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왕세정이 채에게 증여한 시 두 수에 대한 토론과' 모원기' 와' 김병매' 와의 비교를 통해' 김병매' 의 저자가 채임을 입증했다.
만력판' 금병매 꽃가시' 에는 황암 특유의 사투리가 많이 들어 있어' 금병매' 저자가 황암인임을 다른 각도에서 증명했다. 명대에 채는 왕세정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황암의 유일한 문인으로' 금병매' 와 같은 거작을 쓸 수 있었다. 다음은 책 황암 특유의 일부 방언을 증거로 한 것이다.
1.' 쓸다' 는 황암방언에서' 우회하다' 를 의미한다. 흔히 볼 수 있는' 머리를 쓸어라' 는 것은' 빙빙 돌다' 라는 뜻이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각본 50 페이지 13 18: 셰안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두 걸음 쓸어 들어갔다.
2.' 누구',' 황암방언',' 선선' 에 가까운 음음, 축음자. 달래는 뜻. 현재 황암 방언에서 흔히 사용되는' 누구',' 사기' 등의 단어는 예를 들면: "누가 죽으면 갚지 않는다." "누구" 라는 단어는 원황암현의 작은 범위에서만 사용된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 86 면 2590 회: 월모가 칠팔 명의 궁녀와 며느리를 매복하고, 각각 짧은 막대기와 나무망치를 들고 하인이 오게 했다. 진경기 뒤를 따라 들어오는 사람은 누구나 밀치고 말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의문을 닫고 무릎을 꿇고 자기 앞에 무릎을 꿇고 그에게 "죄를 아십니까?" 라고 물었다.
3.' 길' 은 황암방언에서 바느질로 바느질한다는 뜻으로 흔히' 길밑창' 으로 쓰이는데, 바느질로 브라이언으로 만든 신발 밑창을 꽉 누르는 것을 의미한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각본, 2 페이지, 96 페이지: 운두교묘하게 산치아 까마귀 신발을 잡는다.
4.' 됐어' 는 황암 사투리 중 특별한 양사이다. "로" 와 같은 뜻입니다. 상용어 "짚 하나".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 12 면, 322-323 면: 능력이 있으면 집에서 머리 한 가닥을 잘라주세요. 우리는 네가 우리 회사 3 원에서 유명한 좋은 아이라고 믿는다.
5.' 땔나무' 는 황암방언에서 매를 맞는다는 뜻으로' 땔나무를 먹다',' 땔나무를 벌다' 로 자주 쓰인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본 52 1 페이지: 왕효는 웃으며 화가 나서 말했다. 어르신께서 어제 좋은 땔나무를 만드셨다.
6.' 전체' 는 황암 사투리 중의 특수한 양사로, 의미가 매우 짧다. 상용어 "밧줄 주먹" "같은 주먹".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 14 회 368 쪽
7.' 연기' 는 황암방언에서 사물이 변질되어 나오는 냄새를 가리킨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각본 12 회 3 14 면: 노예를 죽이고 땅만 훈제했다.
8. "너" 는 "너" 처럼 들린다. 서로 황암을 교란시키는 절구는 아이들이 모두' 너 너' 를 외치고 있다는 것이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 22 면 583 회: 소옥과 남상이 그 달 어머니 방에서 서문경을 문밖으로 내보냈고 사랑방에서 내란이 일어났다.
9.' 지' 소리가' 컷' 에 가깝다. "티" 를 뜻합니다. 황암 방언에서는 물을 길어서' 물을 길어라' 라고 한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각본 23 면 599 회: 서강 누가 이겼는지 오늘 설욕을 씻기 어렵다.
10.' 갑자',' 자' 는' 결혼' 의 별칭이고' 혼수' 는 황암 방언에서' 갑자' 라고 불린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각본 35 면 926 회: 바깥탕자가 돌아섰고, 집 아내가 집을 갉아먹었다.
1 1.' 우연', 황암 사투리 특유의 의미는 물건이 싸고 똑똑하지 않다는 것이다. "싸게 팔다", 황암은 "교묘하게 팔다" 라고 부른다. 값을 깎을 때 "교묘하게 팔고 싶니?" 라고 말했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각본 45 면 제 45 회 1 175: 네가 산 영동화면, 너는 그에게 120 냥의 은을 줘야 한다. 그가 없으면 받지 않는다. 형이 이렇게 큰 복이 있는데, 이렇게 교묘한 대가가 너를 찾아온다.
12.' 연이은' 소리는 먼지가 날리는 것을 나타낸다. 황암에는' 24 명의 청소부, 25 명의 위생사' 라는 말이 있다. 음력 12 월 24 일에 먼지를 청소하는 것이다. 스물 다섯 명의 장공이 집에 가서 설을 보낼 수 있다.
금병매 꽃가시' 46 면 1 193: 방화대야에 술을 담은 석병이 앉아 넘어졌고, 불이 고개 들어 먼지로 변했다.
13.' 모질다' 는 황암말에서 게걸스럽게 먹는 뜻이다.
만력판 금병매 꽃가시 52 페이지 회백 1384: 갈비 세 개와 제비 두 개만 한 그릇이고, 그들 둘은 일곱 그릇을 죽였다.
14.' 냄비', 황암방언에서는 요리와 함께' 냄비 술' 이라고 부르며 요리와 함께' 냄비 밥' 이라고 부른다. 상대방에게 물었을 때,
고 말했다: "야채를 건네 주셨습니까? 클릭합니다 만력각본' 금병매' 꽃가시 54 페이지회 1460: 울었다: 아이고, 안돼!
나는 나왔다, 나는 반찬을 좀 시도했다.
15.' 던', 음이' 더' 에 가까워서 욕을 하는 거야. 욕을 먹고 죽임을 당하다.
만력각본 금병매 꽃가시 58 페이지 1587: 나를 가르쳐 그를 난처하게 한다.
16.' 고치지 않는다', 황암 사투리 특유의 의미:' 다른 사람'. 또한, 사람을 변경 하는 것을 의미 아는 사람을 참조 하십시오.
낯선 사람과 마찬가지로, 네가 이전에 아는 사람은 너무 교만해서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각본 65 회 1840 쪽: 저도 이 아내를 만났습니다. 요 이틀 동안 모양이 바뀌었습니다.
17. "갑자기", 소리가 "임신" 에 가깝다. 하얀색은 너의 눈가 밖에 있다. 황암은 종종 "이 사람은 나에게 좋든 나쁘든.
갑자기 몇 가지가 있습니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 77 면 23 12 회: 서문경이 갑자기 정필하모닉을 보았다.
아이의 방에서.
18. "쓴 아들 짠". 쓴 것이고, 황암도 "쓴 정자가 짜게 죽는다" 고 말했다. "금병매 꽃가시" 만력각본.
2804 면 94 면: 수프, 싱겁거나 짜게 만드는 법을 가르쳐 준다.
19. "라이". 황암어는' 오가는 것' 이 아니라 행사에 참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 장
삼삼과 이사는 바둑실에서 도박을 한다. 처음에는 장삼이 1 만여 명을 이기고 말했다. "나는 오지 않을 거야!" " \ "리 네
그는 듣고 나서 벌컥 화를 내며 소리쳤다. "안 오면 안 돼!" " \ "장 산 조금 두려워 리 4 는 도울 수 없지만, 다시 내려왔다.
결국 장삼은 오히려 2 만여 명을 잃었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본 54 면 +045 1: 저는 사회자가 될 수 없습니다. 너도 사회를 보러 오너라.
한데 모이다.
20.' 오목',' 황암 사투리 음오' 는 인사와 상호호칭의 의미를 나타내고, 상용어' 오목',' 상호' 를 사용한다
서로 안부를 묻다 "오목" 은 부름의 뜻이다.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본 37 면: 기분이 가라앉으면 음식과 옷이 없어서 고민을 하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내일 갈 때 집에서 하나 찾아줄게, 이 낯선 곳보다 낫다.
황암에는' 밥' 과' 그' 와 같은 독특한 방언이 많다
물',' 작은',' 마셔',' 쓴맛',' 메다',' 찜통',' 오염',' 생산',
오래 오르다',' 쉽게',' 교포성',' 양골리',' 귀신',' 도움',' 토래',
그리고',' 죽음',' 짹짹',' 작은 곡선',' 고독',' 의심',' 인색' 을 결정했습니다.
여기에' 죽총울타리',' 화장',' 청동불발' 은 나열되지 않습니다. 국제적으로 일하다
서점에서 출판된' 금병매채 영명 작가' 라는 책에는 황암 사투리에 관한 문장 몇 편이 있다.
이 장에서는 이 문제를 토론했다.
이 황암 방언은' 금병매' 중 황암 특유의 것입니까? 황암 방언은 오어계에 속한다.
(주로 강소강 일대에서) 저장동 사투리구 태평어 공동체는 오늘 황암 온령 옥환 일대의 청강에서 유행한다.
초문, 낙청의 우물, 그리고 영가황암 근처의 작은 지역. 이 일대 밖의 사람들은 모두 태평 방언 동네를 알고 있다.
황암말을 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과거에는 교통이 불편하여 황암 방언이 줄곧 원즙을 보존하고 있었다.
가자. 진명다와 조송평은 국제작가 서점에서 출간한' 김병매 채영의 작가' 라는 책에서 썼다.
한 편의 문장' 김병매 작가는 황색의 중요한 증거' 가 있는데, 숭정 만력각본을 근거로 한 것이다.
세심한 비교를 통해 숭정 각본에는 황암 방언이 많이 삭제되었고, 작가의 본의를 조작한 것도 있고, 영향이 크지 않은 것도 있다.
원값을 나타내다. 만력각본에는 황암 특유의 방언이 많이 들어 있어서 사회에 전해진 후 읽어 보세요.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이해하고 읽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숭정 각본의 교정자는 황암말을 이해하지 못하고, 잘못이라고 생각하는데, 본인에 따라 결정된다.
억측 임의 삭제, 이 역사적 흔적은 황암이 예로부터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일부 방언. 김병매 꽃가시' 만력판 중 황암말이 보통 오어라면 알겠다.
오어를 배운 사람이 많아 독자들이 읽기가 어려워질 수 없고 교정자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역사적 현상. 만력판' 금병매 꽃가시' 의 황암말이 황암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독특한 방언.
김병매' 라는 책에는' 금병매' 에 묘사되어 있는 다른 방언들이 많이 있다.
그것은 산둥 바닥에 있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금병매' 가 산둥 방언을 사용하며 심지어 유명하다고 생각한다.
학자 정진도 책의 방언을' 산둥 토백' 이라고 생각한다. 김병매' 는 발음이 복잡하여 확실히 존재한다.
많은 지방 사투리가 있지만, 우리는' 금병매' 의 언어 스타일을 자세히 분석해 서술과 묘사가 완전히 다르다.
묘사할 때 작가는 많은 수완이 있는 소재를 가지고 있고, 이식 흔적이 있고, 표준어를 위주로 하며, 원작에 따라 차이가 있다.
그의 방언. 미국' 한남' 은 7 개 출처: 1 을 열거했다. 소설 "수호전"; 2. 백화단편 소설
소설, 특히 공안 소설; 고전 중국어 에로틱 한 전설 소설; 4. 송사 5. 대본 유동
가사와 노래 7. 시로 문학 작품, 특히' 보권' (하지청' 김병매신론')
후문빈,' 김병매의 세계', 북방 문예출판사, 14 면).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이 책은 80 만 자가 있다.
이식한 것은 60 여만 자, 진짜 작가가 창작한 것은 20 여만 자뿐이다. 이러한 이식 부분은 혼합됩니다.
각종 텍스트에 모두 원방언이 있는데,' 금병매' 에 사용된 방언이 여러 가지 버전이 있는 것도 당연하다.
국내에서' 금병매' 를 연구하는 가장 유명하고 권위 있는 전문가, 복단대 임황 교수가' 금병매' 에 대해 논평했다.
김병매' 가 사용하는 방언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여' 금병매' 저자가 오어계를 사용하여' 금병매' 를
평매' 의 저자는 그의 찾기를 북방에서 남방 오어족으로 옮겼다. 린 황 교수의 "금" 개념
병매' 의 연구는 공헌을 하여 우리로 하여금 많은 시행착오를 덜하게 했다.
우리는' 금병매' 를 자세히 읽었다. 작가가 묘사할 때 황암 방언을 사용하는 것이 자유롭고 교묘하다고 느꼈다. 금색
병매' 의 저자가 황암인이 아니라면 이렇게 정통한 황암 방언을 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