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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애노트 3 권을 구하다

제인애의 독서 노트

이것은 사랑을 주제로 한 소설이다. 주인공 제인애는 마음이 순수하고 이해심이 많은 여자이다. 그녀는 사회 밑바닥에 살면서 고생을 많이 했다. 그녀의 인생 경험은 동정을 불러일으키지만, 그녀의 고집이 센 성격과 평등과 행복을 추구하는 정신은 더욱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리드 부인의 집에서 10 세의 제인은 이모와 사촌 동생의 차별과 욕설에 강한 반발을 보였다. 사촌 언니가 그녀를 때렸고, 그녀는 감히 반격했다. 이모가 아이를 그녀에게서 멀리하라고 외쳤을 때, "그들은 나와 함께 있을 자격이 없다" 고 외쳤다. 그녀가 텅 빈 방에 감금되었을 때, 그녀는 자신이 당한 학대를 생각하며 마음속으로' 불공평' 을 외쳤다. 고아원에서 제인의 반항적인 성격은 더욱 선명해졌는데, 이는 그녀의 친구 헬렌 번스가 참을성 있게 순종하는 성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헬렌 번스는 박해를 받았지만 "당신의 적을 사랑합니다" 라고 믿었습니다. 종교의 마비로 증오는 없고, 하늘의 운명을 따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인은 잔인한 교장과 그들을 파괴한 선생님을 싫어한다. 그녀는 헬렌에게 말했다. "만약 그녀가 그 쪽지로 나를 때린다면, 나는 그것을 그녀의 손에서 빼앗아 직접 깨뜨릴 것이다." 그녀가 굴욕을 당하지 않고 운명에 타협하지 않는 완고한 성격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이 소설은 주로 제인애와 로체스터 사이의 사랑을 묘사한다. 제인애의 애정관은 그녀의 인격을 깊어지게 했다. 그녀는 사랑은 사회적 지위, 부, 외모가 아니라 정신적 평등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남녀가 진심으로 사랑해야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개인의 행복 추구에서 간애는 심상치 않은 순진무구한, 소박한 사상 감정, 불굴의 용기를 보였다. 그녀는 자신의 하인 신분 때문에 행복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 그녀의 사랑은 순결하고 고상하다. 그녀는 로체스터의 부를 경멸했다. 그녀가 그를 사랑하는 이유는 그가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고, 그녀를 친구로 여기고, 그녀를 솔직하게 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로체스터에게 제인애는 상쾌한 바람과 같아서 그를 상쾌하게 했다. 로체스터는 상류 사회의 냉혹하고 위선적인 것에 익숙해졌고, 제인애의 단순하고 선량한 독립은 그의 생활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새롭게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그는 제인 앞에서 그의 좋은 소망과 개혁의 결심을 진심으로 표현할 수 있다.

제인은 로체스터의 불행한 운명을 동정하며, 그의 실수가 객관적인 환경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못생기고 파산하여 장애인이 되었지만, 그녀는 그의 내면의 아름다움과 불쌍한 불행한 운명을 보고 결국 그와 결혼했다. 소설은 로체스터를 통해 완전히 다른 두 차례의 사랑 경험을 통해 금전적 기초에 세워진 결혼관을 비판하며, 시종 간애와 로체스터의 사랑을 사상, 재능, 품질, 정신적인 묵계로 묘사했다.

제인애는 사회적 억압을 견디지 않고 개인의 행복을 용감하게 추구하는 여자이다. 그녀의 가난하고 낮은 사회적 지위와 떠돌아다니는 생활 경험은 당시 영국 하층 사회 생활의 진정한 묘사였다. 작가는 소설에서 각성한 하층 사회에서 온 새 여성을 주인공의 자리에 놓고 주인공의 억압과 사회적 편견에 반항하고, 독립인격과 존엄을 쟁취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완강한 투쟁을 열정적으로 노래할 수 있었다. 이는 당시 문학작품에서 귀중했다.

제인 사랑' 은 강렬한 낭만주의 색채를 지닌 현실주의 소설이다. 작품 전체가 읽어보기 형식으로 쓰여졌다. 심리 묘사의 대량 운용은 이 소설의 큰 특징이다. 이 책은 구상이 정교하고 줄거리가 기복이 심하여 중산층 가정 배경을 벗어나지 않고 독자들에게 음산하고 무서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작가는 또한 주인공 간의 진지한 사랑과 자연 풍경을 인용한 스타일로 묘사하며 감정이 풍부하고 강렬하다. 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신비로운 소설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유지하고 있다.

간애노트

내 마음속에서' 간애' 는 완벽하고 위대한 작품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나에게 선, 악, 아름다움, 추함이 무엇인지, 어떻게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책 속의 주인공 제인애는 내가 공부하는 본보기이다. 그녀의 총명, 선량함, 확고함, 독립사상이 가장 존경스럽다. 제인애의 일생은 기복이 있다. 그녀는 많은 좌절과 굴곡을 겪었는데, 불행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녀는 운명에 고개를 숙인 적이 없다. 어떤 어려움도 그녀 앞에서 두려워할 것이다.

제인은 어려서부터 고모에게 입양되어 그녀의 학대를 받았다. 게다가, 삼촌의 아들 존 리드는 뚱뚱하고 크고 무례한 짐승이다. 그는 종종 아무 이유도 없이 제인애를 욕하지만, 그녀의 이모는 그녀를 막지 않고 오히려 그녀의 야만적인 아들을 지지한다. 한번은 제인애가 책을 읽고 있었다. 존은 이 책을 보고 싶을 뿐만 아니라, "너는 우리 책을 가져갈 자격이 없다" 고 터무니없이 말했다. 그리고 미친 듯이 책으로 제인애를 때렸다. 그녀는 넘어져서 피가 상처에서 흘러나왔다. 그러나 제인애는 완강한 사람이라 결코 악세력처럼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존에 대한 그녀의 증오가 그에 대한 두려움을 압도했고, 그녀는 필사적으로 그와 싸웠다. 물론 제인이 이모에게 벌을 받는 것도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그녀의 행동은 존을 떨게 하기에 충분했다.

제인애가 이런 말을 한 것은 나를 감동시켰고, 그녀의 성격도 반영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사람들이 항상 잔인하고 불공평한 사람에게 복종한다면, 그 나쁜 사람들은 더욱 제멋대로가 되고, 그들은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영원히 좋아지지 않고,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 우리가 이유 없이 맞았을 때, 우리는 힘을 다해 반격해야 한다. " 나는 제인의 말에 찬성한다. 자존심과 자중은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요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헬렌 번스, 제인 러브의 로워드에 있는 한 친구는 제인의 관점과는 완전히 다르다. 헬렌은 모든 일을 은근히 참아야 네가 행복해야 다른 사람이 너에게 더 잘해 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무모하게 행동하여 당신과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나쁜 영향을 주는 대신, 당신 자신 외에는 아무도 느끼지 못할 고통을 참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네 원수는 그를 사랑하고, 너를 저주하고, 그를 축복하고, 너를 모욕하는 것을 미워하고, 그를 잘 대해야 한다." 나는 헬렌의 이 말들이 우리에게 매우 이해할 수 없고 놀랍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녀의 관용, 관용, 넓은 가슴은 감탄할 만하고,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나는 우리가 그녀를 평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그것으로부터 뭔가를 배워야 한다. 나는 헬렌의 말을 매우 좋아한다. "인생이 짧아서 증오와 원한에 시간을 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 각자가 그것을 기억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측정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아름다운 것을 보고, 삶을 낙관적으로 대할 수 있다면, 우리의 생활은 햇빛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나는 로체스터 씨, 산필드 댁에 있는 제인의 주인과 그녀의 남편이 그녀의 삶의 햇살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교제는 즐겁다. 그들 사이의 대화는 흥미를 자아낸다. 그들 각자의 성격 특성이 모두 그 짧은 대화에서 잘 표현되었기 때문에, 내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고 느낀 부분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당신은 나를 자세히 봐, 미스 사랑. 내가 예쁘다고 생각하니? " 로체스터 씨가 물었습니다. "아니요, 선생님." 제인은 입을 다물고 나왔지만, 로체스터 씨가 결국 그녀의 주인이기 때문에 그녀는 너무 경솔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녀가 뜻밖에도 경솔하게 이런 말을 한 것은 조금도 숨기지 않는 순수한 진실이다. 제인의 대답은 좀 불쾌했지만, 로체스터 씨의 칭찬을 받았다. 그는 제인의 성실함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로체스터 씨는 정직하고, 깃발이 뚜렷하며, 유머 감각이 풍부한 사람이라는 것도 알 수 있다. 그들 둘은 정말 서로를 사랑한다. 그러나 그들의 결혼식에서 메이슨 씨는 로체스터가 기혼 남자라는 비밀을 밝히자 제인은 완전히 실망했다. 그녀는 큰 슬픔을 안고 그를 떠났다. 그러나, 그들은 마침내 다시 함께 왔다. 로체스터 씨는 맹인이지만, 나는 이 결말을 은밀히 좋아한다.

시간은 복수의 욕망을 없애고 원한과 증오의 충동을 가라앉힌다. 제인애는 많은 원한을 품고 고모를 떠났지만, 리드 부인이 죽어가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녀를 다시 만나고 싶어 했을 때, 제인애는 자신의 모든 잘못을 잊고, 의연히 그녀가 미워했던 곳으로 돌아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수명언) 제인이 리드 부인을 만났을 때, 그녀에게 남겨진 것은 연민뿐이었다. 제인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그녀에게 키스를 하며 그녀의 손을 꼭 잡았지만, 그녀의 고집이 세고 무정한 본성은 누그러지기 어려웠고, 그녀는 제인애를 피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러나 리드 부인은 그녀에게 매우 중요한 일을 알려주었는데, 이것이 바로 그녀가 제인을 초청한 이유이다. 3 년 전, 제인의 삼촌은 그녀가 그의 유산을 물려받기를 바라는 편지를 그녀에게 썼다. 그는 자식이 없었기 때문에 제인을 양녀로 삼고 싶었지만, 당시 리드 부인은 그녀를 몹시 싫어했기 때문에 그녀를 멀리 떠나게 하고 부유한 생활을 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그녀는 제인의 삼촌에게 제인이 로워드에서 장티푸스로 죽었다고 답장을 썼다. 이런 식으로 제인애는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쳤다. 리드 부인의 이런 행동은 매우 사람을 화나게 했지만, 제인은 개의치 않고, 계속 리드 부인을 위로하며 이 모든 것을 잊고, 제인도 그녀와 화해하기를 바랐지만, 그녀는 죽을 때까지 제인에 대한 태도를 바꾸지 않아, 제인은 어쩔 수 없이 고통스러웠다.

하지만 이 일을 통해 제인애는 내 마음 속에 더 높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선량하고 너그럽고, 돈을 똥처럼 여기는 정신은 오늘날 사회의 사람들이 배워야 할 것이다. 제인애는 곳곳에 포인트가 있다.

그래서 제인애는 거대한 보물대야처럼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고, 사회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사랑명언)

제인애의 사촌 언니 일라자는 모든 시간을 이용해 1 분 1 초도 헛되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 사람이다. 그녀의 두 번째 사촌 조지나는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동행할 필요가 있는 졸음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두 사람은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물론, 그들도 함께 말하기가 어렵다. 그들은 공통점이 없다. 하지만 어느 날, 일레자는 처음이자 마지막까지 조지나에게 모질게 교훈을 주었는데, 한 마디가 인상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성적인 사람처럼 자신을 위해 살고, 자신을 위해 살고, 자신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힘에 의지하여 자신의 연약함을 지탱하고 싶다." 나는 이 말이 "너는 다른 사람의 힘으로 너의 약점을 지탱하는 것이 아니라 너 자신을 위해 살고, 자신을 위해 살아야 한다" 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녀의 관점에 매우 찬성한다. 우리는 독립적인 사람이고, 모든 사람은 스스로 새로운 세계를 단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끈기가 있으면 꾸준한 분투를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남에게 의지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책도 아니고 현명한 선택도 아니다. 너를 게으르게 하고 능력이 없게 만들 뿐이다. 일단 다른 사람이 손을 놓으면, 자신은 무너지고, 영원히 몸을 뒤엎지 않을 것이다. 이런 사람은 불쌍하고 어리석다.

그래서: Jane Eyre 는 또 다른 거울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결점을 드러내고, 올바른 삶의 방향을 찾고, 우리가 잃어버린 것을 되찾을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의 삶에 멋진 획을 더해 줄 자신감과 용기를 갖자.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물론, 우리는' 제인애' 의 저자인 영국의 샬롯 브란트에게 이렇게 위대한 책을 남겨준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한다. 저자는 1 인칭 서사 모드도 선택해 읽기에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했다. 나는 이것도 제인애의 가장 매력적인 곳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제인애' 는 여전히 감상할 만한 곳이 많은데, 나의 분석도 비교적 간단할 뿐이다. 나는 네가 다 보고 좋아할 것이라고 믿는다.

소녀들의 영원한 신데렐라 꿈. 이 소설은 여성 독자가 더 많을 것이고, 작가도 대부분 여성이다.

융격 이론으로 분석하면 신데렐라 동화는 많은 소녀들의 심리적 원형을 반영할 수 있다. 원형의 요소와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자의 고난이나 평범한 어린 시절. 예쁘지는 않지만 착하다. 미모는 타고난 것이고, 유전적이기 때문에, 여자 자신은 바꿀 수 없고, 자신의 품행이 백마 탄 왕자를 끌어들일 수 있기를 바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런 꿈은 비교적 실현될 가능성이 있다. 고난은 쉽게 동정을 불러일으키고, 연민으로 사랑을 낳는 것은 일종의 일례인 것 같다.

생김새는 타고난 것이기 때문이다. 생김새는 여자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여자가 더 민감하고, 더 취약하고, 상상력이 있고, 감정적이기 때문에 상처받기 쉽다. 그래서 여러 해 동안의 환상과 실망, 부상과 핥기, 단단한 껍데기가 돋아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인애는 자존감과 독립을 표현했다. 신데렐라에서의 표현은 주동적이지 않고 신중하지 않다. 그녀는 부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공리하지 않고, 세속적인 것을 추구하지 않는 것 같다. 사실, 그들은 세관을 피할 수 없다.

그들은 그들이 상상하는 연인이 잘생기고 부유하거나 사회적 지위가 높은 왕자이기 때문에 속세를 면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무협 소설 속 여주인공은 대부분 예쁘다. -이것은 방법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그렇게 태어났습니다. 굳이 보기 싫다고 말해야 한다면, 아마 억지일 것이다. 하지만 신데렐라도 다정다감한 곳이 있어요. 그들은 왕자를 좋아하지만 환영과 거절을 꿈꾸며 일부러 시련과 변고를 만들어 연인을 시험하고 연마한다.

제인이 시집갈 로체스터는 상류 사회에서 온 부자이다. 사람들이 부자를 너무 가난하다고 말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제인애의 유산과 로체스터의 상처가 생겼다. 이 모든 것은 사랑을 증명하기 위한 것이고, 사랑의 비난에 반격하기 위해서이다. 너는 어떻게 왕자와 부자와 결혼했니! 신데렐라의 이야기에서 신데렐라는 출신이 좋지만 학대를 당하거나 왕자가 곤경에 처했을 때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요컨대, 사랑은 여전히 초탈해야 하고, 평등해야 한다.

이 평등은 사랑의 필요를 표현하기 위한 필요일 뿐이다. -이것도 그들의 꿈이다. 그들은 부유하고 고귀해지길 원하고, 선량함과 인연 (이 단어는 자기기만이다) 을 더하면 사랑을 얻는 것은 당연한 것 같다. 비록 예쁘지는 않지만.

행복의 결합은 결혼식으로 끝난다. 무협 소설처럼 결혼 후의 상황은 일반적으로 언급되지 않는다.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 결혼 후 쓸 사랑이 없다. 극적인 줄거리가 있다면 이혼이나 재혼이다. 작가는 결혼 생활에 익숙하지 않다.

남자도 비슷한 신데렐라 정이 있다. 그들의 환상 속에서만 유풍이 있을 수 있지만, 보통 그들은 진사에 합격해 사업에 돈을 벌고 무공수행도 천하 1 위가 된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도 애인을 위해 균형을 만들고 형식상의 평등을 추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제인애에서 로체스터의 결말은 매우 비참하다. 나는 저자가 왜 이렇게 처리하는지 잘 모르겠다. 혹시 남자에게 함부로 오지 말라고 권하는 건가, 함부로 여자를 찾지 마라? 만약 소설이 남자가 쓴 것이라면, 보통 사랑하는 여주인공에게 한 명 이상의 남자가 생기게 하지 않을 것이고, 장애도 망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도 나는 그래도 너를 사랑할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분명히 사람을 속이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소설도 이렇게 쓰지 않을 것이다.

허허, 여자들이 순애에 더 신경을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