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백만" 은 명청 이래 강영규 가문에 대한 통칭으로 자희태후의 선물로 세상에 이름을 올렸다. 1900 년,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략했다. 자희태후는 어쩔 수 없이 광서 황제와 소량의 군대를 데리고 수도에서 도망쳤다. 190 1 공의시로 도피했을 때 이 단체는 이미 궁지에 몰렸다. 이 위급한 때에 강씨대장 강응규가 자희태후 일행에게 백만 냥의 은을 기증해' 강백만'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강영규 가문은 제 6 조 강소정부터 제 18 대 강란정에 이르기까지 400 여 년 동안 12 대는 모두 부자였다. 역사상 강대용, 강도평, 강홍우 등 10 여 명이' 강백만' 이라고 불렸는데, 그중 청중엽의 강영퀘벡이 가장 대표적이다. 그는 선인의 기초 위에서 청나라가 안백리교를 진압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충절로 부자가 된다' 고 했다. 그는 3 성 6 강, 토지 654.38+0 만 8 천 무, 부가 무수하다. 사람들은 그를 "징양, Xi, 린유, 제남" 이라고 불렀습니다. 말은 다른 풀을 먹지 않고 천리를 달리고, 사람은 강가전 부근에서 천리를 걷는다! \ "잠시 이겼다.
강백만은 하운, 토지,' 공헌' 으로 돈을 벌었고, 여러 차례 황제로부터 상을 받았고, 최고관부터 3 등까지, 여러 차례 치안 칭호를 받았다. 명청 시대에는 강백만, 심만삼, 응우옌이 중국인들에게 3 대' 생재신' 이라고 불렸다. 민국 시절' 동쪽에는 유 () 가 있고, 서쪽에는 장 () 이 있고, 가운데는 노강 () 이 있었다' 는 중원 3 대 부자 중 한 명이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하남 강백만 장원, 쓰촨 유장원, 산둥 무이흑장원은 중국 3 대 장원으로 불렸다. 강백만장원은 3 대 장원 중 1 위로 대외개방으로 하남을 들썩이게 하며 전국으로 유명하다.
콘백만 매너, 공의시 2km 에 위치한 17, 18 세기 중국 북부 황토고원 봉건보루 건물의 대표입니다. 1963 년 6 월 허난성 인민정부에 의해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고, 200 1 년 6 월에도 국무원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공포했다.
그것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 교사-법률 자연" 의 전통 문화에 따라, 산에 따라 동굴을 구축, 거리에 따라 건물을 구축, 강을 건너 부두를 구축, 다양 한 시스템, 완전 한 기능, 잘 배치, 계층 구조, 농업, 정치, 상업 통합 대형 집주인 매너를 구축 했습니다. 그것의 돌 조각, 목각, 벽돌조각은 중원 예술의 기묘한 작품으로 불린다 .. 전체 장원은 19 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지는 240 여 묘이다. 주로 보존된 지역은 주거 지역, 판방구, 작업장구, 남원, 사당구 등 10 개 부분, 33 개 마당, 53 개 건물, 97 개 단층집, 73 동 토굴, 57 1 방, 건축 면적 64300m2 입니다.
놀랍게도, 이렇게 거대한 건축군은 입구가 하나밖에 없다. 잘 아는 행인의 지도가 한 명도 없었고, 낯선 사람은 출구를 찾기가 매우 어려웠고, 장원을 구불 돌아다니는 것은 마치 큰 미로에 들어가는 것과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부분의 부자 가정이 지은 집과 달리, 강가장의 건축 스타일은 독보적이다. 그 성문 입구는 고성문과 견줄 만하다. 입구 양쪽에는 주요 성벽이 있다. 문 안에는 베이징의 만리장성을 모방한 전망대도 하나 더 있다. 문에 들어가 계단을 오르고 전망대에 오다. 무대를 내려다보니, 산산맥이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먼 곳에서 졸졸 흐르는 낙수의 소리가 점점 들려오니, 기이한 광경이라고 할 수 있다.
계단을 내려가는 것이 장원의 중심 지역이다. 비록 장원의 윤곽은 거의 온전하지만, 분명 폐허일 것이다. 지금은 한 마을의 아이들이 노는 세상이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수시로 고요한 분위기를 깨고 장원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이 오래된 장원은 정말 아이들이 숨바꼭질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강씨네는 대가족으로 평일에는 늘 손님들이 가득하다. 그래서 강씨네 주방이 특히 커야 할 것 같아요. 그래야만 우리는 많은 인구의 식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주방에서 일하는 사람이 많으니 당연히 시끌벅적하고 시끄럽다. 그러나 그 서재는 부엌 옆에 있다! 이것은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시끄러운 주방과 조용한 서재는 사실 서로 잘 어울린다. 여기에 작은 정자가 두 개 있고, 시들어가는 오래된 꽃나무들이 있는데, 어느새 마당에 약간의 슬픔을 더했다. 서재 인테리어는 단순하고 소박하여 대원에서 호화스러운 화실, 침실을 인테리어하는 것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서재에서 나와 집 몇 채가 바로 화실이다. 이곳의 모든 가구에는 반짝이는 보석이 박혀 있다. 동벽에 명청 유명한 서예가의 작품을 상감하다. 서벽에는 아청관복과 강영규가 무술을 연마할 때 흔히 쓰는 보검이 걸려 있다.
서재 서쪽은 영당으로 조상 패가 놓여 있다. 많은 아름다운 신전과 조 선생의 죽음에 관한 비문이 있다. 석공은 석 달 동안 각 비석을 조각했다. 그러나 눈길을 끄는 것은 장원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돌기둥 받침대이다. 돌기둥의 역할은 지붕을 지탱하는 것이다. 이런 건축 방식은 돌기둥을 습기 침식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이 육각형 받침대는 여러 해 동안 형성된 수정석으로 만들어졌으며, 각 면에는 꽃과 인물이 새겨져 있다.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도형은 중간에 펀칭된 조각 도형이다. 돌기둥 전체가 그들이 지탱하는 것 같다. 캐릭터 조각은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귀엽고 전체적인 구조가 균형을 이룬다.
마당 곳곳에 민간 전설 이야기에 관한 석조가 많이 보인다. 수백 년의 비바람 끝에 이 조각품들은 여전히 온전하며, 조각한 글씨체와 윤곽은 여전히 눈에 띄게 아름답다. 이것은 재료 선택의 세심함 덕분이다.
캉가정원의 기적 중 하나는 평범한 생활구역에 있다. 생활구에는 서예와 조각품에 집중하는 동굴이 있다.
이 동굴은 정원의 가장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동굴 양쪽에는 16 개의 성인만큼 높은 비석이 있는데, 그 위에는 장원 주인을 찬양하는 시구가 새겨져 있다. 그의' 자비롭고 선량함' 과' 관대함' 을 찬양하며, 각기 다른 스타일의 중국 서예가 이곳에서 각각 풍채가 드러난다.
장원의 또 다른 기이한 광경은 동굴 창문의 나무 조각이다. 펀칭목조각은' 가로로 보고, 등골이 봉우리로 되어 있고, 거리가 다르다' 는 묘한 인상을 준다. 주인의 침대는 용상과 견줄 만하다
주옥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방의 천장은 가지각색으로 칠해져 있고, 문과 창문의 목조각도 각각 특색이 있다. 주인의 난목 침대는 만리에서 골라 낸 정교한 진품이다. 그해 가장 유명한 5 명의 목각사가 3 년 동안 조각하여 만들었다. 그것의 아름다움과 정교함은 황제의 용의자와 견줄 만하다.
침대 건너편에는 나무로 만든 큰 차, 높은 1 m, 긴 1.5 m 이 있어 장원을 운반하는 아내들이 화장실에 가는 데 쓰인다. 그 당시 여성들은 발이 큰 발로 자라는 것을 막기 위해 발을 묶어야 했다. 하지만 이 3 인치 김련발녀들은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없고, 화장실은 마당의 외진 곳에 지어져 있어, 이런 목제 수레는 픽업아가씨, 아가씨들이 화장실 출입, 침실을 드나드는 전용 교통수단이 되었다. 그들의 침대 앞에는 앞끝이 뾰족하고 얼굴에 정교한 무늬가 수놓은 작은 신발 몇 켤레가 놓여 있었다.
모퉁이를 몇 번 돌자 나는 식당에 왔다. 그것의 오른쪽에는 여덟 명이 밥을 먹을 수 있는 네모난 탁자가 있다. 책상 위의 모든 식기: 접시, 접시, 그릇 등. 팔각형입니다. 강씨네 는 미신 이다. 생사가 운명에 달려 있다고 믿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그래서 점쟁이가 방문할 때마다 반드시 이 식기로 대접해야 한다. 그들은 이렇게 하면 온 가족에게 행운과 부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는다. 귀빈이 방문하면 강씨 주인은 만한 전통에 따라 대형 연회를 열 것이다. 이런 자리에서는 108 개의 식기를 자주 사용한다.
강백만장원은 겉으로는 소박해 보이고 귀족 성의 기질은 부족하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화려하다. 오늘날 잘 보존된 건물은 이 오래된 정원에 무한한 매력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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