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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명 원산의 점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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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천상의 시 창작은 크게 두 단계로 나뉜다: 송공제 덕우 원년 (1275). 이 두 단계의 시가 창작 내용은 매우 다르며, 예술적 성과도 매우 불균형하다. 황선생이 1979 년에 출판한' 문천상시선' 은 우리나라 최초의 문천상 작품 선집이다. 이 책의 서문에서 황 선생은 "... (문천상) 독일? 예전에는 일반 문인의 시사였다. 비록 어떤 시사들은 국우민의 심정을 표현하거나 통치그룹의 갈등과 죄악을 폭로했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 문인들이 필묵을 만지작거리는 작품과는 달리 서둘러 쓴 소소한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독일에서 왔어요? 처음부터, 모든 문장 들은 일정한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전도가 있다. 그 내용은 조국을 사랑하는 사상과 끝까지 싸우겠다는 결심이고, 그 발전 전도는 의지를 확고히 하고 항전 정서를 진작시키는 것이다. " 이런 관점은 비교적 객관적이고 타당하며, 대체로 학술계의 보편적인 의견을 대표한다.

우리가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문천상 초기의 시가 대부분 서두르고 보수가 자질구레해야 하는 이유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내용이 빈약하고 예술이 평범하며, 그의 장원 배경과 당시의 보편적인 사회 풍조와 관계가 있습니까? 더 중요한 것은, 이 현상에는 어떤 이론이 포함되어 있는가? 잠깐,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진지하게 탐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일찍이 1950 년대 말, 전종서 씨는 문천상 초기의 시를 세밀하게 분석했다. 그의 이 시기의 모든 작품은 지저분하고 평범하며, 상면, 점쟁이, 점술 등을 위해 쓴 시가 차지하는 비율이 우리를 놀라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보다 3 년 일찍 중학교 1 등상을 받은 야오미안 () 도' 설파산인' 원고에서도 마찬가지다. 그 사람들은 장원상을 찾아 광고를 해야 한다 ('대전' 권 8, 용' 진원춘 증담인생' 과 서문 참조): "논문을 잘 쓰고 장원상시를 찾아라." 이 토론은 우리가 더 깊이 탐구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문천상 초기의 시 창작은 당시 보편적인 사회 풍조와 그의 문인 출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단언할 수 있다.

문산선생 전집' (4 부 시리즈) 제 1 권과 제 2 권에 수록된 시는 그의 초기 작품이다. 시의 제목만으로도 오락적인 지루한 작품이 놀라울 정도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기에서 창작한 240 여 편의 시 중 5 분의 3 은 점쟁이, 인생 이야기, 태극수, 은수, 스탠, 도사, 조문, 송별, 제사 등 오락 작품을 주는 것으로 집계됐다. (황 "문천상시 선서")

당송 시대에는 진사의 출현과 함께 진사, 특히 장원을 숭상하는 사회 풍조가 형성되어 문천상 초기 시가 창작의 거시과거문화 배경을 구성하였다. 북송 문학가 주인 () 는 "수석은 비록 일등에 올랐지만, 반드시 천만 병으로 그윽한 엉겅퀴를 뒤덮고, 가난에 몰아넣고, 한 곡도 이기고, 태묘에 바쳐 영광스럽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송천광' 유림외사') 여기서 장원은' 원원 회복' 보다 더 존귀해 장원에 대한 존중을 볼 수 있다. 이런 챔피언은 외국에 있다.

"송사" 볼륨 318 "왕전" 에서 말했다: 태평 3 년, 나는 삼사를 회배했다. 그가 거란 을 고용했을 때, 그의 주인이 같은 강에 있는 것을 보고 연회를 열어 낚시를 했다. 물고기를 잡을 때마다 진궁주 () 를 감상하고, 비파 () 를 직접 치며 마신다. 그는 말했다: "이 남조 청년 학자는 한림에서 15 년 동안, 나는 그를 잘 대한다." 。 "송사" 권 삼사 삼사 "허강 열전" 도 포함: 허강 사절 거란, "북방에 이르러 사람들이 집을 사이에 두고 모여' 남조 장원 보기' 라고 말했다. 챔피언에 대한 존중은 사회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문천상은 이종보우 원년 (1253) 에서 주시험에 참가하여 성적이 우수하다. 이종보우 () 는 주 백로주 서원에서 3 년 동안 공부했다 (1255). 같은 해, 그와 그의 형제 wenbi 는 Jizhou 에서 gongshi 가 되었다. 이듬해 봄, 공 씨는 북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했고, 여릉현 이디 () 는 연회를 열어 그를 배웅했다. Wentianxiang 의 \ "erlu Mingyan 시 \":

예악은 황제의 사자에 의해 집행되고 광화는 고향의 영어와 같다.

진원호 명단이 더 성공했지만, 이사용문은 이름을 지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둘째, 송고과는 비교적 편하다. 두 소청절은 정말 영광이다.

너는 이렇게 자만해야 한다, 켄슨. 너는 매우 공평하다.

이 시는 주로 동시에 주 공실으로서의 즐거움을 묘사한다. "두 송고과이, 두 소경청절 실영" 이라는 말은 모범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북송의 사건으로 두 수 () 의 청절에 찬사를 보냈다.

문천상성 심의가 통과된 후 보우우 4 년 (1256) 5 월 8 일 영직청에서 대전에 참가했다. 이번 과거시험에서 이종은 문천상의 답안지를 1 위에 올려놓았다. 합격시험관 왕응린은 "거북경 같고 충간은 돌과 같다" 고 말했다. 오늘 \ "바오 유 4 년 시험 기록 \" 은 \ "첫 번째 학자 티안시 선물 \" 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도가 끝으로 바뀌었는데, 이석반안영이라는 말을 듣고 나는 매우 기뻤다.

진정성은 끝이 없고 온순하며, 통치는 끝이 없다.

중국에서는 이치에 맞고, 일은 실용적이다.

현덕은 정말 무적이어서 황족을 위해 화해할 수 있다.

이종의 황족 인재와 평화에 대한 갈망은 선의이지만 실제로는 남송멸망의 역사적 운명을 구하기 어렵다. 다행히도, 이 명단에는 문천상 외에 외롭고 충성스러운 인물 두 명, 사채드와 육수부가 있다. 이 명단의 첫 학자인 사채드는 송 () 이 죽은 후 새 왕조를 위해 벼슬하는 것을 거절하고, 음식 없이 죽었다. 노수복은 이 명단에서 27 위 진사, 소디? 그가 죽은 후에 장사걸과 조씨를 다시 건립했습니까? 황제 를 위해, 사랑 으로 이동? 산, 위안 저항 주장. -응? 산이 부서지고, 아내를 바다로 몰아넣고, 자만하는가? 바다에 던져서 자결하다.

원직이라는 칭호를 받은 문천상과 과거는 자연히' 공적인 인물' 이 되어 자연히 속세를 면할 수 없게 되면서' 필경이 서두르다',' 원고료는 소소하게 해야 한다' 는 지루한 작품이 생겨났다. 이 가운데 점쟁이에게 증여된 작품은 대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메이 밸리 철학자 에게 선물" 과 "선물" 과 같은? 호수상면술, 맞은 눈, 유에 대한 난쟁이와 절름발이상면술 등. 이 시들은 대부분 이름 위주, 대강 시로, 다잡한 것은 일종의 게임 말투이다. 예를 들어, "거울실의 허석상": 추지는 서홍매보다 못하다. 정말 거울 속 표범을 엿보는 것이다. 문 아래에 있는 식객들은 오직 빌기만 하고, 기절하면 처첩보다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편 서가의 손자는 자신을 수도의 거울이라고 부른다. 세상이 청동을 보는 것도 소용이 없다. 이 선생의 눈빛은 맑다. 너는 너의 관원을 방문하고 싶지 않으니, 이 거울을 결함으로 만들지 마라. 어떤 느낌인지 알기가 어렵다. 지금부터, 그것은 200 마일을 비출 것이다. \ "Zou 지 Chengbei 쑤 공 \" 은 이 시에서 왕의 \ "전국 정책 \" 을 풍자하고, 쑤를 거울과 비교하며 서희상을 자랑했다.

이런 현상의 출현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문천상의 피할 수 없는 풍습이다. 이런 세속적인 힘은 정말 대항하기 어렵다. 무림옛일' 제 2 권과' 출석' 은 장원 등 길거리를 떠돌아다니는 상황을 담고 있다. 뉴스를 볼 수 있는 것 같다: 저마다 녹색 가운에 실크 채찍을 달고, 전마가 세차게 달려가고, 각각 노란 앞까지 끌고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수백 개의 노란색 현수막이 있는데, 각 책에는 시 한 수가 있다. 오, 절은 구름처럼, 모두들 가까운 사람과 친구가 된다. 역시 삼학사절을 대신하여 왔다. 집사가 통수권자라면 1 등상국에만 가야 한다. 또 무사 상사도 있는데, 스스로 1 등상을 정하고 중국에서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동화문에서 길잠금까지. 호화로운 집과 너의 저택은 모두 컬러 커튼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십팔구 살 때 가정을 이루는 사람들은 왕왕 이곳에서 남편을 뽑는다. 김문경 선생은 "이렇게 시끌벅적하고, 이렇게 눈에 띄는 것은 현대인들이 유명인을 보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이렇게 되면 랑지라는 장원이 자연스럽게 무대의 주인공이 된다. 이와 함께 위에서' 마술사와 수재' 간의 상호 의존성도 알 수 있다. 점쟁이나 풍수 선생은 누군가가' 간의지' ('남극과 남송장원 문화') 와 같은 시험에 참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반면에 문천상이' 시를 연극으로 삼는다' 는 관념은 필연적으로 그의 초기 시 창작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의' 소경부시 후기' 는 "피곤한 환승아, 연극신도" 라고 말했다. 운은 바람이 되었고, 그것은 또한 신이 되었다. 문장 은 작은 게이샤이고, 시 는 작은 게이샤이다. 클릭합니다 문천상은 자칭' 유가의 훈',' 성현서 오래 읽기' ('사승상') 로 송대 이학이 성행하는 맥락에서 유교 교육을 받았다. 그래서 대부분의 신유가의 중덕경문의 사상은 모두 그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는 문장 () 를 소예색 () 으로 여기고, 시를' 소예색 () 의 연극 ()' 으로 삼는 것이 바로 이런 관념의 구현이다. 문천상이 묘회 의식에 참석할 때의 전략과 대책은 도가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사실 문천상은 시사 오락 방면에도 나름대로의 고충이 있다. 그는 구양고재에게 보낸 편지에서 "선생님, 전자가 접대에 시달리고 있는데, 지금도 여전히 그렇습니까?" 라고 말했다. 한 번 먹어보세요. 한 사람당 한 편의 본문을 쓰는데, 예를 들면 가슴에 바늘을 묶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날, 나는 문학 단어일까봐 두렵다, 역시 그렇다. 또 다른 편지에서, 그는 "평소 수술에 능숙한 사람은 권한이 작아서 강호인이 항상 찾아온다" 고 말했다. 그는 진심으로 내 말 속에서 충실함과 따뜻함을 찾았다. 나는 황제가 식량과 의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동정하는데, 온 사람은 매우 영광스러울 것이기 때문에, 그의 기술이 도대체 어떠한지 물어볼 시간이 없다. "여기서 말하는' 공포는 문학어로' 는 남편의 자율적인 진실한 고백이다. 강호 사기꾼을 동정하고, 그의 진실에도 불구하고 칭찬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어려움은 장원의 명성에 따른 억눌린 표면에만 머물러 깊은 반성도 없고 변호성도 강하기 때문에 그 고백은 다소 어설프다. 문천상 초기 시에는' 청천물어'' 산속 감분 3 곡'' 축수사애산'' 야좌식'' 요즘 가을바람이 빡빡해서 근심할 때가 많다' 또는' 나만 송백이 가득 찼고, 천지는 정말 무한하다' 와 같은 좋은 작품들이 있었다 세풍이 아니라면 국가 위기가 사방에 만연하고, 사치스럽고, 기예가 뛰어난 문천상이 대부분의 평범한 장원처럼 평범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덕? 진 () 왕은 큰 관대함으로 일어나 한적한 감옥으로 유배되어 결국 큰 명절이 되었다. 그의 시와 문장 사이에 기적이 되었다. 임청 창읍' 속해천진사' 볼륨 2 는 "성은 무겁고, 사람은 성을 중시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세상에 전해질 수 있는 모든 도덕, 공덕, 학문, 문장, 모두 공명이지 학명이 아니다. 문천상이 유명해진 것은 그의 명성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시가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기도 하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단심을 사경 (),' 인간은 의의가 있지만' ('인의의 노래') 와 같은 고상한 시구는 그가 인간으로서의 면뿐만 아니라 한 가지 이치를 표현했다.' 국가는 시인이다' 는 이치를 해석했다. (《・・・・・・・・・・・・・・・・・・》) (조익 "비산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