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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가지 사람의 고통과 즐거움

석가모니는 슬라바티에서 고독한 정원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 나무를 심었을 때 승려들에게 계시했다. 세상에는 네 가지 사람이 있다. 그들은 어떤 네 부류의 사람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먼저 쓴 후에 즐거워한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기뻐하고 나서 고생한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쓴 후에 즐거워한다. 어떤 사람들은 재미를 찾기 전에 먼저 재미를 찾는다.

어떻게 먼저 고생하고 기뻐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가난하고 비천하거나 살생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도살자나 수공 연예인의 후손, 또는 사교와 이단을 신봉하는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식량과 의복이 늘 부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비록 그가 빈한한 출신이지만, 그는 무고하고, 그의 마음속에는 정확한 견해가 있다. 그는 세상에 시자와 받는 사람, 이생과 내세, 살모넬라, 브라만, 부모, 아라한 등 법익을 얻은 성자, 세상에도 선악의 결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돈과 권세가 있는 귀인을 만난다면, 너는 과거의 지불과 아쉬움이 좋은 보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먹고 입는 것이 부족한 빈곤한 가정을 만난다면, 그 사람은 과거에 자선을 해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는 왕왕 가난하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동시에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평생 이렇게 가난했고, 이렇게 옷과 식량이 부족한 것은 모두 내가 선덕을 쌓고, 세상을 현혹시키고, 자신의 행동을 방임하고, 온갖 악업을 만들어, 내가 가난하고, 식량이 부족하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님과 다른 선행을 실천하는 사람을 보면, 진심으로 참회하고 실천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여분의 재산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사람과 공유하세요. 이생은 결국 환생하여 좋은 길로 삼을 것이다. 만약 네가 환생하여 부잣집에서 태어난다면, 필요 없다. 이것이 바로 먼저 고생하고 기뻐하는 사람이다.

먼저 즐기고 나서 괴로워하는 사람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부유한 귀족 가정, 흐루시초프, 브라만, 장로 등 귀족 카스트, 풍족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나는 종종 사견을 그리워하거나, 사람이 등불처럼 죽는다는 견해를 고수하거나, 사람이 죽은 후에 환생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견해 때문에, 나는 생각한다: "세상에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없다. 이생에도, 내세도, 부모도, 과일도 성취한 아라한이나 성인도, 선악에 대한 보응도 없다. "

이런 사악한 견해 때문에, 만약 당신이 부유한 가정을 만난다면, 당신은' 이 사람이 이 보물을 소유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고 생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너도 남자는 영원히 남자이고, 여자는 영원히 여자고, 동물은 영원히 동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자선을 베풀지도 않고, 반지를 가지지도 않는다. 만약 그가 반지를 쥐고 있는 스님이나 브라만 (브라만) 을 본다면, 그는 분노로 가득 차서 "이 사람은 정말 위선적이다! 어디에서 복이 있어야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까? 이런 사람은 죽은 후에 지옥에 떨어질 것이다. 만약 당신이 환생한다면, 당신은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고, 식량이 부족하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옷을 가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먼저 즐기고 나서 괴로워하는 사람이다.

어떤 사람이 먼저 손해를 보고 손해를 볼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빈한한 출신이거나 살인을 직업으로 하는 정육점, 장인가족, 심지어 의식이없는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탈선 사유로, 사견은 항상 판단과 공통성의 범주에 빠진다. 그는 마음속으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이생과 내세의 선악결과, 부모도, 아라한 등 과보를 받는 성인도 없다" 고 생각했다. 그래서 주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계명을 지키지 않는다. 스님 등 수행자를 만나면 걱정이 된다. 만약 가난한 사람을 본다면, 그 사람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줄곧 가난하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부자를 만났을 때, 당신은이 사람이 오랫동안 너무 부자라고 말했습니다. 아버지를 보면 이 사람이 줄곧 아버지라고 생각하고, 어머니를 보면 이 사람이 줄곧 어머니라고 생각한다. 이런 식으로, 사악한 사람들이 죽은 후에, 그들은 지옥에 빠지고 고통받습니다. 만약 사람을 낳을 수 있다면, 그것은 극도의 빈곤이고, 의복이 부족하고, 음식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쓴 후 달콤한 사람입니다.

어떻게 하면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예를 들어, 부유한 가정이나 흐루시초프와 범천의 카스트에서 태어난 사람이 있습니다. 혹은 그는 왕이나 어른의 카스트에서 태어나 평생 의식복이 풍부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정의로운 관점, 심지어 더 순진한 관점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머리 속에서 그는 "현세와 내세, 승려와 브라만, 선악의 결과, 아버지와 어머니, 아라한 등 성인들이 있다" 고 생각했다. 많은 부를 가진 부유한 가정을 보면, "이것은 과거에 널리 베풀어 준 좋은 상이다." 라고 생각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만약 당신이 가난한 가정을 본다면, 당신은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이 사람은 과거에 자선을 베풀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가난하다. 나는 지금 운명에 따라 널리 베풀어야 한다. 앞으로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지 않도록, "그래서 나는 늘 즐겁게 관대하게 베풀곤 한다." " 스님이나 스님을 만나면 공손하게 질문하고 필요한 옷, 음식, 이불, 약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 삶이 끝나면 그는 천국에서 다시 태어날 것이다. 만약 네가 환생하고, 출신이고, 호문 출신이고, 보물이 풍부하다면, 이것이 바로 선희후 기뻐하는 사람이다.

이때 스님이 한 명 있습니까? 부처님: "저는 세상의 중생을 봅니다. 어떤 사람은 먼저 쓴 후에 즐기고, 어떤 사람은 먼저 즐긴 후에 씁쓸하거나, 아니면 먼저 쓴 후에 즐기거나, 심지어는 선악후에 즐기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라고

부처는 스님에게 이렇게 대답했다. "세상에는 확실히 이런 인연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고생한 후 기뻐하고, 어떤 사람들은 먼저 기뻐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먼저 고생한 후 기뻐하고, 어떤 사람들은 먼저 즐거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라고

스님은 부처에게 물었다. "어떤 인연이 중생에게 선고 후악, 선악 후고, 또는 선고 후악, 심지어 선악 후락의 차이를 주는가?" " -응? \ "라고

부처는 더 계시했다: "너희들 이 스님들아! 생명의 100 년은 춘하 가을과 겨울로 구분된다고 가정해 봅시다. 때로는 선행을 실천하고 덕을 쌓고 각종 악행이 사견으로 창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그들은 각기 다른 시간에 서로 다른 업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겨울 즐거움, 여름 고생.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만약 100 중년 이후, 당신은 많은 축복을 축적하고, 악을 저지르지 않았다면; 그러나 중년이 되기 전에 사견으로 나쁜 짓을 한 사람은 먼저 고생하고 복을 누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젊었을 때 선업을 하고, 늙었을 때 악업을 만들고, 내세에서 젊었을 때 선업을 즐긴다면, 노년에는 벌을 받아야 한다. 청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한 사람이 사악하다면, 다음 생에는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가난하고 비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네가 일생동안 광범위하게 지불한다면, 너는 내세에서 즐겁게 젊은 시절부터 늙어갈 것이다. 스님! 이런 인연 때문에 선고 후악, 선악 후고, 선고 후악의 차이가 있다. \ "라고

스님은 말했다: "부처님! 중생이 선악을 원한다면, 항상 공양을 베풀고, 선악을 먼저 즐기고 나서 기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부처가 대답했다: "네, 비구들! 네가 말했듯이, 열반, 아라한, 심지어 원만한 불도를 이루려면 선을 행하고 덕을 쌓아야 한다. 너는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스님들이 부처의 계시를 들었을 때, 그들은 모두 기뻐하며 그것을 믿었다.

전고는' 가가가마' 권 21 고락적 29 (1) 에서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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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드클로드: "과거의 원인을 알고 싶다면, 지금의 영향을 봐야 합니다. 만약 네가 미래의 결과를 알고 싶다면, 너는 지금의 원인을 봐야 한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운세를 바꾸려 하지만, 어떻게 악을 깨고 선을 고치고,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인과적 이치는 잃지 않는다. 빈부 귀천을 막론하고 모두 스스로 조성한 것이지, 다른 사람이 조성한 것이 아니다. 이른바' 화복은 이로부터 변한다' 는 현재를 파악하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가류해야 어둠에서 광명으로, 광명에서 광명으로,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고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