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지난 대부분의 시간 동안, 반 근은 82 근과 비슷한데, 단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반근은 팔십이라고 말해야 하는데,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중량기준과는 다르다. 현재의 기준으로 볼 때, 한 근은 12 이고, 반근은 52 이다.
이 기준은 제정된 지 오래되지 않아 60 년 전만 해도 그 이전의 기준은 1 근은 16 냥이었다. 16 아량근 표준 시행은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진시황이 통일적으로 측정한 시간으로 계산하면 2 천여 년의 역사가 있을 것이다.
물론, 그 전에는 근당 16 냥의 기준이 존재할 수도 있지만 보편화되지 않고 단지 하나 혹은 일부 제후국에서만 사용되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상주 이후 역사는 춘추전국국의 혼란에 들어갔다. 상대적으로 공인된 시간에 따르면 춘추전국은 550 년 동안 지속되어 상당히 길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시기, 주나라의 천자는 더 이상 천하의 공동 주인이 아니며, 각 제후국은 각자 발전을 도모하며, 각기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상당히 혼란스럽다.
변법 과정에서 상양은 도량형에 대해 체계적인 개혁을 한 적이 있지만, 당시 전국 칠웅 시대였기 때문에 이런 도량형 기준은 진나라에서만 보급될 수 있었고, 다른 나라에서는 보급할 수 없었다.
나중에 진시황은 6 개국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하였다. 직면한 큰 문제 중 하나는 지역마다 기준이 다르고 통치가 상당히 번거롭고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진시황은 전 세계에 통일된 계량기준과 이른바
차는 같은 궤도에 있고, 책은 같은 언어, 동륜에 있다. -응?
바로 이 시기에 도량형은 세계에서 통일된 기준을 가지고 있다.
통일 측정 과정에서 에피소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동전과 길이의 기준은 비교적 결정하기 쉽지만, 리스는 통일된 무게 기준을 정할 때 실수를 저질렀다. 어떤 기준을 세워야 할지 실제 응용에서 더 편리한지 모르겠다.
생각나지 않으면 원하지 않는다. 리스는 진시황에게 지시를 요청하기로 결정했다. 진시황은 리스에게 명확한 답을 주지 않았다. 그는 단지 다음 명령만 있으면 되고, 다른 일은 할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그 관원들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그러나 진시황은 리스에게 네 개의 큰 글자를 남겼다.
세상의 공평함
。 이것은 각종 기준을 제정하는 준칙이다. 리스는 이런 대답이 주는 것과 비슷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러나 한참 동안 쳐다보다가 리스는 갑자기 영감을 받아 이 네 글자의 획수를 세어 획 수로 기준을 정하자 근당 16 냥의 기준이 생겼다.
이 이야기는 단지 이야기일 뿐, 오래 존재하지 않는 이야기여야 한다. 고대에는 없을 수도 있고, 설령 있다 해도, 추정은 지어낸 것이다. 도량형의 제정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리스의 방법과 체포법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분명히 이것은 통과할 수 없는 것이다.
물론 선진의 목저울은 루반이 지렛대 원리를 이용하여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13 개의 별이 새겨져 있어 근당 12 개의 기준이 새겨져 있다는 주장도 있다. 진시황은 통일계량할 때 성실함을 중시하기 위해 또 세 개의 별, 즉 복록수성 () 을 추가했는데, 기준은 근당 16 냥이었다.
사실, 우리는 이 이야기가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도량형 통일 과정에서 사람이 만든 것은 아니다. 도량형 기준이 오래 걸렸기 때문이다. 다만 곳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통일 과정에서 모든 기준을 종합하고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것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정확히 두 개 이상의 기준이 간단하고 선택하기가 어렵다면, 우리는 이러한 기준에 따라 약간의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체중의 기준에 비해 길이의 기준은 기간마다 다르다. 큰 법칙은 같지만 1 피트는 10 인치가 100% 와 같지만 기간마다 구체적인 센티미터 변환은 다르다.
예를 들어, 진나라 시대에는 약 23. 1 cm 이 나중에 커지기 시작했다. 당대에 이르러 거의 30.7cm 로 변했고, 명청시기는 3 1. 1 으로 지금은 33.3cm 입니다. 그래서 시기마다 다르다. 우리는 항상 7 피트 남자, 8 피트 높이, 시기마다 다르다고 말한다.
말하자면, 우리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기, 즉 젓가락을 언급해야 한다. 우리는 지금 젓가락의 길이가 보통 7 인치 6 분이다. 물론, 이것은 보편적인 기준이지, 이 기준만이 아니다. 그럼 이 기준도 고대에도 성립된 건가요?
젓가락의 역사는 매우 길어서 적어도 3000 년은 되었다. 역사 기록에서 상저우 왕은 상아 젓가락에 대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 은허에서 구리 젓가락이 출토되었기 때문에 적어도 상대에는 젓가락이 이미 존재한다. 출토된 상황으로 볼 때, 선진시대의 일부 젓가락은 길이가 약 20 센티미터이다.
한나라에는17cm 정도의 젓가락이 있어 비교적 짧다. 수당 시대의 젓가락 길이는 30 센티미터에 달할 수 있고, 송원 시기는 거의 25 센티미터에 달할 수 있는데, 이것은 평균이다. 사실 짧은 젓가락은 15cm 에 도달할 수 있고, 길이는 모두 30 cm 이상입니다.
이 수치들을 보면 고대 젓가락의 길이가 다르며, 같은 시기에도 표준 길이는 없다. 젓가락의 길이에 관해서는, 7 인치 6 점은 항상 있을 수 있지만, 결코 단일한 존재는 아니다. 이 길이의 젓가락은 아마도 가장 편안한 길이일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손과 젓가락을 사용하는 방식과 일치한다.
또 다른 주장은 젓가락이 왜 7 인치 6 피트인지 하는 것이다. 7 인치 6 피트는 인류의 세속적 욕망을 대표한다고 한다. 고대인들은 발명 창조 과정에서 인간, 자연, 세계에 대한 사고에 동참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함축된 소박한 철학을 찾을 수 있다.
이 젓가락을 예로 들어 봅시다. 그 길이는 7 인치 6 피트로, 세속적인 욕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사람은 감정의 노예가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젓가락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는데, 한쪽 끝은 정사각형이고 한쪽 끝은 둥글다는 것은 옛사람들이 하늘이 둥글다고 생각한 견해와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비록 이런 관점이 나중에 잘못된 것으로 증명되었지만, 이것은 사람들의 세계에 대한 사고를 방해하지 않는다.
물론, 젓가락이 7 인치 6 피트라는 말은 옆문 좌측에 불과하다. 사실 젓가락 디자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은 적용성이다. 사람들이 식사할 때 음식을 들고 이 기준에 따라 디자인한 젓가락 길이 범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