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의사들은 음양학설을 의학에 적용하는 동시에 오행학설을 도입하여 내장의 생리 기능과 상호 관계, 인간과 자연의 복잡한 관계를 설명했다. 오행설은 세상 만물이 그 특성에 따라 오행으로 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각 사물 사이와 내부에는 오행운동에 적합한 법칙이 있다.
이것이 바로 한의학의 오행이다: 나무, 불, 흙, 금, 물, 각각 오장, 간, 심장, 비장, 폐, 신장에 해당한다. 이 오행은 상호 보완적인 것으로, 나무에 불을 피우고, 불생토, 토생금, 금생수이다. 그리고 목크토, 토크물, 물크불, 호크킨, 금크목도 있습니다. 그에 상응하는 사람 오장도 서로 보완해 미묘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이 오행은 약할 수 없고, 강할 수도 없고, 강할 수도 없고, 약할 수도 없다. 한 기관이 손상되면 다른 네 개의 장기가 모두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우리의 일상적인 보건은 이 다섯 개의 기관으로부터 시작하여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인체가 아프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병전 진료, 작은 병 중 치료, 큰 병 중 중하치이다. 한의학의 양생은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병이 다 나으면 다시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병이 나으면 다시 치료하면 생사를 예측할 수 없다. 돈을 쓰고 애쓰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이런 견해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나는 항상 내가 병이 없고 상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병은 이전에 말한 병산과 같지 않다. 이것은 단지 증상일 뿐이다. 사실 병은 조금씩 축적된 것이다. 어느 정도 되면 신체 면역력이 저항하지 못하면 병이 난다. 이 시간은 이미 너무 늦었다.
오행은 중국 도교의 예로부터 시스템관으로 한의학, 풍수, 명리, 상면, 점술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오행의 의미에는 음양 진화의 다섯 가지 기본 역학, 즉 물 (윤하), 불 (화상), 금 (수렴), 나무 (스트레칭), 흙 (중화) 이 포함됩니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오행학설로 세계 만물의 형성과 상호 관계를 설명했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며 사물의 운동 형태와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음양은 고대 대립통일의 학설이고,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다.
오행은 무슨 뜻인가요? 오행설은 우주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집행 (운동) 과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대량의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며 독특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음양오행
음양은 세상 만물 중 두 가지 대립과 상호 연결된 힘을 가리킨다. 앞의 설명에서 이미 이해할 수 있듯이, 음양은 본래 가스에 포함되어 있다. 단숨에 유행하고, 무극과 태극, 태극의 운동은 음양을 낳고, 음양은 오히려 세계와 세상 만물의 운동과 변화를 촉진한다. 오행은 세계의 몇 가지 기본 요소를 요약하는 데 사용되는 범주입니다. 그들은 나무, 불, 흙, 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지만, 단지 이러한 구체적인 것들 자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기본 틀로 삼거나, 그것들을 사고 모델로 삼아 모든 현상을 다섯 가지 기본 범주로 나눈다. 오행은 세계의 기본 요소이다.
음양학설은 하조에서 기원한 것으로 중국 고대 철학의 기원과 기초이다. 오늘날 유물변증법의 대립통일 관점은 음양학설과 일치한다. 음양 이론은 사회 생활의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사용한다.
음양은 오행을 포함하고 오행은 음양을 포함한다. 우주 만물은 속성에 따라 음양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양" 은 왕성하고, 위로 올라가고, 싹트고, 보이고, 외향적이고, 뻗고, 밝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다. "음" 은 약하고, 아래로, 수렴하고, 숨기고, 내성적이고, 움츠리고, 절약하고, 수동적이고, 조용하다. 나는 어떤 구체적인 일에도 음양 이중성이 있다. 즉,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다.
어떤 거대한 것도 음양의 범주를 벗어날 수 없다. 어떤 작은 것도 음양의 두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음과 서로 전환될 수 있고, 양극이 만나는 현상은 음양 전환의 한 표현이다.
우주 만물은 그 특성에 따라 금, 나무, 물, 불, 흙의 5 대 범주로 체계적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물건을 통칭하여 오행이라고 한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다섯 가지 구체적인 단일 사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 만물의 다섯 가지 다른 속성에 대한 추상적인 요약으로, 오행의 진실한 내포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오행 사이에는 관계가 있고, 그램의 발생은 두 가지 모순의 방면, 즉 음양이다. 상호 저항은 사물의 보편적인 법칙이며, 사물 내에서 분할할 수 없는 두 방면이다. 출신은 상대적이다. 태어나지 않으면 태어나지 않는다. 그램 없이는 생명이 없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사물은 끊임없이 발전하여 극단으로 나아가고, 극단을 일으키고, 좋은 것에서 나쁜 것으로 변할 것이다. 생명이 없다면, 사물은 너무 많이 억압되어 약화되어 쇠락할 것이다.
대립과 통일의 갈등 속에서 과잉이든 과도하든, 상대의 균형이나 통일은 대립으로 인해 깨지고 사물은 한쪽으로 기울어진다. 상대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명과 그램이 서로 포함되어야 한다. 그들이 서로 견제할 수 없을 때, 균형은 깨지고, 그러면 일은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이다.
오행은 서로 생성되고 서로 제약된다.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물은 불을 깨뜨릴 수 있고, 불은 금을 깨뜨릴 수 있고,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천간지지와 음양
천간: 갑, 을, c, 정, e, 자신, 헵경, 신, 임, 귀환.
흐린 날씨 건조: b, d, b, b, b, d, d, d, d, d, d, D.
양천간: a, c, e, g, n.
지지: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후, 위, 신, 유유, 술, 하이.
양토지: 아들, 음, 첸, 오후, 신, 술.
음지: 추함, 털, 사, 위, 유유, 바다.
음양오행
오행: 금목불, 물, 흙
오행중주: 동방은 나무이고, 남방은 불, 서양금속은, 북방은 물, 중심은 흙이다.
오성코승
오행상생: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토금.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오행은 자제하고 피해야 한다.
김: 먼저 불이 난 다음에 컨테이너가 되었어요.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강금이 물을 얻으면 반드시 그 공격수를 물리칠 것이다.
진 코무, 나무 진 튜더 가야;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벌목한다.
흙에는 생금이 있고, 흙에는 더 많은 금이 묻혀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더 많은 금은 흙에 따라 변한다.
불: 불이 활활 타오르고, 물이 상제할 수 있다.
불은 태어날 수 있고, 흙은 불로 가득 차 있다. 강한 불은 토양을 얻어야만 그것의 불꽃을 막을 수 있다.
불은 금을 죽일 수 있고, 금은 더 많은 불을 끌 수 있다. 금이 약할 때 불을 만나면 녹는다.
불은 나무에 의지하고, 나무는 불에 가득 차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물: 물이 왕성해야 연못이 형성된다.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물을 만나면 수축한다. 강수가 나무에 맞아야 놓아야 한다.
물은 불을 막을 수 있고, 불은 건조할 수 있다. 약한 불은 물을 만나면 결코 꺼지지 않을 것이다.
물은 라이 김생이고, 금은 탁수이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금을 함유하고 있다.
흙: 흙이 왕성해야 준설할 수 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의 변화는 흙보다 크다. 강토는 금을 얻어야 자제할 수 있다.
흙은 물을 대체할 수 있고, 물은 더 많은 토류를 가질 수 있다. 물이 싱겁면 멍이 든다.
흙은 불에 따라, 불은 흙으로 가득 차 있다. 불은 땅을 낳을 수 있고, 흙에는 불이 가득하다.
나무: 나무가 왕성해야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강목은 불을 얻을 수 있고, 고집이 세다.
나무는 흙을 깨뜨릴 수 있고, 흙은 많이 접을 수 있다. 토양이 약해지면 가라앉는다.
나무는 물에 의지하고, 물은 나무보다 떠 있다.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고, 다목은 수축할 수 있다.
오행을 밀어내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밀다 (밀다)
명학의 설명: 우아하고 정교하며 다재다능하며 형벌에 불리하고 만년에 길하다.
민속오행: 지방리듬 오행: 불명학선: 12 약선: 1 1 병음: tuο
밀기 [이동]
(소리. 손, 목소리. 의미: 물체가 움직이거나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손을 바깥쪽으로 외삽합니다.)
동음 이의어 [푸시]
밀어, 그래. -설문
밀고, 움직이고, 앞으로 움직입니다. -"창호"
너 자신을 도랑으로 밀어 넣으면. -"맹자 완 장 이론"
만약 위험이 있다면, 나는 내릴 것이다. -\ "주오 zhuan 쳉 공 2 년 \"
말이 함께 강을 추진하다. --송명 리안 \ "동양 서문 보내기 \"
나는 이 단어를 밀고 싶다. --송호 애버딘 \ "tiaoxi 낚시 숨겨진 conghua \"
의도적인 추세를 보이다.
또 다른 예로, 허브 밀기 (차축을 밀어 자동차를 앞으로 나아가게 함); 밀다 (밀다, 다투다); 도랑을 밀다 (도랑을 밀다); 밀다 (한 물체를 앞으로 밀다); 밀다 (밀다; 푸시 풀); 하늘을 밀며 땅을 빼앗다. 푸시 (출시 실행)
도구를 앞으로 이동하여 작업 [앞으로 밀기] 합니다. 예: 연삭; 두부를 밀다 쌀가루를 밀다 머리를 밀다 잔디를 밀다 집게
계속, 변화, 전진, 발전. 순서대로 [신발] 을 교체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역사 기록 qu yuan 과 Jia sheng 전기"
마음을 세계로 밀어 넣다. --남조치 \ "와 책 \".
또 다른 예: 푸시 피부 (시간에 따라 변화); 두 번째 밀기 (두 번째 밀기); 대체 (전환 변환); 푸시 (경험에 따라 변화); 푸시 (통과; 더 쉽다); 푸시 변경 (교대 변경); 푸시 (푸시); 진화 촉진 (시간에 따라 진화)
구하다 검색 [찾기]
차의 흐름을 밀치다. --리우 당나라 Zongyuan "Liuhe 동쪽 세트"
예를 들면, 연역입니다. 푸시 로프 (푸시); 추적 (징후에 따라); 퍼터 (가난한 사람을 밀다); 푸시 세부 정보 (푸시 세부 정보); 홍보 및 수정 (조사 및 피켓); (원문에서) 원문을 추론하다. 푸시 케이스 (검토 공제 포인트); 추진 (토론)
강제 수행 [강제 수행]
그것을 밀어서 무엇을 하는가. -"맹자 혜량 왕상"
또 다른 예를 들면: 판매.
추천; 선거 [기억]. 예: 사람을 밀다 (인재를 추천하다); 공적을 추진하다 (공적을 추천하다; 신용에 따르면); 차용 (추천); 푸시 (확장 권장); 푸시 보충 (공무원 보충 추천); 푸시 (프로모션 권장)
추측하다 추론 [추론]
이 야망을 추진하다. -"역사 기록 qu yuan 과 Jia sheng 전기"
또 다른 예: 추론 (추론 이론)
계산; [계산] 을 계산하다. 예를 들어, 푸시 강의 (연설 계산); 점쟁이 (점쟁이); 추론 (계산 수명 단계); 추정 (추정; 고려); 추론 (달력 연도 수 계산); 달력 공제 (달력 공제)
심문. [심문] 을 조사하다. 예: 밀기 (추구); 푸시 철거 (조사 및 심문 그의 범죄); 범인을 밀다 (범인을 심문하다); 검사 촉진 (문의 및 추적); 피로 (상세한 심문); 푸시 컬럼 (푸시 컬럼); 푸시 (추론 및 문의)
피하다 책임을 회피하다. 예: 얼버무리다 이상한 (비난); 밀어내다 (책임을 쇠락으로 미루다)
탄복하다 푸시 중량 [직립] 예: 짱 (짱); 옷을 밀다 (밀다, 탄복하다); 푸시 상 (짱 상); 푸시 (감사 추구); 밀고 서다 (밀고 서다); 먼저 밀다 (밀다); 홍보 (호평); 약속 푸시 (신뢰 푸시)
거절하다 거부를 포기합니다. 예: 반 푸시; 밀다 (거절하다); 밀기 (거부); 면제 (거부); 밀다 (거절하다); 푸시 키안 (겸손 거부); 밀기 (회피, 거부)
제외, [제거]
밀면 안 돼요. -"시 야 한운"
예를 들어, 새로운 것을 내놓다. 옛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보존하다)
이미 사망한 국가를 무너뜨리는 것과 같은 [전복] 을 뒤집다.
양보하다 양보 [거부]
옷을 벗고 나를 밀다. -기록
쏘다 [assassinate] 를 죽이다
굽은 칼날로 구부려 직접 밀다. -"연 닫아 봄과 가을"
연역 [연역] 예: 10 을 밀어; 등등
오락 활동에 종사하다. 카드 9 를 밀다
생명을 앗아가다 [죽이기] 를 실행합니다
형제, 너는 이 소를 밀어내야 한다. -"경고 이야기"
핑계를 대고 [핑계로] 말하다. 곡조 (변명, 계략) 를 추진하다
오행불재' 는 무슨 뜻인가요? 오행 사이에는 건강, 그램, 곱셈, 굴욕과 같은 관계가 있다. 상호 발전과 상호 제약은 대상 간의 관계입니다. 공생은 서로 번식하고 서로 격려하는 것이다 ~~ %D%A
보라의 오행은 무슨 뜻입니까? 번체병음 획 오행
선언 10 토양
현오행속? 토지
오행 중의 요는 무슨 뜻입니까?
병음: y-o, 획: 9
부수: 부수획: 3
설명 1: 요는 옛날의 요와 같다. 획 수: 9; 급진주의: 흙; 획 수:1211211121.
설명 2: 요형산이 높다. 주로 이름 지정에 사용됩니다.
Microsoft 를 사용하여 이 단어를 얻을 때 큰 문자 집합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5 펜을 사용할 때는 5. 1 버전의 5 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 후 GBK 글꼴 파일을 열면 ffff 가 나올 수 있습니다.
야오 (y 嗳 o) 가 높다. 이 단어는 자주 쓰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스마트 병음 입력기 로 이 단어를 칠 수 없다. 나는 이 단어가 비교적 생소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가끔 가게 이름이나 이름 (예: 관요우) 을 본다. "토양" 에는 토양, 계피, 야오도 포함됩니다. 요를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요요' 라는 글자가' 토도' 라는 뜻이어야 한다고 예상했다. (신, 삼, 묘, 제비는 기본적으로' 김도, 목도, 물이 많고, 불이 많다' 라는 뜻이기 때문에, 나는 신이라고 생각한다. "야오" 는 가장 촌스러운 한자여야 한다.
오행 중, 결토를 나타낸다
번체와 간체선 번체선 이름은 오행부 병음을 그리는 법을 배운다.
요요 9 9 9 투약
오행: 흙
[벤] 야오 [붓글씨 ]9[ 부수] 흙
[이름] 획: 9;
[전통 획] (요: 9)
[강희사전] 원본 1:[ 요] 0 15 1 페이지
고산
양
& lt 모양 >
[산이 높다]. 주로 이름 지정에 사용됩니다.
강희 사전 페이지: [266151; 원본 그림 2: 228 면
고산
요, 두 번 ...
고대에는 야오와 같았습니다.
정 코드: BBB, U: 579a,: 8890.
획 수: 9, 어근: 페인팅, 획 순서 번호:121121/kloc-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