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이 상생상극이다.
세상의 만물은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그것들 사이에는 관계가 있다.
오행상생: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은 물을 생산한다. 금이 불에 타 타면 액체로 용해되고 액체는 물에 속하기 때문이다.
수생 나무는 물이 나무를 관개하기 때문에 나무가 무성할 수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운다. 왜냐하면 불은 나무로 연료를 만들기 때문이다. 나무가 다 타 버리면 불이 자동으로 꺼진다.
불은 흙을 낳는다. 왜냐하면 불은 물체를 태우고 재가 되고, 재는 흙이기 때문이다.
자연금은 토양과 석두 모두 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제련 후 추출한다.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 불, 불, 금.
금크목, 금속으로 만든 절단 도구는 나무를 자를 수 있기 때문이다.
목크토, 뿌리 묘목이 강하기 때문에 흙의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다.
타크 물, 토양은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물이 불을 누르는데, 불이 물에 닿으면 꺼지기 때문이다.
불은 금이다. 왜냐하면 불은 금속을 녹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오행이 주도하는 것이다.
첫째, 금-주서, 가을, 건조, 흰색, 콧구멍, 모피, 폐, 대장.
둘째, 나무-주인, 봄, 바람, 녹색, 녹색, 힘줄, 눈, 간담.
셋째, 물-주북, 겨울, 추위, 청청, 뼈, 귀, 신장, 방광.
넷째, 불-주남, 여름, 열, 붉은 보라색, 맥, 혀, 마음, 소장.
다섯째, 토양-주중추, 장하, 습기, 황갈색, 고기, 입, 비장, 위.
오행 사이의 관계
오행은 팔자 이론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 금목에는 불, 물, 흙이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사람들은 늘 나를 김명이라고 하고, 나는 토명이다. 사실 이것은 정확하지 않다. 금이나 흙은 다른 속성에 비해 단독으로 꺼내는 것은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모두들 오행의 기본 원리를 알고 있다. 금을 출발점으로 하면 물, 물 재생목, 나무 재생불, 불 재생토, 금 재생토가 생긴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오행 원리이다.
위의 전설에 따르면, 먼저' 부' 부터 시작하는데, 이는 평생 고객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의 중요성은 서비스를 하는 고객이 많다는 것이다. 대부분 우리가 전생에 돕겠다고 약속한 사람들이거나, 그들이 전생에 우리를 위해 많이 봉사했고, 우리는 평생 그들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관" 은 통제, 지도, 우리를 위해 일하는 사람이고, 이런 관계는 수동적이다. 봉인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심이 없는 것인가, 아니면 동기부여인가. "상해" 는 우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이나 물질이다.
우리는 인간의 경력을 예로 들어 이 다섯 가지 힘이 대표하는 주요 내포를 분석한다.
주님은 우리 자신과 우리의 형제, 자매, 친구, 동료를 대표하신다.
식상은 우리의 학업, 재능, 봉사정신, 문제 해결 방법, 사랑, 면역력을 대표한다. 오혼 중 남자를 대표하는 할아버지나 남자의 시어머니. 친척과 여자는 아이를 대표한다.
아내의 부와 아내의 부는 우리가 이 일생에서 적극적으로 봉사하는 것을 대표한다. 아내의 재산도 두 가지로 나뉜다. 남성을 예로 들다. 정재는 고정된 서비스 대상, 즉 남자의 아내, 부자가 고정한 것이 아니라 남자의 서비스 고객, 아내, 첩이다.
관살은 스트레스와 자제의 힘을 대표한다. 남성에 비해 남성의 교사, 자녀, 상사, 물질적 부를 대표한다. 상대 여성은 교사, 남편, 사장, 물질적 부를 대표한다. 관살의 속성은 사람에게 비교적 수동적이다. 관살은 지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물질적으로 도장은 햇빛, 공기, 음식, 수면, 옷, 말 등 우리가 진정으로 즐기는 것을 대표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우리를 자양하는 도장이며, 인사에서는 우리 어머니, 계모, 월경 등을 대표한다.
그들의 서클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김금은 그 자신을 대표하므로 상대 물은 우리의 별이며 학습, 작업 방법, 지혜를 대표한다.
수생목은 지혜를 대표하는 물을' 고객' 을 대표하는 나무로 사용한다.
목화고객의 아내와 부가 우리의 서비스에 만족한다면, 당연히 돈을 지불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번 재산이다. 바로' 관살' 이다
화생토는' 관살' 재산 자체로서 일반인에게는 물질적 보장이지만, 정말 유용하다면 우리 몸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옷, 음식, 차, 수면 등으로 바꿔야 한다.
토호금이 지방 도장을 대표한다고 해도, 의식걱정 없이 많이 먹을수록 좋다. 관건은 적당히, 많이 소화하기 어렵고, 침몰하게 하고, 적으면 가난과 식량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오행은 금, 물, 나무, 불, 흙이다.
(1) 오행법칙:' 생' 은 천성과 격려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오행 사이에는 상호 촉진과 상호 의존적인 관계가 있는데, 이를' 상생' 이라고 한다. 오행법칙은 수생목, 목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이다. 이런 순환은 바로 생화학이며, 영원히 끝이 없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도 발전을 촉진하는 작용으로 이해될 수 있다. 오행이 공존하는 가운데, 어떤 행도 나와 나를 낳는 연락, 즉 모자 관계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을 예로 들자면, 누가 나를 낳고, 누가' 금' 이라면, 금은 물의 어머니이다. 나는 나무로 태어났고, 나무는 물의 아들로 태어났다.
(2) 오행상제법:' 자제' 는 구속과 승리다. 오행에는 상호 제약과 상호 극복의 관계가 있다. 이런 관계를' 상호 견제' 라고 한다.
오행법칙은 다음과 같다: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금크목 등. 정상적인 상황에서 서로 견제하는 것도 균형을 유지하는 힘이다. 오행이 서로 너무 많이 간섭하면 유해한 작용을 하여 비정상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오행 중 어떤 행에도 나와 연락이 있다. 즉,' 필승' 과' 무적' 의 관계가 있다. 나무를 예로 들자면, 내가 이기면 흙을 위해 이긴다면 흙은 나무의 "승리" 이고 금은 나무의 "무적" 이다. 이런 것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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