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나는 여전히 기억이 생생하다. 화면과 장면은 잊을 수 없다.
처음부터 미스터리한 이야기와 무거운 음악이 나의 입맛을 돋웠다. 나는 기대하고, 기다리며, 황보 연기하는 소가 그의 표정, 그의 행동, 주변 환경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간절히 알고 싶다. 차츰 단서가 나타났다 ...
이곳은 일반인의 마을이다.
이곳은 소 2 를 제외하고는 일반인이 없는 마을이다.
이곳은 전쟁 세례를 거쳐 일본군에 의해 피로 씻긴 마을이며 소 두 마리만 남았다.
그럼 왜 소 2 는 아직 살아 있나요?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누가 구아입니까? 멀리서 아홉 아이의 소리입니까?
그런 다음,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이 없을 때, 관객들은 그 소리가 더 많은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지, 내가 이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지를 간절히 알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관중들의 대답은 의외로 소 한 마리였다!
그러나, 이 소의 출현은 정말 의외로 도리에 맞는다. 감독은 과거와 현재, 두 기간을 반복해서 교차시켜 전체 이야기를 양끝에서 전개했다.
소 2 는 전쟁이 없을 때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삶을 살고,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가. 보여줘. 소의 경험이 서서히 수면 위로 떠올랐다.
과거에 대한 묘사를 거쳐 소 2 와 소는 지금 또 일본놈을 만났다. 마귀와 소 2 는 새로운 적대적 갈등을 형성하고, 개막에 서스펜스로 관중의 입맛을 돋우고 천천히 시청자들의 의혹을 풀었다. 그래야 관객이 지루하지 않고 모순적인 형식으로 소 2 의 다음 단계를 걱정하게 할 수 있다. 전체 줄거리를 공허하고 위선적이고 지루하지 않게 하다. 매우 연속적인 느낌을 준다.
잠시 걱정했는데 일본군의 출발과 두 팔로군의 출현으로 관객들의 압박감이 풀렸지만, 두 팔로군이 갑자기 지뢰에 맞아 숨진 소 2 의 공연을 보고 이 모든 것을 목격했다. 또 관중을 긴장시키고 감정을 바꾸었다.
그러나 바로 이때 소 2 가 악마를 죽이는 장면이 나타났다. 코믹한 것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팔로군과 일본인의 싸움이 끝날 때까지 단숨에 참수될 것이다. 빠른 줄거리는 시청자들의 마음에 큰 쾌감을 안겨 준다. 이 줄거리는 매우 생동적이다.
마귀의 죽음, 가난한 사람의 구걸, 점쟁이와의 투쟁, 소병을 치료하는 마귀, 국군의 산에서의 만남, 줄거리 전체가 연이어 얽혀 있다. 정말이지 기분이 좋아요.
진실을 말하다. 이 평론은 정말 쓰기가 어렵다. 이 영화는 앞서 말한 건국대업보다 훨씬 좋기 때문이다. 흠잡을 데가 없다. 물론, 그것은 완벽하지 않다. 어떤 곳의 줄거리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다. 예를 들면 소 2 가 왜 전쟁에서 죽지 않았는가. 소가 산을 따라잡았기 때문인가요? 그런데 마을에 젖소가 나타났다. 만약 네가 도망가려고 한다면, 왜 구아를 데려오지 않느냐. 그는 틀림없이 무심코 전쟁터를 떠났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어디로 갔을까? 명확한 설명이 없다. 그리고 뒤에 토비에 대한 장면이 몇 개 있는 것 같아요. 많은 곳에서 관객들이 스스로 뇌를 보완해야 할 것 같아요 ~
그러나 영화는 전체적인 감각을 중시한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 이것은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일한 아름다움 중 부족한 것은 건국 대업에 의해 강화되었다는 것이다. 흥행이 이상적이지 않게 하다. 그래서 프로듀서들도 일찍 손을 거두고 DVD 를 직접 내보냈습니다.
건국 소식이 없다면. 나는 매표소가 3 억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체적인 느낌은 이렇게 많은데, 지금 제가 써야 할 것은 개별 부분의 느낌입니다.
첫 번째는 황파입니다. 한마디로, 나는 승복한다! 정말로, 이 연극은 기본적으로 황파의 단독극이다. 농부가 어떻게 표현하고, 말하고, 심지어 보기와 느낌까지 표현해야 하든, 그의 마음은 진짜 존재하는 소이다. 나는 이렇게 한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 극치라고 생각한다. 나는 외국 언론이 그를 중국의 채플린이라고 부르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제니가 있습니다. 제니가 창조한 9 아는 9 아의 인간으로 여겨져야 하고 소는 9 아의 후반부로 해석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아홉 아이가 죽어서 소의 시체에 붙어 있다면. 나도 이해를 표현할 수 있다.
제니와 손장 상형문자는 확실히 그들의 마음속에서 지울 수 없는 지위를 갖게 한다. 제니가 이 영화에서 더빙을 하면서 우리는 또 그림자를 보았다. 그러나 이것은 그녀의 표현을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나를 잘 어울렸다. 그녀는 가게 주인에게 그녀가 도발했다고 말했다 (? 이렇게 말하자) 방금 약간의 사상을 받아들인 농촌 과부를 표현하는 것은 매우 적합하다. 그녀는 이런 강인한 정신을 가져야 한다 ~ 그리고 그녀의 빨간 솜저고리의 출현으로 어두운 화면에 웃음기를 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하지만 대부분 웃기는 이야기인데, 이것도 우리 손바닥에 솜씨를 보여 준다 ~
황보와 제니에는 팥 잡기, 젖소 젖꼭지 모델 만들기, 팔찌 요구 등 불완전한 기억이 많이 있습니다. 이 부위들은 모두 예뻐서 입을 시원하게 한다. 정말 맛볼 가치가 있어요. 하지만, 이 웃긴 고리들 속에서, 그들의 감정에는 많은 아름다운 환상이 나타났다 ~
전체 이야기는 세 부분, 악마, 강도, 피해자에 집중되어 있다.
왜놈은 중국 영화에서 결코 적지 않다. 매번 실패할 때마다 국민을 흥분시킬 수 있는 일이다. 손을 드는 것과 같습니다. 왜놈을 때리는 곳은 많지 않지만, 코믹한 곳이 많다. 예를 들면 왜놈을 때리는 것과 같다. 다만 활을 깨는 것은 총을 만들지 않고, 소를 소에 밟히지 않고, 소 벙어리를 치료하여 악마를 끌어들이는 등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마귀를 위해 렌즈의 세 부분을 요약했다. 처음부터 대부대 철수까지, 이 부분은 전희일 뿐, 아니다. 우리는 악마가 귀뚜라미를 놀리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이 부분은 왜놈이지만 사람들의 반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사람들이 전쟁 상태에 있는 농촌 지역에서, 사람들은 여전히 귀뚜라미를 기르고 있다. 물건을 놀다. 소농의 열근성. 이것들은 모두 집중적인 표현이고, 일본인들은 여전히 우리를 알고 있다.
어떤 부분에서는 마귀가 소 두 마리를 한 번에 죽일 수 있음이 분명하지만 마귀의 대장은 안 된다. 그는 그의 부하들이 살인을 배워야 하고, 전쟁터에서 네가 죽든지 내가 죽든지 알아야 한다. 이것은 또 다른 반영이다. 일본 무사도 정신을 표현했지만 한 가지 문제도 설명했다. 30 만 명이 난징 대학살에 반항하면 죽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절반의 일본인이 죽임을 당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항복하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러지 않았다. 내가 일본인과 이야기하는 한, 어쩌면 그들은 여전히 친절 할 것입니다 ... 이것은 신주쿠 사건의 일부를 상기시켜줍니다. 동북인들은 일본 고아가 되고 싶어 ... 일본에 살고 ... 그래서 일본인에게 중국인의 치욕을 찾는 대신, 그들 자신에게서 찾는 것이 낫다 ...
세 번째 부분은 소 귀신과 소 2 에 대한 논술이다. 그 쇠귀신은 단지 학생일 뿐, 일본 제국에 가려진 사람일 뿐이다. 그는 생존하고 싶어 평온한 생활을 갈망한다. 그는 아마 아무도 죽이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일본인이기 때문에 죽어야 합니까? 이것도 당대 견유주의자에 대한 반성인가? 일본인이 그해의 소행이나 지금의 일본 정부도 별로였다 ~ 하지만 일본도 우리처럼 서민인 사람이 있다. 평화와 평화로운 생활을 갈망하는 사람일 뿐이다. 곳곳에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다 ... 영화에서 국군과 마귀는 서로 살육한다. 이것은 전쟁이다. 전쟁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성을 잃게 한다 ... 분명히 그들은 살아남을 수 있다.
토비의 그 부분은 내가 잘 모르는 부분이다. 왜 토비들이 이렇게 이자가 높은 송아지를 원합니까? 그들이 어떻게 쉽게 할 수 있는지 말입니다. 물론 줄거리는 필요하다. 이 곳에는 하고 싶은 말이 많은데, 내가 다시 보고 자세히 말하자 ~
우유를 마신 후 젖소, 피해자, 점쟁이와 다른 사람들을 죽이는 것은 ... 매우 사람을 화나게 한다. 중국인은 물방울의 은혜에 신경을 쓴다 ... 그러나 소는 이렇게 은근하고 소는 은근하다 ... 하지만 사람은 배가 고파서 무엇이든 감히 한다. 나는 이것이 매우 현실적인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영화에서, 이 마음을 죽인 사람들은 모두 매우 비장하게 죽었다. 감독이 우리에게 인간의 이성, 사람의 정신, 사람의 도덕, 언제나 수호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은가 ~ 우리는 모른다. 그러나 결과는 관객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젖소가 죽는 걸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 착하고 억울한 가슴 아픈 장면도 보고 싶지 않아요.
많은 장면에는 시체가 있는데, 이 참혹한 장면들은 우리에게 잊을 수 없는 것을 알려준다. 그러나 감독은 이 시체들에 너무 많이 머물지 않고, 단지 그들을 보조물로 삼았다. 나는 이것이 우리가 죽은 사람을 기억해야 한다는 뜻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