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심은 그녀 특유의 여성이 섬세하고 신선하며 아름다운 언어로' 별' 과' 샘물' 두 시를 썼다. 언어는 신선하고 단아하며, 영롱하고 아름답고, 맑고 길며,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시집' 춘수별' 은 제목이 없는 자유시로' 자연',' 순진',' 모성애' 를 주요 내용으로 모성애와 순수함, 생명에 대한 생각과 깨달음을 노래한다. 그것은 어머니에 대한 그녀의 감정, 아이에 대한 사랑, 자연에 대한 경모, 생활에 대한 이해, 유명한 작가 마오 방패에 의해 별빛 격자와 샘물로 불린다. 첫째, 강한 철리성은' 별과 샘물' 의 큰 예술적 특징이다. "별" 과 "춘수" 의 많은 시는 철리시로 사상이 깊다. 이러한 깊은 사상은 종종 시에 묘사된 구체적인 이미지와 시인의 깊은 사상과 결합되어 여전히 시적인 감정과 심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다. 둘째, 부드러움은 빙심시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이다. 빙심의 시는 곳곳에서 일종의 여성의 부드러움을 드러낸다. 그녀는' 부드러움과 슬픔' 을 담은 서정적 스타일로 깊고 진한 감정으로 순애를 부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했다. 동시에 독특한 방식으로 일부 사회의 추악한 현상에 대한 비난을 표명했다. 셋째, 단어로 부드럽고 우아하고, 리듬이 자연스럽고, 의경이 아름답고 듣기 좋다. 별과 춘수' 의 문구 운용은 수월해 보이며 부드럽고 우아한 스타일을 곳곳에서 드러내고 있다. 별' 과' 춘수' 는 인도 시인 타고르' 새' 의 영향으로 빙심이 쓴 것이다. 그녀 자신의 말로 그들은' 단편적인 생각' 을 한 집에 수집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모성애와 순수함에 대한 칭찬이다. 중국 현대문학사상 최초의 유명한 여작가 빙심은 문단에 들어서자마자' 사랑의 철학' 을 숭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모성애는' 사랑의 철학' 의 근본 출발점이다. 그녀는 모성애가 만물의 원천이며, 세계가 광명으로 나아가는 근본적인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별' 과' 춘수' 에서 그녀는 모성애를 가장 고상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보고 반복해서 노래했다. 둘째, 그녀는 자연을 숭배하고 찬양한다. 빙심으로 볼 때, 인류는 자연에서 왔고, 자연에도 속하며, 마땅히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세 번째는 삶에 대한 깨달음과 사고다. 예술에서' 별' 과' 춘수' 는 모두 중국 고전시와 타고르 철리시의 길이를 취하여 순간적인 영감을 포착하고, 몇 마디로 내면의 감정과 사상을 적고, 형식은 짧고 영영 () 이다. 특히 언어적으로는 신선하고 단아하며 영롱하고 아름답고 또렷하고 유창하며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마오 돈 (Mao dun) 은 "별, 봄물" 이라고도 불립니다.
(1) 사심없는 모성애에 대한 찬미는 가장 뜨거운 언어로 어머니를 부르고, 모성애가 가장 진지하고 최고의 힘이라고 선언하며, 그녀가 만물을 낳는' 만물의 근원' 이라고 선언하며,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이 위로와 귀착이 필요할 때 어머니는 가장 안전한 귀착점이 되었다. 엄마! 너의 슬픔을 버리고 나를 너의 품에 안겼다. 너만 내 영혼의 어머니야! 하늘의 비바람이 오고, 새가 둥지에 숨어 있고, 마음속의 비바람도 왔다. 나는 단지 너의 품에 숨어 있을 뿐이다. (2) 순수한 동심에 대한 빙심의 칭찬은 그녀의 모성애가 다른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뻗어나가는 것이다. 그녀는 모든 젊고, 미성숙하고, 싹이 난 것을 선호한다. 그녀는 아이를 세상에서 가장 천진하고 귀여운 친구로 여기고, 순진무구한 아름다움과 친절로 사회의 추악함과 세상의 타락을 반영한다. 어린 시절! 그러나 꿈의 진실은 기억 속에 눈물을 머금은 미소다. 진실은 아기의 침묵 속에 있지 않고, 똑똑한 사람들의 변론에 있다. 이 아기는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불완전한 단어로 가장 완전한 시를 썼다. (3) 아름다운 자연을 찬미하다. 빙심은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을 사랑한다. 이것은 그녀가 모성애를 제창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다. 그녀는 자연의 딸이다. 그녀의 마음속에는' 짙은 남색 우주',' 반짝이는 별',' 고요한 나무 그림자',' 분홍색 연꽃',' 연한 흰색 꽃',' 짙은 붉은 열매', 유성, 바다, 산 그림자, 저녁놀, 흰 구름 이미지는 풍부하고 다양하지만 감정은 한결같다. 내 고향의 해파! 네가 뿌린 물보라가 한 방울씩 내 바위를 두드리며, 지금 한 방울씩 내 심현 창조주를 두드리고 있다. 만약 나의 영생에 극락의 약속이 하나뿐이라면, 나는 진심으로 구걸할 것이다. "나는 엄마의 품에 있고, 엄마는 한 척의 작은 배에 있고, 작은 배는 달빛의 바다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집에는 빙심시의 주제가 모성애, 자연, 동진의 아름다움을 융합했다. (4) 생명의 의미에 대한 사념빙심의 시에는' 사람',' 중생' 등의 단어가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이 시들은 모두 시인이 인생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것이기 때문에 그녀의 시 중 일부는 풍경에 대한 느낌을 담고 있다. 인생의 철리가 함축되어 있어 생각을 자극한다. 성공한 화인은 그녀의 지금의 휘황찬란함만 경탄할 뿐이다! 그러나 애초에 그녀의 꽃봉오리는 분투의 눈물에 흠뻑 젖어 희생의 피와 담벼락의 꽃을 뿌렸다! 네가 자신을 탄복할 때, 세상은 작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