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양 고전 저작어록 (1) 함성이 광야에서 떨어지는 것은 마치 삼키는 것처럼 희미한 소리를 남기지 않았다. 완전한 침묵은 무거운 밤에 무게를 더해 주고 나의 외로움도 깊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2) 사람의 그 빛은 우리가 두려움 속에서 얼마나 어리석은지 볼 수 있을 만큼 미약하다. 인간의 지혜는 고양이의 지능에도 깨지지 않는 한계가 있는 것처럼 견고하고 깨지지 않는 한계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응? 강양의 잡기와 잡문
3) 여행을 보내고, 작별 인사를 하고, 안녕히 계세요. 긴 차이는 고통을 늘리는 것인가, 고통을 줄이는 것인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내가 그와 멀리 갈수록 더 두려워져서 다시는 그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4) 나는 일찍이 작은 꿈을 꾸었는데, 그가 한 마디도 하지 않고 갑자기 떠났다고 비난했다. 그는 지금 일부러 천천히 걸었고, 나를 하나씩 보내달라고 하고, 가능한 한 모여서 작은 꿈을 만리장몽으로 바꾸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5) 창조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상상력이다. 경험은 어둠 속에서 타오르는 불과 같고, 상상은 이 불의 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불이 없으면 빛이 없지만 빛의 범위는 불의 크기를 훨씬 초과합니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6) 세상에는 소설이나 동화 같은 결말이 없을 것이다:? 그 이후로 그들은 영원히 행복하게 함께 살고 있습니까? 세상에는 단순한 행복이 없다. 기쁨은 항상 고민과 걱정을 수반한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7) 가난이란 단지 가산 한 채도 없이 자신의 자원에 의지하는 것이다. 자력갱생은 보장이 없다. 병들고 늙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을 자유롭게 지배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거나 잘하는 일을 한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8) 속담에? 채운은 쉽게 흩어지나요? 먹구름은 영원히 하늘을 차지할 수 있다.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한 세월은 돌이킬 수 없지만 기억에 남는 것은 빛과 열을 띤 프놈펜이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9) 하느님은 모든 행복을 한 사람에게 집중하지 않으십니다. 사랑을 받는다고 반드시 돈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돈이 있다고 반드시 행복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행복을 얻는 것이 반드시 건강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건강을 갖는다고 반드시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응? 강양의 백년 연설
(10) 사람이 영적으로 양심이 있는 동물이라면, 인생은 단지 자신을 알고, 자신을 훈련시키고, 자발적으로 자신을 개조하는 것이다. 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응? 강양욕
강양 고전작품 발췌문 1) 가능하다면. 난 당신이 남고 싶어, 난 떠날 거 야. 이기적이거나 제멋대로이지만, 나는 혼자 여기에 있고 싶지 않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2) 종서는 그를 말한다? 원대한 포부가 없고, 일생을 바치고, 공부만 하고 싶습니까? 。 이것은 나의 취미와 같다. -응? 강양의 잡기와 잡문
사람은 두 부분, 유형적인 몸과 무형의 영혼이 있다. 영혼의 아름다움과 악은 육체에 반영되지 않는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4) 사랑은 자기도 모르게 되는 것이다. 쉽게 얻을 수 있고 쉽게 볼 수 있다. 얻지 못하거나 얻지 못하는 것이야말로 얻기 어려운 진귀한 것이다. -응? 강양욕
5) 나는 사람들이 책만큼 잘 대처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그들은 너를 업신여기고, 너를 괴롭히거나, 너를 질투하거나, 괴롭히고 질투할 것이다. -응? 강양욕
6) 이제 우리 셋은 헤어졌다. 지난 일은 남길 수 없고, 죽은 자는 쫓을 수 없다. 나는 더 이상 다른 것을 찾을 수 없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7) 다른 사람이 진실을 말하지 않았다고 비난하는 것은 소설이 구조사실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비난하는 것과 같고, 한 장의 그림보다 사진을 찍는 것이 더 정확하다. -응? 강양의 잡기와 잡문
(8) 저녁노을은 점점 어두워지고, 황혼은 짙어지고, 들판은 낮고, 채소밭은 캄캄하고, 먼 곳에는 사람이 없고, 등불은 보이지 않는다. -응? 강양《개교 육기》
9) 긴 차이는 고통을 늘리는 것인가, 고통을 줄이는 것인가? 나도 몰라, 하지만 그와 멀리 갈수록 더 두려워져서 다시는 그를 볼 수 없어.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10) 사람은 작고 인생은 짧지만, 사람은 배울 수 있고, 수양을 할 수 있고, 향상시킬 수 있다. 사람의 가치는 자신에게 있다. -응? 강양의 잡기와 잡문
1 1) 수치심은 종종 잊게 하고, 실망스럽고 굴욕적인 일은 항상 기억하고 싶지 않아 기억의 체에서 쉽게 새어 나온다. -응? 강양《개교 육기》
12) 누가 하늘과 땅이 무자비하다고 말하는가? 그것은 그저 살짝 웃으며 한숨을 쉬었을 뿐, 자제하는 바람만 불었다. 일단 긴장을 풀면 천지는 지탱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응? 강양의 바람
(13) 높이 오르고 싶지 않은 사람은 넘어지거나 다른 사람을 따돌릴 필요가 없다. 그는 자신의 순수함을 유지하고, 자연스러워지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전념할 수 있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14) 인생은 단지 자신을 알고, 자신을 단련하고, 자발적으로 자신을 개조하는 것이다. 당신이 동물과 같기를 원하지 않는 한, 말하기는 어렵다! -응? 강양욕
15) 내가 전에 한 일을 분명히 봤어? 우리 집? 우리 아파트는 여행 중의 여관일 뿐이다. 집이 어디예요? 잘 모르겠어요. 나는 아직도 집으로 가는 길을 찾고 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16) 책을 읽을 때, 우리는 항상 가장 높은 수준에서 책 한 권을 감상하고 평가한다. 우리는 밧줄을 사용할 때 항상 가장 약한 단락에서 밧줄의 좋고 나쁨을 판단한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17) 영원하지 않다. 우리는 생활이 울퉁불퉁하여 늘그막에 안식처가 있다. 그러나, 낡은 병은 이미 우리에게 인생의 길에서 끝까지 가라고 재촉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이제 우리 셋은 헤어졌다. 나는 더 이상 다른 것을 찾을 수 없다. 우리가 함께 살아온 세월을 되새기고 그들과 다시 만날 수 밖에 없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19) 나는 늘 맴도는 말 한 마디만 기억한다. 사람이 당시의 처지는 소용돌이 속의 낙엽이나 건초처럼 자기도 모르게 되었다. 그런대로 괜찮은데, 사람이 주인이 될 수 있을까? 강양의 《생명의 변두리로 가다》
20) 사람은 다양한 수준의 운동을 통해 다양한 수준의 수양과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향신료처럼 부서질수록 향이 짙어진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강양 고전에 관한 어록 1) 비천한 사람만이 세상의 진실과 인정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있다. 한 사람이 더 높이 오르고 싶지 않으면 넘어지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따돌릴 필요도 없다. 그는 자신의 순수함을 유지하고, 자연스러워지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2) 나는 큰 소리로 외쳤다. 함성이 광야에 떨어지는 것은 마치 삼키는 것 같고, 한 가닥의 희미한 소리도 남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함성, 함성, 함성, 함성, 함성) 완전한 침묵은 무거운 밤에 무게를 더해 주고 나의 외로움도 깊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3) 교양 있는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겉모습이 아니라 분노가 반드시 그의 판단과 선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은 아니다. 감정이 만족되거나 누설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냉정해야 지능이 감정에 이끌리지 않는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4) 중국에는 옛말이 있다:? 문필은 보배입니까? 。 사람들은 네가 얼마나 잘 썼는지를 통해 네가 누구인지 판단할 것이다. 신중국에서? 말? 무슨 일이야? 보물 찾기? 。 사람들은 너의 연설을 듣고 네가 누구인지 판단할 것이다. -응? 강양욕
5) 어려움과 번뇌 중에서 내가 가장 의지할 수 있는 자질은 내가 고생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난이 지혜를 낳기 때문이다. 시련을 겪지 않고 인생이 얼마나 울퉁불퉁한지 모르겠다. 몸소 경험하면 총명하고 유능해질 수 있다. -응? 강양의 잡기와 잡문
6) 하느님의 본성은 평등하다. 빈부 귀천을 막론하고 모두 영혼, 인격, 인간성이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의 출신과 경험, 그리고 타고난 자질은 훨씬 불평등하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7) 큰 시대에 개인은 일엽편주와 같이 표류할 수밖에 없었고, 간혹 동정을 풍자하기도 했지만, 사람은 한 걸음 한 걸음 여유롭게 무덤으로 향할 수밖에 없었다. 운명은 여기서 비극이 아니라 막대한 풍자이다. -응? 강양《개교 육기》
(8) 서양인들은 교만, 탐욕, 색욕, 분노, 폭식, 질투, 게으름이 허용된다고 말한다. 이 칠악은 불교인들이 말하는 탐욕, 분노, 광기도 포함한다. 이 모든 죄악은 인류의 혈육에서 비롯된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9) 사람들이 커튼을 걷고 있으니 훔쳐보지 마라. 나는 차라리 스스로 하나, 화려하거나 단순하게 걸고 싶다. 끊지 않거나 매달리기 귀찮다면 노출된 창문을 열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너는 다른 사람의 커튼을 존중해야 한다. -응? 강양의 커튼
(10) 솔직히 말해서, 나는 욕을 하는 것보다 욕을 받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욕을 하는 것은 자기공연이고, 욕을 받는 것은 고의로 무심코 다른 사람의 공연을 보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지, 진실한 감정이 아니라, 왕왕 흥미를 자아낸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1 1)? 세상의 좋은 일은 강요하지 않고, 채운은 흩어지고, 유리는 깨지기 쉬운가? 。 이제 나 혼자만 남았다. 나는 내가 과거에 무엇을 했는지 분명히 보았다. 우리 집? 우리 아파트는 여행 중의 여관일 뿐이다. 집이 어디예요? 잘 모르겠어요. 나는 아직도 집으로 가는 길을 찾고 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12) 만족감을 유지하는 것이 마음을 정련하고 영혼을 정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모든 즐거운 즐거움은 모두 정신에 속한다. 이런 기쁨은 생활과 일을 즐거움으로 만들고, 정신에 대한 물질적인 승리이며, 영혼에 대한 정신의 승화이다! -응? 강양의 백년 연설
13) 아버지는 어쩔 수 없다고 하셨다. 너는 네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나는 안심하지 않는다. 뭘 좋아하는지 물어보죠? 저는 문학을 좋아합니다. 문학 공부? 소설을 읽고, 소설을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까? 아버지는 내가 좋아하는 것은 성적인 친근함이며 나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말씀하셨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14) 나는 항상 내가 유순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나는 좀 괴팍하고, 자주 우울하고, 심지어 자신의 우울증을 의심하고, 내가 태어난 것이 실수라고 느꼈다. 내가 한 말, 한 일, 회상할 때 항상 부적절하다고 느낀다. 나는 모든 것이 틀렸다. 내가 왜 존재하는가? 강양의 욕실.
(15) 책을 읽을 때, 우리는 항상 가장 높은 수준에서 책 한 권을 감상하고 평가한다. 우리는 항상 가장 약한 부분에서 밧줄의 질을 판단한다. 벤치에 앉아 있는 바보는 독서처럼 책을 읽는 것이 낫다. 정치인이나 기업가는 사람을 밧줄로 써야 할지도 모른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16) 아진이 죽었고, 종서가 죽었고, 우리 셋도 헤어졌다. 세상의 좋은 일은 견고하지 않고, 채운은 흩어지고, 유리는 깨지기 쉽다. 이제 나 혼자만 남았다. 나는 예전에 우리 집 아파트였었는데, 단지 여행 중의 여관일 뿐이라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나의 집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나는 아직도 집으로 가는 길을 찾고 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17) 사실,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허용되지 않는 일을 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신선 마법 무기가 필요하지 않으며, 지구에도 은신복이 있습니다. 다만 세상은 그것이 소중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젖은 천 셔츠처럼 몸에 달라붙을까 봐 두렵다. 이 은신복의 재료는 매우 허름하기 때문이다. 사람됨이 비천하고, 사람은 눈을 멀게 하고, 보고도 듣지 않는다. -응? 강양의 은신복
(18) 그러므로 참음은 자신을 침범으로부터 보호하는 방패이다. 내가 입었어? 은신복? 다른 사람은 나를 볼 수 없지만, 나는 다른 사람을 볼 수 있다. 나는 그들 중 하나가 되고 싶습니까? 제로? 남들은 나를 물건으로 여기지 않기 때문에 나를 업신여기는 사람은 모두 간파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자유를 추구하고 개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응? 강양의 잡기와 잡문
19) 그는 지금 일부러 느리게 걷고 있어, 나를 하나씩 데려다 주고, 가능한 한 많이 모여서 만리작은 꿈을 긴 꿈으로 만들라고 했다. 나는 그렇게 하기를 원한다. 태워 주고 안녕히 계세요. 안녕히 계세요. 긴 차이는 고통을 늘리는 것인가, 고통을 줄이는 것인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내가 그와 멀리 갈수록 더 두려워져서 다시는 그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20) 나는 생명의 가장자리에 서서 생명의 가치를 뒤돌아보았다. 평생을 살면서 평생을 단련한 사람은 언제나 어느 정도 성취할 것이다. 만약 네가 성적을 낼 수 있다면, 너는 이 세상에 살 것이다. 앞을 봐, 다시 앞으로 가면 죽을 거야. 영혼이 죽지 않는 이상 영혼이 자칭하는 것과 같은가? 나? 아직 한 곳에 있습니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2 1) 군중 속으로 사라진다. 바닷물로 둘러싸인 물방울, 풀숲에 숨어 있는 작은 들꽃과 같이, 묻지 않는다? 날 잊어요? , 묻지 마? 모란? , 편안하고 편안하게, 각각 필요한 것을 가져 가라. 한 사람이 더 높이 오르고 싶지 않으면 넘어지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따돌릴 필요도 없다. 그는 자신의 순수함을 유지하고, 자연스러워지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다. -응? 강양의 은신복
22) 사람은 붐비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혼잡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은 한 곳으로 비집고 들어갈 수 없다. 껍데기 안의 커널처럼 제각기 다르다. 햇빛에 흩날리는 가벼운 먼지처럼 제각기 다르다. 네가 바쁜 곳이 있으면 창문이 창문을 마주하고 있다. 각 집은 서로 관계가 없다. 커튼을 걸어 그 얇은 층을 당기기만 하면 천리 밖에 있는 다른 사람의 집을 격리시킬 수 있다. -응? 강양의 커튼
(23) 영성은 선과 악, 미추 등 도덕기준을 분별하는 본능이다. 양심은 사람들이 이러한 도덕적 기준을 준수하도록 장려하고 촉구하는 도덕의 마음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응? 식색도? 인간 본성, 고기 속; 영적 양심은 또한 인간의 본성이며 정신에 속한다. 이 두 가지 성질은 모순적이고 호환되지 않는다. 영과 고기가 조화롭지 못하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24) 하루 종일 앉아서 공부하고, 심지어? 우리를 재교육시킬까요? 노동자 주인? 아이도 귀찮아요. 스물 세 살 젊은이가 있나요? 주인? 작은 목소리:? 나는 매일 난로 앞에서 제강을 해서 피곤하지 않다. 지금 하루 종일 앉아 있는데 엉덩이가 아프고 머리도 아프고 온몸에 힘이 없어요. -응? 분명히, 사람들을 정련하는 것은 제강보다 더 번거롭다. -응? 냉대를 하다? 또한 매우 힘든 일입니다. -응? 강양《개교 육기》
25) 우리 집은 매우 간단하다. 우리 셋은 매우 간단하다. 우리는 세상과 무관하고, 다른 사람과는 상관이 없지만, 함께 모여서, 함께 있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우리가 함께 감당하면, 어려움은 더 이상 어렵지 않다. 우리가 함께 서로 도우면 어떤 고생과 어려움도 달콤하고 촉촉해질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조금 행복하다면, 우리는 매우 행복해질 것이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26) 나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갑자기 떠난 그를 탓하는 작은 꿈을 꾸었다. 그는 지금 일부러 천천히 걸었고, 나를 하나씩 보내달라고 하고, 가능한 한 모여서 작은 꿈을 만리장몽으로 바꾸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렇게 하기를 원한다. 태워 주고 안녕히 계세요. 안녕히 계세요. 긴 차이는 고통을 늘리는 것인가, 고통을 줄이는 것인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내가 그와 멀리 갈수록 더 두려워져서 다시는 그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27) 나는 왜 누군가가 아버지의 도움을 받아 눈물을 흘리며 어머니에게 절을 했는지 늘 궁금했다.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왜 누군가가 우리 아버지의 도움으로 1000 무 이상의 좋은 땅을 얻었는지, 20 년이 지났는데, 그녀는 아직 얻을 수 있는 싸다는 것을 잊지 않았다. 아버지는 늙고 병들고 가난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의 정신력을 착취한 후 두 개의 만두로 그녀의 고마움을 표현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차이가 왜 이렇게 큰가?
(28) 1997 년 초봄에 아진이 죽었다. 1998 년 말 종서가 세상을 떠났다. 우리 셋은 헤어졌다. 이렇게 쉽게 잃어버렸어요. -응? 세상의 좋은 일은 강요하지 않고, 채운은 흩어지고, 유리는 깨지기 쉬운가? 。 이제 나 혼자만 남았다. 나는 내가 과거에 무엇을 했는지 분명히 보았다. 우리 집? 우리 아파트는 여행 중의 여관일 뿐이다. 집이 어디예요? 잘 모르겠어요. 나는 아직도 집으로 가는 길을 찾고 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29) 예, 저는 이런 꿈을 여러 번 꿨습니다. 꿈은 다르지만 느낌과 취향은 항상 비슷하다. 자주 우리 둘이 한 곳에서 나오자 그는 사라졌다. 나는 도처에서 물어봤는데, 아무도 나를 상대하지 않았다. 나는 이리저리 찾아다니거나, 일련의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거나, 혼자 어두컴컴한 역에서 차를 기다리며, 차는 시종 오지 않았다. 나는 꿈속에서 매우 슬펐다. 그를 찾을 수만 있다면 함께 집에 갈 수 있을 것 같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30) 그녀의 조건은 가혹하지 않고 미묘하다. 예를 들어, 그녀는 남편이 그녀에게 충성하고, 그녀의 지휘를 따르고, 그녀가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그는 헛짚이 될 수 없다. 적어도, 그는 무대 위에 올려놓고 합격해야 한다. 그는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수재일 수도 없고, 너무 어리거나 너무 예쁠 수도 없고, 보통 여자가 그를 보지 못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는 똑똑한 주부의 노처녀처럼 허리가 시큰거리고 등이 아프지 않고 걱정이 없는 것이 가장 좋다. -응? 강양욕
3 1) 그는 뼈만 앙상하게 여위었고, 나는 용종이 늙었다. 그는 말할 힘도 없는데 눈을 뜨고 나를 대접하는가? 그는 지금 일부러 천천히 걸었고, 나를 하나씩 보내달라고 하고, 가능한 한 모여서 작은 꿈을 만리장몽으로 바꾸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렇게 하기를 원한다. 태워 주고 안녕히 계세요. 안녕히 계세요. 긴 차이는 고통을 늘리는 것인가, 고통을 줄이는 것인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내가 그와 멀리 갈수록 더 두려워져서 다시는 그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응? 강양은 우리 셋이다
(32)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반성하면 당시의 처지 때문에 어쩔 수 없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은 여전히 너를 봐야 한다. 점쟁이? 생명 창조? 그것을 배에 비유하는 거 맞죠? 부? 강에 비해 배는 강에서만 걸을 수 있다. 하지만? 생명 창조? 그리고 또? 주여? 그리고는요. 만약 배가 좌초되거나 전복된다면, 안에 또 다른 한 척이 있습니까? 나? 담당, 또한이 사람의 성격이 담당 하 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성격이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33) 이 물욕이 횡포하는 세상에서는 생활이 정말 힘들었다. 네가 일부러 성실한 사람이 되면, 남들은 너를 이용해 너를 괴롭힐 것이다. 만약 네가 재능이 좀 있고 잘생겼다면, 다른 사람들은 네가 너를 배척하는 것을 부러워할 것이다. 만약 네가 관대하게 양보하면, 사람들은 너를 침범하여 너를 다치게 할 것이다. 남과 다투지 않으면 세계에 무관심해야 하며, 동시에 실력을 유지하고 투쟁을 준비해야 한다. 다른 사람과 평화롭게 지내려면 먼저 그들과 교제하고 수시로 손해를 볼 준비를 해야 한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34) 인간의 인정은 밝은 달과 바람보다 더 맛있다. 책으로 볼 수 있지만 극으로 볼 수 있다. 책 속의 묘사와 극중의 묘사는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더라도 문학 작품일 뿐이다. 인정세계는 유치하고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종종 이성, 충격적, 놀라움을 뛰어넘어 더 깊은 수익과 멋진 오락을 제공한다. 비천한 사람만이 세상 인정의 진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가장 많았지, 관중 앞의 예술 공연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35) 막연하게, 당신은 꿈을 꾸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거리는 신비감을 더했다. 끝을 볼 수 없어 머나먼 광활한 국경이 없는 곳으로 변했다. 구름 속의 산천, 어두운 밤의 별, 희망의 미래, 뛰어난 이상, 존경하는 유명인, 마음에서 우러나온 약속? 아세요? ,? 커튼을 통해 흐릿하여 무한히 아름다운 상상을 할 수 있다. 커튼 사이의 간격이 싫다면 문으로 뛰어들어 커튼 뒤를 보면 적나라한 진실은 보이지 않는다. -응? 강양의 커튼
36) 나는 해선을 타고 출국하는 여행객이 나룻배에 오르는 것을 보았고, 배웅하는 사람들이 작은 배에 각양각색의 종이테이프를 많이 던진 것을 기억한다. 작은 배가 천천히 큰 배를 향해 달려갔는데, 가지각색의 종이띠가 연이어 끊어지자 기슭에서 박수소리가 요동쳤다. 누군가 환호 속에서 눈물을 흘렸다. 부러진 리본은 끊어진 이별과 같다. 이런 작별학교, 차 안의 선발대, 하차한 친족, 볼 수 있다면 결코 각양각색의 것도 아니고, 단번에 깨질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응? 강양《개교 육기》
37) 내 중학교에서 외운 고문? 천하가 한결같이 근심하고, 다른 길은 함께 돌아오는가? 그것은 여전히 내 머리 속에 새겨져 있다. 나는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의사가 될 수 없고, 치국 안민의 정치가가 될 자격이 없다. 나는 내 기질에 가까운 방식으로 내 몫을 할 수 밖에 없다. 지금은 자신이 젊고 무식하고 늙어도 성취할 것이 없다는 것을 보고 자조를 금할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은 경험, 지식, 천재가 없는 사람이 착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합니까? 야심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38) 보통 사람의 자신감은 때때로 없다. 그렇지 않거나 시대가 변하면 잊혀지거나 공급이 부족하면 의심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일반인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어떤 경험도 없이, 자신감은 확고하지 않을 것이다. 인생의 길에서 명리와 권력을 일심으로 추구한다면, 다른 사람을 걱정할 시간이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어쩌면 끝까지? 부활? 젊었을 때는 후회하고 후회하지만, 후회는 참으며 죽을 수밖에 없다. 평생 영혼을 단련하는 사람은 늙고 신념이 확고하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
(39) 프랑스 소설가 르 세치의 절름발이 악마가 나를 야유하도록 초대하여 지붕을 열고 집안에서 경치를 본다면, 나는 완곡하게 거절하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지혜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증인이 있어야 합니까? 증거를 통해 지혜를 얻을 필요가 있습니까? 인생 기하학! 자신의 경험으로, 자참 자신은 독보적이고, 냉담하게 방관하며, 세상 모든 상태를 읽고, 사람을 초대하지 않고 은근히 웃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속세의 은신복은 신선가의 법보보다 낫지 않기 때문에 어디에나 있다. 이런 은신복을 입은 사람이 많다. 그들은 모두 장님입니까? 하지만 어쨌든 은신복은 황제의 새 옷보다 낫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40) 나는 화목하고 부유한 환경에서 자라서 이 세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하지만 나 자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해야 할까요? 무엇을 배우느냐. 소위? 해야 할까요? 사람에게 가장 유익하다, 나는 헛수고가 없다. 이거 알아요? 해야 할까요? 너무 과장해서 설명하기 죄송합니다. 아버지는 할 일이 없다고 하셨다. 너는 네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나는 안심하지 않는다. 뭘 좋아하는지 물어보죠? 저는 문학을 좋아합니다. 문학 공부? 소설을 읽고, 소설을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까? 아버지는 내가 좋아하는 것은 성적인 친근함이며 나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말씀하셨다. -응? 강양은 차를 마실 줄 안다
4 1) 누구나 합리적인 단련을 통해 원래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까? 나? 그리고 정신적 양심의 지도 아래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되었다. 그러나 사람의 나쁜 습관은 완강하다. 소년은 노는 데만 열중하고, 청년은 사랑에 미련을 두고, 청년들은 유명해지고 가정을 이루기를 갈망하며, 노년에 자신을 속이는 것에 만족한다. 인생 기하학, 고집이 센 철이 얼마나 순금을 만들 수 있을까? 그러나, 운동의 정도가 다르면, 반드시 다른 정도의 결과가 있을 것이다. 정도가 다른 방종은 필연적으로 정도가 다른 고집을 쌓을 것이다. 요순을 생각할 수도 있고, 그가 나쁜 녀석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그가 소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운동은 반드시 어느 정도 효과를 남길 것이다. -응? 강양은 인생의 변두리로 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