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이라는 화제에 있어서, 대다수 90 후 모두 단호히 반대한다. 그들이 한의학의 정면 문장 () 에 대해 어떻게 말하든지 간에, 그들은 믿지 않을 것이다.
한의사에 대한 표준 답은 모두' 비과학' 과' 미신' 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참고답입니까? 학교가 우리에게 알려준 것이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네, 성장 과정에서 우리는 답안을 어떻게 대답하고, 표준답안에 따라 정답을 선택하는 방법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잘못된 것을' 우파' 로 표기하다. 학생들은 표준 답안에 따라 기억을 외우기만 하면 되고, 한의사에 대한 칭찬과 평가 절하를 보고,' 숭상' 한의사와 관련된 것을 보고, 망신을 당하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이 그들의 마음가짐이다.
구체적인 라벨은 많지만 모두 형식이며, 배후의 근본 원인은' 참고답' 을 찾는 심리적 메커니즘이다.
구체적인 라벨은 한 권, 미신, 비과학, 선전, 과개론, 이것을 보면 즐겁고, 숭양미외, 현학, 지능세 등이다.
심층 원인을 분석해 봅시다.
첫째, 오리채식 교육의 사유는 독립적 사고력이 없는 분수를 만들었다.
이 세대의 젊은이들이 많은 과학 교육과 계몽을 받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진리가 그들의 손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 세상에는 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고,' 표준답' 이 없는 것들이 너무 많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의심하는 습관을 기르고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얻을 필요가 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이 세대의 젊은이들은 독립적으로 사고할 능력이 없다. 그들이 받아들일 수 없거나 이해할 수 없는 일 (과학적 범주만 받아들일 수 있음) 을 만나면 대부분 전부 부정하고, 직접 해치우고, 여지를 남기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나의 정신 모델의 끊임없는 성장과 시야의 끊임없는 개방을 위한 큰 포크를 만들었다!
그 이유는 국민교육의 전략적 실수다. 직접적인 원인은 시중의 한의학 수준이 너무 나쁘고 어색하기 때문이다. 한의사 사기꾼이 여기저기 뛰어다니다. 그래서 한의사가 쓰레기 사기꾼으로 불리는 것은 확실히 학술적인 문제입니다! 이 냄비는 반드시 한의사가 스스로 외워야 한다! 그러나 현대 한의사의 쓰레기로 고대인의 무지를 증명하는 것은 고대 고전 한의사의 쓰레기와는 다르다.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현대 90 대 이후 교수의 교육은 사각이 부족한 로우엔드 교육일 뿐이다. 투기하지 않고, 독립적 사고력이 부족하고, 시야가 넓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의 교육 모델은 응시 교육으로, 특히 암기와 반복을 강조한다. 이는 90 년대 이후 ~ 10 젊은이들의 사유가 점차 굳어지는 본질이며, 앞으로는 점점 더 나빠질 수밖에 없다. 이런 교육 모델은 창조성과 비판적 사고가 부족하다. 만약 젊은이들이 단지 묘사를 되풀이하고, 이른바 과학주의라고 하고, 어린 시절부터 성인 교과서까지 우리에게 주입한 지식을 반복한다면, 우리는 과학주의의 음향통이 될 것이다. 속속 분무와 한의사 흑은 모두 이런 사람들이고, 인운운운은 과학주의가 자신을 부양하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그들은 독자적인 사고능력이 없고, 독립적 사고능력이 없기 때문에' 지능세 징수' 를 받기 쉽다. 세대가 굳어지면, 고무적이고 고무적인 사고와 창작토양이 중국에서 사라지고, 결국에는 맹목적으로 표절할 수밖에 없다. ), 상급자와 권위가 주입한 이데올로기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인다. 우리의 상급자와 권위는' 표준답' 과' 정치적 정확성' 인 흑한의학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한의사 흑의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은 반복 당국 (서의와 과학주의) 이 주입한 논리와 이론일 뿐, 스스로 독자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없다. 복창하는 것은 과학주의의 상판이며, 진리를 탐구하고 사색하는 것이 과학정신에 더 부합한다.
둘째, 한의사의 검은 사고방식은 미성숙하고 시야가 좁고 높다.
한 사람의 사고 습관은 한 사람이 어떻게 공부하는지를 결정한다. 이 점은 때때로 간과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가 강하게 무언가를 추구하고 주장할 때, 우리의 다른 면은 강하게 반대쪽을 부정한다. 학술적으로 이원대립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런 반대는 우리가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문제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우리는 한의사에 반대하는가 아니면 한의사를 지지하는가. 많은 경우, 논쟁하는 사람들은 많은 가능성이 있다: ① 의학을 전혀 배우지 못했고, 한약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한의사이지만 서양 의학은 모른다. 그는 서양 의학이지만 한의학 책 한 권을 본 적이 없다. 설령 코프 문장 조차도 자신이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결론을 내리기 시작했다. 왜 그럴까요? 인지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문제는 실제로 외부 세계의 대상과 논증의 대상이 아니라 그 자체에 있다. 그들이 어릴 때부터 형성한 정신 패턴과 사고 방식은 경직되어 있기 때문에, 중의와 서양 의학이 나타날 때, 그들은 기존의 인지 수준에 따라 스스로 한 쪽을 선택하도록 강요한다. 여러분은 "유산소 운동 아니면 강훈?" 이라고 논쟁할 것입니다. " 당신은 채식주의자입니까, 육식자입니까? 금욕인가 방종인가? 유전자 변형 식품 또는 유기농 식품? "우리가 볼 수 있듯이, 이런 단일한 사고방식은 세상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아직 포괄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부분은 우리가 끊임없이 공부해서 기존의 한계를 깨야 한다. 네가 넘어간 학과가 많을수록 너의 경계는 줄어든다. 네가 새로운 학과를 공부할 때, 너는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지식이라도 배우는 것은 학습자의 정신 발전 수준에 달려 있고, 마음이 불안정하고, 이해가 불완전하며, 사상이 피상적인 사람에 달려 있다.
출생부터 성년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교육이든 학교의 교육이든 미디어, 신문, 인터넷, 교육 정보의 의도하지 않은 입력은 사실상 우리를 위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것이다. 우리가 그것들을 일정 수준으로 다운로드했을 때, 우리는 이 세상이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우리는 이 일을 이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 일은 이렇게 발전해야 한다. 특히 공기가 충만하고 몸이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특히 그들이 이렇게 할 때, 일이 그들의 원래 기대에 도달해야 한다. 이것은 좋은 일이다. 생활에서 우리는 먼저 이 자아를 확립해야 하고, 발판이 있어야 이 세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과정도 굳어지고, 고정적이고 정해진 인지방식과 사고방식을 따라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현실 세계는 종종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90 년대 이후 체질이 약화되면서 시야와 경력이 높아지면서 이 세상에 통제할 수 없는 요소와 놀라운 일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체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체질, 체질, 체질, 체질) 나이가 들수록 이전의 인지 방식과 사고 방식의 한계를 더 잘 깨닫게 된다.
정의:
과학주의: (Scientism) 자연과학은 인간 지식의 전범이라고 생각하며, 과학자들이 묘사한 과학적 방법은 어떤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얻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과학 정신과 관련된 명언:
1. 만약 우리가 실패를 너무 쉽게 인정한다면, 우리는 우리가 이미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할 것이다. (칼 포프) (영국)
2.' 어려움' 도 마찬가지다. 절벽을 마주하면 백년에도 금이 간 것을 볼 수 없지만 도끼를 들고 있으면 1 인치씩 전진할 수 있고 1 인치씩 전진할 수 있다. 너는 쌓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비약이 올 것이고, 돌파구가 뒤따를 것이다. -후아 (중국)
나는 이렇게 무서운 대규모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 품질이나 기계를 발명하고 싶다. 전쟁을 영원히 불가능하게 만들고 싶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노벨상 (스웨덴)
자연에 복종해야 우리는 자연을 장악할 수 있다. 베이컨 (영국)
진리의 바다, 발견되지 않은 모든 것을 내 눈앞에 눕히고, 내가 탐구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뉴턴 (영국)
결론적으로,
과학정신의 본질은 탐구정신, 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수준에 대한 의심정신에 있다.
"비과학" 이라는 꼬리표를 붙이는 것은 간단하지만, 미지의 탐구는 어렵다.
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