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 육견 () 이 영가군 평양현 () 황양 () 에 입양되어' 사람' 이라고 자칭했다고 전해진다. 중년은 도찰원에서 벼슬을 하고 전진교로 귀의하며 별명이 어리석은 도사라고 한다. 그는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점괘를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산수를 잘 그리고, 스승동원 () 대연 () 과 이성 () 의 법을 동시에 배우다. 그는 조맹의 지시를 받았다. 그가 그린 수묵화는 정교하고 고풍스럽고 깊다. 수묵화 위에 약간 창백해 국제적으로' 옅은 누빔 산수' 로 불린다.
만년에 붓놀림으로 그림을 그리니, 신운이 아름답고 끝이 없다. 그는 진무, 니켈, 왕몽과 함께' 원 4 가' 라고 불린다. 글쓰기와 시를 잘 쓰고,' 산수 쓰기' 를 저술하는 것은 산수화 창작의 심정을 담은 문장 한 편이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부춘산거도',' 구봉강설도',' 야알옥도',' 천치석벽도' 등이 있다.
황생은 남송 함순에서 5 년 (1269) 태어났다. "소년 신동", "천부적인 재능이 고고하고 포부가 적다." 남송 왕조가 죽었을 때 비로소 1 1 세. 성인으로서, 그는 원정권에 대해 강한 역반심리를 일으키지 않았다. 반대로 유교가 적극적으로 입세한 영향으로 그는 열렬한 참정 소망과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정치적으로 솜씨를 발휘하여 큰 성과를 거두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원나라 초기에는 귀족 통치자들이 과거 선거인의 고용제도를 채택하지 않고 중국인을 몽골인, 색목인, 한인, 남방인 4 종으로 나누었다. 등급에 따라 사람들의 정치적 지위가 다르고 몽골인의 지위가 가장 높고 주권이 가장 높다. 남방인, 전 남송의 통치하에 있던 한인은 지위가 가장 낮아 정권이 거의 없다.
황은 남방인이므로 규정에 따라 관리가 될 수 없다. 벼슬을 하려면 벼슬부터 시작해야 한다. 일정 연한을 지나면 벼슬을 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벼슬이라도 소개할 사람이 필요하다.
아마도 그의 능력과 재능 때문에 평장, 강소강 일대의 정사 장루가 인정하고, 4 학년 때 부기 (13 1 1) 로 임명되었다. 청원년 (13 12) 5 월, 장루는 중서성 평장정사를 전임하고 황은 그를 경도부 (오늘 베이징) 로 따라갔다.
그러나 장루는 탐관이지만 원사는 기록이 있다. 대덕 3 년 (1299), 장여인은 뇌물 수수로 검열 탄핵을 당했지만 황제에 의해 사면되어 추궁되지 않았다. 연원년 (13 14), 법원은 장여를 파견하여 강남농토를 관리하게 했다. 장 () 이 강남 () 에 도착한 후, 탐욕스럽게 물건을 새기고, 부민 (), 매국노 () 가 "민불생 (), 도둑 ()", " 원통치자는 어쩔 수 없이 말했다.
황은 장의 부기장이고, 많은 서류와 장부는 모두 그가 쓴 것이다. 그는 47 세에 감옥에 연루되었다. 바로 이때 원나라에서 제 1 차 과거시험이 열렸다. 그의 친한 친구 양재는 이 과의 장원이었지만 공명과 사업에 열중하는 황은 감옥에 갇혀서 이 매우 얻기 어려운 기회를 놓쳤는데, 이는 그에게 또 하나의 큰 타격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이 일은 순전히 우연의 일치이지만, 황색의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삼교 구류, 전지전능" 하여 이미 인생의 학문을 연구하였다. 이 타격은 그의 숙명론을 더욱 굳혔다. 출소 후 그는 한때 점괘를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는데, 이것은 많은 문헌에 기록되어 있다. 나는 그가 다른 사람을 위해 점을 칠 때도 성실하다고 믿는다. 강호를 걸을 때 탈선하는 것이 아니다.
황이 출소했을 때는 이미 거의 50 세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아들은 오랫동안 그의 그림 생활을 다시 시작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등 저명한 선배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조 등 서권기가 풍부한 화가들과 교제하며, 많은 고비를 모사하여 그림의' 고의를 높인다' 며, 자주 출국하여 소남 명승지를 유람하고, 각계의 명사를 사귀는데, 그중에는 유명한 은둔자와 불도 대사가 부족하지 않다 (자세한 내용은' 친구 편' 참조).
Bu 판매, 그림 그리기, 친구 만들기, 관광 과정에서 그는 점차 사회 현실에 대해 더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고, 화단에서의 명성도 점점 커지고 있다. 그는 매우 높은 화명으로 예속 풍격을 좋아하는 많은 관료지주들의 환영을 받았으며, 다른 화가들의 존경을 받았다.
반평생을 분투한 사회적 지위와 명망은 모두 벼슬길이 가망이 없을 때 왔다. 이 의외의 수확은 아들을 오랫동안 갑자기 깨닫게 했다. 그때부터 나는 벼슬길을 포기하고 진정한 은둔자 생활을 시작했다. 전리 2 년 (1329), 저는 전진교에 가입했고, 스승은 예찬에서 왔습니다.
아들은 오랫동안 그림에 종사해 산수를 그리는 것을 위주로 한다. 그가 신도가에 가입했기 때문인 것 같다. 출소 후 그는 기본적으로 사방을 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전진교의 교리 중 하나이다. 그는 명산대천 사이를 자주 헤엄쳐 다니는데, 이는 그의 산수화 창작에 풍부한 소재와 영감을 제공하고, 그의 사실적인 산수화 풍격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그의 그림 대부분은 그가 본 실제 풍경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정청 14 년 (1354), 황병은 항주에서 86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는 그의 고향에 묻혔고, 그의 무덤은 여전히 우산 남쪽 기슭의 흰 비둘기 봉우리 (일명 거위봉) 아래에 있었다. 반산도로 북쪽에 석방방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고원석 황대지 선생의 무덤' 이라는 책이 있다.
확장 데이터:
정청 7 년 (1347), 연세가 점점 높아지는 황이 저장푸양현 부춘향으로 돌아와 동생들을 데리고 갔다. 황은 쓸모없는 스승을 위해 부춘산경을 그리다가 10 년 (1350) 이 되어서야 완성되었다. 이것은 부춘산거도이다.
당시 황 82 세, 이것은 가장 중요한 전대작이었다. 황구거산경은 춘명촌, 묘산, 대령, 부춘강을 포함한다. 그림에는 경사진 모래해안, 엇갈린 집, 기복이 있는 산, 겹치는 산, 엇갈린 나무들이 있다. 경치는 배열이 밀집되어 있고, 먹색은 짙고 담백하며, 변화가 많다.
모든 암석화는 대마를 입는 방법으로, 획은 빠르고 느리며, 선은 길이가 짧고 평행하지 않으며, 교묘하게 엇갈리는 조합이 있다. 부춘산거도는 질서 정연하게 확산되지 않았다. 한동안 왜 숨겨졌는지, 세상에 부춘산거도가 몇 개 생겨 후세에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많이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춘산거도' 는 황이 그의 동창인' 쓸모없는 스승' 을 위해 한 것이다. 쓸모없는 선생님은 이 그림의 첫 번째 주인이다. 그는 그 위에 쓸모없는 선생님의 도장을 남겼다. 왜 이 그림은 쓸모가 없는 이상 소장되어 성년년 (1465- 1487) 까지 세상에 다시 나타나지 않는지 모르겠다.
이때 또 화가, 수집가,' 오문파' 창업자 심주에 고가로 팔렸다. 그럼 이 그림은 어떻게 10 년 후 성화로 전해졌을까요? 심주에 이 그림을 파는 사람이 누구한테서' 부춘산거도' 를 얻었는지 알면 조금 알 수 있겠지만 지금은 알 수가 없다.
이 공백의 형성에 대해, 우리는 이 그림이 질서 정연하게 소장되어 있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지만, 수집가는 위의 제사나 비문을 잊어버렸고, 어떤 사람이 고의로 그 글자를 파괴했다. 왜 이 비문을 파괴해야 하는지, 매우 난해하고, 합리적인 설명도 찾을 수 없다. 지금 그것은 수수께끼이다.
바이두 백과-노랑
바이두 백과 사전-푸춘 (원대 황창작지 수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