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십이지띠에 관한 동화를 누가 압니까?

십이지띠에 관한 동화를 누가 압니까?

혼돈이 시작되자 천간지계는 막 지나자, 옥제는 천하백수를 소집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 웨이, 신, 유유, 술, 하이 12 지별로 12 띠 () 를 뽑았다.

소식이 전해지자 꽃고양이와 쥐 두 명의 좋은 친구를 놀라게 했다. 꽃고양이가 쥐에게 말했다. "내일 5 시에 나는 천국에서 당선될 것이다. 나는 졸음 문제가 있다. 너는 그때 나에게 전화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쥐가 연달아 말했다. "잘했어, 잘했어! ""

하지만 다음날 아침, 신용을 지키지 않는 쥐가 몰래 일어나 작별을 고했다.

이날 윈난, 하늘로비에 있는 야수가 뽑히기 시작했다. 옥제는 천지에 따라 용, 호랑이, 소,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토끼, 뱀, 쥐 12 종의 수륙동물을 12 개의 띠로 뽑았다.

수탉은 당시 두 개의 아름다운 뿔을 가지고 있었고, 짐승에도 포함되어 있었다. 옥제는 그들에게 자리를 양보하려고 하자 돼지가 나오는 것을 보았다. 비록 그것은 멍청하고 멍청하지만,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좋아한다. 위에는 "옥황상제가 이미 십이 띠를 선택했으니, 나는 너를 위해 근심을 나누고, 공정한 사람이 되어, 나의 형제들을 차례대로 배열할 것이다" 라고 적혀 있다. 옥제는 큰 기쁨을 듣고 돼지머리에게 철면사심이 없다고 당부하며 왕래를 끊고 왕조를 떠났다.

옥제가 가자마자 십이지띠는 한 솥의 죽이 되었다. 쥐초에는 모두 온화하고 대범한 황소를 일제히 1 위로 뽑았다. 위풍당당한 호랑이와 흑룡조차도 그것을 존중하고 동의했다. 그러나 구석에 웅크리고 있는 쥐가 나타나 항의를 제기했다. 그것은, "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우리 지구에서 시합을 하고, 국민의 의견을 들어봅시다. " 그러자 황소와 쥐가 도심의 거리로 나왔다.

소가 군중을 통과할 때 사람들은 반응이 없다. 이때 쥐는 "휙휙" 하고 소 등에 올라가 역말뚝을 만들었다. 거리의 사람들이 소리쳤다. "정말 큰 쥐야!" 사람들이 몽둥이를 꺼내 때렸을 때, 쥐는 이미 도망갔다.

쥐가 돌아와서 자랑을 할 때, 모든 동물들은 소에 열중하고 있다. 흑돼지만 은밀히 기뻐하다. 크기도 좋고 나쁨을 분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위조품일 수도 있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것은 크게 휘두르며 먼저 쥐를 골라서 늙은 소를 뒤에 놓았다.

산속의 호랑이왕과 바다 속의 용왕은 호랑이와 흑룡을 화나게 했다. 그들은 큰 소리로 울며 모든 동물을 놀라 떨었다. 모든 동물들은 용과 호랑이를 숭배하느라 바빴고, 일제히 호랑이를 산왕으로, 흑룡을 해왕으로, 세계를 통치하였다.

원숭이는 호랑이를 위해' 왕' 이라는 글자가 적힌 금편액을 써서 호랑이의 이마에 걸었다. 수탉은 흑룡에게 두 뿔을 주었다. 그때부터 흑룡은 월계관을 썼다. 호랑이와 흑룡은 세계에서 권력이 있기 때문에 쥐와 황소 뒤에 있을 뿐이다.

용토끼가 달리기를 할 때, 또 다른 다사다난한 토끼가 튀어나오자, 그는 냉소적으로 말했다. "헤헤! 나는 겉으로는 거의 쥐 한 마리와 같지만, 나는 높이에서 쥐보다 크다. 저는 산대왕의 수호자입니다. 해대왕 앞에 있어야 합니다. "

흑룡은 듣고 크게 화를 내며 말했다. "강요하지 마세요. 만약 네가 승복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시합을 하러 올 것이다. " 검은 돼지는 벙어리를 듣고 실소를 하며 말했다. "한 마디로 정해졌다. 우리 시합하자, 사냥개가 너의 심판이 되게 하자. "

개와 닭은 줄곧 화목하지 않다. 닭이 용의 비위를 맞추는 것을 보고, 기회를 틈타 장난을 치고 싶었다. 가시덤불이 가득한 활주로를 선택하고 몰래 토끼에게 말했다. "꼬리가 너무 길어서 경기를 방해할 수 있어요. 너는 네가 사랑하는 것을 마지못해 포기해야 한다. " 그것은 토끼에게 큰 꼬리를 자르고 작은 꼬리만 남겼다.

경기가 시작되었다. 흑룡은 구름 속을 거닐다가 곧 앞쪽으로 날아갔다. 그러나, 그가 관목 수풀로 뛰어들었을 때, 그의 뿔은 덩굴에 얽혀서 내려올 수가 없었다. 토끼는 열여덟 번 뛰어올라 단숨에 종점까지 달렸다.

흑돼지는 모든 동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토끼를 흑룡 앞에 있는 호랑이 뒤에 놓았다. 개는 토끼를 축하하러 갔다. 그것은 토끼에게 말했다. "만약 네가 이 활주로를 선택하지 않고 꼬리를 자르지 않는다면, 너는 오늘 이길 수 없다." ""

토끼는 굵은 꼬리를 잡고 후회해 마지않는다. 개는 듣고 나서 세 입을 삐죽거리며 말했다. "흥! 나는 기교로 이겼다. 너 없이는 이 예쁜 꼬리를 잃을 수 없어! "

개가 이 말을 들었을 때, 그의 눈은 붉어졌다. 그가 말하길, "네가 능력이 있으니, 우리 좀 가자!"

산토끼는 오만하게 말했다: "무슨 어려움이 있습니까? 나는 먼저 달린다. 네가 나를 따라잡을 수 있다면, 나는 너에게 뼈를 먹으라고 초대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 \ "그는 자랑스럽게 달렸다. 사냥개는 발톱을 갈고 화살처럼 쫓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산토끼가 쫓겨났다. 그는 입으로 토끼의 목을 물고 먹으면서 말했다. "좋아, 내가 뼈를 갉아먹을 차례야. ""

이 일을 위해 개도 벌을 받아 꼴찌를 했다. 그 이후로 개와 토끼는 풀리지 않는 원한을 맺었다. 사냥개는 늘 사람들이 산에 올라가 토끼를 잡는 것을 돕는다. 흑룡' 에서 수탉이 뿔을 떨어뜨린 후, 늘 몰래 뿔이 자신에게 걸려 있다고 불평한다. 이 말을 듣고 수탉은 후회하고 슬펐다. 그는 해변에 와서 용에게 말했다. "용형, 이 뿔들이 너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니, 그것들을 나에게 돌려주세요."

용은 교활하게 말했다. "이 뿔들이 나를 다치게 했지만, 그것들은 내 악기를 장식할 수 있다. 너에게는 반품이 어렵지 않다. 해가 서산에서 떠오르고 달이 동해에서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

말을 마치자, 바로 바다 밑으로 잠수했다. 천진한 수탉은 진짜라고 믿는다. 그는 매일 날이 밝지 않으면 일어나 해가 서산에서 나오기를 바란다. 그것은 때때로 목을 쭉 뻗어 바다를 향해 소리쳤다. "맏형-맏형! 앙겔-또한-나 ... "

그 이후로 수탉은 두 뿔이 빠졌고, 뒤처져 있었다. 곡예사 순위는 원숭이, 뱀, 말, 양, 돼지만 남았다.

돼지는 또 다른 마음으로 선동했다. "원숭이 형은 육지의 저글링의 왕이고, 뱀형은 물속에서 헤엄치는 고수이다. 너희들 누가 먼저 왔니? " "토론을 한 후, 그들은 지구에서 민간 실험을 한 번 더 하고 곡예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청사는 말을 초대했고, 원숭이는 염소에게 의류 소품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그때 뱀의 배 아래에는 12 개의 다리가 있었는데, 걷는 것은 멍청하고 느리다. 말은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실무자이다. 그는 살금살금 뱀에게 가죽이 얇은 용 외투를 만들어 주었는데, 용 외투는 말 갈기 체크무늬로 정말 예쁘다.

마흔은 복부 밑에서 기름 한 층을 긁어 용옷에 발라 기름기가 나게 했다. 청사는 용옷을 입고, 둔한 다리를 가리고, 걷는 대신 활주하는 것이 예민하고 보기 좋다. 그 이후로 뱀은 발이 없어 앞으로 미끄러졌다.

염소는 평소에 원숭이를 싫어하는데, 하루 종일 훌쩍 뛰어올라 풀을 밟고 있기 때문에 원숭이를 돕는 것에 대한 열정이 별로 없다. 원숭이들은 모피의 매끄러운 결함을 보완하려고 염소가 도움을 청했다. "양형, 솜털 좀 잘라 주세요. 제가 털을 수선하게 해주세요." ""

염소는 기분 나쁘게 말했다. "날씨가 추워질 것 같아, 내가 이 소중한 외투를 입고 있는 거 알잖아!" "원숭이는 어쩔 수 없이 벌거벗었다.

경기 당일 청사는 용옷을 입고 덩굴처럼 나뭇가지를 휘감고, 잠시 수면 위를 활주했다. 머리와 목을 들고 꼬리만 뾰족하게 치켜세우고 각종 곡예를 연기하며 사람들은 환호를 연발했다.

원숭이가 공연할 차례가 되었는데, 그것이 바벨을 타고 그네를 휘두르는 것을 보고 많은 박수를 받았다. "대나무 커튼을 거꾸로 걸어라" 를 공연할 때 원숭이가 꼬리끝을 나뭇가지에 말아 고개를 숙이고 각종 아슬아슬한 동작을 하자 갑자기 누군가가 소리쳤다. "봐! 원숭이 엉덩이에 불이 났어요! " 사람들은 큰 소리로 웃었다. 원숭이는 항상 자신의 잘못을 변호한다. 그는 얼굴이 빨개져서 심장 두근거림. 그는 꼬리로 엉덩이를 가렸다. 그는' 두근' 하는 소리만 듣고 고개를 아래로 숙였다.

이렇게 청뱀과 붉은 말이 맨 앞에 있고 염소와 원숭이가 맨 뒤에 있다. 돼지의 이기심은 모든 동물에게 자리를 마련해 준 후 돼지가 자신을 맨 앞에 적고 혼잣말로 말했다. "이번에는 내가 승진하고, 부자가 되고, 유명해졌어!" " ""

돼지는 하늘 높이 솟은 홀에 와서 옥제를 만났다. 옥제는 좌석 차표를 받아 한 번 보았고, 두말 없이 앞의 검은 돼지 이름에 체크하고 마지막에 기입했다.

그래서 옥제는 태백에게 진싱, 추우, 은호, 털토끼, 용, 뱀, 우마,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12 생신을 지지에 따라 기록하도록 하고, 당직공조를 천하에 발표하도록 했다. 재수 없는 돈까스는 이미 골랐는데 옥제의 노기는 아직 가시지 않았다. 그는 돼지들에게 몇 마디 더 주었다: 쓸모없는 바보, 흑백을 뒤바꾸었다; 벌은 여러 번 먹고, 1 년 동안 죽인다.

흑돼지는 강직되어 갑자기 화가 났다. 그것은 온종일 초가집에 누워서 더 이상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기 귀찮아졌다. 하지만 가끔은 간지러워서 어쩔 수가 없어요. 나는 입으로 이 아치를 아치로 삼아 시비를 휘저었다.

고양이와 쥐의 증오쥐가 집에 돌아와 수염 세 개를 가지고 즐겁게 춤을 추며 잠든 고양이를 깨웠다. 꽃고양이가 물었다. "아직 시간이 안 됐나요?"

쥐가 말했다. "이미 지나갔는데, 우리는 여전히 1 등을 했다!" "쥐는 꽃고양이에게 자신의 영리함을 생생하게 자랑했다.

꽃고양이는 짜증나고 후회하며 말했다. "내가 너에게 몇 번이고 말했는데, 너는 왜 나를 부르지 않니?" ""

쥐가 흰 고양이를 잡고 말했다. "내가 가라고 했어? 네가 내 자리를 대신할 수도 있어! " 고양이가 듣고 화가 나서 수염이 곤두서서 살구눈을 동그랗게 뜨고 발톱을 벌리고 달려들어 쥐를 먹었다.

그 이후로 고양이와 쥐는 대대로 적이 되었다.

확장 데이터:

첫째, 십이지띠의 유래

1, 별 이론

고대인들은 황도와 적도 부근의 별을 "28 별" 으로 나누었다. 28 박 역시 일종의 동물을 대표한다. 고대에는 일요일이 12 부로 나뉘어 12 개 분기로 표기되어 12 개 분기는 12 궁에 속하고 12 궁은 28 별과 상응했다.

명대 대학인 왕창은 28 종의 동물이 28 개의 별에 속하며, 7 개의 이성인이 통일되어' 모토박쥐, 허손쥐, 위기월연, 자' 의 구도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청대 이청청은' 송하관 안유' 에서 28 숙동물이' 상위 12 속 두 배',' 강금룡, 진관, 초목주꾸미' 라고 주장했다. 초점, 용도' 는 십이지띠를 바탕으로 28 종의 스타동물이 모이는 것을 반영한다. ""

그러나 방계가 만나는 것은 불가피하다. 28 성별 동물의 기록은 12 띠보다 늦는다.

2, 올해의 스타 는 말했다

목성은 12 년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운행하며 목성의 위치에서 매년 분기 순서를 결정할 수 있다. 우한방선희숙은 12 년마다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이라며 "천하 여섯 살, 여섯 살, 한 살, 몇 살, 몇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이라고 말했다.

식물의 흥망과 동물의 생존 환경은 순환이 있다. 초식동물 (쥐, 소, 말, 양) 과 육식잡식동물은 여러 해에 걸쳐 생존 상태가 크게 다르다.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이 그 해에 왕성하게 자란 동물을 모방할 수 있다면 띠 동물이 형성되어 동물의 흥망성쇠가 목성의 해와 관련이 있으며 띠와 황도는 통일되어 있다고 추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토템 이론

원시 사회의 선민들은 종종 동물, 무생물이나 자연현상의 그래픽을 자신의 씨족의 보호자이자 상징, 즉 토템으로 사용한다. 산해경' 에서 인간과 짐승이 뒤섞인 이미지는 고대의 토템신이다.

하민족의 토템은 곰이나 물고기이고, 상민족의 토템은 검은 새이고, 주민족의 토템은 용, 새, 거북, 개, 호랑이이다. 띠동물은 용을 제외하고는 허황된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일상적으로 볼 수 있다.

"육축" (말, 소, 양, 닭, 개, 돼지) 과 "육축" (쥐, 호랑이, 토끼, 용, 뱀, 원숭이)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사람들이 경제적 목적으로 길들여진 것이고, 후자는 어느 정도 인류의 생활을 교란시켰고, 선조들은 이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다. 따라서 이 동물들은 이 씨족의 명칭으로 숭배를 받았다.

민족학자 류요한은 이족의 토템 유물에서' 십이띠력' 의 기원을 추론했다. "계서족 십이띠력" 과 마오는 사람과 십이띠 () 를 일렬로 나열하는데, 이것은 "실제 인간과 짐승을 가리지 않는 원시 사상의 유산" 이다. 이족들은 아직도 십이 띠로 날을 표기하고 있으며, 이를 장터의 이름 (예: 호랑이거리, 토끼거리) 으로 삼고 있다.

사기 오제본기' 에서 황제가' 한본의 야에서 염제와 결전하기 위해 웅용호를 가르치라' 고 묘사한 것은 각 부족의 토템이지, 결코 용을 꺾고 호랑이를 유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띠는 원시 사회의 토템 숭배에서 기원하여 설득력 있는 이론이 되었다.

4. 외국 이론

청대 조익의 저서' 옥규 시험' 에서' 못생긴 아들 추악, 북속초는 상관없고, 나이를 나누어 침수법으로 중국에 전해졌기 때문에 귀를 낭비하지 않는다' 는 것은 띠의 이역성을 입증했다.

석간지' 에서 곽말로는 12 조디악이 바빌로니아의 12 조디악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했고, 서방 국가들은 12 조디악을 모방한 뒤 한대에 조디악을 제정했다.

고대 그리스, 고대 이집트, 바빌론 등에도 비슷한 띠가 있지만 동물이 다르기 때문에 띠가 중국에서 기원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진제인의 발굴은 이 이론을 뒤집었고, 세계 각국은 비슷한 동물 숭배를 통해 토템 이론의 합리성을 강화했다.

둘째, 조디악 커플

쥐: 갑, 을 두 집의 유명한 이야기가 존재하고, 손자의 효고는 이미 있다.

소: 쩡 tuo 리 두 하코구 Guan 에서, 티안 단 깨진 도움;

호랑이: 긴 쓰나미 밸리 지진, 수천 나무 바람 번개;

토끼: 눈 사자 얇은, 보름달 토끼 지방;

용: 풍운흥창해를 빨아들일 수 있고, 빗속에서 민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요.

뱀: 한 쌍의 혀는 결코 감언이설이 아니다. 사지는 없지만 전기 스위치로 유행할 수 있다.

말: 목덜미를 끌어내어 뜻을 표하고, 발굽을 날리며 용감하게 장정을 합니다.

양: 피마는 그에게 착용하라고 했고, 그는 악객이 선을 행하는 것을 막아야 했다. 고기는 반드시 나에게 먹여야 한다. 그래야 봄밤이 풍부하고 얻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원숭이: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시끌벅적하다. 옷을 입고, 3 분의 1 우아함, 3 분의 1 로맨스;

닭: 고기와 계란이 다 맛있어요. 닭밍은 항상 좋은 소식이에요.

개: 일부러 집을 보고, 여태껏 삼모사 () 를 한 적이 없다. 주님께 충성하고, 부자와 가난을 결코 사랑하지 않는다.

돼지: 너무 오래 웃지도 말고 떠들지도 마라. 낯가죽이 두껍지 마라, 허풍을 떨며 말을 치는 것은 영원히 의도하지 않은 것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조디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