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천 어시', 일명' 곽천 Xi' 는 진 () 이후 역대 제왕이 물려준 도장으로 진시황 () 의 명을 받은 도장이다. 그것의 방원 길이는 4 인치이고, 뉴질랜드에는 다섯 마리의 용이 있다. 정면에는 리스제가 쓴' 하늘에 명령을 받고 만세' 라는 8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어' 황권신수, 정통합법' 의 증표로 새겨져 있다. 나중에 역대 황제들은 모두 이 도장을 표지로 하여 희세의 보배, 나라의 중기로 여겼다. 당신이 그것을 얻으면, 그것은 당신이 "운명의 운명" 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잃으면, 그것은 당신의 행운이 고갈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큰 자리에 올랐지만 이 도장이 없는 사람은 모두' 백제' 로 조롱을 받고 세상에 의해 불신으로 멸시받았다. 그 결과, 큰 보물을 원하는 사람들은 서로 경쟁하여 국지의 반복적인 이주를 초래하여 2000 여 년 동안 중국의 적현으로 옮겨왔습니다. 그러나 결국 사라지고 아무도 본 적이 없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진시황은 벽색 (블루다옥을 가리킴) 으로 국새를 만들어 8 개의 큰 글자를 인쇄하며 "나는 천명이므로 장생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진 이후, 나는 봉인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한다. 도장을 받았을 때, 진짜 주문이 있다고 들었다. 아무것도 도장이 아니라 목적조차도' 화이트보드' 이다. " "세상은 제통이도가 아니라 새, 새의 득실은 천명의 연속이나 연표, 혹은 위선봉호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대 정통 분쟁에서 관인은 왕왕 초점이다. 행운은 추상적인 관념이기 때문에 물화의 증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런 정치 문화 전통은 송대까지 이어졌다.
고 () 저우 () 태조 곽위세 () 는 국새 () 를 전 세계에 퍼뜨리려 했으나, 어쩔 수 없이' 제보' 등 양 측 도장을 새겨서 북송 () 까지 전해져 왔다.
북송 5 년 (1098), 함양시민단 단의가 북한에 옥새를 바치자 국자감, 어사대, 의부, 비서성 등을 소집하여 상의했다. 13 명의 대학사가 전조의 기록에 근거하여 고증한 후, 모두' 한대 이전에 국보로 전해진 보물' 이라고 생각하여 철종이' 날을 택하여 받아라' 를 원자로 바꾸었다. 그러나 송나라의 많은 문인들은 이 신화 을 믿지 않는다. 이신천, 조언위 등은 진정한 시조가 이미 한말 동탁의 혼란에 의해 파괴되었다고 생각한다. 명나라 사람들의 비판은 예리하다: "다른 천서의 지혜입니다! 천추년은 상서로운 해이고, 해는 원년이다. 종교파를 시험하는 방법이 다를 뿐만 아니라 수능 진파의 상징이기도 하다. "
송대의 정치인들은 여전히 이런 전통적인 정치 수작을 계속하고 있지만, 그 시대의 지식 엘리트들은 이미 국새를 전하는 정치적 미신에서 벗어났다. 유서는 사마광탄에게 자신의 관점을 진술한 적이 있다. "도통학은 한유에서 흥성했고, 오행상생은 대대로 도통으로 전해졌다. 만약 유물의 보물이라면 목을 졸라매고 반군과 도둑들에게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그들의 야망을 집행할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유서의 공식 도장에 대한 부정은 철저하다. 그는 시조가 믿을 수 없다고 비난하지 않고, 단지 시조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고, 신화시조의 정통 관념에 동의하지 않는다. 후인도 말했다. "진산도 좋지만, 인쇄는 그것과 무관하고 적절하지 않다. 진 () 에게 좋지 않고, 인도는 아름답지만, 치는 것은 적당하고, 깨는 것은 적당하며, 어떻게 세상을 전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송유가 관인에 대한 철저한 부정으로 더 이상 정치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지지 않게 된 것은 몰락의 운명을 결정짓는다.
북송 말년이 되자 혜종은 용용용용용화귀했고, 또 열 개의 도장을 더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그가 뱀을 그리는 것을 비웃었지만, 사실 송휘종은 국새의 지위를 약화시킨 것 같다. 송정강 원년 (서기 1 126 년), 김병이 변량을 돌파하고, 휘진 황제가 약탈당하고,' 곽천 Xi' 가 대진국에 약탈당하고 자취를 감추었다.
그러나 원대에도 습조와 관련된 정치적 사건이 발생했다. 지원 31 년 (1294) 에 시조 쿠빌라이가 사망한 후, 모든 종실 왕들이 모여 새로운 군주를 세우는 것에 대해 토론했다. 당시 왕위의 주요 쟁탈자는 진금의 장남 왕진 간말라와 삼자 철목이었다. 두 형제가 막상막하이기 때문에, 3 개월여 후에도 왕위 계승자를 확정할 수 없다. 이 결정적인 순간, 어사 중정은 목화리 후예 집에서 나온 국새를 철목르의 생모인 귀비에게 바친다고 한다. 티무르는 결국 중신 백안과 옥새 티무르의 지지 아래 계승하여 성공을 위해 계승하였다. 습조는 이 일에 대해 크게 소란을 피우지만, 그것은 전대와는 달리 특례로 여겨져야 한다.
사실 원나라는 국새의 전승을 중시하지 않는다. 하오 징 (Hao Jing) 은 "진 인 (Qin Yin) 은 최근 금 (Jin) 이 사망 한 후 얻은 것으로, 망국의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보물이 아니었다" 고 말했다. 증명할 수 있다. 쿠이 미 시안 (西安) 시 톤, 분명히 일시적인 급선무입니다. 당시 한림학사 동문용의 말은 매우 노골적이었다. "회사는 진 1,600 여 년 동안 있었지만, 가운데에서는 흔하지 않았다. 오늘 황제의 손자가 복무할 때, 그는 적당한 때에 나올 것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 이것은 습관에서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를 보여준다. 기껏해야 공인이 당시의 세속적 관념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음을 설명할 수 있다.
명청을 즈음하여' 국가법령' 이라는 외침이 나타났지만, 모두 베껴 쓴 것이다. 아무도 믿지 않을 것이고, 아무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이는 공인에 이미 어떠한 정치적 호소력도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믿음명언) 홍지 13 년 (1500), 산시 () 성 귀현 () 의 마오지학이 진흙 기슭에서 옥새를 차지했다. 지사 Xiong 이순신 은 다시 생각, 그들은 제공 하는 경찰 을 보냈다. ". 예부 관원 푸한은' 절도는 단지 문방기만을 위한 것이지, 즐거움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청전옥은 도장이 진시황으로부터 얻은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후에 한에게 전승되었다. 자연은 총명한 권력 쟁탈이다. 이는 명령을 받기에 충분하다는 뜻이지만, 명령이 덕보덕을 위한 것임을 알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그래서, 얻을 수 없으면 위조하여 사람을 속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얻었다면, 군주와 대신은 그것을 세상에 전시하게 되어 매우 기쁠 것이다. 모두 천백 년 동안의 웃기다. ['하느님은 그 말씀에서 나오시지만, 없음'].
또 한 번은 천계 4 년 (1624),' 임장인은 밭을 갈고 옥새를 얻는다', 옥새는 시조와 같다. 허난 총재 쳉 샤오 (cheng Shao) 는 북한 원자바오 (Chao Wen) 에서 "Xi Qian 은 오랫동안 징발하지 않았다. 오늘의 도장은 대신에게 적합하고, 지하에 묻혀서는 안 되며, 사적인 것도 아니다. 나는 법원에 관원을 파견할 것이다, 나는 조공에 참여한다. 가장 중요한 보물은 독일에 있지만 바다표범 돌격대는 아니다. 그래서 나는 먼저 뉴스를 틀고 명령이 멈출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이야기하자. " 이 일 이후 글이 없어졌는데, 아마 없어졌을 것이다.
청나라 초년경에는 자금성에 있는 옥새가 39 개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국새' 라고 불렸다. 건륭은 고종에 있을 때 쉽게 고증할 수 있는데, 틀림없이 모조품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거짓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문제는 없다. 청나라의 고종 황제도 문장' 국조의 전설' 을 한 편 썼는데, 명청 정치가가 국새를 계승하는 진실한 마음가짐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만약 네가 보물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그것이 정말로 습관이라고 해도, 너는 그것이 습관인지 물어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보물명언) ...... 나는 맛 이론, 신사 는 보물 에 있지 않습니다. 바오 무거운 있지만, 귀; 명등의 위망, 신용을 지키는 것과 차기, 배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무덕은 산과 강의 위태로움, 대지의 부, 타인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이 작은 자로 자급자족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중퇴경록" 볼륨 26 에 따르면 설상공 "고종 정의물" 에 따르면, 인전세본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집원을 위한 것이고, 하나는 채에게 주는 것이다. 건륭이 3 년 동안 얻은' 습조' 는 채와 같지만' 선인의 모방' 으로 비난을 받았다. 우리는 명청 정치가의 관인에 대한 비판이 일종의 공통된 가치취향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푸한 () 은 "덕대 인도 ()" 를 명령했고, 정사우 () 는 "지존보 () 는 덕에 있고, 인인도 ()" 라고 말했고, 고종 () 은 "군은 덕에 있고 보보 () 는 없다 그들이 주창한 가치관은 송대 선인들과 일맥상통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송대 이후 관인이 점점 더 받아들여지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