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의 진상을 연구하거나 사람들의 행동을 바로잡는 것을 의미하고,' 개' 는 여기서' 궁리하다' 를 의미한다. 사물에서 지식을 아는 것은 중국 고대 유가의 중요한 개념이다. 그것은' 예기' 에서 유래한 것인가? "대학", 나중에 인식론의 중요한 문제
오가' 는 무슨 뜻이에요
사물의 진상을 탐구하고 사람들의 행동을 바로잡는다는 뜻이다. 여기서' 격' 은' 궁리하다' 라는 뜻이다. 예기 대학: "아는 일은 나중에 안다." 사물을 관찰하여 지식을 인식하는 것은 중국 고대 유가의 중요한 개념이며, 유가가 전문적으로' 물리' 를 연구하는 학과이지만, 나중에는 실전되었다. 오가는 유교 인식론 방법론에서 중요한 문제이며,' 삼강팔서' 에서' 팔서' 의 초석이다.
당신이 말하는' 오가' 는 무슨 뜻입니까?
사물의 진상을 연구하거나 사람들의 행동을 바로잡는 것을 의미하고,' 개' 는 여기서' 궁리하다' 를 의미한다.
사건' 이 무슨 뜻이야?
1, 사물의 진상을 연구하고 사물에서 배우다.
2. 사람들의 행동을 바로잡습니다.
3. 가장 직접적인 해석은 "사물" 을 일정한 틀에 두는 것이다. 불교에서는 수계라고 하고, 사회에서는 법을 준수하고, 인생에서는 학규라고 부른다. -레이 린저.
"무언가를 배우다" 와 "지식을 안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사물에서 지식을 아는 것은 중국 고대 유교 사상의 중요한 개념이다. 그것은' 예기' 에서 유래한 것인가? 대학 8 령에 따르면-학물, 지행, 지성, 성실, 성실, 수련, 제가, 치국, 천하 지식은 사물 속에 존재한다. 내용이 알려지자 지식은 진실하다. 그러나 이 말은' 대학' 중 유일한 단락이었지만, 이후 아무런 설명도 하지 않았다. 선진시대의 고서도' 오가' 와' 지정지' 라는 두 단어를 인용한 적이 없어' 오가지정지' 의 진정한 의미를 유가의 수수께끼로 만들었다. 2005 년에 출판된' 현대한어사전' 제 5 판은' 사물을 연구하여 지식을 알다' 를' 사물의 원리와 법칙에 대해 추리하고 이성지식으로 총결한다' 고 해석했다.
다음은 자각으로 이어진다.
작가: 유인원의 팔을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주씨는 북송 오자의 집대성자이자 북송 이학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이 대학을 매우 중시한다. 현대 신유가의 대가 모종삼에 따르면 북송 이래 신유가는 모두 고전을 배우고 있고, 주돈이는 중용을 배우고 있으며, 이경은 배우고 있고, 장재도 배우고 있다고 한다. 두 쳉 형제는 다르다. 밍따오 () 는' 논어',' 맹자 ()' 의 시사로서 이천 () 은 중용 (), 이경 (), 대학을 추앙한다. 주씨는 이천의 제자이자 중점 대학이다. 좁은 의미에서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정주리학' 은 주로 그들의 학문을 가리킨다. 주씨는 박력이 있다. 그는 평생 네 권의 책에 힘쓰고, 죽을 때 여전히 네 권의 책을 개정하고 있는데, 그가 네 권의 책에 큰 심혈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다. 그는' 대학' 이 문란해서 순서를 재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사물로 사람을 알다' 는 차이가 있어서 자신의 이해에 근거하여' 창' 이라는 단락을 더했다. 일은 역시 일이다. 가난이 사물로 밀려난 진실, 나는 그것이 어디에나 있기를 바란다. " "지식이란 사물의 경우, 말은 나의 지식으로 눈앞의 사물 속에서 빈약하다. 사람의 마음을 덮는 영혼은 만물을 아는 것이고, 세상의 만물은 도리를 따지는 것이다. 이성이 가난하지 않기 때문에 그 지식은 끝이 없다. "대학" 을 기점으로, 학자들은 반드시 세상의 만물이며, 그 알려진 원리로 인해 가난한 사람들에게 유익하여 극한에 도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힘겨운 시간이 길면 갑자기 관통되면 모든 것이 가늘고 굵기 때문에 마음의 전체 용도는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이것은 일의 격자라고 하는데, 이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다. " 즉, 자신의 지혜로 모든 것을 이해하고, 진리를 탐구하고, 주관적이고 객관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알려진 바에 따르면, 미지의 탐험을 하고, 많이 알고, 서로 관련이 있다. 일단 우리가 갑자기 관통하면, 점차 깨달은 후의 깨달음, 갑자기 환골탈태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사물에 대한 인식이다. 물론, 사물을 알고 진리를 탐구하는 간단하고 소박한 이해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제가 이 질문을 한 이상, 그것은 분명 해골 기습일 것이다. 그는 무림의 귀재 중의 하나이다. 그럼 몇 마디 더 하겠습니다. 사물에서 지식을 아는 것은 중국 철학사에서 매우 유명한 화제이며, 주와 왕양명이 내놓은 답은 더욱 독보적이다. 나는 너에게 왕양명이 누구인지 말하지 않는다. 중국 고대사에는 두 명의 반인물이 공헌했고, 세 가지 불후의 설이 있다. 그는 그 중 하나이며, 세상은 그를 "진삼불후의" 이라고 부른다. 그의 물론은 이렇다. "물건은 사물이고, 물건은 사물이다. 무릇 가리키는 것은 반드시 그 물건이 있고, 가리키는 자는 말하는 것이 있다. " 맞아, 맞아, 옳지 않으면 맞아. 옳고 그름은 악이라고도 한다. 의로움에 귀의하는 자는 선한 것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남편이 그렇습니다. ""마음은 주체의 주이고, 마음은 마음의 머리이고, 아는 몸은 뜻의 몸이고, 물건의 뜻은 쓰인다. 뜻대로 친물, 즉 친물에 쓰이면 사건이 다 될 것이다. 남편의 정의는 나의 사랑하는 사람의 양심입니다. 사심없는 욕망 사이에서 나는 그것을 극치로 발휘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당신이 무슨 뜻인지 안다면, 당신은 정직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너는 자유로울 것이지만, 너는 옳을 수 있다. 만약 일이 갈군의 격자와 같다면, 옳고 그름이다. \ "천천히, 성큼성큼 걸어가면 쉽게 알을 잡을 수 있다. 그가 말한 것은 사상, 물건, 물건을 가리킨다. 맹자는 모든 사람이 도덕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타고난 선량이다. 이것은 타고난 것이지, 외부에서 온 것이 아니다. 이것이 바로' 마음', 순결, 완벽함, 빛, 사리사욕도 없고 잡념도 없는 것이다. 마음에는 어떤 활동이 있어야 "의미", 즉 의식적인 활동이 있을 수 있으며, 선념과 악념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런 생각들이 베팅하는 것은 바로' 물건' 이다. 바로 네 마음속의 생각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물론, 우리가 평소에 만나 접했던 것을 가리키지만, 이것은 왕양명의 특징이다. 물건이 모두 사상을 가리키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가는 자신의 사상이 정확하고, 자신의 사상이 있고, 바로 오가를 바로잡는 것을 가리킨다. 사실 진실과 옳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고 있는 것은 원래의 밝고 순결한 마음을 얻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양심, 즉 양심을 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문제는 여기서 끝난다. 그러나 나는 침묵을 지키는 것이 가장 좋다. 한 가지 설법은' 화남 오가' 가 왕양명의 제자 왕고가 제기한 것이다. 남성 .....
오가상덕은 무슨 뜻인가요?
오가: 가난한 사람들이 일의 진상을 연구하고, 오가는 알고 있다.
상덕: 도덕을 숭상하다
오가상덕은 이 두 가지를 해야 한다.
사물에 대해 손금 보란 무엇인가?
"현대한어사전" 은 사물의 원리와 법칙을 연구하여 이성적인 지식으로 요약한다고 해석한다. "취경" 이라는 단어는 "대학" 에서 유래했다. 그리드, 또한. 일은 역시 일이다. 가, 퍼터로 가, 만나고, 만나. 사물에서 지식을 아는 것은 유가의 매우 중요한 철학 개념이다. 북송주 () 는 "지사는 내가 아는 것을 행하려고 하지만, 아는 것보다 가난하다" 고 생각한다. 이것은 주가' 사사' 에 대해 가장 개괄적이고 정확한 표현이다. 자신의 식견을 극치로 밀고 무엇이든 알고 싶다. 더할 수 없을 정도로 가난해서, 나는 어디에나 있을 것이다. Zhu 의 설명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유물론" 이 "유물론" 이며 모든 것을 이해하고 탐구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알고, 즉 진정한 현자가 되고, 일을 하는 것은 결코 소홀히 하지 않는다. 고대의 욕망이 분명히 천하보다 우월하다면, 먼저 나라를 다스린다. 만약 네가 너의 나라를 다스리고 싶다면, 너는 먼저 너의 가정을 단결시켜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가족을 함께 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너의 몸을 다듬어야 한다. 슬림하고 싶으면 먼저 마음을 가다듬어라.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신이 진실하고 싶다면 먼저 그에게 알려 주세요. 지식은 사물 속에 존재한다.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진실하며, 진실하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잘 훈련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잘 다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물지식에서' 는 유교 고전' 대학' 에서 나왔다. 대학은 이후의 유교 학자들에 의해 유교 사상의 입문장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이' 입문' 은 초급부터 고급까지의 과정이 아니라 그' 대학' 은 유교 지식의 총결산이다. 물로부터 배우는 것은 모든 유교 학습의 기본이다. 이 문제는' 일로 안다' 는 입장으로 예로부터 지금까지 토론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많은 해석이 있다.' 스승' 은' 마음으로부터 배우라' 는 말이 있다. 근대의 일부 대불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사물을 파악함으로써 지식을 알다" 는 것은 객관적인 유심주의, 방법상의 유물주의, 본체론상의 유심주의라고 말한다. 물론 사물로부터 배우는 것이 유물론의 관점이라는 말도 있다. 사실 이 논쟁들은 모두 근본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 "사물로부터 배우기" 의 출발점은 무엇입니까? "물로부터 배우기" 의 출발점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대학" 의 목적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대학을 보는 것은 유교 사상에 대한 총결산이지만, 또한 어떤 각도에서 총결산하는 것이다. 이 대학의 중점은 자애를 발양하는 것이다. 대학은 국자감, 즉 궁극적인 공부라는 뜻이다. 궁극이란 무엇인가? 하늘이 세상에 있다' 는 뜻으로 대학의 극치이다. 천도 (분명히 인간세상에 덕이 있는 것) 의 시행은 천도의 몸이 명덕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관건이다. 따라서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대학' 의 중점이다. 즉, 사물에 대한 고려를 통해 현명하게 되는 것이다. 사물을 이해하는 것은 하나의 방식이다. 명대 유생 왕명양에게 이르러 사물로부터 지식을 배우는 것은 방법이 아니다. 그는 사물에서 배운 후, 초상적인 사물이 전혀 옳지 않다고 생각하여, 곧바로 마음의 근원으로 달려가'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이라는 유명한 논단을 제기했다. 어떤 사람들은 진실을 추구하는 것이 자기 마음을 이루는 것이고 덕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그의 계몽이다. 이 말이 나오자마자 주류 유가학자들에 의해 이단으로 여겨졌다. 사실 둘 사이의 논쟁은 불필요하다. 본체로 말하자면, 그들이 말하는 것은 같은 일이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이 둘은 매우 다릅니다. 우선 왕양밍의' 오가' 에 대한 이해는 선인과 다르다. 그는 사물에 대한 고려가 구체적 사물 자체를 추구하는 도리라고 생각한다. 이 관점은 만물이 그 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가 생각하는 출발점이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물론' 사물' 은 정신이 방황하는 것이 될 수 없다. 따라서 그의 최종 결론은 주관점을 비판하는 기초 위에서 나온 것이지만 실제로는 의 이학과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주성의 이학은 대상을 통해 심신을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왕양밍의' 지행단결' 은 하나의 방법이 아니라 사실상의 본체이기 때문에 이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왕양명의 논리에 따르면, 인간 명덕에 있으려면 먼저 깨달음을 얻고, 인심을 인간으로 밀어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그렇다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주현절 아닌가요? "취경" 순서를 가질 필요는 없다. 그래서 왕양명은 실제로 대학의 논리를 뒤집었다. 즉, 그의 뜻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경전에 대한 그의 해석은 틀렸다. 이것은 사실 그의 모순이다. 나중에 강의할 때 이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어 내가 말한 효도. 이전의 유생은 효도를 먼저 실천한 다음 마음이 맑다고 생각했다. \ "논어 \" 는 또한 이것이 군자의 본책이라고 말한다. 즉, 과일, 효는 원인, 명덕은 열매라는 것이다. 그러나 왕양명에 따르면' 자연을 똑똑히 본다' 면 당연히 효도의 방법을 알게 된다. 이치를 설명하기 위해서, 그는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말했다. 여기 논리가 잘 안 나와서 좀 딱딱해요. .....
사물에 대해 손금 보란 무엇인가?
G: 추론; 받는 사람: 알겠습니다. 사물의 원리를 고찰하여 지식을 얻다.
사물의 의미를 아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현대한어사전" 은 사물의 원리와 법칙을 연구하여 이성적인 지식으로 요약한다고 해석한다. "사물로부터 배우다" 라는 단어는 "대학" 에서 유래했다. 그리드, 또한. 일은 역시 일이다. 가, 퍼터로 가, 만나고, 만나. 사물에서 지식을 아는 것은 유가의 매우 중요한 철학 개념이다. 북송주 () 는 "지사는 내가 아는 것을 행하려고 하지만, 아는 것보다 가난하다" 고 생각한다. 이것은 주가' 사사' 에 대해 가장 개괄적이고 정확한 표현이다. 자신의 식견을 극치로 밀고 무엇이든 알고 싶다. 더할 수 없을 정도로 가난해서, 나는 어디에나 있을 것이다. Zhu 의 설명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유물론" 이 "유물론" 이며 모든 것을 이해하고 탐구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알고, 즉 진정한 현자가 되고, 일을 하는 것은 결코 소홀히 하지 않는다. 고대의 욕망이 분명히 천하보다 우월하다면, 먼저 나라를 다스린다. 만약 네가 너의 나라를 다스리고 싶다면, 너는 먼저 너의 가정을 단결시켜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가족을 함께 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너의 몸을 다듬어야 한다. 슬림하고 싶으면 먼저 마음을 가다듬어라.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신이 진실하고 싶다면 먼저 그에게 알려 주세요. 지식은 사물 속에 존재한다.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진실하며, 진실하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잘 훈련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의젓하고, 잘 다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물지식에서' 는 유교 고전' 대학' 에서 나왔다. 대학은 이후의 유교 학자들에 의해 유교 사상의 입문장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이' 입문' 은 초급부터 고급까지의 과정이 아니라 그' 대학' 은 유교 지식의 총결산이다. 물로부터 배우는 것은 모든 유교 학습의 기본이다. 이 문제는' 일로 안다' 는 입장으로 예로부터 지금까지 토론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많은 해석이 있다.' 스승' 은' 마음으로부터 배우라' 는 말이 있다. 근대의 일부 대불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사물을 파악함으로써 지식을 알다" 는 것은 객관적인 유심주의, 방법상의 유물주의, 본체론상의 유심주의라고 말한다. 물론 사물로부터 배우는 것이 유물론의 관점이라는 말도 있다. 사실 이 논쟁들은 모두 근본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 "사물로부터 배우기" 의 출발점은 무엇입니까? "물로부터 배우기" 의 출발점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대학" 의 목적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대학을 보는 것은 유교 사상에 대한 총결산이지만, 또한 어떤 각도에서 총결산하는 것이다. 이 대학의 중점은 자애를 발양하는 것이다. 대학은 국자감, 즉 궁극적인 공부라는 뜻이다. 궁극이란 무엇인가? 하늘이 세상에 있다' 는 뜻으로 대학의 극치이다. 천도 (분명히 인간세상에 덕이 있는 것) 의 시행은 천도의 몸이 명덕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관건이다. 따라서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대학' 의 중점이다. 즉, 사물에 대한 고려를 통해 현명하게 되는 것이다. 사물을 이해하는 것은 하나의 방식이다. 명대 유생 왕명양에게 이르러 사물로부터 지식을 배우는 것은 방법이 아니다. 그는 사물에서 배운 후, 초상적인 사물이 전혀 옳지 않다고 생각하여, 곧바로 마음의 근원으로 달려가'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이라는 유명한 논단을 제기했다. 어떤 사람들은 진실을 추구하는 것이 자기 마음을 이루는 것이고 덕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그의 계몽이다. 이 말이 나오자마자 주류 유가학자들에 의해 이단으로 여겨졌다. 사실 둘 사이의 논쟁은 불필요하다. 본체로 말하자면, 그들이 말하는 것은 같은 일이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이 둘은 매우 다릅니다. 우선 왕양밍의' 오가' 에 대한 이해는 선인과 다르다. 그는 사물에 대한 고려가 구체적 사물 자체를 추구하는 도리라고 생각한다. 이 관점은 만물이 그 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가 생각하는 출발점이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물론' 사물' 은 정신이 방황하는 것이 될 수 없다. 따라서 그의 최종 결론은 주관점을 비판하는 기초 위에서 나온 것이지만 실제로는 의 이학과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주성의 이학은 대상을 통해 심신을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왕양밍의' 지행단결' 은 하나의 방법이 아니라 사실상의 본체이기 때문에 이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왕양명의 논리에 따르면, 인간 명덕에 있으려면 먼저 깨달음을 얻고, 인심을 인간으로 밀어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그렇다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주현절 아닌가요? "취경" 순서를 가질 필요는 없다. 그래서 왕양명은 실제로 대학의 논리를 뒤집었다. 즉, 그의 뜻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경전에 대한 그의 해석은 틀렸다. 이것은 사실 그의 모순이다. 나중에 강의할 때 이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어 내가 말한 효도. 이전의 유생은 효도를 먼저 실천한 다음 마음이 맑다고 생각했다. \ "논어 \" 는 또한 이것이 군자의 본책이라고 말한다. 즉, 과일, 효는 원인, 명덕은 열매라는 것이다. 그러나 왕양명에 따르면' 자연을 똑똑히 본다' 면 당연히 효도의 방법을 알게 된다. 이치를 설명하기 위해서, 그는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말했다. 여기 논리가 잘 안 나와서 좀 딱딱해요. 동시에, 누군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예를 들면, .....
"대학" 의 사례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앙코르 가이우
1: 가난한 진실을 연구하십시오
예: 사물로부터 배워서 지식을 알다.
2. 사람들의 행동을 바로잡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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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 은 갑골문에서 처음 발견되는데, 원래 "갈, 나무 한 그루의 긴 가지" 를 뜻한다. 그래서' 나무' 와' 각' 의 음에서 다의어: 1)' 도' 와' 지식' 이 나왔다. 2) "사랑" 은 "끝" 과 "끝" 으로 인해; 3) "정정"; (4) "궁리하다" 라는 말은 "사물을 정의하는 것" 의 본의인 "사물의 원리를 연역하다" 를 의미한다.
고대 중국 유교 사상에서 사물을 관찰하여 지식을 인식하는 것은 중요한 개념이다. 그것은' 예기' 에서 유래한 것인가? 대학: "고욕이 세자보다 월등히 우월하고, 그 나라를 먼저 다스리고, 그 나라를 다스리고, 먼저 그 집을 모읍니다. 가족이 다시 모이려면 먼저 몸을 수리하십시오. 자기 재배, 첫 번째 긍정적 인 마음; 정확해야 하고, 먼저 성실해야 한다. 성실해야 하고, 먼저 알아야 하고, 스타일을 알아야 한다. 사물은 알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정정하고, 수리하고, 수리하고, 국치하고, 나라가 천하를 다스린다는 것을 안다. 당시' 사사' 는 성실, 의리, 수련 등 도덕적 수양 방법과 관련이 있었다. 경경의 목적은 사람들이 성실, 성실, 슬림함, 제가, 치국의 경지에 도달하게 하여 유가의 최고 이상인 평천하를 추구하는 것이다.
송대 이학자인 정이부터' 격물치지' 론은 인식론의 중요한 문제로 논의되었다. 그는 "오가가 가난하고, 일이 도리에 있고, 물건이 희귀하다는 것은 사물의 궁리를 의미하고, 오가의 주요 방식은 독서토론, 사물 응답 등이라고 생각한다" 고 생각한다. 연습 "분명히 오늘 한 가지 일, 내일 또 한 가지 일, 쌓인 습관이 많아야 돌파구다." 갑작스러운 침투에 차츰차츰 축적되는 이 과정에서 사람에 대한 인식은 합리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주재는 정이사상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인식론과 그 방법을 제시했다. 그는 나, 이재물, 나와 물건의 차이는 그것의' 주체객체 구분' 이고, 지식 주체와 객체를 연결하는 방식은' 사물로 안다' 고 말했다. 주씨의 반지는 최상이고, 가난하고, 최전방이다. 사물의 진상을 연구하는 뜻이다. 할 일: 끝이 없다. 그가 사물을 가르치는 것은 사물이며, 그 범위는 모든 자연과 사회 현상, 심리적 현상과 도덕적 행동 규범을 포함한다. "오가" 는 사물을 다 소진하는 원칙이다. 그는 무한, 태극부터 작은 식물, 나무, 곤충에 이르기까지 사물을 없애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가난할수록 나의 식견이 넓어진다. 사물 축적에서 인식, 점차적으로부터 갑작스러운 과정까지 있다. 주씨는 "개통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며, 모든 일은 다 소진해야 한다. 가깝고 먼 곳에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굵은 것에서 가는 것까지." 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명언). " 공부하고, 심문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분별하다. 4 절로 나누어, 배달에 중점을 두다. "관리 부실은 반드시 기진맥진하고, 그 가죽은 피상적이며, 그 식견은 깊다. "진리를 깨달으려면, 이 표나 속의 인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