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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tian 방언 분포

대부분 푸젠성에 분포한다.

배포 위치:

전체 Putian 시.

취안저우 Dehua 카운티 Shuikou 마을 마오 집 마을; 샘항구 계산진 등. Tuling 타운 xiuxi 마을, baitong 마을; 남포진 남포마을, 론두마을; 낙강구와 남안시 북부 국경.

평담현 (평담종합실험구) 푸저우시 남해향탕유 섬.

푸저우 Yongtai 카운티 geling 타운 shiwan 마을; 풍진 고풍촌의 절반을 타다. 육령향의 칠두, 양야, 운산, 대산, 장구, 짝퉁; 적계진 댄은 마을, 가게 죽촌, 동갱촌, 타후촌, 초평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통진의 관촌, 후계촌, 실린마을 (실린, 창태양), (샐러리후), 소백도; 적수촌, 리양촌, 월주촌 청갱령, 촌양촌 노희안, 대서촌 진갱, 송구진 갑양마을 하림구덩이; Huikou 타운십 jikeng 마을, 보라색 산 마을; 동양은 윤평마을, 펑양마을, 장야마을과 같다. 동안향 태림촌.

푸청시 신서진 대부분 (면정촌 북산자연마을 제외) 옥계진 둥쉬안 마을, 연화촌 오예자연마을, 홍산마을 (하요, 반령, 적원), 수두촌, 신건촌, 수다촌, 중전촌 마두치 자연마을, 유서촌 석당 정상자연마을, 쌍돈촌 남성마을, 신서촌; 동장진 최후촌, 하령마을, 금가지마을, 쌍계마을, 루령마을, 옥산마을, 옥림마을; 의도진 후계촌, 삼나무 마을 (송산, 백리무구한, 채림지, 전만), 나한자연마을, 새비둘기 산; 징양진 교각, 동풍, 여양, 옥포, 석하, 부산, 상징촌, 징양촌, 북장촌, 앞 장촌; Yinxi 거리 구름 마을 lingkou 자연 마을; 강음진 밀마을과 하석마을.

푸딩시 오가마 마을과 후강마을.

푸안시 하백석진 일부 마을.

Xiapu 카운티 신안 타운 daiqi 마을과 장춘 마을 나머지 땅.

우전현의 경계는 동북이다. 천백 년 동안 줄곧 우전현 신주진 북부의 마늘령과 복청의 경계에 있었다. 신채 지역은 현을 건설한 이래 우전현에 속하며 예로부터 수만 명의 우전 사람들이 이곳에 거주하고 있다. 이 지역은 예로부터 Putian 방언을 사용해 왔으며, Putian 사투리 지역의 일부이다.

신서진은 해방 후 복청에 획을 그었다. 복청이 공업을 발전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원전 현 문수향의 소타리 카리리 명대는 복청현, 즉 복청시 어계진 서쪽, 동장진 서쪽으로 잘렸다. 샘항구 본명은 흥화부 선유현 () 으로 혜안현의 일부이다. 남조 시대에는 우전현을 설치하였다. 100 년 후, 푸전현 서부에 청원현을 건립한 후 선유현으로 개칭했다. 혜안현은 우전현이 건립된 지 300 여 년 만에 건립되었다. 취안저우 방언과 puxian 방언의 융합과 puxian 방언에 대한 취안저우 방언의 다른 동화 수준으로 인해 quangang 지역에서 취안저우 남부 방언과 다른 방언이 형성되었습니다.

명말까지는 나중에 계산진으로 개명된 곳과 인근 푸전 () 의 많은 곳에서 푸선어를 사용했다. 이 마을들은 줄곧 연강리 (현 우전시 선유현 단풍정진), 계산진 등에 속한다. 그리고 그들이 말하는 것은 puxian 방언으로 puxian 관습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이 마을들 중 많은 복잡한 혼상축제 축제는 여전히 진한 푸선 색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지리적 위치가 혜안에 가깝기 때문에 명나라 만년 (1573- 19 나중에 이카이가 나서서 돈을 모아 이 마을들을 샀다. 이후 이 7 개 마을은 총 65438+ 10000 여 묘의 토지로, 10000 여 명이 혜안현 관할에 들어가 백물웅덩이의 휘현계비를 북쪽으로 몇 킬로미터 이동하며 자열촌의 경계산이라는 산으로 이동하며 나중에 계산은 작은 지명이었고, 자연촌제는 계산진으로 확대되었다. 고대의' 논현지' 와' 풍정기' 에 따르면 이 마을들은 당시 혜안의 관할을 받았지만 풍정은 여전히 이 마을들의 세금과 식량을 책임지고 있다. 후룡, 봉미, 남포의 방언은 전주어와 민남 방언의 우선화 사이에 있다. 두 방언의 교차 동화와 융합으로 독특한' 두북어' 나' 상륙어' 가 형성되었다. 하지만 거리산진과 다른 마을, 특히 단풍정에 인접한 일부 마을에서는 언어가 남아 있지만, 우선어는 샘주어에 동화되지 않아' 틴루어' 라고 불린다.

명말 이후 지역 관할의 변화로' 정루어' 는' 하루어' 의 일부 성분을 다소 통합했고, 하루어는 샘주어 부분 동화된 우선어이다. 샘항 일대가 puxian 과 연결되어 왕래가 잦기 때문이다. 취안저우 또는 여주의 다른 곳과는 달리 푸선과 연결되지 않거나, 푸선과는 거리가 멀고, 푸선 방언의 일부는 보존되어 있지만, 일부는 취안저우 방언에 동화되어 있다.

조주, 산 터우, 지양, 푸닝, 산미, 대보디아현, 풍순, 해남, 잔장, 레이주, 무명전백, 무명 옆에 있는 무항, 양강, 사의, 화주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천백 년 동안 원래 Putian 현에 속했던 신주진, 1949 이후 복청 등지로 잘렸다. 일부는 천항 북부와 동부, 영태 남부, 푸청 남서부, 푸전현 신원진 동부와 북부의 일부 마을, 서부, 광둥 (), 광서 동부와 남부, 저장온주 남부와 동부, 저우산 제도, 장쑤 이흥과 흥화, 안후이현 () 등에 분포한다. Putian 방언에서 "집" 은 집의 의미입니다. 바다를 건너 그들의 발자취를 가지고 흥화한 말도 각지로 끌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까지 흥화 방언이 분포되어 있다. 대만성에는' 리아, 랑, 포',' 포, 포, 주, 항, 디안' 의 동음어가 많이 있다.' 흥화' 전에 오늘의 대만성에는 아직도 많은 우선어의 흔적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그 중 일부는 곧 현지 방언에 동화되었다

외지로 이민을 간 우전인의 우전말은 현지 주변 방언의 영향을 받았지만 광둥 () 하이난의 우전어 분포구는 대부분 우전인 () 이 직접 이민을 온 것이다. 이 부분은 취안저우 여주로 이주한 지 수백 년 만에 다른 곳으로 이민을 갔는데, 그들의 우다말은 이미 샘주어나 여주어로 동화되었다. 하지만 광둥, 해남, 저장, 광시 등지의 이런 지방방언들은 모두 푸전 방언에서 유래한 것으로, 광동, 하이난의 푸전 방언 분포구는 대부분 푸전 사람들이 직접 이민을 온 것이다.

당말, 남송말, 원말, 푸전 사람들이 잇달아 조주의 산 터우, 잔장, 레이주, 해남도 등지로 이주했다. 이주의 원인은 명대 우전 인구가 너무 많아 전란에서 도망쳤기 때문이다. 청대 우전인들은 계속해서 조주, 산 터우, 잔장, 레이주, 해남도 등지로 이주했다. 이주의 원인은 Putian 인구가 너무 많아 전란에서 벗어나기 때문이다. 남송 말년에 규모가 가장 크다.

마주 숭배는 천여 년의 발전을 거쳐 이미 발원지 우전에서 전국, 심지어 세계 절대다수의 중국인이 거주하는 나라로 접어들었다. 마주 모시는 절과 궁궐은 무려 4,000 개에 달하고, 마조의 고향인 우타에는 300 여 개의 마조묘가 있다. 원래 Putian 카운티는 세계에서 가장 집중된 곳이다. 또한, 조산, 하이난, 민난 등지에는 100 여 명의 마조묘가 있고, 대만성에는 1000 여 석이 있다. 마주 신앙, 독특한 민간 자발적인 숭배, 숭배 신앙에서 파생된 일련의 문화 현상도 공식적으로' 마주 문화' 로 명명되고 정의되었다. 마주 () 는 대신 () 이 될 수 있고, 마주 () 문화는 오늘처럼 광범위할 수 있으며, 우전 () 역사상 인구 외천 () 은 중요한 발전 요인과 강력한 추진력이다.

중국의 이민사를 돌이켜 보면, Putian 은 외국 이민의 고향이다. 광둥 () 의 조산 (), 잔장 (), 해남 () 등지에서는 민간에서' 조상 () 이 우전 () 으로 이주하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광주 인사부 상서 방현복, 장주 재상 황도주, 명대 병부 인사부 상서 옹완다, 장원, 육동, 유명한 반청학자 곽, 구오, 구오, 진, 모두 원적 Putian 또는 Putian 에서 이주한다. 조산민거 대문의 현판에는 아직도' 우전 고리',' 우양족보' 등 우전 마크가 보인다. 하이난에서 시험할 수 있는 조사에는 90 여 명이 있는데, 대부분 푸전인, 진, 오, 리, 장, 주, 정, 호, 양 등이 있다. 이 이민자들의 족보를 보면 대부분 토박이 우전족으로 조상 몇 대, 심지어 수십 대까지 우전에서 생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관료와 피난은 이 푸제 마을 사람들이 이 지역으로 이민하는 두 가지 중요한 요인이다. 지역이 폐쇄되고 인구가 적기 때문에, 우전은 전국에서 인구가 가장 밀집된 지역 중 하나로 일부 사람들이 이전을 선택하게 했다. Putian 은 미덕을 옹호하고 고향의 전통을 고수하는 문화적 분위기가 이민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향수정이 짙고, 고향에서 온 어머니조 숭배가 자연스럽게 이들 이민자들과 함께 전국 각지와 해외로 왔다. Putian 역사 문화 개발, 객가 번영. 구목림, 푸양황, 진옥호, 이백당 등 전국에 영향을 미치는 명문대족과 많은 문인들이 있다. 송대에만 20 명에 가까운 취안저우 지사가 보현선인으로, 보현사 당관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는 국면이 나타났다. 목적지로 출발하기 전에, 그들은 어머니조의 가호를 빌었고, 관서에 도착한 후에도 직접 어머니조의 가호를 빌었다. 임박사 제남대 역사학과 부교수에 따르면 명청 시절 마조묘를 건설하고 재건하는 행사에는 정확한 이름이 70 명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정부 관리 58 명, 대부분 지방현령이었다. 관료와 정부 기관은 마주 신앙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힘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광둥, 하이난, 민난, 대만성 등지에는 아직도 당시 학자와 학자의 후손들이 주창진원천후궁, 잔장 문창만 천후궁 등 주창한 어머니조궁절이 많이 남아 있다. 송말, 푸전은 전국 항원 최악의 곳이다. 명대 일본 해적은 여러 차례 푸전을 약탈했고, 송말과 명조 푸전은 두 번 포위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다른 곳, 특히 조산, 잔장, 하이난으로 이민을 가서 망명을 구했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나 고향을 떠나 고향에 대한 무한한 미련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향, 마조기, 마법의 상징을 가지고 안전하게 새 집을 찾았다. 그들은 외지에 정착한 후, 마조에게 감사하기 위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하고, 마조묘 건설을 주장했다. 사해본 송포해, 오해향조매주' 와' 메이주묘령 요요참도, 온목향은 보전에 이어' 이 두 쌍의 대련은 광둥 하이난에 있는 마조궁묘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조주어 고대 지명에는 동포도, 상포도, 외포도, 함포도 등' 포' 라는 글자가 많이 붙어 있으며, 명대 장원 임대진은' 동포선생' 이라고 불린다. 이것들은 결코 우연이 아니라 필연적인 것으로, 유배된 푸다족과 그 후손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옛 시골 사람들에 대한 뼈아픈 감정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착하고 남을 돕고 악을 억제하는 것은 마주 신앙의 핵심 정신이다. 마주 신앙은 중국 전통 미덕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받아들여지고 인정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민자들의 노력과 현지 주민들의 인정으로, 어머니조 신앙은 현지에서 급속히 전파되고 발전하여 지역 사회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마주 문화는 중국 해양문화의 대표 중 하나이지만 이민문화의 요소도 포함돼 있어 세계적이다. Putian 의 역사에서 인구 이주는 광동과 하이난에서 마주 신앙의 확산과 발전을 촉진했으며, 광동과 하이난의 이민자들과 함께 남양 전역으로 다시 이주했습니다. 이런 전파력은 마주 신앙이 해외에서 전파되는 주요 힘이다. 당말 송초, 수많은 선인이 취안저우, 장주 등지로 이주하여 곧 현지 방언에 동화되었다. Puxian 방언, Quanzhou 방언, Zhangzhou 방언은 복건 방언이며, 취안저우, Zhangzhou puxian 방언은 Quanzhou 방언이나 Zhangzhou 말로 쉽게 변환 될 수 있으므로 취안저우, Zhangzhou 는 Xinghua 섬을 형성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부 Putian 사람들은 취안저우 Zhangzhou 로 이주한 지 수백 년 후 조주, 산 터우, 하이난 섬 등으로 이민을 갔기 때문에, 조산으로 이주한 Putian 사람들은 취안저우 방언이나 Zhangzhou 방언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이민 노선: Putian 직접 조산; 몇 가지 이민 노선: Putian-취안저우-조산, Putian-Zhangzhou-조산, Putian, 취안저우-Zhangzhou-Chaoshan.

차오저우 방언은 주로 푸다 방언에서 유래했고, 푸다 방언은 취안저우 방언과 장주 방언과는 다르기 때문에, 조산 방언은 처음부터 취안저우 방언과는 매우 달랐으며, 조산 방언은 이미 취안저우 방언에서 심각하게 벗어났다. 조주와 여주가 인접해 있어 여주 방언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많은 수의 Putian 사람들이 광동 하이난으로 이주했지만, 여전히 많은 Putian 사람들이 Putian 에 남아 있고, Putian 에 남아 있는 Putian 사람들의 Putian 말은 Chaozhou 말과는 달리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조산은 본적 우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푸저우에 인접해 있지 않고, 여주에 인접해 있어 여주 방언과 기타 방언의 영향을 받기 쉽다. 그러나 조주어는 우전어를 기초로 여주어의 영향을 받는 민방언이다.

Putian 은 Zhangzhou 에 인접해 있지 않기 때문에 Putian 말은 Zhangzhou 말의 영향을 받기 어렵다.

Putian 은 한 사람의 모순이 두드러진 곳이다. 만당 시대에는 많은 우전 선인들이 생계를 꾸리거나 취안저우, 장주 등지로 이주하기 시작했고, 곧 현지 방언에 동화되었다. Putian 사람들은 매년 취안저우, Zhangzhou, 수백 ~ 수천 명의 사람들, 10,000 명이 넘는 사람들, 이미 취안저우, Zhangzhou 에 비해 소수이기 때문에 취안저우, Zhangzhou 에 동화되기 쉽습니다. 또한, 일부 Putian 사람들은 이미 수백 년에서 수천 년 동안 이민을 하여, 이미 취안저우 () 와 여주 () 에 동화되었다. 그래서 만약 한 Putian 사람이 오랫동안 취안저우 Zhangzhou 에 있다면, 그는 취안저우 방언을 쉽게 배울 수 있고, 취안저우 Zhangzhou 의 Putian 말도 Quanzhou 말이나 Zhangzhou 말로 쉽게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취안저우 Zhangzhou 로 이주한 Putian 사람들의 Putian 말은 곧 현지 방언에 동화될 것이기 때문에 취안저우 Zhangzhou 는 살구꽃 섬을 형성하기 쉽지 않다 우전현의 경계는 동북이다. 천백 년 동안 줄곧 우전현 신주진 북부의 마늘령과 복청의 경계에 있었다. 신채 지역은 현을 건설한 이래 우전현에 속해 있으며 예로부터 수만 명의 우전 사람들이 이곳에 거주하고 있다. 이 지역은 예로부터 Putian 방언을 사용해 왔으며, Putian 사투리 지역의 일부이다.

Putian 과 대만 성의 관계: 고대 Putian 해운업과 해양 무역이 발달하다. 당나라 말년에 Putian 은 이미 인가가 적어 대부분의 Putian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 타향으로 이민하도록 강요했다. 송대 Putian 사람들은 대만성으로 이주했고, 남송말년, 원말, 명나라 중후반, 일본군이 침략했다. 청대에 이르자 푸전 사람들은 연해 지역으로 이주하면서 대만성으로 속속 이주했다. 이민의 원인은 인구 과잉과 전쟁 탈출이다. 일부 Putian 사람들은 취안저우 장주로 이민한 지 수백 년 만에 대만성으로 다시 이민을 갔는데, 그 Putian 방언은 이미 취안저우 방언이나 장주 방언으로 동화되었다. 대만성에서는 노인, 랭, 항주, 집, 미디안의 많은 곳에서' 흥화' 를 접두사로 하여, 오늘날 대만성에도 많은 흥화 사투리의 흔적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그 중 일부는 곧 현지 방언에 동화되었다. 본적은 푸톈 (Putian) 인 대만성 동포가 대만성 전체 인구의 최소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부 Putian 사람들은 취안저우, 장주 (Zhangzhou) 로 이주한 지 수백 년 만에 대만성으로 다시 이주했다. 이 Putian 사람들은 취안저우 또는 Zhangzhou 로 등록 되 고, 그들의 Putian 낱말은 Quanzhou 낱말 또는 Zhangzhou 말로 동화 된다. 그들의 본적은 명청시대에 취안저우 혹은 여주이었지만, 본적은 더 일찍 우전이었다.

청나라에 이르러 정유민을 막기 위해 청정은 금도대령을 반포하고 인도대 조건을 설정하였다. 청나라 때 정부가 등록한 우전인과 취안저우 사람들은 진강현의 한강항에서만 나룻배를 등록할 수 있었고, 많은 우전인들이 우전에서 대만성으로 직접 갔다. 지원자 수는 우전인의 전체 인원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여주 () 와 취안저우 () 가 스스로 무대를 건너는 인원수와 동등하다. 많은 사람들이 관도가 아니라 스스로 대만을 횡단한다. 일찍이 명말 청초에 푸젠은 대만성으로 대량의 이민을 시작했다. 명나라 4 년 (1624) 네덜란드인들이 대만성을 훔친 후 푸젠 연해 이민을 모집하여 대만성에 정착했다. 청순치 18 년 (166 1), 정성공은 네덜란드인을 추방하고 대만성을 수복하는 데 성공했다. 그는 또한 장주, 우전 (흥화), 전척에서 젊은이들을 모집하여 대만에서 땅을 개간했다. 이 기간 동안 장주 (), 우전 () 샘에서 대만으로 여행하는 사람이 15 만명에 달했다. 청강희 22 년 (1683), 손정크왕, 쌍투항 청나라 이후 장주 전주 푸전 연해에는 수십만 명이 무대에 올랐다. 청강희 중기에는 청정부가 해금 완화를 하고, 우전, 광동이민도 대만성으로 대량으로 이주했다. 1862 년, 심보정 진차대신이 방무를 위해 대만에 와서' 개산조팬' 이라는 이름으로 들판을 개간하려고 시도하면서 거의 200 년 가까운 관도대 금지령을 다시 해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