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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Xi' an college 의 문을 방문했다.

말하자면 좀 부끄럽다. 우매한 생활 고성은 Xi 안에서 자랐고, 나는 이 도시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서점문이라는 이름은 매우 익숙하다. 은퇴하기 전, 10 여 년 동안 하루에 두 번 통근하고, 도로를 수십 번 건넜는데, 멈추지 않고 진지하게 돌아다녔다. 나는 "오래 된 Xi" 의 신원에 관하여 조금 유감 스럽다.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지난 주말 오후, 나는 두 소녀를 초청하여 학원 입구를 진지하게 돌아다니며 다년간의 아쉬움을 메웠다. 시간은 겨울 푸른 하늘과 일치하고, 태양이 높이 비춰지지만, 손을 주머니에 꽂지 않아도 여전히 좀 춥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Xi 안 시내 종탑에서 출발해 남쪽으로1000m 이상, 동쪽으로 남문 (영녕문) 안쪽으로 가면 서원문 골동품 문화거리입니다. 길모퉁이에 56 미터 높이의 큰 방앗간이 있어 오래된 정취가 가득하다. 방앗간 위에는' 서원문' 이라는 세 개의 금빛 큰 글자가 있고, 양쪽에는' 비림장국보, 서원 육영재' 의 눈에 띄는 대련이 있다. 이 대련에서 우리는 Xi 안의 문화적 무게를 맡을 수 있다.

방앗간 북측 문 앞에는 소수의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한 통역사가 10 여 명의 노인 일본인 관광객에게 설명을 하고 있었다. 가까이서 보니 카드 아래층에는 서원문에 대한 소개가 있는 비석이 하나 있었다. 서론의 간결함을 면밀히 주시하고, 삼원의 수천 년 역사의 변천은 수백 글자로 통합되었다. 비문은 "서원문 역사문화거리 동기백림, 남쪽에서 순성골목 (영녕문부터 문창문 유적지), 서쪽에서 남가, 북쪽에서 서목성" 이라고 적혀 있다. 당대의 장안 황성의 사당으로 밝혀졌다. 당말 한건성 이후 점차 민가 골목이 되었다. 명나라 만년 동안 관중서원으로 인해' 서원문가' 라는 이름이 붙었다. 명청시대에 서원문 일대는 Xi 의 문화 중심지였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관중서원은 연이어 Xi 제 5 중학교와 시안문리학원 캠퍼스가 되었고, 서원문거리도 주민동네로 자리잡았다. 1990 년대 이후 비림구 정부는 서원문가와 삼학거리를 여러 차례 개조하여 점차 570 미터 길이의' 서원문고문화거리' 를 형성하여 명청시대 Xi 의 문화풍모와 전통건물을 선보였다. 2009 년' 중국특색 상가' 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 구획은 명성벽 관광지와 인접해 있다. 여기에는 당대의 보경묘화탑, 명청의 관중서원, 우임 생가, Xi 안비림박물관 등 중량급 유물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윽하고 그윽한 전통 민가 건물들도 많이 있다. 거리의 상점에서는 문방 사보, 만문옥기, 유명인 서화, 공예 선물 등 많은 문화 관광 상품을 판매한다. Xi 의 유명한 전통문화관광과 문화상품소비동네입니다. ""

패루에서 동쪽으로 가로질러 들어가서, 눈을 들어 바라보니, 작은 거리 양쪽에는 모두 한 집 옆에 있는 모조명청점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리가 짧은 것 같아서 한눈에 끝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2 ~ 300 미터입니다. 거리는 폭이 약 10 미터이고 차도 폭은 5 ~ 6 미터이다.

서원 대문에 들어갔을 때 번화한 도시가 여기서 모퉁이를 돌더니 갑자기 조용해졌다. 거리는 조용했고, 고함소리가 들리지 않아, 나는 걸음을 늦추고 목소리를 낮추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아마도 이 거리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렇게 우아했을 것이다. 포장된 도로에는 시끄러운 광고가 없고, 작은 거리에는 깨끗한 가게가 없다. 겨울이지만 주말일 수도 있습니다. 거리 상류에 수십 명이 올려다보고 있는데, 때때로 누군가가 점포를 드나든다. 네가 여기에 왔을 때, 사람들은 반드시 더욱 예의바르게 행동해야 할 것 같다. 패션이 거의 없는 젊은 남녀들이 이곳을 돌아다니며 대부분 중장년 남녀들이다.

작은 거리의 점포는 모두 문방사보를 하는 것으로, 인감 인쇄 자료, 글씨화, 액자, 골동품 팬, 기괴한 모양의 목석, 작은 조각의 목석 공예품, 산발적인 골동품 옥기 등이 있다. 6 천여 년 된 팔공고악기도 있는데, 바로 자평오목 소설' 폐도' 에 언급된 그런 악기다. 여기에 몸을 맡기면 마치 역사 문화의 순향을 맡을 수 있는 것 같다.

언뜻 보면 이 거리는 다른 도시의 비슷한 거리와 별반 다르지 않다. 네가 자세히 음미할 때, 여전히 다른 느낌이 든다.

흥미롭게도, 가게 상인방의 현판은 가지런히 획일되어 있지만, 다소 변덕스러운 느낌이 든다. 위준수,,,, 고하, 오작인, 유문희, 부가의, 등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문화 유명인인 호와 자평오 등은 모두 이 작은 거리에 많은 가치와 광채를 더했다.

이 거리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간다. 비문에는 길이가 500 여 미터라고 적혀 있지만 언뜻 보면 200 ~ 300 미터 길이밖에 안 된다. 끝에 이르러 남쪽으로 꺾고 동쪽으로 꺾어 북림박물관까지 쭉 뻗어 있다. 그리고 200 ~ 300 미터까지 있는데, 모두 이 가게들을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이 구불구불한 거리는 완전한 의미의 고대 문화 보행자 거리로 길이가 500 여 미터이다.

이' 끝' 의 북쪽에는 이 2 미터 높이의 직사각형 상아 천연석이 우뚝 솟아 있고, 석상에는 산시 서예가 류자황서가 새겨진' 문당' 세 글자가 새겨져 있어 이 거리의 점정의 펜이다.

거리에 나가 쇼핑하는 것은 고사하고, 이 편액과 이 거석 위의 서예를 자세히 맛보면 취하게 될 것이다.

이 석두 맞은편에 있는 두 가게 바로 앞에 라이브 서예 공연이 있다. 60 ~ 70 세의 노인 두 명이 글을 쓰고 있는데, 몇 명이 보고 있다. 칭찬뿐만 아니라 즉석에서 2,300 원짜리 지폐를 꺼내서 잉크가 마르지 않은' 묵보' 를 샀다.

사실 서원의 대문은 단지 거리만은 아니다. 중간에 작은 골목이 몇 개 있는데, 그 골목들도 가게로 가득 찼다.

이것들은 표면적인 감각일 뿐, 숨겨진 물건은 아직 눈에 띄지 않는 그 가게에 있을 수 있다. 부가의 의제가' 인석헌' 이라고 쓴 한 도장점에서 나는 가게 주인 쩡 씨와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다. 쩡 선생은 고 () 부씨네 () 선생의 오랜 친구이다. 제가 묻겠습니다. 이 거리에 진짜가 있나요? 쩡 선생님은 말했다. 우리가 이 상점에서 산 모든 물건은 사실이다. 저 사진 속의' 창화 닭혈석' 을 보세요. 이 용기에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전혀 거짓이 아닙니다. 인도 관리에 관해서, 노인은 그가 실력으로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틀 전에 그는 방금 5 만여 명의 일을 맡았는데, 왜냐하면 사람들이 우리의 신용을 향해 왔기 때문이다. 바로 그때. 한 중년인이 들어왔을 때, 증선생은 "부가의 사위입니다." 라고 소개했다. 쩡 씨는 그가 출판한 서화 인감 팜플렛을 전시했다. 나는 철사 한 가닥을 새기는데 얼마냐고 물었다. 나는 이틀 전에 누군가가 작은 닭혈석 한 조각을 가지고 철사를 새겼는데, 내 조카가 100 한 자를 제시했다고 대답했다. 그는 너무 비싸서 떠났다. 한 시간 넘게 돌아왔는데 여기에 새기고 싶어요. 왜요 가족마다 수준이 다르다. 쩡 씨는 그가 이 거리의 첫 노상가라고 말했다. 그는 이곳에서 20 여 년을 경영하여 이 거리의 변천을 목격했다. 그는 지금 예년의 시끌벅적하지 않다고 말했다.

왜 그럴까요? 작가의 두 옛 동창은 학원의 단골손님이다. 70 대 화가 두 명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지난 몇 년 동안 이곳에서 많은 흥미진진한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작은 거리의 한가운데에 수백 개의 노점이 있다. 가게에는 각양각색의 노점이 있고, 또 몇 개는 가게에 없다. 라이브 서예와 회화 공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장면이 상당히 장관이어서 누군가가 현장에서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노점 앞에서 여러 층을 둘러쌌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방을 보고 거리를 "떠들썩하게" 하게 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경을 하며 시야를 넓혔다. 타오바오에서 서화를 사는 사람이 있는데, 거의 매일 있다. 물론, 노점상의 상품은 양지가 고르지 않고, 진위 상품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전문성과 눈길을 끌지 않는다. 판매자의 호령에 맹목적으로 귀를 기울이면 큰 가격에 가짜를 살 가능성이 높으며, 아는 사람은 정말 값싼 상품을 한두 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 서화 라이브 공연에 대해 두 노인은 웃으며 팔선 바다를 건너면 각각 신통이 여러 가지가 있고, 보금자리에는 붓으로 글씨를 쓰고, 숟가락 (숟가락) 으로 글씨를 쓰는 등등이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각종 꽃이 만발해 눈길을 끄는 방법, 눈길을 끄는 방법, 눈길을 끄는 방법, 하지만 시끌벅적하다. 지난 몇 년 동안 관리부는 서점 입구의 관리질서를 규범화하여 그 노점들을 모두 단속했다. 어떤 사람은 가게에 들어갔고, 어떤 사람은 다시는 본 적이 없다.

나는 서원의 서화에 대가나 명가가 있는지 물었다. 20 ~ 30 년 동안 도서관을 돌아다녔던 이 노인은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많지는 않다고 말했다. 이유를 묻자, 나는 서원문이 관광지이고, 글씨화 등급이 낮고, 명가가 적고, 아마추어가 많다고 대답했다. 고급스러운 물건은 맞은편 골목묘가에 있습니다. 그러나 도서관 대문 안의 물건들은 모두 완비되어 있어서 다른 곳에서는 비교할 수 없다.

서원 상인은 대부분 외지인이고, 대부분 강서인 안후이인이다. 그들은 전통 공예로 장사를 하고 근면과 지혜로 작은 가게를 운영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 이것은 또한 Xi 사람들의 후회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일곱 여덟 살 된 손자와 십대 아이들의 손, 그리고 자녀를 이끌고 있는 중년 부부들이 일곱 여덟 명의 조부모를 끌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 중 일부는 이미 필묵을 샀고,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적당한 것을 찾고 있어 안도감을 느끼게 한다. 이 장면을 보면 중화 문화 진귀한 보물의 전승은 후계 부족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서원문의 지명과 안에 있는 관중서원은 분리할 수 없다. 관중서원은 명청시대 산시 () 의 최고학부이자 중국 4 대 유명 서원 중 하나로 서북 4 대 서원 중 으뜸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명대공부 상서풍은 내 편지 황제로부터 "관능정치에 빠지다" 며 파직되어 집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후 풍은 우리에서 이일을 연구하고, 보경사에서 강의하며, 당시 산시 () 성 행정장관의 왕크수 () 와' 공동강좌' 를 거행했다. 수천 명이 강의하러 왔고, 장안군 행정장관은 절에 땅을 그어' 관중서원' 을 건설하라고 명령했다. 그 후 장안현립학교, Xi 안푸설학교, 문묘 (비림이 현재 있는 곳) 가 잇달아 동쪽에 건설되어 문화거리를 형성했다.

관중서원이 완공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태감 위충현이 동림서원을 파괴하고 관중서원도 영향을 받았다. 희종 년 동안 관중서원의 철거를 명령했다. 강희는 3 년 동안 관중서원을 중수했다. 광서년 동안 산시 사범대학당으로 개조되어 당시 서북 5 성의 최고학부가 되었다. 민국 시대는 해방될 때까지 성사범학교로 바뀌었다. 관중서원에는 산시 사범학교와 부속 초등학교가 있다.

또 중국 근대 민족민주혁명의 선구자, 국민당 원로, 근대 정치가, 교육자, 서예가가 우임 기념관, 국화대사인 하씨의' 해하 천지기념관' 도 있다.

아쉽게도 관중서원과 우임 옛집은 문을 닫고 들어오지 않는다.

보행길 서구 북쪽에 보경묘 화탑이 있다. 보경사는 수문제 인수년 (60 1-604) 에 지어졌으며, 본지는 수대흥시 안인방이었다. 당나라 wenzong 때, 사원 은 오색 벽돌 타워 로, 그래서 Baoqing 사원 은 후아 타사 라고도 합니다. 5 대 때 절은 불에 파괴되었지만 탑은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명대 경태는 2 년 (145 1), 이탑에 사찰을 지었다. 만년 (1573- 1620), 풍종우가 이곳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옹정원년 (1723), 승려들은 천개사정을 들었다. 보경사의 보탑은 높이가 약 23 미터이고 7 층이 있다. 그 평면은 육각형으로 위진 수당 시대의 불상 석조가 있다. 현존하는 비석은 명정 2 년 (145 1) 에 재건되었다.

우리는 이 작은 거리를 돌아다녔고, 돌아다니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조금도 망설이지 않았다. 우리는 잠시 멈춰서 문앞의 유명 인사가 쓴 문턱을 감상한 후 상점에 들어가 전시된 서화를 구경했다. 우리는 당시 기분이 매우 좋았고, 20 ~ 30 년 동안 우리가 그렇게 사랑하는 그 거리를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너무 좋고, 예쁘고, 시원하고, 편해요!

한 온라인 문장 에 따르면, 한때 휘황찬란했던 장안성은 이미 유유히 멀어져 소리 없는 뒷모습만 남았다. 네가 말한 것은 사실이다. 이 작은 거리를 거닐면서 유구한 문화와 수백 년의 변천 속에 있는 느낌이 다른 도시와 다르다. 나는 고성 문화의 풍부함과 풍요로움을 느꼈고, Xi 사람들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없었다.

어느새 두 시간이 넘었고, 길모퉁이에서 길 끝으로 천천히 꺾어 다시 돌아오자, 우리의 발자국과 그림자는 이 작은 거리에 남아 겨울 햇살을 걸치고 깊은 애착을 품고 천천히 떠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보경사의 보탑을 돌아보면 우임 옛집은 마치 살금살금 과거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다. 관중서원에서 책 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데, 작은 거리의 두 점포는 여전히 조용히 문을 열고 손님을 맞이한다. 나는 내가 고향을 다시 여행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천 년 전, Xi 는 13 의 수도였다. 여기에는 진벽돌 한와고벽, 기러기 탑종고루, 비림 등 명승고적뿐만 아니라 외지 관광객들이 잘 알지 못하는 곳도 있다. 우연히 지명을 말하면 서원 입구와 같은 수십만 년의 역사 이야기를 끌어낼 수 있다. 그들 중 누구라도 문화수를 짜내고, 정취가 두터운 해묵은 구덩이 한 잔을 쏟을 수 있다.

2017.12.26.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