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1
"조심해, 너 옆에 소인이 있어!" 점쟁이가 이렇게 모두에게 말하는 것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불행을 다른 사람에게 탓한다. 이해 상충과 감정 대립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우리 눈에는 소인이다.
하지만 그것들에 비하면 점쟁이가 진정한 악당이다!
나는 목숨을 계산한 적도 없고 점쟁이도 믿지 않는다. 내가 점쟁이',' 모모' 와 같은 발언에 대해 코웃음을 칠 때마다 어른들은 "너는 나이가 어리고 경험이 너무 적어서 많은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또는: 그것을 믿으면, 그것을 믿지 않는 것이 낫다. 너는 믿을 수는 없지만 함부로 말하지 마라.
나는 점쟁이를 믿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유사한 미신 풍습, 규칙, 의식에도 찬성하지 않는다. 신문화 운동의' 민주주의' 와' 과학' 의 씨앗은 이미 65438000 여 년 동안 방송되었다. 나는 지금 정말 받아들일 수 없다. 나는 청조 신민과의 차이가 단지 내 머리에 땋은 머리가 없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황제가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단지 나 자신에게 장담할 수 있을 뿐, 나는 믿지 않는다. 사랑하는 집' 의 느낌을 돌보기 위해, 나는 종종 그런 터무니없는 일에 굴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결혼할 때, 어느 신이 우리 엄마에게 말했는지 모르겠다. 아내의 생일과 나 때문에, 나는 아내에게 한 달 동안 그녀의 어머니를 만나지 말고, 나를 시어머니라고 부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우리 시어머니에게 좋지 않다.
옆집 아줌마도 부축했다: 네, 확실히 이런 말이 있어요.
나는 당시 매우 경멸했다: 나는 믿지 않는다. 이것은 허튼소리이다. 나는 비명을 지르며 어떻게 되는지 보고 싶었다.
우리 엄마가 말을 잘 듣게 하자 이웃 아줌마도 이전에 누가 안 했는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안 좋은 결과), 또 충고를 듣지 않고 엄마를 복숭아나무 앞으로 불러달라고 엄숙히 경고했다. 복숭아나무가 죽었다.
그들은 코로 눈과 말을 하지만, 나는 그저 웃고 싶다.
나는 말했다: 이것은 H 성, 우리 시, 심지어 우리 마을의 소위 규칙이다. 제 아내는 S 성입니다. 나중에 우리는 S 성에 살고 있습니다. 두 곳은 2000 여 리 떨어져 있다. 우리의 신이나 규칙이 S 성을 통제할 수 있을까? 아니면, S 성의 신도 규칙이 있는데, H 성의 신과 다르다. 우리는 누구의 말을 들어야 합니까?
우리 엄마는 여기서 결혼한다고 하셨는데, 당연히 이곳의 규칙에 따라. 나는 S 성의 신에게 어떻게 설명하느냐고 물었고, 그녀는 나에게 말을 하지 않았다. 신선 싸움, 필사자는 정말 어찌할 바를 모르지만, 다행히도 우리는 S 성의 신선을 청하지 않았다.
S 성으로 돌아온 후, 아내는 정말 한 달 동안 엄마를 만나지 못했고, 전화도 생략하고 엄마에게 전화하는 것도 생략했다.
나는 그녀에게 네가 왜 비명을 지르지 않는지 물었다. 너 정말 나를 믿니?
그녀는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저주와 같은 경고를 들었을 때 가슴이 찔렸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녀의 어머니가 모험을 하게 하고 싶지 않았다 ...
인생은 이렇게 어쩔 수 없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것을 믿지 않는다.
인간이 달에 올라간 지 9 일 만에 오대양이 거북이를 잡아 원자폭탄까지 만들었다. 파괴자 코난의 능력으로 왜 괴력이 옆으로 설 수 없는가? 하지만 일단 가족이 관련되면, 우리는 미신을 믿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스스로를 가지고 그들과 대항할 수는 있지만, 감히 가족을 가지고 도박을 할 수는 없다.
점쟁이는 너를 속이고, 협박하고, 조종하고, 협박하고, 유혹하고, 결국 네가 신경쓰는 것으로 너를 홀랑거린다! 모든 점쟁이들은 결국 당신을 자신의 이익으로 인도하고, 풍수 진열품을 사게 하고, 돈을 들여 일을 하게 하고, 용을 찾아 구멍을 바꾸고, 희생을 바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황이 호전된다면, 그는 이것이 그의 공로라고 말할 것이다. 만약 일이 잘못되면, 그는 너에게 계속 돈을 쓰라고 말할 것이다.
사람이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반박하는 것이다. 일단 믿기 시작하면, 일단 투자를 시작하면, 피해를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믿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당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당신의 원칙은 정확합니다.
이것은 점쟁이에게 점쟁이에게 좌지우지될 기회를 주었다.
02
본론으로 돌아가서 점쟁이를 계속 말하다.
최근 자료를 읽다가 보물 문장' 구사회의' 강향파' 미신사기단체 한 편을 발견했나요? 내용이 정말 재미있기 때문에 (민국강호 점쟁이의 마술 기교와 조작 가이드) 여러분과 공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장 은 1960 년대 광둥성 정협문사 연구위원회 가 발표한 것이다. 작가는' 강향파' 의 대목으로 고대의 각종 상술과 속임수에 정통하다.
강향파' 는 청민국 시대 광저우 언어구의 미신과 사기를 직업으로 하는 비밀 단체이다. 그 제자는 매우 많고 영향력이 크며, 회원들은 양광각 대도시와 상하이, 한구, 홍콩, 마카오, 말레이아, 남양제도 등에 널리 퍼져 있다. "강" 은 강호를 의미하고, "항목" 은 재상이다. 합치면' 강호 재상' 이라는 뜻이다.
옥성의 아버지는' 강향파' 의 일원으로 40 여 년 동안 남편으로 일했다. 그는 홍콩 광저우 사오관 등지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현재의 기준에 따르면, 그는 적당한' 대사' 와' 대사' 이다.
유성은 가정 분위기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강골목파' 의 역사, 조직 구조, 암호규칙, 비술 등을 잘 알고 있었다.
그 자신에 따르면, 그 15 살 때, 그의 아버지의 동문제자 중 한 명이 그가 위독할 때 그를 선택하고, 그의 스승의' 법' 과' 술' 을 그에게 가르쳤다. 그 중' 법' 은 대점술사의 필독 책으로,' 기영편',' 술' 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속임수 경험으로' 자비편' 이라고 불린다.
영편은 대사불법의 최고 핵심 비법 중 하나로 소림사 72 묘기와 귀취등 속' 16 자 음양풍수 현기' 와 비슷해 제자에게 쉽게 전달되지 않는다. 자비편과 아보편은 약간 낮아 일반 제자에게 전수할 수 있다.
이렇게 중요한' 요술' 은 귀취등 속의' 16 자 풍수현술' 과 견줄 만하다. 왜 우성에서 공개해야 합니까? 이것은 특별한 역사적 배경을 포함한다.
1959, 정협의장 주은래는 60 대 이상의 CPCC 위원 (당시 CPPCC 위원은 일반인이 아님) 에게 자신이 쌓은 지식, 경험, 이야기를 적어 후세에 남겨달라고 호소했다.
이 지시정신에 따르면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는 문사 연구위원회를 설립하여 만청이래 각 역사시기의 각종 사료의 집필과 수집을 추진하여 호연해처럼 방대한 문사 자료집을 형성하였다.
우성의 문장 (Yucheng) 은 이런 맥락에서 태어 났으며 신뢰성이 높습니다 (자격이없는 문장).
그 자신에 따르면, 과거에 발표하지 않은 것은 나쁜 분자들이 그것으로 국민을 속이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 (전국이 반동파를 타격하고 봉건 미신을 반대하다) 상황이 달라졌다. "오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3
여기서 주로 말하는 것은' 영편' 이다.
"기영편" 에서 "응당" 은 가정배경과 생활경험의 의미를 의미하고, "해야" 는 교묘한 수단을 통해 얻은 의미를 가리킨다. 합치면 교묘한 수단으로 상대방의 가정 배경과 생활 경험을 얻는 것이다.
자신의 말로 "'기영편' 전문은 700 여 글자에 불과하지만 봉건사회 예교의 이해관계, 각종 인물의 소망과 욕망, 그들의 외모와 말에서 그들의 인생 경력과 내면세계를 관찰하는 방법, 어떻게 그들이 자신의 가문과 인생 경험을 드러낼 수 있는지."
기술 장벽을 높이기 위해' 영편' 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강호 비속어로 대체되었다. 사람들이 비적을 얻더라도 그들은 이해할 수 없다. 설령 스승님의 직접 지도 없이는 가장 핵심적이고 중요한 방법론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원문을 찾지 않을 것이다. 먼저 대강의 뜻을 간단히 말해 보자.
관상을 보러 와서 신에게 점쟁이에게, 네가 문에 들어서면 먼저 그가 요구한 것이 무엇인지 관찰해야 한다. 납득할 수 없으면 허튼소리 하지 마라. 입만 열면' 군마' (조직된 등급의 단어 세트) 로 그를 상대해야 한다. 망설이지 마세요. 망설이면 상대를 신뢰하지 않는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물으러 왔을 때, 아들이 돈이 있기를 바란다. 아들이 부모에게 물어보러 온 것은 틀림없이 부모가 불행을 당한 것이 틀림없다. 아내가 와서 남편에게 희망과 원한을 물었다. 그녀의 남편이 도박을 좋아하는 것이 틀림없다. 아니면 그가 세 번째로 그를 사랑하게 된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남편은 아내에게 병이 났는지 아들을 낳을 수 없는지 물었다. 문인들이 묻는 것은 주로 명성을 위한 것이고, 상인이 묻는 것은 대부분 장사가 부진하기 때문이다.
태도가 성실하여, 말하자면 이곳의 사람들은 대부분 인연을 가장 믿는 사람들이다. 웃으면서 허풍을 부리는 사람은 권세가 있는 사람이거나, 장내를 부수러 온' 짐승' 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일을 여러 번 묻는데, 분명히 이것이 부족하고, 무슨 원인을 자주 묻는데,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칠판을 두드려라: 어떤 부자들은 비단 (또는 가난한 사람이 부자인 척) 을 담아 시험을 볼 수 있으니, 반드시 신중하게 가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모든 사람은 이익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가장 높은 도사도 예외가 아니다.
신임 관리가 부임한 사람은 욕망이 크고, 거드름 피우며, 장기적으로 억압한다. 그들은 기대가 높지 않고 원대한 포부가 없다.
총명한 사람은 낮으면 높지 않고, 결과는 왕왕 가난할 수 있다. 성실한 사람, 지도자는 좋아하고, 오랫동안 일자리를 지켜서 좋은 나날을 보낼 수 있다.
피부가 섬세하고 초췌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옷은 낡았지만 신발과 양말은 낡았다. 그는 맨손으로 시작한 사장임에 틀림없다. 주먹이 굵고 손바닥이 크고 호매한 말, 소박한 옷차림, 금빛 찬란한 옥장식.
화려한 옷, 밝은 이마, 슬픈 얼굴, 과부, 버림받은 아내; 금은을 입고, 요염하게 치장하고, 미간 풍채가 만종인 사람들은 인기 있는 매춘부이거나 부자들에게 사랑받는다.
머릿속이 온통 옳고 그름은 모두 강력한 사람들이고, 반복해서 예, 예, 의심하지 않는다.
앞에 몇 가지 기본 원리와 인지소개가 있고, 마지막 부분은 가장 중요한 방법론이다. 어떻게 상대방의 가족 배경과 인생 경험을 얻고, 서로를 설득할 수 있을까? 비결은 여섯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두드리기, 때리기, 판정, 천, 길이, 판매.
두드리고, 옆에서 두드리고, 부딪히고, 갑자기 질문하고, 상대방에게 반응 시간을 주지 않는다. 언어와 감각을 검사, 관찰하고, 알려진 것에서 알 수 없는 것을 추론한다. 천기백괴, 자극, 꾸지람, 협박, 상대의 급소를 명중하다. 길고, 칭찬하고, 칭찬하고, 위로하고, 격려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인도한다. 판매, 상대방의 대략적인 정보를 파악한 후 가장 긍정적인 어조로 냉정하게 열거하여 상대방을 경탄하게 하고 인상적으로 만들었다.
6 자결은 죽은 것이고, 사람은 살아 있고, 우수한 상사들은 교조를 경직해서는 안 된다. 그것들은 실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해야 완벽하고 물방울이 새지 않는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04
어떻게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사람을 전수하여 옥성에게 고전적인 사례를 하나 강의하였다. 기적을 목격할 때가 되었다.
25 세의 한 남자가 점술을 하러 왔다. 그는 70% 의 새로운 몸에 맞는 치파오를 입고 있었지만, 안에는 손으로 만든 성숙한 낡은 아사바지 한 벌을 입고 있었다. 이 신발은 매우 유행하지만, 이미 해어졌다. 문에 들어서자 그는 잠시 망설이며 주위를 둘러보고 지인이 없는 것을 보고 안심하고 걸어왔다.
그를 다시 봐라, 손끝이 가늘고, 피부가 가늘고,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고, 얼굴에 후회가 가득하고, 눈이 없고, 얼굴이 초췌하다.
점쟁이는 그에게 점술을 하고 있는지 점술을 하고 있는지, 점쟁이를 보고 유년을 보고 있는지 물었다.
가격과 내용을 분명히 묻자 남자는 생각해 보고 먼저 색깔을 보여 달라고 대답했다.
상사의 눈에는 이 남자가 이미 자신의 모든 인생 경험과 경험을 폭로했다.
점쟁이는 이렇게 분석했다.
그의 옷차림, 외모, 표정, 언어가 모두 일치한다는 것을 보면 이 사람은' 2 세조'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 3 년 전, 그는 여전히 날뛰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이미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다. 이 나이의 사람들, 특히 독서인이나 부자들은 삼삼오오 떼의 점쟁이들을 좋아하며, 점쟁이들이 친구들 앞에서 그들의 부와 생활을 칭찬하고 정신적인 만족을 얻는 것을 좋아한다.
이 사람은 매우 변태적이다.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첫째, 그는 은밀한 근심이 있고, 둘째, 그의 친구가 그를 버렸다. 그는 지루하게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운에 맡기러 왔다. 경험에 의하면, 그는 결코 첫 사례가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빨리 파산하는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사업 실패, 의외의 번거로움, 흥청망청. 제 2 세조가 파산한 원인은 십중팔구 제 3 범주에 속한다. 매춘과 도박을 지나치게 좋아하며 돈을 물 쓰듯 한다.
뜻밖의 번거로움을 당한 사람은 참담한 얼굴만 있고 아쉬움은 없다. 장사에 실패하면, 그는 재수도 없고, 관화 크레이프도 입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도박을 과도하게 한다면, 그의 치파오는 벌써 도박을 끝냈을 것이다.
화청 매춘부 집 돈 부잣집 도련님, 가난해서 죽어야만 좋은 옷 한두 벌 떠받치고, 이런 사람, 돈이 없으면 친구를 잃고, 한 사람이 점쟁이를 보러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는 늙은 부자와 젊은이를 볼 때 체면을 잃을까 봐 겁이 났기 때문에 피했다.
위의 정보에 따르면, 그는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를 잃었을 수도 있고 외아들일 수도 있다고 더 추론할 수 있다. 적어도 그의 아버지는 형제가 있더라도 몇 년 전에 돌아가셨다.
만약 그의 아버지나 형제가 아직 살아 있다면, 그들은 그가 가족을 잃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아버지와 형제가 없는 2 대 선조들만이 자모의 애착과 방종하에 열심히 일하고 돈을 휘두르는 기생충을 길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사람은 부유한 가정에서 온 것이지 관료 가정이 아니라는 점도 소개할 수 있다. 만약 한 관원의 가족, 그의 친척이나 그의 아버지 세대가 있다면, 관직에는 항상 어떤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비록 그가 공부에 실패하더라도, 그는 그 부유한 친척들과 함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만약 그가 사업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먼저 성공할 수 있는지 물어볼 것이다. 그러나 그는 눈치를 보지 않고, 눈에는 희망이 없어 그가 초라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는 왜 친척이나 아버지에게 도움을 청하지 못하고 밥 한 그릇을 찾아 먹을까? 단 한 가지 설명만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그 지역에 살고 있으며, 그 사람이 매춘이나 도박 중독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진지한 장사꾼들은 모두 이런 해로운 말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 사람은 감히 친척을 찾지 못한다.
05
일이 끝나지 않았다.
이 사람의 가세 배경과 인생 경험을 이미 파악했지만 경험이 많은 점쟁이는 경솔하게' 돈' 이라는 큰 수단을 사용하지 않고 계속' 두드리기',' 검사' 를 진행하며 관련 정보를 더 요약하고 확인하는 데' 충전기' 를 사용해야 한다.
아마추어: 네 안색이 음침한 것 같아. 아마 1, 2 년 후에 너는 성대한 장례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너 아직도 엄마가 있니? (노크)
남자가 대답했다: 어머니는 작년에 돌아가셨다.
아마추어들: 제 말이 맞나요? 너의 엄마는 올해 정말 돌아가셨다. (판매)
그리고 뱀을 때리면 스티커를 붙인다: 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얼마나 됐니? 아버지 없는 당신은 몇 살입니까? (클릭)
남자가 대답했다: 내가 다섯 살 때 그는 죽었다.
점쟁이: 너 이마가 바위일 때 먼저 아버지를 잃었어. 물론, 당신은 젊었을 때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판매)
또 물었다: 당신은 장남입니까? (클릭)
상대방의 대답이 긍정이라면 그의 형제 몇 명이' 판단'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가 장남이고, 아버지가 다섯 살 때 돌아가셨다면, 그럼 대여섯 명의 형제가 더 있을까?
상사님: 만약 당신이 오래 산다면, 아마 당신은 형제가 없을 것이고, 한두 개를 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도 착하지 않겠죠? (판매)
이러한 상황을 확인한 후에는 "천"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돈" 은 큰 수법이자 가장 강력한 심리적 공세이다. 먼저 그는 가난했고, 그의 친구는 배은망덕하고 충성스럽지 않았다. 그리고 그의 속물의 친척들은 그를 경멸하고 푸대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물론, 이 말들은 이 사람뿐만 아니라 빈곤에 빠진 모든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돈" 을 통해 그들은 이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을 직격하여 그의 감정적 공감을 불러일으켜 점쟁이의 영효를 느끼게 할 수 있다. "기영편" 이 "모든 것이 고요하다" 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그러나' 돈'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왜냐하면' 돈' 은 과거만 검증할 수 있고, 미래를 예측할 수 없고, 반만 유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머지 반은' 길다' 를 본다.
"긴" 의 목적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상대방이 정신적인 만족을 느끼게 하고, 그가 당신을 위해 허풍을 떨게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운세를 보게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예언과 암시를 통해 일종의 정신력을 만들어 상대방의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장' 은 맹목적인 칭찬과 칭찬이 아니라 사회의 발전과 필요에 따라 상대방의 배경, 성격, 스펙, 사회관계를 결합해 상대방의 미래를 적절히 예측하고 격려한다.
솔직히 말하면 어른으로서 경력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점쟁이는 식견이 넓은 사회인으로,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각 업종마다 인맥이 있다. 직업 계획을 제안하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물론 이것은 운명미신이 아니라 일종의 사회경험과 인생 경험이다.
위의 2 세 조상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사람은 책을 읽을 줄 모르고, 용기와 담력도 없고, 생계를 꾸릴 능력도 없고, 자본도 없기 때문에 과거도 할 수 없고, 군대에 갈 수도 없고, 상공업에 종사할 수도 없다.
이런 사람, 만약 당신이 그가 장차 대관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면, 그에게 군정 정치를 가르치거나, 남은 집을 팔아 창업을 하고, 장차 큰 사장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면, 그것은 분명 안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약 너의 예측이 효과가 없다면, 너는 자신의 간판을 부수게 될 것이다.
당신이 그에게 회개하고, 친지들에게 절하고, 작은 점원의 직위를 구하고, 부지런히 일하고, 매우 검소하게 생활하도록 가르치면, 그는 장차 잘 살 수 있을 것이다. 비록 무일푼이지만, 그는 많은 부유한 친지들이 있다. 만약 이 사람들이 그가 개과천선하는 것을 본다면, 아마도 한두 사람이 그를 도울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가 근검하게 살림을 꾸린다면, 천천히 장사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용" 의 예언이 유효합니다.
06
번화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선물을 주는 사람은 특히' 번화' 라는 단어에 신경을 쓴다. 이 수법은 잘 쓰이고, 점쟁이는 몇 년 동안 천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기초없는 천사 투자다.
그는 이 도시를 가르쳤다. 만약 태평성세라면 자질이 좋고 조건이 좋은 사람이 과거시험에 참가하거나 정당한 상공업에 종사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난세라면 용기 있고 담력 있는 사람이 군대에 가거나 섭렵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너에게 큰 도움이 된다. 당신은 1000 명, 10,000 명, 그들이 부자가 될 거 라고 말했다 가르칩니다. 그들은 틀림없이 매우 기쁠 것이다, 너를 위해 자랑할 것이다. 이것은 너의 현재 수입이지만, 미래에는 더 많은 이득이 될 것이다. 그중 두세 명이 정말 대관이나 사장이 된다면, 당신에게 상을 주지 않아도, 당신의 전도를 위해 의혹을 풀고, 당신의 영효를 칭찬해 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몇 명의 성공한 사람들이 너를 지지하는데, 너는 평생 즐기지 못할 것이다.
실패한 사람들의 대다수에 관해서는, 당신이 그들을 위해 목숨을 잃었을 때, 그들의 풍수가 어떠한지, 그들의 조상이 어떠한지, 그들의 개인적 인품이 좋지 않은지 등 여러 손을 매복시켰기 때문에, 그들은 당신이 일을 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실패명언)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항상 자신에게 맞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실패했고, 단지 자신의 풍수가 좋지 않다고 탓하고, 조상의 도덕이 좋지 않다고 탓하고, 자신의 개인 도덕이 좋지 않다고 탓할 뿐이다. 부대에서 죽거나 난세에서 죽은 사람들은 네가 전투력이 없다고 말할 수 없다.
이상은' 영편' 의 대략적인 내용과 연사의 관심사다. 《야오영편》은 《법》만 이야기한다. 더 나은 부정행위를 하려면' 수술', 즉 폐편과 폐편을 결합해야 한다.
우성의 아버지는 바로 이런 작은 수법으로 세상을 속여 평생의 공명을 누렸다.
요영편',' 자비편',' 아보편' 을 보면, 오늘날 사회의 많은 사기술은 모두 이런 고대 사기술의 찌꺼기와 복제판이며, 별로 새로운 것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중의 사고와 수준은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고, 사기술의 반복 업그레이드는 시장 주도가 아니다.
물론, 나는 이것들을 말해도 소용이 없다. 믿는 사람은 여전히 믿어 의심치 않는다. 믿지 않는 사람은 내가 믿지 않는다고 해도 믿지 않는다.
이 문장, 소일거리로.
마지막으로, 진희의 명대사로 끝냅시다.
"점쟁이는 내가 매우 성공적이라고 말했지만,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삶이든 죽음이든, 당신 스스로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