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예약, 배웅일, 울음, 캐리지 리턴, 노점, 회문 등의 풍습이 있다.
종사하다
과거에는 혼인 대사를 전적으로 부모가 도맡아 했다. 아이가 서너 살 때 언론에 잡혔다. 약혼 전에 점쟁이에게 남녀 쌍방의 생년월일, 띠, 오행에 따라 팔자가 일치하는지 판단하도록 하세요. 문을 닫으면 직장을 옮기면 약혼 성립된다. 그렇지 않으면 물거품이 된다. 약혼 때 남자 집은' 중매주' 를 운영해야 한다. 가난한 집은 약혼할 수 없어, 아들이 어렸을 때 한 젊은 아가씨를 미래의 며느리로 삼아야 했다. 어떤 가족은 아들이 없을 때 먼저' 왕랑고모' 라는 소녀를 입양하고 아들을 낳으면 그녀와 결혼한다. 이 두 가지는 아동 양부이다.
남녀의 나이 차이가 커서' 열여덟 언니는 세 살 랑이고 며느리이자 엄마, 낮에는 울지 말라고 달래고, 밤에는 그를 침실로 달래고, 오늘 밤 침대에 젖지 않기를 바란다' 는 황당한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약혼 후 설날, 단양, 추석 등 전통명절과 시아버지 장모님 생일마다 남자는 고기, 얼굴, 떡, 옷 등 선물을 준비하여 여자 집에 명절을 보내며 결혼식까지 보내야 한다. 이 두 가지 형식 외에도 한 가지 약혼 형식, 즉' 계승' 이 있는데, 현지에서' 사위 모집' 이라고 부른다. 남자 아이가 많은 빈곤한 가정은 쉽게 약혼 할 수 없어 아들을 무자녀 가정에 남편으로 보냈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여자 집이 되어 여자 성의 아이를 낳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도급 결혼은 매우 드물어지고, 자유연애, 만혼만육은 패션이 되었다. 그러나' 팔자' 불일치로 인해 차단된 결혼 사례는 사라지지 않았다.
결혼을 통해 친척이 된 후 서로 방문하다
약혼 후, 남자는 색례를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길 건너기' 라고 불러야 한다. 선물에는 옷, 액세서리, 현금 등이 포함됩니다. 처녀에게 주는 선물, 여자 집에 주는 선물 (옷, 신발), 여자 친척에게 주는 선물 (각 고기 한 조각). 여자는 친척의 어른을 데리고 손님을 모시고 술시중을 들었다. 새 사위가 친척을 알아보려고 지나갈 때, 여자 집 여자들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차에 물을 넣는 사람도 있고, 고춧가루를 국물에 넣는 사람도 있고, 고기나 닭고기를 익히지 않고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이날을 맞이하고 환송하다
약혼 후 젊은 남녀가 일정한 나이가 되자 남자는 선물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결혼 날짜를 상의했다. 이를' 영친' 이라고 한다. 여자 측이 동의한 후 정식으로 책을 보내고, 남자는 점쟁이에게 손꼽아 계산하고, 결혼 날짜를 정하고, 게시물을 쓰고, 공식적으로 여자 집에 알리고, 속칭' 출산일' 이라고 부르며, 여자 측의 옷과 장신구, 친척에게 주는 돼지고기, 케이크, 설탕을 알렸다. 이 날, 여자는 가장 가까운 사람을 데리고 자기 집에 가서 손님을 모시고, 친지들에게 신호를 보내고, 딸은 결혼할 것이다. 그 후, 여자는 혼수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결혼식 당일 아침, 남자는 혼수를 들도록 사람을 보냈다. 혼수가 많을수록 결혼식 행렬이 길수록 영광이다.
신부를 데리러 (가마를 타고) 결혼식에 참석하러 오다
점심 식사 후, 남자는 한 남자와 두 여자 (촛불 고모) 를 여자 집에 보내 예배를 드렸다. 여자 집에 도착한 후, 여자 집의 어린 여자, 젊은 여자가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설탕은 예식 (빨간 종이 한 장에 1 원 2 원) 을 원한다. 그 사람의 수신기는 그가 들여온 물건을 문에서 내던지고, 그들이 이런 물건들을 잡을 때 강제로 들어갔다. 남성 傩, 촛불 고모는 여성, 소녀, 젊은 여성으로 만들어졌으며, 대부분 붉은 잉크나 주전자의 재로 그림을 그렸다. 결혼식을 맞이하는 대부대가 길에서 만났다. 신부 의자 양쪽에 대련이 있는데, 어떤 남자는 제 1 련만 쓰고, 제 2 련은 여자 집에 인재가 있는지 없는지를 시험하기 위해 여자 측이 계속 하게 했다. 가마가 남자 집에 도착하자 문 주위를 한 바퀴 돌았는데, 북악이 울리지 않았다. 선생님은 가마에 감사사를 하여' 회마총' 이라고 불렀다. 전설에 의하면 여가의 조상은 가마를 타고 왔고,' 회마' 는 그들을 조상에게 돌려보내는 것이라고 한다. 그런 다음 신인은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동방에 들어가 원만한 술을 마신다.
장부를 뿌려 신부실을 만들다
술을 마신 후' 텐트 뿌림' 의식을 거행하다. "한 살은 늙어가고, 두 살은 쌍쌍이 되고, 삼삼삼삼삼삼사계절은 길상이고, 오자는 시험에 합격하고, 육살만복, 칠살칠성은 찬란하고, 팔살은 온 가족이 건강하고, 구살은 영원히, 십살은 원만하다." 술자리가 흩어져 새 집을 짓는다. 신부가 가져온 땅콩과 콩 (일부는 날것) 은 모두의 총에 의해 분할되었다. 먹는 과정에서, 어떤 사람들은 때때로 침을 뱉으며 "태어나고, 태어났다" 고 한다. 이것은 주가가 원하는 예술적 효과로, 새 부부가 자녀와 손자가 많을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울부 짖다
습수 각지에서 딸이 자라서 가정을 이루는 풍습은 토가의 오래되고 독특한 결혼 풍속과 매우 비슷하다. 혼전 반달, 심지어 몇 달 전부터 울기 시작하는 사람도 있고, 결혼하기 전날 우는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은 혼자 울고, 어떤 사람은 언니, 형제자매, 부모, 친척과 친구들과 함께 운다. 조상의 덕목, 부모의 은혜, 자매의 우정, 형제자매의 덕목, 고토의 사랑 등 울 수 있는 것이 많다. , 그리고 울고 중매 (거짓 저주) 를 욕했다. 대부분 얽히고설키는 단어이고, 리듬도 칠언팔구의 형식이며, 오언칠구도 있다. 예를 들어, "자라면 곧 떠나고, 엄마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어떤 집을 나서면 손님이고, 어느 집에 들어서면 집이다" 등' 엄마, 딸' 의 함성이 끼어들었다. 울 때, 때로는 기분이 가라앉고, 때로는 기분이 고조되고, 때로는 슬프고, 때로는 기분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결혼식 날은 우는 클라이맥스였다. 우는 사람은 조카와 조카를 포함해서 모두 돈을 주어야 한다. 이 돈을' 눈물돈'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