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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고대에는 수재를 가난하다고 불렀습니까?

이것은 일종의 부정적인 관점이다. 일리가 있다.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고난은 독서로만 시작된다.

책, 해음은' 진' 이다. 독서, 해음은' 도박' 이다. 독서는 매우 불길한 일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똑똑한 사람은 절대 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예로부터 학자들의 별명은 모두 별로 좋지 않았다. 예를 들면' 신정',' 세산',' 집도',' 학구' 등이다. , 특히 학자를 가리킨다. 나의 고향 어른들은 줄곧 학자를' 책벌레' 라고 불렀는데, 대조적으로 비교적 예의 바른 표현이다. 제 고향에는 공자의 이동-손실 (책) 이라는 묘한 말이 있습니다. 학자는 반항했다-10 년이 아니다; 학자들은 빗자루를 들고 있습니다-스벤 바닥 청소; --학자 집 화재-신 가스 하늘; 책을 들고 구걸하다-가난하다 ... 모든 것이 독자를 위한 것이다. "가난", "초라함", "초라함", "지루함" 등 불길한 단어들은 "문인", "초라한 문인", "가난한 문인" 과 같이 항상 "문인" 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그들은 보기와 읽기가 모두 자연스럽고 조화롭다. "초라한 부자" 와 "가난한 공복" 을 몇 번이나 들어보셨나요?

그래서' 학자' 로 가장한 사람은 거의 없다. 어렸을 때,' 문혁' 이 거의 끝나갈 무렵, 나는 늘 가슴을 두드리며 소리치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늙은이야!" " 그런 말투, 그런 표정, 너처럼 자랑스럽다. 나중에야 나는 중화제국에서 오랫동안 독서인을 싫어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찍이 진나라 시대에 법가의 한 대표 인물은 "유가가 법과 글자를 혼동했다" 고 지적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수재가 자신의 나라를 빼앗을까 봐 수재를 출발점으로 삼아 창조적으로' 소각서 갱유' 사건을 만들기로 했다. 이 위대한 조치는 학자의' 변천' 망상을 효과적으로 제지했다. 진시황이 죽은 지 며칠 되지 않아, 책을 읽지 않는 농민 진승동지가 반란을 일으켰다. 곧 책을 읽지 않는 두 동지 (유방과 항우) 가 일어나 시황제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고 생각한 진제국을 소멸시켰다. 이를 위해 한 선비는 억울하게 시 한 수를 썼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유골은 춥지 않고, 산둥 대란, 유향은 책을 읽지 않는다" 고 풍자했다.

유방이 새 나라의 황제가 된 후, 루자라는 선비가 시국을 이해하지 못하고, 유방에게 시서로 천하를 다스릴 것을 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방이 그를 꾸짖으며 말했다. "곧 천하를 얻을 것이다. 시를 안전하게 쓰는 것이 바로 공이다!" 그것의 창시자 주파도 학자를 업신여겼다. "유학생이라고 부를 때마다 동쪽을 앉아서 책임져야지, 주객과 만나지 않는다." 서생 한 명을 불러 그를 욕하게 하니, 나는 주공이 그때 틀림없이 매우 기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세상에서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정말 이것을 접할 자격이 있다!

결과적으로, 약간의 두뇌를 가진 사람들은 독서를 꺼립니다. 한나라의 푸개자는 어리고 무지하다. 그는 일찍이 "배우기 좋아하는" 적이 있다. 그가 자랄 때, 그는 독서의 위험을 발견했다. "특종을 버리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군자는 공을 세웠는데, 왜 수재로 앉는가!' ♫ "그래서 나는 군대에 합류하여 봉인되었다. 이 예를 들어 반초도 책을 버리고 말했다. "부군은 푸개자, 장건, 이국에서 공을 세워 후라는 칭호를 얻어야 한다, 장안?" 책을 읽지 않는 것의 장점은 반초에게 다시 한 번 증명되었다: 사람이 원하는 대로 오랫동안 봉쇄되었다. 나중에 많은 사람들이 같은 감탄을 표했다. 예를 들어, 수나라는 이렇게 말합니다. "책은 이름만 기억하기에 충분하다. 앤은 장기간 글을 쓸 수 있고, 부패한 유교의 직업이 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당나라 마 수이 (ma sui) 는 말했다: "남편이 공적으로 전 세계를 구제할 때, 앤은 유교와 평화를 위해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시를 쓰는 불행한 단명으로 일찍 세상을 떠난 이학우는 "잠시 링연각으로 가주세요. 만약 당신이 수재만호라면?" 라고 요약했다. 이하는 독서의 위험성을 의식하지만 행동적으로는 난쟁이이거나 독서에 빠져 빠져나갈 수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명언) 결국 그는 진사에 합격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래 살지 못했다. 그는 27 세에 빈곤과 질병으로 죽었다. 이 가난한 선비!

혹은 아침이나 늦게, 일부 학자들은 이미 독서의 해악과 독서인의 가련함을 깨달았다. 한대 문학가 양웅은 문장 () 는 작은 기교라고 말했다. "강부 () 는 하지 않는다." 이는 일본 이엽정 사미씨가 말한' 문학이 한 사람의 평생사업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는 것과 매우 유사하며 국내외 뜻이 있는 사람들의 관점이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이 이른바' 영웅의 견해와 비슷하다' 는 것이다.

그러나 송태종과 조광의는 여전히 거짓말을 했다. "두루마리를 여는 것이 유익하다." 그는 또 "책에는 황금집이 있다",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 "책에는 기장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그가 이런 거짓말로 얼마나 무지한 소년을 속였는지 모르겠다! 어리석은 소년이 늙어서야 문득 깨달았는지 책 속에는 오징어밖에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대한 시인 원호씨는 "값없는 것은 유관이다!" 라고 가슴 아프게 썼다. " "독서인은 집안만 가난하다!" 황경인도 명언이 있다. "열 명 중 아홉 명은 눈총을 받을 자격이 있고, 모두 독서인이다." 소동파는 체험이 가장 깊다. 그는 우타이시 사건으로 감옥에 들어가 세 번 연속 강등된 뒤 "인생은 글을 읽는 것으로 시작해서 이름을 잊을 수 있다" 는 두 문장을 썼다. 그는 또한 아들을 위해 시를 한 편 썼다. "모두가 아이를 키우고, 똑똑하기를 바란다. 총명에 한평생 지체되었다. 나는 단지 이 아이가 어수룩하고 성실하여 재난도 없이 공무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

독서의 고민은 가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대미문의 시기에 가장 재수 없는 것은 선비 (당시' 구린내' 라고 불렸다) 였다. 위인은 일찌감치 산을 삼켰다. "지식이 많을수록 반동적이다!" 이 시점에서 전 세계의 학자들은 마침내 독서의 위험을 깨달았다. 이것은 석결서의 문자옥은 말할 것도 없다. 듣자하니 창호 선생은 "비가 내리고, 귀뚜라미는 밤울음소리를 낸다" 고 썼다. 나도 예전에도 막막했다: 창호 조자, 귀신이 왜 울어? 나중에 아청 왕조 오매촌의 설명을 보고, "창호는 밤에 잘 울었고, 그의 고난은 독서로만 시작되었다." 라는 것을 조금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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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실에서 책을 읽는 것은 해롭다.

옛사람들은' 베개를 베고 책을 읽고 화장실에 가면 바로'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었다. 실생활에서는 화장실에 갈 때 책을 읽고 신문을 읽는 습관이 많다. 전문가들은 화장실 안의 공기가 탁하여 오랫동안 화장실에서 책을 읽는 것은 매우 해롭다고 지적한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일부 공중화장실은 모 환경보호부에서 검사한 결과 고농도의 암모니아 황화수소 등 유해 가스뿐만 아니라 대량의 발병균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사는 공기 중 암모니아와 황화수소 함량이 너무 높으면 호흡기 점막과 결막에 강한 자극작용이 생기고 점막 충혈,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공중화장실보다 가정화장실의 위생조건이 훨씬 좋지만, 공간이 좁고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오랫동안 안에 머무르면 현기증이 나고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현대 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인들이 화장실에 갈 때 책을 읽는 습관은 짱 모방할 수 없다고 경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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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인이 책을 읽는 것은 악인을 도와야 한다."

원문: "깨끗한 마음을 가져야 고대를 연구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선행을 보고, 이익을 훔치고, 좋은 말을 들으면, 또 다른 틈을 타서 음식을 훔치는 길이다. "

불교의 대가인 공경은 불경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선인의 덕을 멀리 생각하고, 부모의 친분을 가까이하고, 국은에 보답하고, 멀리 가정을 이루는 즐거움에 대해 생각하고, 멀리 생각하고, 남을 돕는 데 급급하고, 멀리 생각하고, 빈둥빈둥빈둥빈둥 노는 악 안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즉,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생각하는 것은 양덕수선의 전범이다. 고대 교육은 과거에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람과 세상 만물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먼" 이 조상을 공경하는 방법, "젊은" 이 조상의 미덕을 어떻게 보여주는지 항상 생각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사람의 도덕, 지식, 사업이 사회 대중의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조상의 영광이다. 현재를 예로 들면, 오늘 사회 노력의 원동력은 무엇인가? 명리, 금전적 지위, 부귀, 호차 BMW 입니다. 모두가 필사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뭐 때문에? 돈과 부는 격려와 촉진에 쓰인다. 만약 네가 돈이 없다면, 만약 네가 하고 싶다면, 모두들 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옛사람들은 과거에 열심히 노력했고, 근면했고, 동력은 효도였다. 그는 조상과 부모 등을 공경하는 것을 생각했다. 나는 반드시 열심히 덕을 쌓고, 부모님께 체면을 세우고, 조상에게는 체면을 세우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런 동기는 명리보다 훨씬 고상하다. 이것은 우리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문화 전통이다. 불교도 효도를 바탕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사당을 세우는 것, 특히 선행을 위해 덕을 쌓는 것이 있다. 당시의 출발점은 현재의 사회 발전과 완전히 달랐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문화 전통을 매우 중시했다. 이것이 중국 문화의 뿌리였다. 고대인의 사상으로 볼 때, 사람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본전을 잊지 않을 수 있고, 자연히 의리를 돌아보지 않고 나쁜 일을 하지 않을 수 있다. 현대인의 사유로 볼 때, 사상이 순수하고 머리가 정확해야 옛것을 배울 수 있고, 비로소 원대한 이상과 포부를 가질 수 있어야 자신을 높이 세우고, 멀리 볼 수 있다. 일시적인 눈앞의 이익에 속지 않고 멀리 서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그래야만 전심전력으로 사회를 생각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국민을 축복할 수 있다.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오늘날의 사회가 국제와 접목되기 때문에, 특히 젊은이들은 의식과 의지가 약하여 서구 문화의 영향을 받기 쉽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너무 많은 윤리도덕법제 교육을 받지 않고 빛을 발한다는 것이다. 아마도 이것이 중요한 문제일 것이다.

"나라의 은혜에 보답하고, 가정을 이루는 복을 생각하며, 남을 돕는 데 급급하고, 빈둥거리는 악을 생각하다." 국가에 봉사하는 방법, 조국을 더욱 강하고 번영하게 하는 방법, 이것은 모든 시민들이 생각해야 할 문제이며, 어떻게 국가에 충성할 것인가이다. 모든 사람이 악비처럼 될 수는 없지만, 사람은 이런 사상과 도덕을 가져야 한다. 어떻게 인류의 행복을 실현할 것인가, 예를 들면 마오쩌둥, 주은래, 노신, 바금 등이다. 인류를 위한 행복을 찾는 예입니다. 대국적 관점에서 보면, 사회적 고려에서 그들은 전심전력으로 사회와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고, 한 사람의 심리적 역할도 복잡하기 때문에, 사람의 머릿속에 너무 많은 망상을 섞지 말고, 그렇게 많은 분수에 어긋나는 생각을 하지 말고, 자신의 직책을 알아야 한다. 할 수 있다. 그래야만 사회가 평화로운 분위기를 가질 수 있고, 우리 사회가 평안할 수 있다.

이 글의 주도적 사상은: 적자의 마음을 가진 사람, 사상도덕이 고상한 사람은 성현서를 잘 읽고, 고대인으로부터 경전을 취하고, 수양을 수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지 않으면, 어떤 사람들은 옛사람의 좋은 일을 보고 그것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욕을 만족시키고, 옛사람의 좋은 일을 듣고, 그것으로 자신의 결점을 감추었다. 이런 사람이 고대를 연구하는 것은 도둑에게 무기를 제공하고 강도에게 음식을 보내는 것과 같다. 마음이 순수하고 사상도덕이 고상한 사람만이 독서의 목적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책을 읽고 과거를 공부하는 것은 단지 자신의 수양을 높이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며 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군자가 갖추어야 할 품격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고서를 연구하는 목적은 자신의 사심과 사리사욕을 만족시키고, 벼슬을 하고, 명리를 추구하고, 공공비리를 해치고, 심지어 타락의 심연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반드시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태롭게 할 것이다.' 악인이 책을 읽고, 주유를 도와 학대하는 것' 에 해당한다. 따라서, 한 사람이 수양을 하고, 정치사상 각오를 높이고, 문화적 자질을 높이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이것밖에 없다. 이런 시비관은 자신에게 유리할 뿐만 아니라 사회와 국민에게 더욱 유리하게 한다. 이것은 진정으로 사상이 있는 사람이고, 진선미를 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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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목을 뽑아 오해를 조장하고, 조교가' 슬그머니 빠져나가' 고 은우를 묻었다.

취학 전 교육 전문가들은 학부모들이 각종' 초장반',' 관심반' 에 열중하는 것은 주로 조기 과학교육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나는 조기 교육을 지능 개발과 동일시하여 아이의 전반적인 자질에 대한 교육을 무시하는 것이다. 조기 교육의 의미로는 지각, 동작, 언어, 인지훈련, 생활습관, 자기관리 능력, 성격, 품성의 배양이 있다. 이것저것 돌볼 수 없고, 비지능적 요인의 배양도 똑같이 중요하다. 둘째, "재능" 교육을 맹목적으로 믿으십시오. 조사에 따르면 부모의 30% 만이 자신의 아이가' 정상적인 발육' 을 원하고,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가' 초상적' 이 되기를 희망하며 신동이 가장 좋다. 사실 지능이 뛰어나거나 지능이 낮은 아이의 비율은 매우 작으며, 90% 이상의 어린이는 모두' 정상' 의 아이들이다.

미취학 아동은 수천 자를 알 수 있지만,' 수호전'' 삼국연의' 를 통독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고재생' 들은 책을 읽을 때 책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고, 각 단어의 의미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을 억지로 외워 기계적인 독서 도구가 되었다.

더 심각한 피해는 이들 아이들이 입학 후 짧은 시간 안에 초상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공부에 관심이 없고 더 노력할 의욕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취학 전 교육 전문가들은 초등학교 1 학년과 2 학년의 임무가 얼마나 많은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좋은 학습 습관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초등학교" 의 조기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기초" 가 있기 때문에 놀면서 배우거나 배우지 않을 수 있다. 이런 나쁜 학습 습관의 결과는 3, 4 학년에 나타날 것이다. 이때 그들은 이미' 원시 축적' 의 비교 우위를 잃고 점차 또래에 뒤떨어졌다. 이런 강렬한 대조는 그로 하여금 심리적 장애를 일으키게 하여 평범함과 무익함을 초래하게 한다.

오늘날, 일부 초등학교 교사들에게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조교가' 몰래 빠져나가' 는 미숙한' 고재생' 들이다. 그들은 수업시간에 학습에 지쳐서 주의력을 집중하기 어렵다. 비판에 직면했을 때, 그들은 자랑스럽게 "이것들을 다 안다" 고 말해, 사람을 울게 한다. 더욱이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타인과 정상적인 학습 분위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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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는 졸업장과 무관하다.

양 2006-0 1-22

내 의견으로는, 진정한 학자와 학력의 높낮이는 관계가 크지 않다. 특히 그 손에 고학력 증명서를 들고 있는 사람은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들고 있는 사람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시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벌, 학벌, 학벌, 학벌, 학벌)

오늘날, 아무도 공개적으로' 독서 무용론' 을 외치지는 않지만, 이것은 역사의 진보이자 한 민족의 행운이다. 그러나 조심하지 않으면' 독서실용론' 과' 독서속속론' 의 새로운 수렁에 빠질 수 있다.

"교육은 혁명을 원하고 학제는 단축해야 한다" 며 저학력 저질의 세대를 조성했다. 그 피해는 고문맹률의 세대가 아니다.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면서 공립이든 사립이든 고등교육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학교가 많아지면서 누구나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전일제, 통신, 야대 학제는 크게 단축되지는 않았지만 교재 수가 점차 줄어들고 시험 주변의 과외 자료가 점점 얇아지면서 학습 내용이 점점 얕아지고 있다. 이것은' 학제 단축' 과' 교육혁명' 이 다시 한 번 재래된 복제판이 아닌가?

어느 날, 갑자기 책을 보지 못한 모든 신입 동료들이 자신의 학력란에' 본과' 나' 대학원생' 을 담담하게 기입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당신은 자신이 사실 낙오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과 소통하거나 계속 함께 일해야 비로소 자신감을 되찾고' 본과' 와' 대학원생' 이 모두 이 수준이라고 한탄할 수 있다.

현재 문과학력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중국 4 대 고전도 한 페이지도 본 적이 없다. 이 점에서, 너는 때때로' 독서실용론' 과' 독서무용론' 의 차이가 같은 동전의 양면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나는 여러 문화 기관에서 일한 적이 있는데, 학력이 항상 높아지는 사람들은 서점에 절대 들어가지 않고, 그들이 내면에서 읽은 감동적인 장면을 포착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화단위에 문화가 부족한 사람', 독서를 좋아하는 제 동료가 이런 진심 어린 감탄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와 마찬가지로, 그는 나머지 10 년 동안 독서와 글쓰기를 고수했습니다. 책을 많이 읽고, 문장 많이 발표했는데, 갑자기 자신이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심지어 낙오되기도 했다. 그래서 나는 웃으면서 이런 자조를 했다. 괜찮아 선비야, 괜찮아, 책벌레야.

학자든 책벌레든 독서가 졸업장, 정치와 무관하다면 심신의 조화와 내외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성실하고, 성실하고, 의무를 다하고, 공짜 책을 읽고, 작은 나날을 보내면, 자연은 신세계, 새로운 경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 "좋은 독서, 솔루션을 요구하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을 잊는다. " 동진 전원시인 도연명은 줄곧 나를 매료시켰다. 겉으로 보면 이런 독서 방식은 다소 부정적이지만, 마침 이런 독서 마음가짐이 건강한 독서 마음가짐이다. 그래야 독서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나는 평생 진정한 학자가 되거나 진정한 책벌레나 학자가 되고 싶었다. 졸업장을 잃어버려도 무슨 나쁜 점이 있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