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족의 생년월일은 십이지띠의 주기에 따라 계산되며 십이지띠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 사람이 태어난 해는 음력년이므로, 그 후의 모든 해는 그 사람의 본명년이다. 십이지띠의 순환으로, 12 년마다 사람들은 자신의 본명을 만난다. 이런 식으로, 사람의 생년월일은 12, 24, 36. 우리 나라 많은 사람들은 노인의 60 번째 생일을 지켜보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흔히' 꽃꽃' 이라고 부른다. 꽃꽃은 인생의 다섯 번째 출생년이자 간부가 공양하는 연도 중 하나이다. 장수, 건강, 길상에 대한 사람들의 소망을 잘 축하해야 한다.
전통 풍습에서 동물의 해는 통상 불길한 해로 여겨진다. "이 해 태세범, 태세, 무복은 반드시 화가 있다" 는 것은 불길한 해에 대한 더 좋은 묘사이다. 그래서 보통' 본명년' 을 쓰나요? 문턱년' 이라고도 불리는데, 본명을 넘기는 것은 문턱에 발을 들여놓는 것과 같다.
본명년은 첫 달의 첫날부터 계산해야 한다. 이 본명은 빨간 바지뿐만 아니라 밧줄도 입어야 한다. 개인적인 취향과 습관에 따라 손목, 목, 허리에 빨간 끈을 묶을 수 있습니다. 붉은 밧줄은 일반적으로 가지고 다니지 않고, 일년 내내 착용하여 설을 쇨 때까지 한다. 밧줄에 옥장식이나 금장식을 걸 수 있다. 특히 빨간색은 다른 사람이 준 게 틀림없어요. 자기가 사면 무효라고 하거든요. 붉은 군주, 붉은 길조, 이 개념은 원시인들로부터 이미 나타났다. 빨간색은 태양, 피, 불의 색이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존홍사상은 변하지 않았다. 예를 들면 설날에 홍련을 붙이고, 한족의 낡은 결혼식에는 빨간 웨딩드레스를 붙이고, 빨간 뚜껑을 붙이고, 빨간 촛불을 켜고, 새 빨간 목록을 붙이는 것과 같다.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은 붉은색으로 즐거움을 더해야 한다. 사람들은 빨간색을 축하, 성공, 충성, 정의의 상징으로 여긴다. 특히 그것의 보호 기능 때문이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밤에 사람들은 일찍 빨간색을 입거나 빨간 허리띠를 매고, 붉은색 실크로 장식한 장신구를 달아 그들의 본명을 맞이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야만 불행을 피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본명을 위해 만든 이 붉은 것들은 무엇입니까? 。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명이 순풍에 순조로워, 운이 막을 수 없다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뒤에는 모두 장벽이고, 눈앞은 모두 문턱이다. 집에 가면 재수가 없을 것이다.
본명년이 좋지 않은 한 해는 과학적 근거가 없지만, 사람들은 올 한 해 동안 불쾌한 일을 많이 겪거나 황당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 믿을 수 없을 정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생명의 핵심비' 현상은 민속학 연구에서 여전히 공백이다.
본명을 넘긴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올해 운세를 두려워하며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이 고비를 넘으려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매년 연말이 다가오면 상인들은 사람들이 길흉을 피하는 심리를 최대한 활용하고,' 본명년' 상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데, 예를 들면 큰 인기를 얻고, 기회를 잡아 큰돈을 벌 수 있다. 지금의 본명년은 우리나라의 다른 전통 풍습과 마찬가지로 고정적 의의를 잃고 상가 선전의 익살이 되었다. 그리고 우리 대부분은 "차라리 믿고, 믿을 수 없을까?" 를 안고 있습니다. 우리의 태도는 이 조류를 따르거나 그것을 새로운 패션으로 삼는 것이다.
전통적인 먹는 법과 먹는 법에는 많은 금기가 있다. 구사회에서 한족은 물건을 던지거나 식후에 먹는 것을 금지했다.
그릇 바닥에 남은 음식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번개를 맞을 것이다. 아이는 밥을 다 먹을 수 없어 앞으로 마자 아내나 마자 남편과 결혼할 것이다. 밥을 먹을 때' 밥 받음' 은 말하지 마라. 왜냐하면' 밥 받음' 은 사람이 죽은 후에' 칠제' 가 죽은 사람을 초대할 때만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젓가락으로 밥을 끼우는 것은 금지되어 있는데, 상복으로 관을 떠날 때만 관 위에 밥 대여섯 그릇을 놓고 젓가락 하나를 꽂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단젓가락으로 밥을 먹는 것은 금기라고 합니다. 밥을 먹을 때 거울을 보지 말고 말을 더듬을 줄 알았다. 남의 집에서 밥을 먹을 때 그릇을 이리저리 돌리지 마라.' 돌리다' 와' 벌다' 때문에? 해음, 주인집은 이것 때문에' 남의 밥그릇을 버는 것' 을 피한다? 。 밥을 먹을 때 젓가락을 그릇에 올려놓고, 그릇을 뒤집고, 백핸드에 물을 넣고 밥을 더하는 것은 금물이다. 손님이 생선을 뒤집는 것을 금지하다. 젊은이들은 병 밑주를 피해야 한다. 이런 음식 금기는 널리 퍼졌다. 가족이 짝꿍으로 밥을 먹으면 어른들은 이러한 금기를 아이들에게 퍼뜨려 아이에게 집행하도록 독촉한다. 이러한 금기들은 겉으로는 녹았지만, 보통 건강, 경제, 예의상 고려된다.
음식 금기는 동물에 대한 사랑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족의 일부 지역에서는 쇠고기를 금식하는 풍습이 있다. 농경에 있어서 소는 없어서는 안 될 노동 도구이다. 사람을 돕고,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하며, 인간성을 알기 때문에 차마 음식을 죽일 수 없기 때문이다. 한족은 말고기를 먹지 않는 풍습도 있는데, 말과 소처럼 공이 있다고 생각하여 차마 죽일 수가 없다. 남창과 오강 사람들은 갑어와 갑어육을 먹지 않는다. 그들은 거북이가 가치 있는 물건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당승사도가 경전을 취할 때 800 리강을 건너도록 도와준 후, 다시 운반되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신으로 존경하고 살생식을 금지한다.
식기를 사용하는 방식에도 금기가 많다. 예를 들어 손바닥으로 그릇을 가로잡는 것을 금지하고 손으로 그릇을 잡는 것을 금지한다. 이 거 지 갱 단 인가요? 이 단계. 그릇을 테이블 위에 붓지 마라, 이것은 불길한 일이기 때문이다. 아픈 사람이 탕약을 먹은 후 그릇을 탁자 위에 채워서 더 이상 아프지 않고 약을 먹는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식사 전이나 식사할 때 길이가 다른 젓가락을 책상 위에 놓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그것을 "3 ~ 2 짧은" 이라고 부릅니까? 죽음을 의미합니다. 이전에 중국인들은 사람이 죽은 후에 관 속에 넣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관은 앞뒤 두 개의 짧은 판자, 양쪽 아래 세 개의 긴 판자로 이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널빤지 다섯 개가 한데 모인 관은 마침 무슨 일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불길한 것이다.
젓가락을 든 사람은 엄지손가락,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으로 젓가락을 들고, 검지를 내밀고, 사람의 눈에는' 욕거리' 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검지로 상대방을 가리킬 때, 대부분 책망한다. 그래서 식사할 때 젓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키면 남을 비난하는 것과 같고 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허용되지 않는다. 또 다른 경우는 식사할 때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젓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킨다는 뜻이다.
밥을 먹을 때 젓가락을 입에 넣고 수시로 쉿 소리를 내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밥을 먹을 때 입으로 젓가락을 집는 것은 예의가 없는 행동이고, 목소리와 함께 있을 때 더욱 얄미운 일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교양이 부족한 표현이라고 여겨져 허락을 받을 수 없다.
밥을 먹을 때 젓가락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해라. 이른바' 착지 쇼크' 란 젓가락을 땅에 잘못 떨어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심각하고 무례한 표현이다. 모든 조상이 지하에 묻혀 있어서 방해받아서는 안 되고, 젓가락이 땅에 떨어져 지하를 방해하는 조상은 존중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을 깨뜨릴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다. 일단 젓가락이 땅에 떨어지면 자신이 앉은 방향에 따라 바닥에 떨어진 젓가락을 빨리 사용해야 한다. 그것의 방향은 동서 남북이다. 나는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나의 조상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젓가락을 들고, 내가 죽어도 마땅하다고 말했다.
밥을 먹을 때, 너는 젓가락을 접시에 넣고, 쉬지 않고 뽑아라. 너는 이것을 먹고 그것을 먹고 싶어, 젓가락을 휘저어서 무덤을 파는 것처럼 휘저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런 교양이 없는 행위는 매우 지루하다.
밥을 먹을 때 젓가락을 거꾸로 쓸 수 없다는 것은 매우 경멸받는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배 고 파, 얼굴을 무시 하 고, 젓가락을 두드 렸 어. 이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식사할 때 젓가락으로 접시에 있는 음식을 집어도 안 되고, 짝꿍 식사자에게 모욕으로 여겨진다.
선의로 남의 밥을 담을 때 편리함과 편의를 위해 밥에 젓가락 한 켤레를 넣는 것은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다. 고인에게 향을 낼 때만 그렇게 하기 때문이다. 밥에 젓가락 한 켤레를 넣으면 틀림없이 고인에게 향을 내는 것과 같다. 따라서 젓가락을 그릇에 넣는 것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
임산부는 과거의 금기이므로 임산부, 장애아동, 기형인에 대한 완전한 연구를 할 수 없다.
학문에 대한 해석은 여러 가지 주장을 지어내어 많은 사람들에게 경고하는데, 단식과 무관심, 행동에도 많은 규제가 있다.
단식하는 사람은 모두 자신의 아이가 건강하고 예쁘고 똑똑하고 활발하기를 바란다. 좋은 아기를 갖고 싶다면, 어머니는 이 음식 금기를 따르고, 아무것도 먹지 않고, 가능한 많이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러한 금기들은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대부분 감각연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토끼고기를 먹지 마라. 토끼는 입이 세 개 있고, 태아는 토끼고기를 먹어도 입이 세 개 있다. 토끼고기를 먹으면 입술이 활달하다는 말은 적어도 동한 시절에는 이미 전해졌는데, 당시 저명한 학자 왕충이 그의' 논형' 에도 전문적으로 기재되어 있었다. 이 통속적인 편지는 영향이 매우 커서, 어떤 지방에서는 임산부가 토끼도 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결과는 똑같이 무섭다.
개고기를 먹는 것을 피하다. 개고기를 먹는 것이 태아에게 좋지 않다는 주장은 당대에서 기원했다. 개고기를 먹으면 태아의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는 위태로운 이야기 외에도, 개가 사람을 물기를 좋아하고, 임산부가 개고기를 먹으면 태아가 전염되고, 태아가 태어나면 사람을 물기를 좋아하며, 적어도 젖을 먹을 때는 그렇다.
당나귀 고기를 먹지 마라. 당나귀 고기를 먹으면 아이가' 당나귀 모양' 이 되어 나중에 말을 듣지 않는다.
수탉을 먹지 마라. 수탉 한 마리를 먹었는데, 이렇게 태어난 아이는 밤에 울었다.
게를 먹지 마라. 아이가 게를 먹었더니 침이 다 나고 게를 먹고 타이어를 십자로 만들었다고 한다. 민간전설에 따르면 게를 먹은 후 태어난 아이는 게처럼 남의 손발을 긁고 비틀 수 있다고 한다.
베이의 민속에 따르면 게를 먹고 태어난 아이는 게처럼 긁고 다른 사람의 손발을 비틀어 버린다.
생강을 먹지 마라. 생강의 외형은' 다손가락' 으로 자연스럽게 아이를 낳고 손가락을 많이 낳는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민간 신앙은 적어도 동한 시대에는 이미 유행했다.
늙은 거북이를 먹지 마라. 늙은 거북이는 목이 짧고, 늙은 거북이를 먹으면 태아의 목도 짧다.
외적인 모양 외에 생강이 맵고 진하여 아이에게 종기가 생기기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쨌든 생강은 임산부의 음식 목록에서 삭제되었다.
액션 금기 이상한 음식 금기가 임산부의 입을 제한한다면, 각종 동작 금기는 임산부의 다리를 제한한다.
예를 들어, 집에 대들보를 세우는 것은 매우 신경을 쓴다. 상대적 의식을 가지고 길일을 중시해야 한다. 이것은 임산부가 출석을 엄금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농촌의 한 가정의 번영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감히 그것을 얕보는 사람은 없다. 임산부에게 부딪히는 것은 불길하고 불가능하다. 그래서 많은 곳에서 양지의 길시는 새벽이다.
우물을 파서 임산부가 부딪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망가지거나 씁쓸하고 떫다.
술을 만들 때 임산부에게 부딪히면 술을 만들 수 없다.
약을 따고 임산부를 때리면 약효가 없어진다.
두부를 만들고 임산부와 부딪히면 두부가 변질된다.
누에가 임산부를 만나면 죽는다. 발육 성수기에는 아침 일찍 나가서 임산부를 만나는 사람은 누구나 생활이 좋지 않아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문을 닫고 집에 앉아 있으면 재난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러한 금기를 금지하는 원칙은 동일하며, 모두 사람과 외부가 서로 동정하는 원시적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임산부는 출산을 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있을 것이다. 이 금기는 상당히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 임산부가 산모의 고통스러운 표정을 보고 산모의 울음소리를 들으면 정신적 스트레스가 생기기 쉽고, 출산할 때 긴장될 수 있고,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뱀을 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아기가 혀를 내밀 것이다. 범띠인 사람을 만나지 않는 것은 당연히 호랑이가 사람을 다치게 한다는 이런 설법의 해석이다.
인형극을 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뼈가 없는 아이가 생길 것이다. 오늘날 절강여수에는 임산부가 텔레비전을 보지 말고 가지각색의 드라마를 보지 말아야 하는 추세가 있다.
극장에서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피하라. 앞으로 태어날 아이는 얼굴이 붉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새집에 들어가 신부를 볼 수 없다. 왜냐하면 그녀는' 두 사람이 돌다' 이기 때문이다. 새집을 보면 신부는 장차 과부가 되거나 자식이 없을 것이다. 이것은 "네 눈 사람" 입니까? 깨끗하지 않으면 사람을 향해 돌진할 수 있다. 하지만 후베이 서북에서는' 네 눈의 사람' 이 눈짓을 하면 일부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설이 유행하고 있다. 효과가 있든 없든 이웃은 모두 문앞에 초청해야 한다. 특히 남자나 동갑내기 청년들이 눈에 먼지가 좀 떨어졌으니 네 눈을 입으로 불어주세요. 팔을 비틀면 네 눈을 흔들어 주세요. 두통이나 감기에 걸리면 네 눈으로 느껴보세요. 이런 풍습은 정말 이상하다.
위의 유사성 기반 금기 외에도 포도 선반 아래에 앉아있는 것과 같은 접촉 감지에 기반한 금기가 있습니다. 저울을 만지면 임신하게 된다. 왜냐하면 저울은 이전에 16 진수였기 때문이다. 임산부가 저울을 만지면 임신 16 개월을 의미합니다. 이는 어른과 아이들에게 매우 고통스럽고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금기는 줄을 넘을 수 없다는 것이다. 밧줄은 태아 줄처럼, 교차하면 휘감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금기명언) 벤치에 앉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태위가 쉽게 넘어진다. 다른 집 아이를 안아서는 안 된다. 안아본 아이는 병이 날 수 있다고 한다. 속칭' 교체' 라고 한다. 갈 수 없고, 속념이 최고이고, 백사심이 없고, 복이 있으며, 마땅히 존경을 받아야 한다. 임신은 제품이고, 예전이라면 존중하지 않는 행동이다. 장대를 건너서는 안 되고, 말썽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줄을 감아서는 안 되고, 태아 탯줄이 목 주위를 감쌀 수 있다. 입구에서 머리를 움츠려서는 안 된다. 태아가 순조롭게 집을 나서지 못하게 될 수 있다. 가장 난해한 것은 네가 팔을 들 수 없다는 것이다. 태아가 순조롭게 출산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가장 난해한 것은 네가 팔을 들 수 없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태아가 어머니의 젖줄을 물고 산다고 생각한다. 임산부가 팔을 들어 젖줄을 물지 않으면 태아가 굶어 죽게 된다. 칼을 난로 위에 놓지 마라, 어렸을 때 아궁이의 허락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임신 후, 너는 난로에 칼을 놓아야 한다. 부뚜막 신에 대한 불만입니다. 부뚜막 신은 애초에 아이를 낳겠다는 약속을 취소하기 때문에 많은 아이들이 태어나자마자 죽거나 생겨났습니다. 임산부는 이웃 마을에 들어갈 수 없다. 부득이한 경우, 그들은 먼저 희생제를 준비하여 본 마을의 토지신을 쓸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본 마을은 붙어서 조성될 것이다.
금기 숫자 중에서 가장 길한 것은 6 과 8 이다. 이른바' 육육대' 와' 부자가 되는 것' 이 그 이유를 설명했다. 지금 수십만 원을 써서 가장 많은 68 호를 사는 것은 이미 새로운 일이 아니다.
금기 숫자가 많다. 일반적으로 단수를 피하는 것은 응성충 때문이다. "2" 는 짝수이지만 이런 날에는 장례식을 거행할 수 없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나쁜 일이 쌍을 이루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3" 동음 이의어 "흩어져". 생일과 결혼식은 금기이고, 생일과 축하도 금기이다. 4' 와' 죽음' 해음 때문에 이 숫자는 문패, 차번호, 휴대전화 번호 등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5" 의 해음은 "없음" 이므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도록 협상과 독촉장에 이 수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여행을 떠나는 것은 "7" 을 피하고, "7 은 나가지 않고, 8 은 돌아오지 않고, 초구비행은 집으로 날아간다" 는 말이 있다. 노인들은 사고나 사망률 수치가 일반 연령보다 높기 때문에 9 를 피하는 경향이 있다. "13" 을 피하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배신자 유다가 13 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국 이후 일부 고급 호텔들은 인파를 영합하기 위해 이 수치를 피했다. 나이 금기' 73',' 84',' 84', 공자는 73 세에 죽고 맹자는 84 세에 죽고' 73, 84, 스스로 청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질투
"이 숫자는 금기이다. 습관적으로' 생각' 이라는 동의어이다. 숫자' 7086' 과' 5354' 도 있나요? 이와 같은 인물도 금기인데, 왜냐하면 그와' 붕괴되기' 때문에? " "나는 흩어졌다, 나는 죽었다" 는 해음이다.
일상적인 행동은 여행 전에 발을 씻는 것을 금지한다. 사람들은 여름에 여행하기 전에 발을 씻으면 점점 더워지고 겨울에는 점점 추워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흰머리를 뽑지 마라. 속담에' 한 명을 뽑는다' 는 말이 있는데, 보통 점점 더 많은 백발을 뽑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100 세 노인은 그들의 실제 나이를 말하는 것을 피하지만, 항상 그들이 99 세라고 말한다. 노인은 죽을 때' 죽음' 이 아니라' 늙다' 라고 말해야 한다. 중년층이 나이를 신고할 때 마흔한은 말하지 마라.
해가 저물어 바닥을 쓸었는데, 이때 집안의 재물신과 운신이 모두 집에 돌아왔기 때문에 쓸어버리면 집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안에서 밖으로 쓸어서는 안 되며, 행운을 쓸까 봐 걱정된다. 반대로, 불운을 없애려면 안팎으로 쓸어야 한다. 청소를 할 때 의자 발을 위로 접으면 안 된다. 장례식 때도 의자를 뒤집는 풍습이 있어 장례식을 떠올리게 하고 자연스럽게 피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집에서 우산을 쓰지 마라. 사람들은 집에서 우산을 쓰면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다.
한밤중에 베란다에서 빨래를 널거나 거두어들이지 마세요. 정말 옷을 걸 시간이 없다면, 다음 날 정오까지 해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걸어두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오후와 저녁에 환자를 방문하는 것을 피하다. 약통 하나 더 빌려 약을 달이고, 다 쓰면 돌려주지 않는다. 밖에서 죽은 사람은 출입을 금지하고 밖에 주차해야 한다.
기혼 여성은 부모 집에서 설날을 보내고, 족보를 보고, 부모 집에서 정월대보름을 보내고, 부모 집에서 아이를 낳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임산부는 시체를 보고 임산부를 방문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7 월 저녁에 외출하다. 속담에' 7 월 야유회' 라는 말이 있는데, 사람은 밤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밤에 급한 일이 없으면 누구도 위험을 무릅쓰고 외출하지 않는다. 또 다른 예로, 기침만 몇 번 하면 가버리거나 밤길을 걷는 사람은 자주 걸으면서 노래를 부르며 나오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유색 금기는 대부분 폐지되었다.
띠결혼 금기는 일부 역서에 열거된' 남녀결혼 길흉표' 에서 소, 양, 개를 금지하는 것이 아니라 원숭이, 뱀에 속한다. 이상하게도 소, 양, 개에 속하는 모든 것은 호랑이에 속해야 한다. 이후 십이지띠는 더 이상 오행의 연속이 아니라 각종 민속문화의' 합성사실' 인 것 같다. 예로부터 백마는 소와 어울리지 못했고, 양쥐는 일단 짝을 맞추면 금닭은 개를 받지 않고, 용은 토끼 눈물을 보고, 돼지원숭이는 칼처럼 만나고, 범뱀은 맞지 않는다. 뱀띠 호랑이, 자웅동체; 돼지와 원숭이, 마지막까지; 토끼가 뱀을 보면 칼처럼 보인다. 백마는 푸른 소를 무서워한다. 검은 돼지는 유인원을 두려워하고, 뱀은 호랑이가 칼처럼 부러질까 봐 두려워한다. 일단 양과 쥐가 만나면, 그들은 양의 체내에 들어가 절단할 수 없다. 백마는 푸른 소를 무서워한다. 검은 돼지는 유인원을 두려워하고, 뱀은 호랑이를 칼처럼 두려워하고, 양쥐는 일단 만나면 양우리에 들어갈 수 없고, 경닭은 개가 우는 것을 본다. 진자는 윤우에서 뱀, 닭, 소, 호랑이, 말, 개, 돼지, 토끼, 양을 피하고 해무역에서 용, 쥐, 원숭이를 피하도록 신청했다.
이런 민간 속담과 가요는 중원 지역에서 많이 따온 것으로 민간 역법 중 12 띠 결혼 금기와는 많이 다르다. 이것은 풍속의 필연적인 특징이다. 이른바' 십리 다른 바람, 백리 다른 풍속' 이다. 그러나이 비교는 또한이 조디악 결혼 금기의 불안정성을 보여줍니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여기서 결혼할 수 없는 것은 12 궁에서 금지하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장소를 바꾼다면, 전혀 제한이 없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극적인 일이 아닙니까? 십이띠의 결혼 금기는 믿을 수 없고 과학적 근거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절 금기설은 새해의 시작이고, 정월 초일은 새해의 날이기 때문에 금기가 많다. 낡은 일을 하기 싫으면' 세 핑안' 이나' 때리면 사납다'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한다. 섣달 그믐날 밥은 생선을 먹지 않고, 물고기를 다 먹어서는 안 된다
행운을 빕니다. 이 날 칼, 도끼, 가위 등의 기구를 옮기지 말고, 물을 줍지 말고, 밭에 가서 일하지 말고, 불씨를 빌리지 말고, 빚을 갚지 말고, 쇼핑하지 말고, 바느질하지 말고, 울지 말고, 세배를 하지 말고, 모든 불길한 말을 하지 마라. 만두는 설에 껍질을 삶았는데,' 깨졌다' 는 말은 하지 말고' 벌었다' 라고 말해야 하나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찐빵이 갈라졌으니 "갈라졌다" 고 말하지 말고 "웃었다" 고 말해야 한다. 또 바닥을 쓸지 않고 바닥을 쓸어도 쓰러지지 않고 부를 쓸어버릴 줄 알았다. 걸상으로 땅에 부딪치지 마라. 사람이 두 벤치에서 죽고 장례식에서 관을 들어 올리고, 시작하기도 전에 걸상을 차버렸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곳에서 두부를 먹지 않는다. 장례식에서 두부를 먹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노인의 죽음은' 두부산 추락' 이라고 불린다. " 。 결론적으로, 불길한 것으로 여겨지는 모든 것은 첫 달에 금지되었다, 특히 첫날.
다른 축제에는 많은 금기가 있다. 예를 들면 2 월 초 2 일, 고대에는' 중화절' 이라고 불렸는데, 속칭' 용머리' 라고 불리며 가위와 바늘을 움직일 수 없고, 물을 밀거나 우물을 만지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모두 용을 다칠까 봐 두렵다. 청명절을 하루 이틀 앞둔 것은' 한식절' 으로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한다. 칠월절 밤에는 외출하지 마라, 신을 놀라게 하지 않고 스스로 고생하지 않도록. 8 월 추석 동안 비가 오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내년 수확이 좋지 않다. 일부 지역에서는 9 월 중양절에 시집간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이 금지되었다. 중양절 집에 가서 시어머니를 죽여야 한다는 말이 있다. 게다가, 일부 명절에도 금기가 있는데, 예를 들면 입추기우, 천둥,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등 풍작을 예고한다. 가을에는 천둥이 치고 고양이와 개는 죽을 먹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입동도 천둥 치는 것을 꺼린다. 속담에도 있듯이, "레이, 10 헛간 9 빈 싸울 수 없습니다." " 아마 가축이 죽을 것이라는 뜻일 것이다.
이상은 용년이 몇 년인지 임산부의 나눔에 관한 것이다. 용년 달력을 다 보았으니,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