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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행의 원문과 서행 사적의 번역.

서행 (기원전 372 년경-기원전 289 년경), 동주전국시대의 유명한 농학자이자 사상가. 한하 민족은 초국의 추종자로 초선왕부터 초회왕 시대까지 태어나 맹자와 거의 동시에 태어났다. 맹자 텐문공' 에서 서행은 농민이라고 기록되어 있어 농민으로 분류되었다. 후세 사람들도 서행을 선진시대 농민의 대표로 삼았다.

서행 원문 및 번역 출처 또는 저자: 맹자

신농에게 단어가 있는 사람은 서행이고,' 초사 텐문공' 은 "먼 길을 온 사람, 문군은 어진 사람이니 민망하다" 고 말했다. 대중과 지방. 수십 명은 모두 갈색 옷을 입고 묶여 돗자리를 엮어 먹었다.

제자 천시앙 () 와 동생 신 () 은 송지탱 () 에게 패배하여 "성도의 길로 행정도 성도의 길로 자보하기를 원한다" 고 말했다.

첸이 서성을 만났을 때, 그는 매우 기뻐했다. 그는 학업을 포기하고 어떻게 하는지 배웠다. 첸 맹자 는 말했다 참조: "정직 미덕; 비록, 나는 타오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성현과 백성들은 밭을 갈고 먹고, 음식으로 나라를 다스린다. 오늘 탱 곡물 창고 재무부, 자기 소득, 악 미덕! 클릭합니다

맹자는 "서자가 좁쌀을 심고 먹을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물론. 클릭합니다 "서자는 먼저 천을 짜고 옷을 입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니, 서자는 갈색 옷을 입고 있어." \ "쑤 ziguan? 클릭합니다 왕관'' 관문' 이라고? " 고 말했다: "관숙. 클릭합니다 왕위: "자기 직조의 합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악: "아니요, 샤오미만 쓰면 돼요." 왕위: "서자희가 직접 짠 거 아니에요?" 고 말했다: "농사에 해롭다. 클릭합니다 왕위: "경작용 주전자인가요, 철기인가요?" 고 말했다: "물론. 클릭합니다 "자력갱생의 합계?" 악: "아니요, 샤오미만 쓰면 돼요."

\ "기장 을 무기로 하는 사람들은 그를 위해 훈련 되지 않습니다; 예타오도 기계로 곡식을 수확하는 데 능숙한 농민이다. 왜 서자가 그의 궁전을 교화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가? 연이어 백공과의 거래는 무엇입니까? 너는 왜 걱정하지 않니? "

왕위: "경작자는 그 밭을 가질 수 없고,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세계의 통치는 배양과 쟁취에만 의존할 수 있을까? 어른의 일도 있고 소인의 일도 있다. 한 사람의 몸은 모든 것을 위해 준비된다. 만약 네가 꼭 스스로 써야 한다면, 너는 세상을 이끌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그래서: 노력하든지, 노력하든지, 노력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다스리고, 노력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다스린다. 사람을 대하는 사람은 사람을 먹고, 사람을 대하는 사람은 사람을 먹고, 천하도 의롭다. 클릭합니다

"그래, 세상은 평평하지 않아. 홍수가 강을 건너 천하를 범람하다. 식물이 무성하고, 동물이 번식하고, 농작물이 부족하고, 동물이 위협한다. 짐승 발굽 새의 흔적은 중국에 넘겨진다. 야오 혼자 걱정, 치료 할 수 있습니다. 불을 잘 이용하다 이열산은 불태우고, 짐승은 달아난다. 우서 구조 강, 나집, 그리고 주해; 강인한 유한, 행와이즈, 주하; 그리고 중국은 얻고 먹을 수 있다. 그때가 되면 집을 떠난 지 8 년, 세 번 그 문으로 들어가도 들어오지 않는다. 그는 쟁기질을 원하지만, 그는 무엇을 얻었습니까? 클릭합니다

"후직교민이 수리하고, 나무는 오곡으로 수리하고, 오곡이 익어 민육한다. 사람은 방법이 있어 배불리 먹고 은거하고 가르치지 않으면 동물에게 다가온다. 성현의 근심, 요사도, 인륜을 가르치다: 부자친, 군신의, 부부 차이, 노소 이야기, 친구 편지. 방훈이 말했다. "열심히 일하면, 당신은 그것을 바로잡을 수 있고, 당신이 도와주면, 당신은 자만할 수 있고, 당신의 도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인은 백성들에게 그렇게 관심을 갖고 있지만, 한가한 쿵푸로 밭을 갈았는가? ""

"요는 불순을 자신의 슬픔으로 삼고, 순은 우우 () 를 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위해 한다. 한 남편이 100 무 () 의 땅을 걱정하고, 한 농민도 마찬가지다. 부귀를 나누고, 충성과 선을 가르치고, 천하를 얻는 자는 인자하다. 그러므로 천하는 사람이 쉽고, 천하는 사람이 어렵다. 아들은 말했다:' 큰 자이, 야오 왕! 오직 큰 날, 야오는 그것, 스윙, 사람들은 무능하다! 6 월 자이, 순 도! 이것은 웅장하고, 세상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어색하지 않다! \ "야오 Shunzhi 쓸모없는 세계. 귀를 경작하는 것도 아니다! "

\ "서자의 길에서, 도시는 좋고, 시골은 허망하다; 5 피트짜리 아이는 장을 보는 데 적합하지만 괴롭힘을 당해서는 안 된다. 천 실크 길이 같은 경우, 지아 유사한; 린넨의 무게가 같다면, 자도 비슷하다. 입자 수가 같으면, 지아 도 비슷하다; 크기가 같으면 자가 비슷하다. "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물이 조화롭지 않을 때, 사물은 사랑에 빠진다. 또는 상 배, 배우자, 또는 상 천만. 대조적으로 역시 혼란스럽다. 거인, 작은 키, 어떻게 자처럼 될 수 있을까? 서자의 방식으로 볼 때, 만약 네가 거짓이라면, 악은 이 나라를 통치할 수 있다! "

신농씨 학설을 연구한 서행은 초국에서 텐국으로 찾아와 "먼 길을 온 사람들은 네가 인정을 실시한다는 말을 듣고, 거처를 너의 백성으로 받아들이려 한다" 고 말했다. 텐문공은 그에게 살 곳을 주었다. 그의 제자 수십 명은 자루천 옷을 입고 신발과 돗자리를 짜서 생계를 유지했다.

진량 의 제자 천시앙 와 그의 동생 진신 은 농기구 를 등에 업고 송국 에 와서 공문 에게 말했다. "네가 성인의 정견을 짓밟았다는 말을 듣고 성인이라고 하니, 우리는 성인의 백성이 되고 싶다." "

천시앙 (WHO) 는 서성 () 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자신이 배운 것과 서성 () 으로부터 배운 것을 완전히 포기했다. 진상이 맹자를 만나러 와서 서행의 말을 전하였다. "여국의 군은 참으로 현명한 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치국의 이치를 들어본 적이 없다. 현군은 백성과 함께 음식을 얻고 요리를 하며 천하를 다스려야 한다. 현재 텅스텐은 대량의 곡창과 창고를 가지고 있어 재물과 천을 모으는 데 쓰이기 때문에, 인민을 고생시켜 자신을 살찌게 하는 것이니, 어찌 성인으로 간주 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맹자가 물었다. "설마 서자가 스스로 농작물을 심어야 밥을 먹을 수 있단 말인가?" 천시앙: "네." " 맹자는 말했다: "서자가 옷을 입으면, 먼저 그 천을 짜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천시앙: "아니, 서자는 짜지 않은 자루천 옷을 입고 있어요." 맹자는 "서자가 모자를 쓰나요? 클릭합니다 천시앙: "모자를 쓰세요." 맹자가 말했다: "어떤 모자를 쓰나요? 클릭합니다 천시앙: "생사로 만든 모자를 쓰세요." 맹자는 말했다: "ru 자기 직조 평화? 클릭합니다 천시앙 말했다: "아니, 나는 음식으로 바꿨다." 맹자는 "서자는 왜 스스로 짜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천시앙 (WHO) 는 "농업에 해롭다" 고 말했다. 맹자가 말했다: "서자가 밥을 할 때 철솥 기와를 사용하고, 경작용 철제 농기구를 사용합니까?" 천시앙: "네." " 맹자는 말했다: "ru 자체 제작 평화? 클릭합니다 천시앙 말했다: "아니, 나는 음식으로 바꿨다."

맹자는 "농기구와 취사도구를 음식으로 교환하는 것은 도공과 대장장이에게 해롭지 않다" 고 말했다. 도공과 대장장이도 그들의 농기구와 취사도구를 이용하여 음식을 교환했다. 농민을 해치는 셈이냐? 게다가, 서자는 왜 도자기와 철기를 스스로 태우지 않는가, 이렇게 모든 것이 자기 집에서 쓰이는 것일까? 왜 다양한 장인들과 교류하느라 바쁘세요? 왜 서자가 이렇게 번거로움을 두려워하는가? ""

천시앙 (WHO) 는 "여러 장인들이 동시에 일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맹자 는 말했다; \ "이렇게 말하면, 그렇다면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경작하고 할 수 있을까? 관직이 하는 일도 있고, 국민이 하는 일도 있다. 게다가, 한 사람의 일생은 장인이 만든 각종 물건이 필요하다. 반드시 스스로 만들어 다시 사용해야 한다면, 전 세계 사람들을 데리고 길을 떠나면 평온할 수 없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두뇌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체력을 사용합니다. 머리로 남을 다스리고, 체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지배를 받는다. 다른 사람이 통치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지지하고, 다른 사람을 다스리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지지를 받는 것은 보편적인 진리이다. "

\ "당나라 야오 때, 세계는 아직 안정되지 않았다. 홍수가 용솟음쳐 도처에 범람하다. 초목이 무성하고, 동물이 번식하고, 오곡이 익지 않아, 야생 동물 사람을 위협한다. 새와 짐승이 지나간 길은 중원에 널리 퍼졌다. 당요는 이에 대해 깊은 우려를 품고 순을 선택하여 나라를 다스렸다. 순은 사람을 파견하여 불길을 잡게 하고, 또 불길을 넓혀 늪지대의 식물을 태웠기 때문에, 야수들은 모두 도망쳐 숨었다. 순은 또 우우를 파견하여 구강을 준설하여 강물을 바다로 끌어들였다. 보급수와 한수를 파고, 하천과 사수의 퇴적을 제거하여 양자강으로 유입하게 하다. 이런 식으로 중원은 식량을 경작하고 수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때, 여남은 이미 동분서주한 지 8 년이 되었는데, 여러 차례 집안을 지나갔지만, 들어가 본 적이 없다. 설령 그가 농사를 짓고 싶어도, 그는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후직은 국민들에게 경작과 수확을 가르치고, 농작물을 재배하고, 농작물이 성숙할 때, 인민이 생존하고 번식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인간으로서의 도리와 동물은 거의 간단하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사는 것이 편하며 깨달음을 얻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에 대해 매우 걱정하여, 그래서 함께 사도로 임명되어 백성들과 사람들 사이에 마땅히 관계가 있어야 한다는 이치를 가르쳤다. 부자간에 혈연 관계가 있고, 군신들 사이에는 예의와 의리가 있고, 부부 사이에는 귀천의 구분이 있고, 친구 사이에는 성실의 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당나라 야오 (Tang Yao) 는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순종하고, 정직하고, 돕고, 기분이 좋게 만들고, 친절하고, 구제를하게하십시오" 라고 말했다. 당요는 이렇게 국민을 걱정하는데, 그는 아직 경작할 시간이 있습니까? ""

\ "순 의 손실 에 대한 걱정, 순 유, 손실 에 대한 걱정. 토지 경작이 좋지 않다고 걱정하는 사람은 농민이다. 남에게 재물을 주는 것은 선량하고, 다른 사람에게 선량함을 가르쳐 충절이라고 하며, 천하를 위해 현자를 찾아 인자라고 부른다. 그래서 세상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쉽고, 세상에 성인을 찾는 것은 어렵다. 아들이 말했다:' 요위군, 정말 위대하다! 천도만이 가장 위대하고, 야오만이 천도를 흉내낼 수 있다. 광활하고 광활하여, 인민 대중은 말로 형용할 수 없다! 순은 정말 군주다! 숭고하고, 세상이 있지만, 당신은 모든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요순의 통치 아래, 스스로 고민해야 하지 않겠는가? 농사를 지을 필요가 없습니다! ""

천시앙 (WHO) 는 "서자 () 의 이론에 복종하면 시장 가격이 다르지 않고 자본에 사기가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5 피트 높이의 아이가 시장에 가도 아무도 그를 속이지 않을 것이다. 천과 실크, 같은 길이, 같은 가격; 대마선과 실크의 무게는 같고 가격은 같습니다. 오곡 잡곡, 같은 수량, 같은 가격; 신발 사이즈는 같고 가격은 같습니다. "

맹자는 "상품의 가격은 일치하지 않는다. 이것은 상품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고 말했다. 어떤 것은 1 ~ 5 배 차이가 나고, 어떤 것은 10 ~ 100 배 차이가 나고, 어떤 것은 천 ~ 만 배 차이가 난다. 너는 그것들을 나란히 동일시하여 세상을 혼란스럽게 한다. 굵은 신발을 만드는 것은 정화를 만드는 비용과 같다. 사람들이 신발을 만들 수 있을까요? 서자의 방식대로 하는 것은 상대를 사기로 인도하는 것인데, 우리가 어찌 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텐문공 원년 (기원전 332 년), 서행은 제자를 초국에서 등국으로 이끌었다. 탱 wengong 쑤 항공 의 요구 사항에 따라, 그를 위해 경작지를 그렸다. 관리 효과가 매우 좋다. 대유의 제자 천시앙 () 와 그의 남동생은 농기구를 가지고 송국에서 탱 () 나라에 와서, 허위사 () 를 스승으로 모시고 유가의 관점을 버리고 농가 자제의 충실한 신자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