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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일 책 1 1 생활의 지혜

당대의 독계탕이 너무 많이 마셨나 봐요. 이 이름은 닭계책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그렇게 닭고기 수프는 아닌 것 같다. 감독에게 정치 수업을 하는 느낌이 들어요.

한 사람은 먼저 자신의 가죽 주머니 속에 사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견해 속에 사는 것이 아니다.

상복아가 말했다: 행복은 쉬운 일이 아니다! 자발적으로 생산할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서 얻기도 어렵다.

사람의 운명이 다른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생활의 행복은 주로 우리가 누구인지에 달려 있고, 우리의 성격에 달려 있다. 재산이나 운명은 보통 우리가 가지고 있거나 다른 사람이 우리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불행은 단지 네가 "기분이 좋지 않다" 는 이유일 뿐이다.

삶의 행복과 불행은 우리가 만나는 것보다 우리가 그들을 만나는 방식에 달려 있습니다. 즉, 우리가 영향을 받기 쉬운 유형과 정도에 달려 있습니다.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그의 몸에 내재된 것, 즉 그의 인격은 그의 행복과 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만약 당신이 자주 미소를 짓는다면, 당신은 행복합니다. 만약 네가 자주 눈물로 얼굴을 씻으러 간다면, 너는 불행하다.

인간 행복의 두 가지 주요 적은 고통과 지루함이다. 우리가 운이 좋게도 한쪽 끝에서 탈출할 때, 우리는 다른 쪽 끝에 접근했다. 즉, 우리는 고통을 피했지만 지루함을 피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였다.

사실 인생은 마치 시계추와 같다. 이 양끝에서 왔다갔다하거나 맹렬하거나 부드럽거나 고통스럽거나 지루하다. 어차피 한 가지는 도망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뿌리를 따지면 고통과 지루함은 두 가지 반대이다. 하나는 외부적이거나 객관적이고, 하나는 내면적이거나 주관적이다. 환경과 빈곤의 부족은 고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 사람이 배불리 먹고 마시면, 그는 지루함을 느낄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단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약간의 재능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지루함을 더 쉽게 느끼는 이유는 그들의 지능이 의지에 의해서만 움직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단 외부 자극이 없으면 그들은 휴식을 취하고, 그들의 지능은 방학을 하게 된다. 지능과 의지가 같기 때문에, 그 역할을 추진하기 위해 외부의 무언가가 필요하고, 주동적이지 않기 때문에, 사람의 힘이 정체될 수 있다는 것은 재미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루한 고통의 느낌을 해결하기 위해 사람들은 잠시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자질구레한 일로 변해 의지력 행동을 깨우고 잠든 지능을 활성화시킨다.

사람들은 타인이나 외부에 대해 너무 많은 기대를 해서는 안 된다. 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결국 한 사람은 자신에게만 의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아는 사람이 될 수 있거나 얻을 수 있는 가장 훌륭하고 풍부한 자원이다. 한 사람이 자신에게서 더 많은 즐거움을 발견할수록, 그는 더 행복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은 자신의 재능을 시전 할 수 있는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 스토베우는 행복은 자신이 잘하는 일을 활기차게 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잘한다' 는 것은 우리의 강점과 능력을 이용하여 해야 할 모든 일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산, 사회적 지위, 아내, 아이, 친구, 사회로부터 행복을 얻기를 희망하며, 이런 것들을 잃거나 실망스럽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의 행복의 기초가 무너진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평범한 사람의 유일한 진정한 기쁨은 감각의 기쁨이다. 그는 감각의 즐거움이 다른 손실을 메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에게 굴과 샴페인은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그의 인생 목표는 위로가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얻는 것이다. 만약 이런 일들이 그를 계속 바쁘게 한다면, 그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이다!

한 사람의 행복을 측정하는 것은 그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만 보고, 그가 무엇을 원하는지 보지 않는다. 이는 분자만 분모가 없는 점수를 계산하는 것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어떤 것을 얻고 싶지 않은 사람은 실의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그런 것이 있든 없든 그는 똑같이 행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면 고통스러울 수 있다. 모두가 더 많은 것을 기대하지만, 패턴은 우리의 시야를 제한하고, 시야는 우리의 수입을 제한한다. 만약 어떤 것이 우리 앞에 놓여 있고, 촉수가 닿을 것 같다면, 우리는 매우 기쁠 것이다. 그러나 도중에 많은 어려움이 닥치면 우리는 마음이 아픕니다. 그러나 보이지 않는 것은 우리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인간성의 어리석음은 야망, 허영심, 교만이라는 또 다른 세 가지 새싹을 낳았다. 허영심과 교만의 차이점은 교만은 자신이 어떤 면에서 최고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는다는 것이다. 허영심은 다른 사람이 자신이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믿기를 바라는 것이다. 보통 숨겨진 희망이 수반된다. 즉, 다른 사람의 확신을 불러일으켜 결국 자신을 똑같이 확신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교만은 내면에서 비롯되며 자아에 대한 직접적인 감상이다. 허영심은 외부에서 간접적으로 이런 자기감상을 얻고자 하는 욕망이다.

모든 사람이 자랑스러운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인은 쇼만 할 뿐, 곧 자존심 연기를 포기하고 본색으로 돌아갈 것이다. 자신이 비길 데 없는 가치와 특별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어야 한 사람이 왕 같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겸손이' 미덕' 이 될 때 바보의 수확이 가장 크다. 겸손도 미덕이라면 모두가 바보라고 자칭해야 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겸손은 사실 이 세상에 바보만 있는 것처럼 사람들 사이의 격차를 평평하게 했다. 가장 싼 교만은 민족적 자부심, 즉 이른바' 국가자부심' 이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나라나 민족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그것은 그가 자랑스러워 할 것이 없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공유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사람이 진정으로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본성에 호응하는 것뿐이다. 지루한 사람은 지루한 것을 좋아하고, 평범한 사람은 고정관념만 감상하고, 생각이 복잡한 사람은 혼란과 애매모호함에 관심을 가지며, 뇌없는 사람은 어리석은 것에 끌린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작품을 끌어들이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개성적 특징이 작품에 충분히 반영되는 것은 이치이기 때문이다.

인류 사상의 최고 성과는 보통 처음부터 흔쾌히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걸출한 인물의 관심을 받고, 그 사람들의 영향을 통해 일정한 지위를 얻고, 작가가 작품 자체에 부여한 힘으로 자신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 즉 무명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예수: "바보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은 졸고 있는 사람에게 말하는 것과 같다." 이야기가 끝나자 그가 와서 물었다.' 무슨 소리야? ♫ ""

그러나 모든 훌륭한 것은 나타나자마자 많은 평범한 사람들에 의해 공격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연합하여' 우수' 를 보이콧하고, 심지어 그것을 억누르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들의 구호는' 우수를 타도하다' 이다. 게다가, 어떤 성적을 내서 어느 정도의 명성을 누리는 사람들은 종종 후발수의 명성을 보고 싶지 않다. 다른 사람의 성공이 자신의 영광을 가릴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