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시 돋친 장미는 아름답고 허영심 있고 자랑스럽다. 그러나 그녀가 한 사람을 정복했기 때문에, 그녀는 영원히 그의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그 후, 비록 그가 그녀처럼 5 천여 송이의 꽃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그녀가 이 세상에서 유일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세상의 모든 관계 중에서 두 정이 서로 기뻐하는 것보다 더 운이 좋은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행운명언)
장미는 항상 사랑의 상징이었다. 그 꽃말, 색깔, 수량, 의미가 다르다. 나는 장미 네 송이의 꽃말을 더 좋아한다: 떠나지 않으면 포기하지 않는다.
예, 저는' 떠나지 않는다' 라는 단어에 대해 깊은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년 전, 내가 십 대였을 때, 나는 장미 꽃어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담은 잡지 한 권을 읽었다. 모든 꽃말은 국내외 감정 사랑 이야기를 예로 들어 임대옥, 자보옥을 포함한다. 작가의 총결산을 어렴풋이 기억한다: 삼생석 옆에서 평생 눈물을 흘렸다. 장미 네 송이는 버리지 않는다.
그 이후로 나는 장미 네 송이를 특히 존경한다. 조설근이 설보채 들에게' 포기하지 않는다' 라는 글자를 썼고, 그녀의 유명한 금깃에 새겨져 있다는 것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이를 의자와 작은 페이시앙 사이의 약속으로 여겼다.
장미는 중국 원산지이지만 가시가 많은 줄기로 자객과 협객의 상징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장미와 관련된 이야기는 많지 않지만 외국의 장미들의 이야기는 사람을 매료시킨다.
고대 그리스의 사랑과 아름다움의 신 아프로 디텔은 자연의 신 아도니스와 사랑에 빠졌다. 아도니스는 멧돼지에게 죽임을 당했고, 그의 피는 가시가 있는 흰 꽃으로 변했다. 아프로디테는 아도니스를 쫓아가서 흰 꽃 속을 뛰어다녔고, 온몸이 찔렸고, 흰 꽃은 피로 붉게 물들었다.
미친 구혼자를 피하기 위해 고대 로마의 미녀 로댕은 성모 다이애나 신전에서 피난했다. 그녀의 구혼자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그들은 줄곧 신전 밖에 머무르며 그녀를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장면은 다이애나를 질투하게 했고, 로댕의 아름다움은 너무 눈부셨다. 결국 다이애나는 구혼자들이 신전으로 돌진할 때 로댕을 장미로, 구혼자는 가시덤불로 만들었다.
슬프지만, 그것은 아름답고 낭만적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때때로 나는 꽃 한 송이에 한두 개의 슬픈 사랑 이야기가 없으면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슬픔과 느린 것에 대해 말하자면, 진주요정과 종업원 신영 사이의 얽힘이 더 좋다.
독자들은 보옥과 대옥의 감정이 비극일 뿐이라는 것을 일찍부터 알고 있었다. 아니면 그들의 감정을 동경하는 것: 죽마고우, 죽마고우, 마음이 서로 각인되어 있다. 한 마디로 서로의 마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것은 간단하고 순수하다. 결말에 대해 당사자는 항상 독자보다 더 괴로워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함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추는 대옥의 죽음에 대해 다소 두려움을 품고 보옥의 실정을 묻지도 않았지만,' 불타는 원고가 치정을 끊는다' 는 단락은 이렇게 결단되어 여지를 남기지 않아 그녀의 고집을 아프게 했다.
다행히도, 임대옥 사망 하 고 그들을 보호 하기 위해 건물이 붕괴 하기 전에, 그들은 인생을 위해 서로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인상이다.
다이옥이 곽용부에 들어간 때부터 그녀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그들 사이에는 아름다운 시절이 많았는데, 잘 쓰지 못한 시간은 특히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어른의 보호 아래 부유하고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는 신사 숙녀 여러분, 보통 어른에게 잠에서 깬 후 아침에 일상을 보내고, 함께 모여 시를 읊고, 먹고 마시고, 또 하루를 보내곤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다이옥과 보옥, 선초와 미옥의 화신은 삶의 질에 대한 요구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다. 예를 들어, 그들의 연지크림은 스스로 만든 것이다. 보옥은 학교에 가기 전에 다이옥과 만나 그가 함께 밥을 먹을 때까지 기다리라고 일깨워 주고, 그녀가 함께 연지고를 만들 때까지 기다리라고 했다. 그래서 나중에 평아는 가호, 봉언니에게 맞고 억울해서 눈물을 흘렸다. 그녀가 이강 병원에 초청되어 화장을 할 때, 그녀는 비범한 가루와 연지를 보았다. 보옥은 의기양양하게 소개했다. "이것은 좋은 연지야, 즙을 취하고, 찌꺼기를 깨끗이 씻고, 꽃이슬로 쪄서 만든 것이다."
분명히 보옥, 대옥, 장미는 직접적인 교집합이 없다. 나중에 이 단락을 보고 갑자기 왜 누군가가 장미 네 송이로 자신의 감정을 묘사하는지 깨달았다. 이홍원에는 장미가 많이 있는데, 위에서 말한' 꽃이슬'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장미이슬이다. 그 당시 여성들은 오랜 시간 동안 루즈 파우더와 분리 할 수 없었습니다. 보옥과 대옥이 함께 장미를 따서 연지를 만들어 수많은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는 것은 확실하다.
사람들이 몇 번이고 기억할 수 있는 것은 보통 장렬한 사랑이 아니라 싸우는 감정이 더욱 뜨겁다. 가옥은 정욕을 잃었고, 비상시에는 온갖 죄명을 아랑곳하지 않고 유둘째 언니를 빼앗았다. 자장미는 연극을 배우는 이 젊은 관원의 비위를 맞추려고 애를 썼고, 연극을 배우는 다른 처녀들에게 그의 농담을 보여 주었다. 모두 진심은 있지만, 어쨌든 보옥과 대옥 사이의 진심과는 비교가 안 된다. 물론, 그들은 주인공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는 한 단락의 사랑 속에서 붉은 장미와 흰 장미가 동시에 공존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이 경우 단순히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연애 중의 시간과 사람은 매우 중요하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다이유 (Daiyu) 보다 낫지 만, 그의 마음이 이미 다이유 (Daiyu) 에 의해 점령되어 그녀를 용납 할 수 없기 때문에 보석의 호의를 얻지 못했습니다.
다이옥은 보옥의 장미로, 이따금 그를 찌르더라도 머릿속은 장미로 가득하다. 어떤 사람들은 순결하고, 사랑은 사랑이고, 사랑하지 않으면 사랑하지 않고, 중간 길은 없다. 그래서 나중에 그는 "빈 얼굴, 높은 돌 크리스탈 눈 산; 나는 세상의 외로운 숲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 몇 년 후, 그는 어떻게 보냈는지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는 누구와 함께 보냈는지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낙천적인 사람에게는 그가 얼마나 행복했든 시간의 흐름에 얽매여 있을 수밖에 없었고, 그는 현재와 미래에만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하지만 보옥과 같이 근심 걱정 없이 가난하고 궁핍했던 사람들에게는, 그 행복이 평생밖에 없는 것이 그를 잊기 어렵게 하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비극은 아름다운 것이 결국 사라질 것이다. 홍루몽' 에서 대옥과 보옥의 결말은 이미 다 썼고, 모든 눈물은 이미 시작되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인연은 조금씩 소진되고, 남은 것은 추억과 아쉬움뿐이다.
아직 울고 있는 사람, 눈물이 다 흘렀다.
나는 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더 많은 선택권이 있다면, 나는 만 번의 해피엔딩 이야기를 볼 것이다. 아쉽게도 긴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는 대부분 비극이다. 양산백과 축영대, 초중경과 유란지, 자보옥과 임대옥, 그는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도 그를 사랑하지만, 어쨌든 두 정이 서로 기쁘면 결국 함께 있을 수 없다.
운명은 모든 사람이 직면해야 하는 것이다. 때로는 노력하지 않아도 바뀔 수 있다. 그 당시 부모는 키가 컸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결혼을 통제할 용기가 있습니까? 감히 도피하는 탁문군은 그녀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아버지를 이겼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와 사마상은 그녀가' 대머리 평론서' 를 쓰는 것을 기다릴 수 없다. 심부와 운모는 부모에게 버림받은 후 평생 궁핍했다. 사랑은 당신이 삶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면 아름답습니다.
장미의 서약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하나는 진심이고, 두 가지는 너와 내가 공존하고, 세 가지는 깊이 사랑하고, 다섯 가지는 진심으로 감상하고, 아홉 가지는 함께 있고, 열 가지는 완벽하고, 열 한 가지는 평생 한 살이다. 지금 평생 감정이 너무 적어 357 년의 결혼이 길다. 게다가, 우리는 우리가 선택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다행스럽게 여겨야 한다. 우리는 이미 과거의 최고를 잊어버렸다.
-응? 어색하긴 한데? 다행히도, 장미는 여전히 장미, 장미, 사람들이 그것을 어떻게 부르든, 그것은 여전히 장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