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물었다, 당신의 머리 속의 자극은 무엇입니까?
그녀는 영화' 해피나스 추구' 의 주인공처럼 인생이 기복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 달도 채 안 되어 그녀는 사직했다.
나의 이전의 사고에 따르면, 나는 그녀에게 그녀의 기대를 바로잡기 위해 많은 이치를 알려줄 수 있다. 많은 일은 네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이나 자극이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평범해진다.
내가' 게임에 투신하다' 라는 단어를 이해할 때, 나는 일이 원래 다원적이라고 말할 것이다. 같은 직위가 다른 업종이나 기업문화의 맥락에서 다른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다 해도, 겸허한 태도를 유지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한, 방관자나 영화 속 치어리더가 되지 마라.
나지방은 신년사에서 한 가지 개념을 언급했다: 게임에 투신하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이 말한 이야기로 매우 인상적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Zeng Guofan 의 이야기에서이 구경꾼은 무엇을 했습니까?
Zeng Guofan 은이 방법을 "활 게임" 이라고 부릅니다.
당신이 말하는' 일하는 사람' 은 무슨 뜻입니까? 결코 일에 관여하지 않고 강산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대신 게임에 자신을 투입해 자신을 문제 해결의 핵심 변수로 바꾸는 것이다.
친구가 직업 계획을 상담하러 왔는데, 항상 자신이 무엇이 적합한지, 무엇이 적합하지 않은지 알려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너는 점쟁이가 아니다. 하느님께서는 어떻게 같은 결과를 예언하실 수 있습니까? 직업 계획의 핵심은 당신에게 직업 발전 판단을 가르치는 기본 논리로, 시험 착오 비용을 줄이는 것이다.
직업 포지셔닝은 더 작은 범위 내에서 정의할 수 있지만, 유일한 답을 줄 수는 없다. 한 사람이 일을 잘 할 수 있는지, 직장을 좋아할 수 있는지 여부는 학력, 성격, 성장 환경, 기업 관리 스타일, 기업 문화, 산업 특성 등 여러 가지 요소가 관련되어 있다.
정의된 직업 범위 내에서 보거나 외치는 사람도 있고, 손을 내려놓고 게임에 들어가는 사람도 있다. 전자는 반드시 실의에 빠지고, 후자는 실의에 빠지거나 득의양양할 수 있다.
왜 보고 있거나 외치면 반드시 좌절할 수 있습니까?
관객의 기쁨은 항상 짧기 때문에 몸과 의식의 기억을 형성할 수 없고, 감각의 기억만 있을 뿐, 한 시간이나 1 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처럼 먹고 나면 배를 채우고 식욕을 만족시킵니다. 영양이 없다. 영양만이 너를 너의 피에 잠기게 하고, 너와 함께 자라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양명언)
면접에서도 볼 수 있듯이 구직 과정에서 자신의 이력서를 승화시키는 것은 나무랄 데 없지만, 일부 구직자들은 과도하여 프로젝트 리더로 프로젝트 참여를 하고 계열사의 직무 실적을 그룹 본부의 직무 성과로 기록한다. HR 의 관점에서 당신이 손에 잡히는지 물어보는 것은 쉽습니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경험과 디테일의 느낌은 독특하다.
만약 당신이 게임에 가입하기로 선택한다면, 왜 실패자가 있습니까?
전심전력으로 게임에 몰입하는 데는 두 가지 인지기반이 있는데, 이 두 가지 인지기반이 없으면 쉽게 실의에 빠지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첫 번째는 모델인식이고, 세계에 대해 겸허를 유지하고, 사회의 불완전성을 인정하는 것이다.
우쭐대는 사람이 부족하지 않고, 같은 처마 밑에 서서 트집을 잡는 사람이 부족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책임져야 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누구나 자신의 가치 공헌을 할 수 있다. 자신이 어떤 일에서 자신의 힘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만이 고개를 숙이고 어떤 일을 할 수 있다.
완벽주의자나 이상주의자는 피곤하고 다른 사람들도 피곤하다. 바로 세계의 존재 때문에 사회인이 있어야 존재할 필요가 있고, 생활에는 뜻밖의 만남과 놀라움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둘째, 가치 인식, 인내, 내향 추구.
인내는 네가 고개를 숙이고 후회하지 않게 할 수 있는 전제조건이다.
옳은 일을 하면 순조롭다고 말하는 책은 단 한 권도 없고, 옳은 일을 하면 순조롭지 못하다고 말하는 책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인정이나 외적 수입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는 것에 익숙하다. 이런 득실은 너무 무거워서 멀지 않다.
확실한 결과가 있어서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희망을 보고 노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너무 많은 외향을 찾는 것은 순수한 게이머가 아니라, 내향으로 찾는 것이 끊임없이 멀어지는 원동력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도전명언) 내구 () 를 말하는 것은 네가 외래의 장려를 거절한 것이 아니라, 네가 늘 내구 () 를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외래의 장려는 서프라이즈의 열매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매일 출근하는데,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면 피곤하다고 한다. 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을까?
우리는' 게임에 투신하다' 라는 몇 글자로 분석할 수 있다.
나는 네가 매일 승진하는 방법을 외치는 그 사람이 아니다. 임금 인상폭도 작습니까? 이것이 바로 외구의 표현이다. 얻지 못하면 고통스러울 것이다.
일의 발전 자체는 인과관계이며, 내향으로 원인을 찾는 반면, 외적 보상은 서프라이즈의 결과이다. 네가 안쪽으로 너무 많이 구하지 않기 때문에, 어디에서 결과를 얻을 수 있니?
경력 개발의 첫 번째 단계는 직업 지향이 아니라 게임에 전념해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자랑스러운 사람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