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에 따르면 칭기즈칸이 오기 전에 그의 조상은 말젖으로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 칭기즈칸은 12 1 년 크루론 강에서 차건수루크 대전을 열었다. 차건수루크의 의식은 흰 암말 99 마리의 신선한 우유를 뿌렸기 때문에 붙여졌다. 이 의식은' 제유' 의식이라고도 불린다. 차건술루크식은 샤머니즘이 고대 제천제조식에 이어 이어온 일종의 축하와 제사 행사이다. 축제와 제사는 하늘과 조상들이 가축의 번영과 지구의 평화를 축복해 주시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차건수루크 대전은 매년 음력 3 월 17 일부터 24 일까지 열리며 2 1 일 위주의 제사일로 8 일 전후로 칭기즈칸의 가장 성대한 제사 행사입니다. 의식 기간 동안, 오르도스 각 깃발에 분포하는 8 개의 흰 집이 대금화로에 모여 의식에 참석했다. 제 8 대 백악관이 각지에 흩어져 1 년에 한 번 모이는 성대한 의식 행사이기도 하다. 이런 축제식 제사 행사는 다양한 의식으로 몽골 인민들이 1 년에 한 번 거행하는 성대한 제사의식으로,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이 가장 많고, 기간이 길며, 이크소맹, 지농, 자자크 등 지도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의식에 참석한 관원에 대해서는 북원 때 "칸은 열 명, 길농은 여섯 명, 황태극은 두 명, 다른 태길은 각각 한 명씩 예배를 한다" 고 규정했다.
18 16 (가경 21 년) 공문에 따르면 오르도스가 각 깃발에 발급한 제물은 "차건수루크의 잔치, 칠기가 요구르트, 술 150 필" 이라고 한다. 1902 년 (광서 28 년), 달후트 야멘트 편지 길농: "길농이 봉헌해야 할 제물은 차건수루크 암말 (암말) 한 마리, 양 8 마리, 류원 백군 27 마리, 황미 한 통
차건술루크식에서 거행되는 각종 제사식으로는 8 백악관 회식, 가리리 축제, 천제식, 김전절, 바투길러 축제, 기도식 등이 있습니다. 이 의식들은 며칠로 나뉜다.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8 백악관이 모인 바음창호그 풀밭에는 몽골포와 텐트가 많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루며 환호하며 열렬하고 장관을 보였다.
차건수루크식은 칭기즈칸의 제사 행사이자 대중 집회와 대형 장터 무역 활동이다. 예식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온 많은 상인들이 노점을 열어 장사를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차건수루크 대전 기간 동안 전맹은 성대한 나다모 대회를 열고 경마 씨름 양궁 문예 공연 등 각종 행사를 열어 대회를 더욱 성대하고 열렬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채건수루크의 의식 기간 동안 여덟 채의 흰 집이 제사 캠프에 모였는데, 이를' 지그로 이동' 이라고 부른다. "지그" 는 몽골칸과 키노궁의 소재지, 국기와 국장을 제사하는 제단을 뜻한다.
오이킨호로바음호그 강 동쪽 기슭에 있는 풀밭에는 각각' 상지그',' 중지그',' 하지그' 라는 세 곳이 있다. 저공연' 은' 대공연' 이라고도 불린다. 3 개의 "지그스" 는 3 ~ 4 마일 길이의 해변에 분포한다. 그것의' 상지그' 는 하라하 (칼카) 시 기사 머리 산둥 북부의 노해호슈를 상징하고,' 중지그' 는 타르강 가 북부의 클렌강을 상징하며,' 하지그' 는 보일타오하이의 오르도스를 상징한다. 이 세 곳은 역사상 여덟 개의 백악관이 차례로 모시는 곳이다. 그 중에서도 오르도스는' 대지그' 로 제사식을 거행하는 곳이다. 듣자하니. 8 1 년마다 제 8 회 백악관이 번갈아 모인다. 이런 제사식을 기념하기 위해 바인 항호그 해변의 세 가지' 고정장치' 에서 3 년마다' 고정장치' 를 번갈아 가며 제물이 차례로 세 개의' 고정장치' 에 모였다.
차건수루크식 준비는 3 월 10 일에 시작됩니다. 오르도스 각지에 흩어져 있는 여덟 채의 흰 집이 제때에 지그로 운반될 수 있도록 달후트에서 온 18 명의 헤히가 바인 항호그 강에 다리를 세웠다. 3 월 15 일 칭기즈칸상보아정 (화이트하우스) 에 보관되어 있는 궁장목틀을 꺼내 바음항초탄' 지그' 로 가져갔다. 3 월 17 일 나무틀에 큰 펠트를 덮고 갈색 천이나 새틴으로 만든 청록색 태슬로 장식된 외투를 덮었다. 이것은 제 8 회 백악관 모임에서 칭기즈칸과 마커 폴로티그라진하툰 관을 배치한 궁장이다.
3 월 17 일 지그, 갯벌 캠프에 모인 8 대 백가는 모두 대이킨호로에 집중된다. 17 일 후란하툰 궁전의 텐트는 타지와 아멘트의 호위하에 준마 네 마리가 끌고 있는 큰 수레에서 다이킨호로로 운반됐다. 동시에 두 대의 일반 차로 호란하툰 궁장에 사용된 물품을 견인하다.
출발하기 전에 양 세 마리를 호란하툰의 영관에 바친 다음 황차를 타고 이킨호로로 운반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의장대의 맨 앞에는 두 아미트 인격합경과 갈라가 귀가 달린 작은 깃발을 들고, 뒤에는 호란하툰의 성물을 지키는 8 명의 아미트인 달후트, 뒤에는 왕업, 멜린, 하란 자란, 헤아가 있다. 의장대는 모두 말등에 타고 있다.
후란하툰궁장 17 일 밤 대금활로에 도착해 칭기즈칸 궁장을 우회하고 차도 칭기즈칸 궁장 동쪽의 흙더미에 주차했다. 19 10 (2 년 선언), 차건수루크 대전에 참석한 러시아 학자 자임즈노는 "17 일 칭기즈칸의 두 번째 아내 후란하툰 궁전에 초청됐다. 이것은 궁전 텐트인데, 노란 비단 외투가 있어 차 안에서 앞으로 문을 열었다. 궁전 텐트 뒤에는 네 개의 깃발과 두 개의 양산을 달고 있는 기수 열 명이 있다. 달후트족이 궁전 텐트 팀을 호송하는 것을 보고 멀리서 절을 했다. 후란하툰궁장, 뒤에서 칭기즈칸궁장을 우회하여 동쪽에 멈춘다. "밤에 칭기즈칸 궁장에 양 두 마리를 바치고, 후란하툰궁장에 한 마리를 바치고,' 구운 제물' 이라는 성주를 담근 소시지를 바친다.
활이 달린 백가와 안장이 달린 백가도 17 일 칭기즈칸의 궁전 텐트에 와서 칭기즈칸의 궁전 텐트 서쪽에 양 한 마리가 놓여 있다. 준겔이킨 (칭기즈칸의 세 번째와 네 번째 아내) 백가, 보일윈두르의 성유통, 백군마는 모두 3 월 17 일 전에 준겔기에서 출발해 바인 항호그 강 동쪽의 갯벌' 지그' 근처로 와서 그날 밤 한 사람당 양 한 마리를 바쳤다 칭기즈칸의 관은 18 일 지그에 들어갈 때까지 이 성물들은 갯벌 캠프에서 정식으로 지그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준겔이금궁장이 차건술루크식에 참가하기 전에 준겔기는 하란 여덟 개와 소목 40 개에 임무를 배정하고 병거를 위해 소 일곱 마리, 양 전체를 위한 제물을 준비했다. 준겔 1 근' 궁장은 3 월 10 일에 출발해 이날 덕승시에 도착했고, 다음날에는' 호목 아마라' 라는 역참에 도착하여 양 한 마리를 바쳤다. 셋째 날' 해리가나 툴러게' 라는 역참에 도착하여 양 한 마리를 바쳤다. 이곳은 달랏에 속한 역참인데, 양 전체가 달라트 깃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넷째 날, 나는 달랏에 있는' 후와 도러게' 라는 역참에 도착하여 양 한 마리를 바쳤다. 5 일째 되는 날, 준겔소 동쪽을 지나 뇌량 부근의 역참을 지나 준겔소에 도착했다. 준겔조가 20kg 의 백면, 4 통의 사료를 제공한다. 6 일째 되는 날, 나는 만화사 서쪽에 있는 하샤투 강변의 집에 와서 밤을 보냈다. 7 일째 되는 날인 3 월 16 일, 나는 바음항 호그 해변에 도착하여 18 일 백악관에서 길그에서의 집회를 준비했다. 보일두문 우유통은 소달구지에 올려놓고 흰 천으로 덮어놓고 3 월 17 일까지 준겔기 동부에서 바음창고그 비치로 끌려 차건수루크식에 참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칭기즈칸 황금 가문의 후손은 조상의 영령으로 음식을 태웠는데, 이를' 갈일리 축제' 라고 부른다. 3 월 20 일 밤 차건술루크식 기간 동안 가리리 축제가 열렸다.
1, 제사 의식. 갈길리절은 칭기즈칸의 스킵이 주관하고, 가족기업 (아궁이) 의 후계자인 예인, 김의 제사신 수호자, 태사호희격의' 이조르치' (주송인, 김홍) 와' 가관' 이 진행한다. 역사상 사회자에 대한 관직에는 몇 가지 버전이 있었다. 즉, 초기에는' 길농선생' 이라고 불렸고, 원대는' 수석대신'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가관' 이라고 불렸다. 민국 시절 제사식은 트레이근전의 수호자 오토크 이롤러지가 주관했다. 이곳의 오토크는 트레의진궁을 지키고 숭배하는 사람들의 총칭을 가리킨다. 오토크 이롤러지는 전 오토크 5 족 중 전문적으로 제사를 지내는 사자이다. 오토크 이로레지가 대킨호로가 갈길리 축제를 주재하러 왔을 때,' 달칸 강' 대사를 데리고 왔다. "달한헤아" 는 트레일러의 신 달후트를 지키는 책임이다. 그는 사회자의 조수이다. 20 일 밤, 갈라치 달후트가 도끼로 암말 한 마리를 베어 넘어뜨렸을 때, 달한헤아는 즉시 달려가 찔러 죽였다. 그는 또한 오토크 이조르지가 말을 탈 수 있도록 돕는 일을 맡았고, 다른 사람들은 대신할 수 없었다.
2. 희생. 게리 기념식에 사용된 제물은 처음에는 몽골 각지에서 제공되었다. 청나라 이후, 오르도스 깃발들이 제공했다. 형성된 풍습에 따르면 갈일리하투 (건조전 양과 제물) 의 분담 비율은 오탁기 5 마리, 우심기 7 마리, 준거기 5 마리, 금항기 7 마리, 자삭기 5 마리, 왕준기 9 마리, 달라트 깃발 7 마리, 총 5 천 945 마리였다. 그중 3927 개는 칭기즈칸과 마커 폴로 테글러 진하툰, 19 개는 훌란 하툰, 19 개는 준겔 이킨에게 바칩니다. 한편, 오톡 깃발은 밤에 말 한 필을 게리절로 데려갔고, 자사크 깃발은 소 한 마리를 호란하툰으로 데려갔고, 준게르 깃발은 소 한 마리를 준겔이로 데리고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오톡 깃발은 암말 한 마리를 데려오고, 왕기현은 왼쪽 앞다리 한 마리, 허벅지 한 개, 목 한 개, 노란 얼굴 양 세 리터, 노란 볶음밥 세 개, 하닷 다섯 마리를 모두 가리리 축제에 사용한다. 이른바 9 월 19 일의 하투는 아홉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목 하나, 뒷목 하나, 척추 하나, 요골 하나, 척골 하나, 허리 세 개, 무릎 하나, 종골 하나, 꼬리뼈 하나. 게리가 바친 희생양은 요구르트로 깨끗이 씻고 펠트에 당겨 제물 위로 끌고 (흔들게), 갈라키아멘트에 의해 살해된 다음 왼쪽 앞다리와 발굽으로 삶아 가리리의 축복식에 쓰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 기념 절차. 문헌' 제사 절차' 에는 갈일리 제사 절차가 기재되어 있다.' 3 월 20 일 제사, 먼저 하닷을 바치고, 신등을 바치고, 향을 바치고, 요구르트 성주를 세 번 바치고, 생크림을 바치고, 궁주계정문을 잠그고, 3 월 29 일 (27 일) 궁을 돌고, 궁문을 다시 열고, 신등향을 바친다 왼쪽 앞다리와 꼬리, 배, 살찐 장 등을 넣는다. 젖통에 들어가 게리의 향을 세 바퀴 돌고, 불타는 횃불을 들고 게리의 노래를 부르며 돌아왔다. 남은 횃불을 주의 향 (아궁이) 에 다시 가져오시오. "
4. 추모식을 거행하다. 김씨 태극인은' 오토크족 이조르치' 의 지도 아래 영주 금전에 들어가 하닷, 신등, 향을 바치고 성주 3 순을 바친 다음 궁궐을 나서서 금전 대문을 잠갔다. 태양을 따라 금전 삼구 바퀴를 돌고 금전에 들어가 신등향을 바치다. 이롤러지 장관은 게리킨서를 안고 나갔다. 금전 입구에서 세 걸음 떨어진 곳에 흰 펠트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탁자가 놓여 있다. 일로레치는 책상 위에 서서 달한과 야의 도움으로 말을 탔다. 태극인은 금전 향불에서 불을 붙이고 갈리력 양 한 마리를 끌고 옷깃을 들며 말 안장에 왼쪽 가랑이를 얹고 말 스트럽에서 발뒤꿈치를 알아보고 새끼손가락이 채찍을 휘두르며 검지로 손을 잡고 길그 북동쪽 87 1 걸음으로 갈리수라는 곳으로 뛰어갔다. 그들은 길을 따라 좌충우돌하며 길에 있는 모든 장애물을 산산조각 냈다.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이 오기 전에 가리리 축제가 열리는 곳에는 이미 장작 세 무더기가 준비되어 있다. 각 장작 더미는 상처가 없는 마른 느릅나무 뿌리와 바삭한 기름이 스며든 9 개의 나무로 쌓여 있다. 각 더미마다 9 단 간격으로 장작 세 무더기가 남쪽에서 북쪽으로 일렬로 늘어서 칭기즈칸과 마커 폴로티그라진하툰, 후란하툰, 준겔이킨의 제사를 준비했다.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은 불로 장작 세 무더기에 불을 붙이고 19 개가리리 제사를 성연에 태우고 성주와 요구르트로 양 뼈 (Hatuyasu) 를 태웠다. 이때 일로레치는' 가리리 김서' 를 읽으며 과거 김씨 가문의 칸과 조상의 이름을 부르며 불에 아홉 차례 음식을 뿌려 숭배를 표시했다. 조상을 요리하고 제사하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원사' 에 따르면 음력 마지막 달의 16 일 제사원에는 말 한 마리와 양 세 마리가 사용되어 젖주, 백주, 붉은 비단, 금화, 비단 세 부를 준비했다. 조정의 수석대신은 샤먼 성인과 함께 샤만 예의로 역대 칸의 이름을 부르며 제사를 지냈다.
갈일력을 위해 제사를 거행하는 이조러지는 양 전체의 왼쪽 앞다리, 꼬리, 배, 살찐 장을 젖통에 넣고 갈일력향을 세 바퀴 돌며 불타지 않은 횃불을 들고' 갈일력의 노래' 를 부르며 돌아왔다. 돌아올 때 그가 뒤를 돌아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제사를 지내는 사람은 불을 주궁장부의 향 (아궁이) 에 넣고 우유통 속의 가리리 전양덕희를 함께 나눈다.
5, 축복의 의식. 칭기즈칸 궁장에서 출발한 후 가리리 축제에 참석한 사람들은 지그의 칭기즈칸 궁장에서 축복식을 거행했다. 이 의식은 몽골어에서' 달라라가' 라고 불리는데, 이는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뜻이다. 축복식을 거행하기 전에 염소는 요구르트로 깨끗이 씻겨 펠트에 끌어당겨 카라치아멘테에 의해 도살되었고, 왼쪽 앞다리는 발굽으로 익혔다. 축복식이 시작될 때 칭기즈칸의 축복식에서 곡물이 부어지고 발굽이 달린 양의 앞다리가 삽입되었다. 그런 다음 조를 염소의 가죽 위에 올려놓았고, 네 사람은 네 뿔을 잡아당기고 위아래로 가죽을 들추며' 가리다 라라의 노래' 를 불렀다. 가리리 축제 기간 동안 달후트 아멘트는 하닷, 등불, 양, 성주, 그리고' 가리리 황금의 책' 을 바칠 때 통상적인 기도문을 암송하고' 가리리의 노래' 와' 가리리 라라가 노래' 를 불렀다. 3 월 2 1 일은 차건수루크 대전의 제삿날이다. 이날 의식 절차는 김전 (칭기즈칸궁) 소식과 제천식, 금전 대식, 저녁 기도식이다. 제천식은 금전의 작은 의식, 신선한 우유를 뿌리는 의식, 제길러 (매마 연습줄) 의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1, 금전 소제사. 제사절차' 라는 책에는 "3 월 21 일 헌하닷, 신등, 향, 성주 세 번, 갈대 침주, 양 짱 읽기, 양 인용 제물, 길레리에 신선한 우유 뿌린다" 고 기록되어 있다.
21 일 새벽, 황금 가문의 왕공과 태길은 길농 (몽골 왕조는 칸이 이끄는 왕조) 의 지도 아래 주 팔아미트의 지도 아래 먼저 류원 백군에 와서 양 한 마리와 신주 한 마리를 탁자 위에 올려 제사를 지냈다. 아만드는 3927 개의 손가락 너비의 흰색 리본을 입고 사람들을 지그에 있는 칭기즈칸의 금전으로 안내했다. Kanatonouchi 에서는 하닷, 신등, 향향, 성주를 세 번 모시고 술로 갈대를 담그고 밖에서 제천식을 거행한다.
2. 제사 의식. 2 1 일 열리는 말젖 뿌린 의식은 칭기즈칸이 전해 온 풍습이다. 몽골 왕조가 기록한 제사식은 다음과 같다. "차건수루크의 풍습은 21 일 해가 나오기 전에 칸이 농부들을 도와 갈대를 담그고, 주님을 숭배하고, 향을 피우고, 태극인들이 그를 따라 향을 피우고, 세 곡을 부르는 것이다. 태극인들은 끊임없이 성주를 바치고 갈대를 가르며, 담근 갈대로 복양의 오른쪽 귀를 적시고, 요구르트와 술을 몸에 붓고, 몸을 흔들어 운세를 보았다. 생크림을 뿌린 뒤 백군 앞에 금판을 놓고 자리에 앉아 요구르트와 함께 61 관문에 공유했다. 칸과 길농은 제주의 찻잔을 받아 신성한 술을 마셨다. 이때 그들은 여섯 곡을 부르고 악사에게 그릇을 건네고 왼쪽 다리로 무릎을 꿇고 긴 향을 바쳤다. 투리는 태극인을 절하라고 외치며 금차곡 (금쟁반 쌍잔) 으로 돌아가 세 곡을 더 불렀고, 칸의 축복식은 관아에게 주어졌다. 지농과 태길은 카나토네에서 작은 제물을 거행한 후, 말을 묶은 훈련줄로 가서 보일윈두르의 성유통에 양 한 마리와 성주 한 마리를 바치고, 백마 99 마리가 짠 우유 300 근을 성유통에 가득 채웠다. Alatan Gadas 는 Baori Windur 3927 걸음 떨어진 곳에 세워져 있습니다. 아라탄의 갈다스는 1954 까지 줄곧 갈다스족으로 대체되었다. 칭기즈칸 시대 금마말뚝이 도둑맞은 후 차건수루크절 당일 도둑은 금마말뚝 대신 반나절 동안 벌을 받았다. 알라탄의 가다스 북서쪽 8 1 걸음의 거리에서 998 1 자레마를 한 번에 하나씩 심었다. " 자르마' 는 한 자 길이의 지팡이 하나를 9 단으로 나누어 흰 양모로 싸서 땅에 꽂는 것이다. 살레마는 일명 옹갈지러로, "천작", "천마더미" 를 상징한다. 기농은 말의 젖을 바치기 전에 달수트 팔관문에 하닷을 바치며 젖을 뿌리는 거리를 단축해 달라고 요구했다. 아만트는 길농의 요청에 따라 8 1 살레마스를 5945 또는 3927 로 줄였다. 예식이 시작될 때 길농은 특별한 말젖 뿌린 제물을 들고 보일윈두르를 신선한 제물 우유 세 잔을 떠서 의식의 서막을 열었다. 그리고 추추그는 의식의 사회자인 인마죽에게 넘겨졌고, 그는 우유' Chuchuge' 를 계속 뿌렸고, 순은으로 만든 7 인치 길이의 손잡이가 있었고, 머리 위에는 9 개의 얕은 잔이 있었다. 신선한 우유를 뿌린 Chuchuge 는 아홉 개가 있는데, 길농과 오르도스의 왕공이 제공한 것이다. 신선한 우유를 뛰어다니는 것을' 달리기' 라고도 한다. 달리기를 할 때 세 사람이 돌돌 오빠를 데리고 달렸다. 달리기장에서 제사를 뿌리는 것은 포일 윈두르, 아라탄가다스, 백군, 잘레마가 꽂힌 곳 주변에서 진행된다. 처음에는 주자가 발끝으로 뛰어야 한다고 규정했지만, 이 풍습은 나중에 바뀌었다. 생크림을 뿌린 횟수는 준거르기에서 온 특사가 검사한 것으로, 그는' 지바그지' 라고 불린다. 젖을 뿌리는 의식이 시작될 때, 지농의 송가 고흐청 야멘트는 "백마 99 마리의 젖제" 를 불렀다.
3. 골드컵과 바투길러의 희생을 보세요. 제천식은 금잔과 바투길러 두 가지 의식으로 끝났다. 길농과 태극은 금전절에 참가한 뒤 생크림을 뿌린 곳으로 갔다. 이때 신선한 우유 300 근이 곧 다 먹고 길농은 마지막 희생에 참가했다. 이후 길농이 나서서 알란 가다스 (alatan Gadas) 대신 사람을 풀어주었다. 그 사람은 하닷과 동전과 데나리온, 그리고 아라탄 사람들이 갓에게 제사를 지내는 재물을 가지고 갔다. 규칙에 따르면, 이 사람은 밤을 새워 서북으로 도망가야 하는데, 채간 수루크의 만남 장소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 아라탄 가다스' 가 걷다가 유군 앞으로 가서 탁자 위에 있는 금잔을 백군의 엉덩이에 올려놓고 자유롭게 땅에 떨어지게 한 다음 금잔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살폈다. 만약 컵의 입이 위를 향한다면, 하늘이 보우하신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좋은 징조이다. 3 회 연속 방문한 후에 우리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보리윈들르에서 20 보 떨어진 곳에서' 바투지락' (영원히 연습할 줄) 이라는 긴 줄을 몇 개 잡아당기고, 99 마리의 하얀 조랑말과 조랑말이 밧줄에서 훈련을 받았다. 이 말들은 준게르기 백군의 추종자 중에서 골라낸 것이다. 금잔을 관찰한 후 길농은 바투길러 앞에 와서 요구르트를 은잔에 붓고 바투길러와 조랑말에게 제물을 발랐다. 이때 격합경 야멘트가' 바투길라잔' 을 낭송하며 제천식이 끝났다. 제사 캠프에서 칭기즈칸은 금빛 비단을 외투로 한 궁전 텐트를' 금빛 홀' 이라고 부른다. 길농은 신선한 우유의 서막을 연 뒤 지그칭기스칸 금전으로 들어가 금전에서 성대한 젖예식을 거행했다. 이와 함께 황위를 물려받은 태극인 (칸이 참여하는 동안에도 왕자가 있음) 은 각각 다른 궁장으로 추도식을 하러 갔다. 그래서 제 8 회 백악관 대제사가 일반적으로 시작되었다.
1, 양제. 길농이 금전에 들어갔을 때, 그는 먼저 양을 죽였다. 도살하기 전에 양의 오른쪽 귀부터 요구르트와 성주로 온몸을 두드리며 양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운세를 면회한다. 그리고 지농이 양을 잡았고, 갈라지는 그것을 죽였다. 도살 후 간 등 부위를 꺼내서 의사를 만나겠습니다. 이때 그레이하청 야멘트는' 제양' 을 낭송했다.
2, 향 (아궁이) 제물. 양이 도살된 후 금묘 제사식이 시작되었다. 금전 추도식은 내제와 외제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절 안의 의식은 분향 (아궁이) 의식에서 시작된다. 분향의 제물은 탈리와 체르비가 준비한 것이다. 길농이 여러분을 이끌고 분향 (아궁이) 을 할 때, 갈하청 야멘트는' 금전 분향 (아궁이) 제' 를 낭송했다.
3. "망래라후" 개최. 망래라후' 는' 지도자',' 앞장서다' 를 의미한다. 향을 바치고 길농이 앞장서서 하닷, 신등, 양 전체를 바칠 때, 강을 사이에 두고 청아문트는 하닷기도문, 신등기도문, 전양기도문을 암송하였다. 이어 길농은 금전 앞에 와서' 망래라후' 의식을 거행했다.
탁자 위에 놓인 성주 두 병을 마라야몬드에 부어 Chaoergut (술주전자) 에 붓고, Chaoergut 에 의해 Chagu (더블컵 트레이) 에 붓고, 지농은 Chagu 를 들고 금전으로 돌아갔다. 이때 양쪽에 홍김야망트인 두 명이 서 있는데, 하나는 마두금을 끌고, 하나는 Chargé (말의 머리에 있는 향판) 를 두드리며 Chargé 의 열두 곡을 불렀다. 길농이 성주를 주의 관 앞으로 가져갔을 때, 맹라이몬이 받아서 술을 돌려주었다. 이렇게 세 번 반복한 후 타지마 왕자는 성주를 여섯 번 바쳤다. 열두 곡을 다 부르고, 술을 아홉 번 바치다. 열두 곡은 노래를 부르고,' 큰 노래' 를 부르고,' 큰 노래' 를 부를 때 차가의 그림을 한 장 더하고, 강을 건너 청아문트와 다른 야문트인들과 심지어 제례식에 참석한 사람들과 함께 노래한다.
"형님" 을 다 부른 후, 몇몇 아미트, 주로 그하청 아미트가' 짱 칭기즈칸' 을 낭송했다. 그 후 Manrayamonte 는 팔루레투 (술을 담은 용기) 의 성주를 탈리가 들고 있는 은그릇에 부었다. 그는 또 "찬치 (술꾼), 망래, 자술라 (제사), 하라갈치 (문지기)" 네 명의 성주의 칭호를 불러 그들의 부계 가문에 성주를 바쳤다. 이때, 강 청아문트는 금전 밖에서' 전외메시지' 를 외쳤다.
이어 사외에서 제사를 지낸 길농, 아미트, 왕공, 달후트의 타지마키가 칭기즈칸 금전으로 들어갔다. 이때 Chelbiamente 는 제단에서' 홍하' 를 집어 들고 은잔 두 개에 성주를 가득 채웠다. 양쪽에 서 있는 태보, 망래 두 관아, 은잔을 받아 제사에 참석한 농민과 관원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때 그레이하청 야멘트는' 사중 위탁어' (일명' 순병 짱') 를 읊고 있다. 축제가 끝난 후 그들은 절에서 제물의' 축복' 을 나누어 주기 시작했다. 보통 길농의 말 전체와 양 전체는' 골비타크' 를 주고, 반경은 하나를 준다. 나머지 관원과 달후트의 암엔트는 각자의 직위에 따라 상응하는 구성원을 얻었다. 김전절이 끝나면 길농은 폐막식의 신선한 우유 유출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각국 국민들이 잇달아 칭기즈칸 금전에 들어가 몇 명의 아미트의 지도하에 이진령에게 무릎을 꿇었다. 아미트는 그들을 위해 하닷기도문, 등불기도문, 성주 기도문, 양 기도문을 일일이 암송하고 경배자의 이름을 부르며 여호와에 대한 경건함을 나타낼 것이다. 3 월 2 1 일 밤 칭기즈칸 황금홀에서 열린 축복식, 23 일 황차제사, 24 일 백악관 출발식은 모두 차건수루크 대전의 폐막식에 속한다.
1, 기도식. 2 1 매일 밤 칭기즈칸 금전에서 의식을 거행하고, 주태가 술을 스며들고, 그림을 그려 후투크를 그리며 길조를 빌었다. 길농이 금전에 들어갔을 때 (대부분 계승자인 태길이 길농을 대표해 참석), 투리는 양의 창자, 살찐 장, 위에 술을 뿌려 스며들게 했다. 이것은 주대침주라고 하며 향 (아궁이) 을 준비한다. 탈리가 주태와 수 (오곡) 를 데리고 화력 지원에 나섰을 때, 거하청 야멘트는 주태찬을 낭송했다.
주태찬' 을 읽을 때 탈리는 주태와 수를 불 속에 던져 제사를 지냈다. 이 의식은 위장을 제물로 하는 간단한 분향 (아궁이) 형식이다. 그런 다음 칭기즈칸의 관 앞에 성주 후투크 (축복의 마스코트, 제 10 장 3 절' 그림 후투크 의식') 를 그려 축복식 (Dallara Ga) 을 거행한다. 염소의 왼쪽 앞다리는 발굽과 함께 익혔고, 통통한 꼬리와 배, 장을 행운의 통에 넣고 강을 사이에 두고' 칭기즈칸의 행운의 노래' 를 불렀다. 노래를 부를 때 양의 앞다리를 흔들면서 상서로운 뜻을 나타냈다. 이렇게 2 1 호의 추도식은 모두 끝났다.
22 일에는 공제를 하지 않고, 개인의 자유 제사를 지내다.
2. 황차절. 차건수루크 축제 기간 동안 칭기즈칸과 마커 폴로 테글러 진하툰 장령의 노란 승용차를 실어 길그 칭기즈칸 금전 뒤에 세워 주세요. 세계 각지에서 온 많은 몽골 사람들이 이 상서로운 노란 차를 보고 예배를 하러 갔다. 기부자가 절을 할 때 작은 돈을 황차에 던지면 아이가 가져갈 수 있다. 더 많은 돈을 얻기 위해 아이들은' 황차 아이의 메시지' 를 외웠다. 3 월 23 일, 양 네 마리와 신주 네 병으로 황차를 제사하며 칭기즈칸묘를 제자리로 반송할 준비를 했다.
8 백악관 반환 희생. 3 월 24 일 오전 백악관은 지겔을 떠나 원래의 장소로 돌아갔다. 출발하기 전에 모든 사람은 양 한 마리와 성주 한 잔을 바쳐야 한다. 칭기즈칸과 마커 폴로티글러진하툰의 관은 지그의 금전에서 꺼내 활궁장에 넣은 다음 노란 수레를 들고, 18 일 지그가 초대될 때의 예의처럼 2 ~ 3 필의 하얀 낙타가 끌고 있는 의장대를 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대금화로 원궁장으로 돌아가세요. 진열 후 양 세 마리와 성주 세 자루로 제사를 지내다. 거의 반달 동안 지속된 차건수루크식은 이날 끝났다. 차건술루크의 의식은 칭기즈칸의 성대한 제사 행사일 뿐만 아니라 초원에서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장터이기도 하다. 그 후 몽골 전통의 나다모 대회가 열렸고, 차건술루크식은 오르도스 초원에서 성대한 행사가 되었다.
1, 캠프장. 3 월 10 일부터 전국 각지의 몽골인들이 사방팔방에서 대금호로로 몰려들었고, 바인 항호그의 풀밭에는 많은 몽골 가방과 텐트가 있었고, 곳곳에 말, 낙타, 차량들이 널려 있었다. 앞서 매년 차건술루크대전에 참석한 사람들 중에는 바이칼 호수 남안 부랴트, 알타이 산 서부 상베라트, 할라하 4 몽골 동맹, 청해 상몽골, 천산 베라트, 남부 사막 지역 각 동맹, 깃발 출신의 몽골족이 있었다. 오르도스의 깃발에는 태극과 목축민이 많아 매년 수만 명이 바음창하그 강 양안에 모여 연례 성대한 차건수루크 회의에 참석한다. 과거에는 채건술루크식의 지그에 있는 여덟 개의 백집 뒤에는 달후트의 몽골 가방이 있었다. 뒤에는 달후트 수루크 협회의' 농업 당직실' 인 별도의 몽골 가방이 있다. 그것의 주요 임무는 지그의 백악관 8 곳을 지키고 제사를 마련하고 농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세계 각지에서 온 몽골인들도 지정된 곳에 텐트를 치고 숙박해야 한다. 청나라 이래 확립된 규칙은 김항, 삼공기, 아라선, 에루트, 두르호트, 할라하 등 서부 맹시의 향객이 달호트 몽골 가방의 북쪽에 놓였다는 것이다. 왕군, Darat, 준겔, 차할, 실린곽러 등 아세안 국가들의 순례자들은 8 개 백악관 동부에 배치되었다. 우신, 자삭, 오톡 깃발에서 온 참배자들은 팔백부 남서쪽의 보일툴러 게토 반비탈에 놓여 있다. 채간 수루크 회의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 10 여일 동안 집회를 열었지만 질서는 잘 유지되었고, 아무런 사고도 나지 않아 의식이 매우 성공적이었다.
2, 경기장 시장. 채간 수루크 의식의 회의장에서 세계 각지의 많은 상인들이 장사를 하여 상당한 규모의 장터를 형성했다. 1864 (동치 3 년) 에 따르면 장터는 제 8 백악관 소재지인 지그 남쪽 600 보 지점에 배치돼 있다. 여기서 상업 텐트는 몇 개의 거리를 형성했다. 구체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다: 길동두는 베이징, 5 대 일대의 점포로, 주로 녹송석, 산호, 진주, 에메랄드, 마노 코담배 주전자와 각종 보석담배 입, 나무그릇, 비단, 쿨면, 구렁이 등을 판매한다. 서쪽은 Xi 안, 옥림, 신목 등의 상호로, 주로 구리 제품, 물담배, 벽돌차, 장각, 천각, 사향, 영양뿔, 홍화 등 귀한 약재와 일용품을 판매한다. 서쪽으로 가면 귀귀, 포두, 도륜설의 가게로, 가죽잔, 향우부츠, 향소가죽, 말 안장, 구리흡입주주전자, 도륜설놋쇠 공급자, 술 담는 등 다양한 벨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보도들은 세 개의 거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의 남서쪽에는 또 하나의 거리가 있는데, 접시 가게로 가득 차 있는데, 왕왕 백 개에 달하여 각종 간식을 경영한다. 오르도스의 몽골족과 세계 각지의 순례자들은 많은 수피, 축산품, 토산물을 가지고 많은 생활용품을 교환했다. 채간 수루크의 의식은 사실상 전국적인 물자 교류회가 되었다.
3. 경기장 관리. 시장 옆에 몽골 가방이 하나 있는데, 농민이 파견한 관아문이다. 이른바' 차건수루크관문' 또는' 몽골 몽골포관문' 으로 불리는 차건수루크대전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기관이다. 도광년 (182 1) 부터 어느 깃발의 왕자가 맹주이든 차건수루크 대강당은 모두 군왕기왕미 () 에게 맡겼다.
채간 스와 루크 관아 기능이 많다. 여기에는 총회 질서 유지가 포함됩니다. 노점상 등록, 노점 위치 지정, 세금 징수, 차미, 가짜 가격 인상자 처벌 절도, 강도 등을 징벌하다. 관문은 직접 재판권 등 특수한 권리가 있다. 의식 중에 그들은 밤낮으로 순찰하여 회의장 전체의 질서를 유지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차건수루크대회 기간 동안 전통적인 나다무대회가 열렸는데, 이크소맹 정부나 자삭기, 현왕기 (이킨호로기) 정부가 조직하여 전통적인 차건수루크식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