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기억하는 것부터 나는 자발적으로 목숨을 계산한 적이 없다. 하지만 사실 저는 수동적으로 여러 번 세어졌습니다. 농촌인의 생일은 사적인 것이 아니라, 보통 가족들이 자신보다 더 잘 안다. 어느 해, 마을에 갑자기 야만자가 있다고 해서 점쟁이가 정확하다. 어머니는 갑자기 흥이 나서 알을 낳는 수고에도 신경 쓰지 않으셨다. 그녀는 계란 한 다스를 넣고 도망갔다. 나는 나의 자매들이 흥미진진하게 나를 따라온 것을 기억한다. 우리 엄마도 나를 참가시켰고, 나는 카드놀이를 하느라 바빴고, 주의하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 엄마가 돌아오셔서 얼굴 표정이 매우 불확실하다. 나는 묻지 않아도 되지만, 나는 추측할 수 있다. 악업의 알만이 또 고명한 결론을 내렸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업, 악업, 악업, 악업) 다음은 의심할 여지없이 운명의 문제이다. 하지만 텅 빈 구유에서, 나는 무의식중에 나의 미래의 운명을 들었고, 매우 풍부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동안 누군가가 참지 못하고 웃기 시작했다. 그러나 마음은 여전히 약간 득의양양하다. 나는 당시의 마음가짐이 악업의 결론이라면 점쟁이의 수준을 비난할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러나 그 남자가 이렇게 어색한 이상 나도 그것이 일어나기를 기다릴 수 없다. 생각해 보면, 사람은 정말 피상적이다. 반란을 일으키기 쉽고, 이 간식을 허위로 삼을 정도로 비천해서 자랑스럽다.
또 다른 인상적인 점쟁이는 야만인이나 눈먼 사람 같지 않다. 오빠 언니의 말에 따르면' 주역' 에서 발견된 결론일 것이다. 먼 집 형수가 어딘가에서 오래된 점괘서 한 권을 발견했다. 너 여기 있어, 자기야. 나는 그때 그들의 집이 이 책 때문에 여러 날 바쁠 것이라고 추측한다. 나의 언니는 나의 둘째 형을 데리고 갔고, 당연히 이 바쁜 교통의 일원이었다. 당시 그들은 나에게 결론이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말했고, 내가 운이 좋다고 말했다. 당시 내가 고등학교에 다녔을 때, 오빠 언니들은 앞으로 꼭 대학에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등학교명언) 나는 그래도 신나게 놀았다. 정말 대학에 간 것 같아서 한겨울 무더위 속에서도 계속 소를 방목할 필요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하찮게 여기고,' 허튼소리' 같은 것을 흥얼거렸다. 나는 내 둘째 형의 운명이 여전히 예전처럼 나쁘다는 것을 기억한다, 그때는 매우 충격을 받았다. 저도 문제가 있어요. 나는 이 점쟁이가 마음대로 놀면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지만, 정말 방심할 수 있다면, 얼마나 평평하고 자신감이 필요한가?
몇 년 동안의 인생이 비바람에 형제 자매들이 모두 성장했다. 점쟁이의 결론에 따르면, 정말 흐리멍덩하고 정확한 것을 가리키는 것 같다. 나와 큰형은 연이어 대학에 입학하여' 밭고랑에서 콩주머니를 찾다' 는 운명에서 기어 나왔지만, 둘째 형은 농촌에서의 생활이 줄곧 좋지 않았다. 그때 저는 생각했습니다. "어쩌면 점쟁이가 정말로 어떤 심리적 암시를 가지고 있을까?" 만약 네가 심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모든 것을 잃는다면, 너는 대국의 절반을 잃게 될 것이다.
한때 쥐에 관한 과학 실험이 있었는데, 왜 잡은 쥐를 물에 던지면 익사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쥐가 익사해야 하는데, 이것은 발생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나중에 과학자들은 과학 실험을 통해 공포의 심리가 쥐의 아드레날린 분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여 주었고, 그로 인해 비극이 일어났다. 이것은 당연히 내가 본 소설 한 권을 생각나게 하는데, 한 노인이 산에서 길을 여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울창한 언덕 위에서 노인은 연이어 10 여 개의 길을 열어 같은 평탄한 산꼭대기로 통한다. 외지에서 돌아온 아들은 이에 대해 의아해하며 아버지에게 왜 이런 심혈을 낭비했는지 물었다. 노인은 의사가 몇 년 전에 나에게 사형을 선고했다고 대답했다. 그러나, 나는 매년 나 자신에게 길을 열어 주는데, 나는 그것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명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투입은 나로 하여금 모든 것을 잊게 했다. 아들은 참지 못하고 침묵을 지켰다.
문필이 여기에 두 토막을 꽂았는데, 주제에서 좀 벗어난 것 같다. 하지만 민남인들이 이른바' 삼분인연천운명, 7 점은 노력에 의존한다' 는 이론은 정말 현실주의 풍격이 있는 이론이다. 이 때문에 매년 집에 돌아오면 먼 시누이를 만나고, 잔소리를 하는 황금 삶과 진지한 눈빛에 직면하여 어쩔 수 없이 웃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금명인가요? 토착 생장은 어떻습니까? 믿거 나 말거나. 고통이나 즐거움에 관해서는, 나는 모든 생활방식이 자신만의 독특한 본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예외없이, 인생의 외적 표현은 단지 공연일 뿐인데, 누가 진정으로 다른 사람의 내면에 들어갈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