가와귀촌은 원래 홍, 오, 유, 당, 황, 진 등의 성으로 구성되었지만 홍, 유, 당, 황, 진 등의 성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출처를 고증할 수 없고 총결할 수도 없다. 오현수는 당나라의 한 고위 대신으로, 천 삼백 년 전에 푸젠푸전 만리에서 바다를 건너 해남으로 왔다. 고대에 하이난은 무인도라고 불렸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무서워했다. 이곳은 당송 시대 누차 범자의 유배지이다. 중국에는' 문은 북한을 떠나는 것을 두려워하고, 무는 북한으로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공무원이 북한을 떠나는 것이 최초의 강직을 의미한다는 뜻이다. 귀국 무관은 외국에서 군대를 이끌지 못하거나 다른 범죄로 인해 면직되어 무장 해제되거나 참수될 것이다. 사료에 따르면 푸젠은 난리가 있고, 오현수는 여러 가지 이유로 조안에 왔거나, 아니면 경북지역의 오성의 시조라고 한다.
우 xianxiu 가 Qiongzhou 에 처음 도착했을 때, 타이난 일대에서 생계를 꾸렸다. 나중에 그의 두 아들은 푸젠푸타와 레이주로 돌아와 큰아들과 함께 있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식 손주들은 점차 번식하여 점차 각지에 분포하여 생활한다. 오현수의 제 3 1 임아내 오량공, 보하촌으로 이주하여 유교 홍촌과 인접해 있다. 나중에 보호마을은 점차 쇠퇴하여 작아졌다. 우 이동 후, 우 인구는 홍씨 종보보다 적다. 홍 이사전 원촌 명칭은 기재되지 않았다. 원고촌이 홍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지, 자료 고증이 없다. 보돈촌 황성의 사적에 따르면 그 조상들이 이 시점까지 이주한 것은 이 정보가 없었다고 한다. 가와귀촌의 홍성은 예로부터 기예가 뛰어나 조각, 그림, 돋을새김은 모두 세습이다. 그러나 마을에는 홍성이 많지 않아 이런 재간이 전혀 없다. 따라서 가와귀촌의 홍성이 실제로 보반촌에서 이주한 것인지 아닌지는 판단할 수 없다.
다른 성씨의 경우 민국 초년 유성은 하나밖에 없었다. 해남 해방 전야에 두 형제는 두 집을 나누었다. 1970, 그중 한 명이 해구시 묵직도로 이주하여 현재 천귀도, 묵은도, 부성 3 곳에 거주하고 있다. 남자 성은 26 명이고, 또 새로 온 것은 3 년 전 조안산 영흥에서 마을로 이사한 것이다. 송 () 나라 때 황씨 () 라는 사람이 푸젠 () 에서 조안해 () 에 와서 특사로 군사 사무를 담당하였다. 탕방이라는 황호인데 박부촌에 살면서 1 140 으로 죽었어요. 그는 장류대호의 원거지에 묻혔고, 그의 후손들은 보프마을에 탕방공사를 제사로 지었다. 청나라 말년에 황이라는 가족이 보보보촌에서 계촌으로 이사했다. 지금까지 4 대는 두 곳으로 나뉘어 오빠 가족 여섯 식구가 모두 해구에 있다. 당 () 성은 원래 명대 보하촌 엄성 (), 당 () 성이었다. 당성은 고대에는 외족이라고 한다. 그는 보호촌에 와서 엄성을 위해 장공 (다른 사람을 위해 밭을 갈고, 재배하고, 수확하는 것) 을 하고, 보호촌에 정착했다. 어떤 사람들은 원래 양 성이라고 하더니 나중에 탕으로 바꿨다. 보호촌이 쇠퇴한 후 오성과 합병하여 유가 홍촌이 되었다. 1950 년대 초에 가와귀촌에는 당성이 세 개 있었다. 두 명은 마을에 있고, 한 명은 해구에 있고, 해구 세대는 잔장에 있다. 마을에는 당이라는 성을 가진 남녀 두 명 *** 17 이 있고 해구와 잔장에는 남녀 두 명 *** 19 가 있다.
1000 여명의 가와귀촌에서 1 1 사람은 여족, 2 명은 베트남족이지만 마을 전체의 풍습은 40 여개 마을의 한족과 같다. 형식과 내용은 모두 일맥상통하다. 고대에 이곳에 살던 사람은 로월족이었다. 서한 이후 중원의 관원, 상인, 어민들이 잇달아 왔다. 문화, 언어, 신앙이 서로 스며들고, 혼상과 각종 풍습이 서로 영향을 받아 오늘의 전통 습관이 형성되었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기 전에 한족들은 자연의 신앙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물은 자신의 자연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역사적으로, 과학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은 자연물을 자연화보다 더 많이 보고, 이러한 자연물들은 인간처럼 자신의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에 대한 신앙을 가지고 있다. 불교가 들어오자 불경은 중국에서도 그' 시장' 을 갖게 되었고, 승려들은 곳곳에서 선교를 하였으며, 그래서 중국인들은 불교와 도교에 대해 함께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400 년 동안 우리 마을 사람들은 모든 것에 대해 본토 지방의 한족과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만물에는 영혼이 있고, 인간의 육체는 조만간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정신은 영원하다. 만약 네가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통을 참을 수 있다면, 너는 내세에서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불교는' 천국' 과' 지옥' 을 창조했다. 영혼이 불멸하기 때문에' 천국' 과' 지옥' 은 모두 인과응보가 있기 때문에 불교는 도교보다 사람을 더 현혹시킨다. 이렇게 신배불에게 매년 1950 이후 점차 줄어들고 1979 이후 증가하기 시작한다.
가와귀촌이 채식을 할 때 도사는 내용에 따라 염불경을 읽고, 복교촌 유명 도사 천광로는' 주경' 을 한다. 선정한 후 면당 (이 영귀개발구) 의 산비탈에 수천 개의 작은 대나무를 구불한 길, 즉' 황하' 에 꽂았다. 현장으로 분장한 도사가 앞장서서 도사를 이끌고 서천에 가서 경을 찾다. 그런 다음 각 집은 잎이 달린 대나무 가지를 들고' 작은 현수막' 이라고 부르며 현수막에 한 조각을 걸었다. 갑자기 황하에 틈이 생겨 현장이 구불구불한 강물을 달리고 있었다. 도사와 뒤에 현수막을 달고 있는 마을 사람들도 황하로를 빠져나와 마을 묘로 돌아왔다. 그리고 할머니로 분장한 도사 목련목은 경을 읽는 도사에게 쫓겨났다. 그녀는 마을 묘에서 마을 앞의 우물가로 달려가 우물가에 쭈그리고 앉았다. 목련의 어머니는 평범한 농부였지만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덕을 쌓고 선을 행하라고 요구했기 때문에, 스님이나 비구니가 인연을 녹일 때 주는 것을 업신여겼다. 그러나 목련의 어머니는 마음이 너무 나빠서 똥을 우물에 던져서 사람들에게 먹여야 했기 때문에 스님은 경을 읽고 그녀를 개로 만들었다. 그녀가 죽은 후 무련은 석가모니 구모 수행을 찾아갔다. 텔레파시로 지옥에 가서 어머니를 구하다. 목련 어머니가 고민이 아닌 일을 많이 했기 때문에 예로부터 어떤 사람이 행동이 단정치 않을 때마다 마을 사람들은' 목련 엄마는 여전히 좋지 않다' 고 욕했다. 지금 말하지 마세요. 1946 년 천귀께서 도사에게 이 재계를 공연하라고 요청하여 마을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덕을 쌓게 했다.
촌절은 긴 여행자가' 생일' 이라고 부르고, 해남 방언은' 공제',' 군포' 라고 부르며, 중국어는' 사일',' 묘회' 라고 부른다. 생일' 은 한 마을의 절에서 그 마을 영토의 소유자로서 숭배하는 여러 신 중 한 사람의 생일을 가리킨다. 이 날은 예로부터 시끌벅적한 축제였다. 경제가 허락하거나 특수한 사정으로 대형 극단을 초청하여 공연하다. 그날 집집마다 연회를 열어 친척과 손님을 대접했다. 정월 대보름은 전국 정월 대보름날이자 광시를 전파하는 시골 명절이다. 이 날, 광시의 마을은 매우 시끌벅적했다. 용모 부인의 생일, 정오에 술자리를 차리고, 밤에는 세배를 하는 행사도 있었다. 용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노소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 춘추시대에 중국은 용을 민족으로 하는 지도에서' 용' 과' 뱀' 을 언급하며 푸가 용이고 여와는 뱀이라고 말했다. 역사상에는 부교민이 이곳에서 임대, 어업, 가축을 사육하고 있다는 기록이 있다. 여와 "연석보천" 은 용뱀봉거북을 사령으로 기록하였다. 기원전 206 년에 한고조가 태어났을 때 그의 어머니는 용을 꿈꿨다. 그 이후로 황제는' 진용' 천자로 불리며' 용포' 를 입고' 용의자' 에 앉아' 용침대' 에 누워 있었다. 양화동을 조각하면 용과 떨어질 수 없다. 고대에는 "용자", "용손" 이 자주 언급되었다. 청나라 중기에는 광서 마을 사람들의 위망이 확산되어 열루 (장류) 제방에서 상층을 차지하였다. 이런 복잡한' 용자',' 용손' 은 모두 용모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마을의 처사는 마을의 절에 용모가 있는 보살을 놓을 것을 제의했다. 마을 사람들이 지나가자 마을 홍가의 조각가는 존 론 모상을 조각해 온 마을 사람들의 숭배를 받고 정월 대보름날을 용모의 생일로 삼았다.
가와귀촌은 유구한 역사를 가진 천년고촌이다. 우리가 직접 경험한 후에, 역사의 발전 궤적은 때때로 내가 상상한 것이지, 누군가의 주관적인 억측이 아니다. 수백 년 동안 이 마을은 복잡한 역사적 상황을 가지고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는 계관을 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관련 사료와 현대 자료에는 청대에 계서를 전파한 문무백관, 민국시대 황보사관학교 수강생, 근대 과학 기술, 재계 인물이 적지 않다. 청말 이전에, 그들은 천하를 널리 알며, 조안 절벽에 울려 퍼졌다. 비록 그것은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의 우여곡절도 있다. 광시를 전파하는 사람으로서, 그들은 마을의 미래를 짊어질 의무와 책임이 있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광서의 자손은 선대의 영광을 계승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우리는 과학자, 엔지니어, 대학 교수 등이 될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기꺼이 책을 읽고 공부하고, 지식기술을 익히고, 과학을 믿고, 과학기술을 믿고, 농업을 흥성하고, 과학기술강촌을 건설하고, 마을을 문화, 도덕, 과학이 있는 현대문명촌으로 건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