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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축제 월작문 3 13 자

구성 재료:

첫 번째 편: 추석부터 달까지의 작문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매우 오래된 풍습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주조에서는 고대 황제가 춘분에 태양을 제사하고, 여름부터 일까지 대지를 제사하며, 추분에 달을 제사하고, 겨울부터 일까지 하늘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배장소는 일단, 지단, 월단, 천단이라고 불린다. 남동쪽과 북서쪽의 네 가지 방향에 있습니다. 북경의 월단은 명청 두 대의 황제가 달을 바치는 곳이다. 예기' 는 "천자는 봄과 양, 가을은 저녁이다. 조선자, 달의 저녁도. 클릭합니다 이곳의 월석은 밤에 달에 제물을 바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풍습은 법정과 상류층 귀족들에게 봉행될 뿐만 아니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민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추석의 풍습은 많고, 형식이 다르고, 각지마다 다르지만,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그중 월병을 먹는 것이 가장 흔한 풍습이다.

제 2 장: 중추절 관습의 역사적 변화

추석은 처음에 당대에 형성되었지만, 이때 사람들은 추석을 주로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하며, 추석에 대한 기록은 없다. 송대의 추석에는 배월에는 일종의 민속이 있었지만, 당시 배월은 추석 풍습에서 중요하지 않거나 보편적이 아니었으며, 의식도 후세보다 훨씬 덜 성대했다. 우리가 현재 보고 있는 정보에 따르면 송대 배월이 달에 기도하고 소원을 빌었던 것은 주로 남자아이와 소녀였다. 송대 김영의' 신제 취옹담' 권 4' 8 월' 에 따르면 "추석, 자본상월회는 다른 군과는 다르다. 온 도시의 아이들은 부귀든 열두 살이든 열세 살이든 어른으로 분장하고 계단을 오르거나 아트리움에서 분향을 할 수 있으며, 각각 그 시기가 있다. 남자는 두꺼비궁에서 일찍 나가고, 승선계고,. 여자는 창아를 원하고, 지팡이는 명월을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

당시 어떤 사람이 시를 한 편 썼는데, "사람이 일찍 본론으로 들어선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창아가 소년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너무 일찍 유명해졌으니 우리도 놀라지 말자. 창아는 소년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또 한 가지 전설이 있다. 전국시대에 제나라에는 우안성이라는 여자가 있었는데,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여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달의 어린 시절로 인해 그녀는 나중에 그 미덕으로 궁궐에 선출되었지만, 황제는 그녀를 좋아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녀는 못생겨서 그녀와 동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황제는 달을 감상할 때 그녀를 보았고, 그녀를 매우 아름답게 보았고, 그녀를 매우 좋아하고, 그녀를 총애하고, 그녀를 황후로 삼았다. 송대 시인 유진옹은' 소년미인, 추석비 후 무월' 이라는 시에서' 웃어라, 배월은 결코 둥글지 않다' 고 썼다 위의 기록에 따르면 송대의 추석은 후세의 추석과 크게 다르다. 첫째, 배월은 소년 소녀이고, 명청 이후 남성은 배월이 아니라 주로 성인 여성이다. 둘째, 이때 달 예배식은 비교적 간단해서 음식을 제물로 준비하지 않았다. 게다가, 예배에서 일어난 일은 달맞이 행사에 있었다. 후세처럼 특별한 예배의식도 아니고, 보편적으로 각지에서 거행되는 의식도 아니다.

송대에서는 여성이 결혼 후 자식을 위해 복을 기원하는 기록을 보지 못했지만, 송대에서는 김영지의' 취옹의 뜻은 술 신편록' 에' 옛말: 야월명, 토끼 임신, 다자' 라는 말이 있다. 늙은 해변 조개는 달빛을 내뿜으면 진주를 많이 생산하는데, 내년에는 그 구슬을 채취하여 토끼를 잡는 것보다 낫다. " 토끼를 키우고 진주를 따는 사람은 오늘 밤 점을 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토끼가 달빛 아래서 놀고 임신하면 앞으로 작은 토끼가 많이 태어난다고 한다. 오래된 해변 홍합은 달빛 아래서 숨을 쉴 때 많은 진주를 생산할 수 있다. 여기서도 월신이 생식을 담당하고 있지만, 사람의 출산을 관장하는 것이 아니라 토끼와 홍합의 출산을 관장한다는 뜻이다. 이것은 달에 옥토끼 전설이 있어서 보름달이 구슬 같다.

제 3 편: 추석 배월

우리나라 고대에는' 가을저녁달' 의 풍습이 있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얹고,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달빛 아래 달 조각상을 달의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붉은 촛불이 높이 타오르고 있다. 온 가족이 번갈아 가며 달을 예배한 후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었다. 사전에 사람을 잘라서 온 가족의 인원수를 계산하고, 집과 외지의 인원을 모두 합치면, 많이 자르거나 적게 자를 수 없고, 크기는 동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청 이후 시대 관계로 사회생활의 현실 공리적 요소가 두드러져 일본과 중국의 세속연미가 짙다.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서정화, 신화 문인 전통이 약화되고, 공리적인 숭배, 기도, 세속적인 감정, 소망이 일반 민중의 추석 풍습의 주요 형태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민속 배월' 은 재회, 오락, 행복에 대한 동경이 되었다. 월별로 사랑을 보내다.

한 가지 전설은 ...

옛날 제나라의 추녀는 소금이 없다고 전해진다. 그녀는 젊었을 때 예배에 매우 경건했다. 자라서 그녀는 우월한 품성으로 궁궐에 들어왔지만 총애를 받지 못했다. 8 월 15 일에 달을 보자 천자는 달빛 아래에서 그녀를 만나 그녀가 아름답고 출중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그는 그녀를 황후로 세웠고, 추석에는 달을 숭배하는 데서 왔다. 달의 중간에 창아는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달을 숭배하며 "창아처럼, 얼굴은 명월처럼" 되기를 바란다.

의식

사실, 예배는 제사 달에서 발전하기 때문에, 예배는 제사 달과 비슷하다. 과정은 대략 다음과 같다: 분향, 헌주, 축배어 읽기, 축배어 굽기, 달빛지, 배월.

제 4 장: 중추절의 달 숭배 관습

달을 숭배하는 목적은' 남자가 두꺼비궁에 일찍 가고 현귀고를 오르고 싶다' 는 것 뿐만 아니라. 여자는 창아처럼 보이고 깨끗한 달처럼 둥글기를 원한다. 민간에서는 곡식이 풍작할 것인지, 더 나아가 배월이라는 여자가 아이를 찾을지 예측하기 위해 배월을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달 숭배, 고대인들은 그것을 "달 예배 희생" 이라고 불렀다. 엄밀히 말하면, 두 가지' 월례 희생' 이 있다.

일단' 추분' 날, 목적은' 추위를 맞이하는 것' 이었다. 입추 이후 은기는 점차 번영하기 시작했고, 고대인들은 이날 밤 제사 행사' 배월제사' 를 거행했다. 달이 흐려서 "춥다" 를 의미하기 때문에 "추위를 맞이하다" 라고 부른다. 당인 육덕명은 이주 () 의' 귀신은 해와 달을 숭배한다' 는 말을 해명하면서 "제일월 () 은 춘분 (), 가을은 만월 () 으로 나뉜다" 고 말했다. 늦달' 은 추분 밤에 달에 제물을 바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고대인의 가장 중요한' 배월절' 은 음력 8 월 15 일 저녁, 즉 추석이다. 이런 바람은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시대와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달 제사' 의 풍습도 대동소이하다.

일반적인 가정은 궁정에서 달에 과일과 월병을 바치고, 제사를 지내고, 달을 감상하는 것이다. 예컨대 하남' 구시현지': "추석 열과주전, 남녀망월예배, 이미 즐거이 마셨고, 연극월이라고 합니다." "제도풍요" 도 "달밭을 떠나면 달을 맞이하고 달빛지를 태우고 제물을 철회하고 고향을 떠나는 사람은 최선을 다한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가족 숭배의 형식이다.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이 놀러 나가는 풍습도 있다. 이런 월례 풍습은 남송 () 이 새로 편찬한' 취옹노트' 에 기록되어 있다.' 경성상월회' 는 다른 군현과는 다르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열두 살까지 갈 수 있는 가족은 모두 어른으로 분장하여 달 예배의 궁정에서 계단을 오르거나 분향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각자 자기의 시기가 있다. 남자는 일찍 두꺼궁에 가서 선녀 월계수나무를 오르고. 여자는 창아처럼 보이고 깨끗한 달처럼 둥글기를 원한다. " 이 말은 달을 숭배하는 성황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달을 숭배하는 목적도 지적한다. 사실, 달 숭배의 목적은 "남자가 두꺼비궁에 일찍 가서 월계수 등반을 하고 싶어한다. 여자는 창아처럼 보이고 깨끗한 달처럼 둥글기를 원한다" 는 것에 국한되지 않는다. 민간에서는, 사람들은 또한 예배월로 농작물이 풍작할 것인지를 예측한다. 소소소록' 은' 메밀을 차지하다' 는 민속을 담고 있다.' 추석에는 달이 없고, 토끼는 불임이고, 홍합은 태어나지 않고, 메밀 휴가는, 토끼 홍합은 바라고 있다. " 과학적이지는 않고 거의 터무니없는 이야기지만, 달에 대한 고대인들의 숭배와 이용도 반영된다.

달이 마이너스이고 주가 출산하기 때문에 고대에는 심지어 여자들이 달을 숭배하며 어린이를 구걸하기도 했고, 심지어' 어린이를 구걸하는 것' 까지 추석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꼽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람들의 아이들이 달 밑단에서 과일케이크와 반지복을 잘 입고, 단체로 달을 바라보고, 연설을 하는 것을 초청 아줌마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들은' 월곡' 이 아이를 보내기를 바란다. 청대에서는' 달 구걸자' 가' 가을을 건드리다' 와 연결되어 있다. 도광안휘 번창현지는 현지 추석의 밤을 서술했다. "여자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은 채소밭에 가서 호박을 훔치는 것이 가을을 건드리는 것이다. 중년 거지도 있기 때문에 친척과 친구들도 밤에도 호박을 들고 폭죽으로 돌려주며 사람을 보내라고 한다. " 이것들은 모두 달 예배아동에 대한 사람들의 좋은 축원을 반영한다.

오늘날, 달을 숭배하는 추석은 여전히 사람들이 즐기는 명절이지만, 그 문화적 내포는 이미 다소 달라졌다. 달이 둥글면 사람도 둥글게 해야 한다. 달이 밝기만 하면 달을 숭배하는 풍속이 계속될 것이다.

제 5 장: 소수 민족의 중추절 관습

달을 제사하고 달을 숭배하는 풍습은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매우 유행한다. 추석 밤에 윈난 () 족 인민들은' 달 숭배' 풍습이 유행했다. 착용의 전설에 따르면 달은 황제의 셋째 아들이 변한 것이다. 요컨대 용감하고 강인한 젊은이다. 그는 다이 인민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다이 인민의 사랑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불행하게도 세상을 떠난 후 달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 부드러운 달빛을 계속 발하며 어둠 속의 태족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왔다. 추석에는 이른 아침 일찍 화약총을 들고 산에 가서 화새와 꿩을 쏘고 명절 야생동물 고기 사냥을 했다. 처녀 며느리들은 호당에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쁘다. 그들은 모두 명절 저녁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할머니는 찹쌀밥을 볶느라 크기가 다른 음식을 끓이느라 바쁘다. 테이블 네 장의 각 모퉁이에 찹쌀떡을 하나씩 넣고 떡마다 냉향을 넣는다. 달이 산림 상공으로 올라가면 차가운 향기가 불붙고 온 가족이' 달 숭배' 를 시작한다. 그런 다음 영웅암 끝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공중에 화약 총을 놓았다. 마지막으로, 가족은 반갑게 작은 네모난 탁자 주위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웃으며 달을 감상하며 화기애애애하게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로춘족이 달을 제사할 때 공터에 맑은 물 한 대야를 놓고 대야 앞에 무릎을 꿇고 달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토족들은 대야에 맑은 물을 가득 채우고 달의 그림자를 대야에 넣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자갈로 대야의 달을 계속 부수는데, 흔히' 달을 부수다' 라고 불린다.

계서장족의' 제월문의 신' 활동이 더욱 전형적이다. 매년 여름력의 8 월 중순에, 일부는 추석 밤이다. 사람들은 마을 끝의 노천에 제단을 세워 제물과 향로를 모시고 있다. 탁자 오른쪽에는 한 자 정도 높이의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가 군락나무를 상징하며, 달의 신이 내려온 사다리이기도 하다. 이곳에는 오래된 달 신화 요소가 보존되어 있다. 전체 행사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월신을 초청하여 1 ~ 2 명의 여성이 월신 대변인으로 활동한다. 하나님과 인간은 서로 노래한다. 루나 점술 점쟁이; 가수는 주문가를 부르며 네 단계로 달신을 하늘로 돌려보낸다.

몽골어' 달 쫓기'. 추석 밤에는 몽골 사람들이' 달을 쫓는' 게임을 좋아한다. 사람들은 말을 타고 은빛 달빛 아래 초원을 질주하고 있다. 그들은 말을 채찍질하여 서쪽으로 질주했고, 달은 동쪽에서 솟아올라 서쪽에서 떨어졌다. 집착하는 몽골 기수는 달이 내려갈 때까지' 달을 쫓는다' 는 것이 그 이상이다. 티베트인들은 "달을 구하다". 티베트 일부 지역의 티베트족 동포들이 추석을 축하하는 풍습은' 달을 찾는 것' 이다. 그날 밤, 젊은 남녀와 인형들은 강변을 따라 물에 비친 명월을 따라 주변 연못의 달빛을 한 번 비춰 집으로 돌아가 월병을 먹었다.

혁철족' 달 숭배'. 중국 동북의 혁철족 정착지에서는 추석 동안 포도를 따고 달에 제물을 바쳤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총명하고 근면한 혁철족 며느리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학대를 견디지 못하고 강변으로 달려가 달에 도움을 청했다. 마침내 달로 뛰어갔다.

덕앙족' 달 꿰기'. 윈난 () 서덕앙족 청년 남녀, 추석 명월고조, 산색 장벽, 수시로 은은하고 아름다운 조롱박 () 이 들려오고, 청년 남녀가 함께' 달달' 을 하며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달맞이' 를 통해 혼약을 정하고 빈랑을 보내고 차를 배달하기도 한다.

아시인들은 "달에 뛰어 올랐다." 아히족이 추석을 축하하는 전통 풍습은' 달에 뛰어오르는 것' 이다. 추석 밤에는 각 마을에서 산촌의 공터에 사람들이 모였다. 거즈를 입은 아가씨가 뛰어올라, 대삼현의 총각도 뛰어올랐다. 하지만 특히 선동적인 것은 젊은 남녀가 사랑을 표현하는 듀엣이다. 마치 달이 이씨에게 감동을 받은 것 같다.

추석 밤, 묘족 사람들은 달빛을 목욕하고, 은은한 갈대를 연주하고, 묘족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춘다. "달의 날" 행사에서 젊은이들은 서로 적합한 사람을 찾아 서로 고백한다. 마치 달과 맑은 물처럼. 그들의 마음은 순수하고 밝으며, 영원히 백 년 동안 떠나지 않을 것이다.

고산족' 상월' 은 대만성 산간 지방에 거주하는 고산족 동포로, 추석 달이 높고 빛이 대지에 쏟아질 때 민족 의상을 입고 둘러앉아 노래와 춤을 추고,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하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후난 () 성 동족 () 향의 추석 밤에는 재미있는 풍습' 달채소 훔치기' 가 유행하고 있다. 옛날, 추석 밤, 월궁의 선녀들이 저승에 와서 이슬을 가득 쏟았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선녀의 이슬은 사심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밤에 이슬이 뿌려진 과일과 채소를 즐길 수 있다.

추석 밤에 동족 소녀들은 꽃우산으로 사랑하는 정원에서' 도둑질' 로 여겨지지 않고 나물을 땄다. 그들은 일부러 소리쳤다. "여보세요! 너의 과과 채소는 모두 나에게 벗겨졌다. 우리 집에 와서 기름차 먹자! " 원래 그들은 월궁 요정의 도움으로 붉은 선을 통과했다. 만약 네가 과과를 따낼 수 있다면, 그것은 그들이 행복한 사랑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쌍으로 자란 콩이 그들이 따는 대상이 되었다. 아주머니도 그날 밤 다른 정원에 가서' 달요리를 훔쳤다' 고 했지만, 그들은 가장 뚱뚱한 오이나 싱싱한 푸른 콩을 얻기를 원했다. 이는 아이의 살찌고 털이 많은 건강 (모두의 해음은 아이를 가리킨다) 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남자도 달요리를 훔치는 풍습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도 달선녀가 그들에게 행복을 주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야외에서 밥을 짓고 먹을 수 있을 뿐, 집으로 가져갈 수는 없다. 달요리를 훔치다' 는 동채의 추석 밤에 무한한 기쁨과 신기한 광채를 더했다.

제 6 장: 상하이 추석의 제월과 분향

상해 추석의 풍습에는 제월과 분향이 포함된다. 달을 제사할 때 달이 뜨면 노천설안에 월병, 과과, 팥, 토란, 연근 등의 음식, 옥토끼 월궁절립도가 내장되어 있다. 고대에는 달이 그늘에 속해 있었다. 예배 달, 여성 먼저 예배, 남성 예배 후. 어떤 사람들은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예배 후, 가족은 단주를 먹고, 달밥을 먹는다. 여자가 친정으로 돌아가 잠시 머물면 추석 밤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왜냐하면 단절이기 때문이다. 추석 밤에 여행을 떠나 달을 감상하는데, 상해에서는 이를' 월상 한가로이' 라고 부른다. 여자가 함께 야유하는 것을' 달밟기' 라고 한다. 상해 소동문 밖에 있는 육가석교, 다리 밑에서 출렁이는 명월그림자가 하늘의 명월과 묘한 대비를 이루었다. 이 때문에 관광객들은 추석 밤에 짜여져 앞을 다투어 구경한다. 이' 석량야월' 은 상해에서 매우 유명하여' 상해 팔경' 중의 하나로 불린다.

상해 민간에는 분향 싸움도 하는 풍습이 있다. 소위 향통이라고 하는데, 향통이라고도 하는데, 프레임지를 담은 가게에서 만든 것이다. 그것은 정사각형으로, 크고 아래가 작고, 큰 주 폭은 약 2 피트이다. 향촉 바깥쪽에 아사 실크를 싸서 월궁 파빌리온 누각과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고, 일부 향초는 실향으로 짜여 있고, 종이로 제본된 용문 퀘성과 채색 깃발을 장식한다. 상해의 추석 분향 폐점 장면은 남원이 가장 성대하다. 게다가, 도시 안팎의 많은 다리 교각에는 모두 특제 대형 향통이 놓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