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외사' 는 지식인을 주요 묘사 대상으로 한 소설이자 전형적인 풍자소설이다. 유림외사' 는 8 주 과거제도의 독살을 받은 유생 이미지를 묘사하며 당시 세속 풍조의 파멸을 반영했다.
예를 들어, 금주와 김범은 평생 동안 시험에서 배심원이 되려고 했지만, 그들의 수염이 하얗게 될 때까지 그들은 시험에서 학자가 되지 않았다. 생활이 매우 어려웠지만, 나는 여전히 과거시험을 기억한다.
금주는 한 시험장을 지나 들어가 구경했다. 그는 생활의 괴로움과 고통을 만져 눈물을 흘렸다. 그는 슬퍼서 죽었다. 나중에 몇몇 작은 상인들의 도움으로 나는 시험에 응시하고 시험관의 동정을 얻어 운이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가 시험에서 추천을 받았을 때, 이전에 그를 비웃었던 모든 사람들이 그를 아첨하며, 그를 가장 학식있는 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 또 다른 예는 김범인데, 그는 가난해서 노모닭 한 마리를 데리고 시장에 가서 팔았다.
그가 자신이 낙찰한 소식을 들었을 때, 기뻐서 미친 사람이 되었다. 다행히 그의 시아버지 후푸줏간 주인은 뺨을 한 대 때리고 그를 신지로 돌려보냈다. 이때 현지 향신과 다른 저명한 인물들은 모두 새로운 시각으로 그를 바라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집과 재산을 보내왔고, 김범의 생활은 즉시 달라졌다.
2. 문어문판' 유림외사' 는 처음으로 쐐기를 진대의에게 유명인을 빌려 전문을 위장했다. "인생은 남북으로 나뉘는데, 인간은 반드시 뭔가를 해야 한다" 고 말했다.
백대가 흥망하고, 강바람이 불어와 나무를 향해 쓰러졌다. 명리에 증거가 없어, 나는 시간을 다 써버리고, 늘 시간을 놓친다.
탁주 세 잔은 심취를 하러 가는데, 물줄기가 어디로 흘러가는가? "이 단어는 또한 진부한 표현이다. 그러나 인생의 부귀한 공명은 몸 밖의 물건이라고 한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명성을 보자마자, 그를 애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네가 그것을 얻을 때, 그것은 마치 왁스를 씹는 것 같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어느 것이 꿰뚫어 볼 수 있을까? 그럼에도 원말에는 내장, 개방적인 사람이 있었다.
왕명면은 제계현의 농촌에 산다. 그의 아버지가 7 살 때 돌아가셨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가 시골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바늘을 만들었다. 3 년을 보면 왕관은 열 살이다.
어머니는 그를 불러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들! 내가 너를 지체하려는 것이 아니라, 단지 너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나는 과부의 집이라, 단지 출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연대가 좋지 않아 쌀이 비싸다. 이 낡은 옷들과 몇몇 오래된 녀석들이 떨어져 팔렸다. 너는 어떻게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주사를 맞고 번 돈만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니? 나는 지금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나는 옆집에 너를 고용하여 소를 방목하고, 한 달에 그에게 몇 위안을 주었다. 너는 기성밥이 있으니, 내일에야 떠난다. 클릭합니다 왕관은 말했다: "어머니가 말한 것은 사실입니다.
나는 학교에 앉아 있고, 마음도 답답하다. 그의 집에서 소를 방목하면 더 행복할 것이다. 만약 내가 공부하고 싶다면, 나는 여전히 책을 좀 가져올 수 있다. ""
그날 밤 결정되었습니다. 다음날, 그의 어머니는 그와 함께 옆집 진의 고향에 갔다. 진 씨는 모친을 남겨두고 아침을 먹고 물소 한 마리를 데리고 왕관에게 주었다.
그는 문을 가리키며 말했다. "우리 집 앞에서 화살이 두 개밖에 안 남았는데, 바로 유기호, 그리고 호숫가의 푸른 풀입니다. 모든 소가 그곳에서 자고 있습니다. 수십 그루의 접힌 백양나무가 있어 시원하다. 소가 목이 말라서 호숫가에서 물을 마신다.
형, 너 여기서 놀아. 우리 집 영감은 하루에 두 끼의 작은 식사를 한다. 매일 아침 나도 너와 함께 간식 두 개를 산다.
근면해야지, 너무 게을러서는 안 된다. \ "그의 어머니 는 집에 가서 감사했다, 면류관 을 보내, 그의 어머니는 그를 위해 옷을 정리했다.
고 말했다: "당신은 여기서 조심해야합니다, 사람들이 아니오라고 말하지 않도록하십시오;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니, 내가 기다릴 필요가 없다. " 왕관식이 그대로 하자 어머니는 눈물을 머금고 가셨다.
그 후로 왕관은 줄곧 진 () 집에서 소를 방목하고 있다. 매일 밤 그는 집에 가서 어머니와 동행한다. 또는 진 () 집에서 소금에 절인 생선 베이컨을 끓여 먹을 때, 그는 연잎 한 조각을 싸서 집에 가서 그의 어머니에게 건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는 일상 간식을 살 돈이 없다. 한두 달 동안 모인 다음 틈을 타서 마을의 학교에 가서 학교에 침입한 책벌레들을 만나 헌 책 몇 권을 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를 하루 묶어서 버드나무 그늘 아래 앉아 보다.
또 서너 년이 지났다. 왕관은 책을 읽었고, 마음도 이해했다.
그날은 바로 황매철이라 날씨가 초조했다. 소를 방목하는 데 지쳐서 왕관은 푸른 잔디 위에 앉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먹구름이 잔뜩 끼더니 큰비가 지나갔다. 검은 구름의 가장자리에는 흰 구름이 박혀 점점 흩어지면서 햇빛이 비치고 호수 전체를 붉게 비추었다.
호숫가의 산에는 온통 상처투성이다. 나뭇가지를 다 씻었는데, 특히 귀여운 녹색이다.
호수에는 열 몇 송이의 연꽃이 있고, 봉오리 잎에는 물방울이 있고, 연잎에는 물방울이 뒹굴고 있다. 왕관은 한 번 쳐다보며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고대인들이' 사람이 그림 속에 있다' 고 말했는데, 사실 괜찮다! 애석하게도 나는 여기에 화가가 없어서 그에게 연꽃을 좀 그려 주는 것도 재미있다! "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세상에 네가 배울 수 없는 게 뭐야? 왜 나는 그 자신의 것을 그리지 않는가? ...... "내가 헛된 생각을 하고 있을 때, 나는 멀리서 달구질 망치가 있는 것을 보고, 차 상자를 고르고 있었다. 그는 손에 술 한 병을 들고 상자 위에 담요 한 장을 걸어 버드나무 아래로 왔다.
펠트를 펴서 상자를 열다. 저기 걸어온 세 남자, 네모난 수건을 쓰고, 보란 직사타월을 쓰고, 원색 직사타월을 끼고 있는 두 사람은 모두 40 ~ 50 세인데, 손에 하얀 종이 부채를 들고 천천히 걸어온다.
사파이어 곧은 활의 뚱보가 나무 밑에 와서, 원색의 수염을 기르고 그 위에 앉아 있고, 마른 사람은 맞은편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주인인 줄 알고 앉아서 술을 따랐다.
한 번 먹었더니 뚱보가 말했다. "위험한 노인이 돌아왔다. 나는 이정중루가의 집보다 더 큰 새 집을 하나 샀는데, 2200 은의 가치가 있다.
어르신께서 사고 싶으셨기 때문에, 가게 주인은 은화 수십 냥의 가격으로 팔아서 명성을 떨쳤다. 지난달 초 10, 대존현의 부모님이 직접 찾아와 축하하며 초삼밤까지 마셨다.
거리의 사람, 저것은 불경스럽다! 마른 사람이 말했다. "현령은 정오에 사람을 들어 올리는 것으로, 위태로운 노인의 제자이다. 이것은 축하를 받아야 한다. " 뚱보가 말했다. "제 시부모도 위태로운 노인의 학생이고, 지금은 하남에서 지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저께 사위가 집에 돌아와 사슴 고기 두 근을 선물로 가져왔다. 이 접시는 충분하다.
이번에 우리 남편은 또 우리 시부모님께 이 위험한 노인을 뵈러 편지 한 통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만약 그가 시골에 내려가 제사를 지낸다면, 이 농촌 가족들이 당나귀와 돼지를 풀어 우리 밭의 식량을 먹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
마른 사람은 말했다: "웨이 씨는 배울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호자는 말했다: "임금님이 그저께 일출에 북경에 도착했을 때 친히 시내를 나갔다고 들었는데, 손에 손을 잡고 10 걸음 걸었다. 이 위험한 노인은 몇 번이고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서야 가마에 올라 돌아갔다.
이 상황을 보면, 또 벼슬할 필요가 있습니까? \ "세 사람, 너, 나, 말할 수 없다. 왕관은 시간이 늦었다는 것을 보고 소를 끌고 돌아갔다.
그 이후로, 모은 돈은 더 이상 책을 사지 않는다. 도시에서 연지연분을 사서 연꽃을 그리는 법을 배우다. 처음에 이 그림은 결코 좋지 않았다. 석 달 동안 그림을 그렸을 때 연꽃의 정신과 색깔은 거의 비슷했다. 종이 한 장만 남았다. 마치 호수에서 자란 것 같다. 방금 호수에서 따서 종이에 붙인 것 같아요.
농촌 사람들은 좋은 그림을 보고 돈을 가지고 산다. 왕관은 돈을 받고 좋은 물건을 사서 어머니를 공경했다.
하나 하나, 둘, 셋, 제정 각 현들은 이것이 뼈없는 꽃을 그리는 명필이라는 것을 알고 다투어 구매한다. 17 ~ 8 살 때, 나는 더 이상 진 집에 없었다.
매일 몇 획을 그리고 고대인의 시를 읽으며 점점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어머니도 즐거워하셨다. 이 왕관은 천성적으로 총명하다. 스무 살도 안 된 그는 이미 역사상의 대학에 천문 지리를 문의한 적이 있다.
그러나 그는 관직도 친구도 사귀지도 않고 하루 종일 책을 읽는 색다른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초사도에 그려진 굴원의 옷을 보고 높은 모자와 넓은 옷을 만들었다. 꽃이 활짝 피었을 때, 그는 소달구지로 어머니를 끌어당기고, 모자를 쓰고, 넓은 외투를 입고, 채찍질을 견지하고, 입으로 노래를 흥얼거리며 농촌의 도시와 호수 곳곳에서 놀았다.
그는 시골 아이들이 무리를 지어 그와 함께 웃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옆집 진로만이 농사를 짓지만,
3.' 유림외사' 문어문은 처음으로 진대의에 쐐기를 적용해 유명인사를 빌려 전문을 숨겼다고 말했다. 제 29 회 제갈투어는 장군군에서 친한 친구 뒤 나길과 만났다. 두 번째 왕 xiaolian 의 지식은 Zhou Meng 선생님과 같습니다. 늘그막에 그는 30 번째 승선했다. 그는 소운에 가서 그의 친구를 방문하는 것을 좋아한다. 신은 낙관적이고 낭만적이다. 세 번째로 모우호에서 주학도의 학자가 진정한 능력을 꺼냈다. 후 주석은 살인을 해서 또 좋은 소식을 만들었다. 천창현 제 3 1 4 회방영웅 추천 오채와 승소 소송은 가을바람이 불고, 향신은 갑자기 변고를 당해 제 32 회 두안주, 건물 유언을 받았다. 다섯 번째 왕 수재는 편방을 건립할 것을 제의하고, 엄건은 병으로 죽었다. 제 33 회 두와 부인이 산을 유람하고, 적횡산의 친구가 의식을 제의했다. 여섯 번째 향신이 아파서 뱃사공의 미망인이 억울함을 당하고 삼촌이 비난을 받았다. 제 34 회 의례악, 유명인 방우, 활 준비, 황제 모집 현나스. 성천자는 여덟째 주앙 사퇴를 요구하여 귀향했다. 왕은 가난에서 벗어나는 길이 좋다고 말했다. 건물 공자의 고향은 빈곤을 당했다. 36 번째는 창수현의 진정한 유학의 탄생이다. 태백사 명승 제 9 회. 건물 아들은 돈을 기부하여 그의 친구를 구속하였다. 유수비는 뱃사공을 성으로 한다. 37 번째는 제사현자 남징 이수입니다. 효자는 서촉으로 보내져 친척을 찾는다. 열 번째는 노한림의 아깝다. 남편만 뽑혔다. 펑공손의 부실이 시집가다. 제 38 회 곽군은 공정한 판결을 내리기가 어려웠다. 마부 양사훈은 39 일 법원에 현인을 추천했다. 쇼운선은 명월령평소보, 12 일 케이청봉성을 구출했다. 명인의 잔치는 협객의 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제 40 회 소운선 광우산 상설심충지 보조교 판매문. 13 회, 그는 그 사람에게 업계에 물어보라고 했다. 마순은 용감하고 관대하다. 4 1 시간 장탁강은 노진하강과 심경에 대해 이야기했다. 동굴 마흔 두 아들 청루 의 신선 의 경우, 지점 필드 가족 보고서 미아오 jiangbao 정보 라고 말했다; 열다섯 번째 매장 요정 말 학자 부모 장례식 을 보내; 영동생은 그의 효도를 다했다. 마흔세 번째 매장 야생 양당 장군 대 노래와 춤 지역 토스트 캠프; Daliuzhuang 카운티 여섯 번째 효자 매장; 당나라 zongzhen 의 44 번째 매장은 Yu Ming 의 고향으로 성공적으로 돌아왔다. σ 학자 17 매장 고향 방문; 조 박사는 시단에서 지위가 높다. 그의 동생 마흔다섯 번째 런던 에 묻혔다; 그의 우정은 성실함을 말하는 것이다. 집에 가서 친척을 안장하자. 제 18 회, 한 시사의 유명인이 마리나 2 를 데리고 친구의 서점을 구경할 것이다. 판삼은 46 번째가 될 것이다. 삼산문현자는 오하군에게 작별을 고합니다. 제 19 회, 슈퍼맨을 고르는 것은 운이 좋게도 좋은 친구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범엽자색은 한바탕 재난을 당할 것이다. 제 47 회, 여수재는 꾀꼬리관을 재건할 것이다. 제 20 회, 슈퍼맨을 고르면 행복할 거야. 장안로, 소 옷감이 죽다. 순호관, 제 48 회, 휘주부, 열사 한 명, 열사 한 명, 태박묘 한 명, 동자가 공명을 구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오랜 병을 앓고 있다. 한림 49 회로 돌아오자 용호방 중서가 봉황지를 차지했다. 제 22 차 회의로 돌아가서, 그는 그의 조부모와 손주를 알아보았다. Yupu lianzong 사랑 사귄다, 슈 집에 남아 있다. 제 50 차 회의로 돌아왔을 때, 한 가짜 관리가 거리에서 추태를 부렸다. 친구를 대표하여 이름을 물어 보는 것은 정말 도움이 된다. 제 23 차 회의로 돌아오자 한 개인 시인이 한숨을 쉬었다. 노경과부가 그녀의 남편을 찾았다. 뒤로 5 1 회의 * * 한 남자를 속이는 것은 행복한 시도로 공식적인 징벌이다. 지난 24 회 우플랑이 여러 소송에 휘말렸다. 제 52 회 가방은 그의 낡은 사업을 정리했다. 제 25 회, 남경에서 가방이 노정희를 만났다. 53 년으로 돌아가서, 그는 어느 설야에 국민정부의 한 손님과 결혼했다. 코연기가 놀라 멍해졌다. 지난 26 회, 그는 승진을 한 번 관찰하고, 그의 친구 바팅희를 울며, 그의 아버지를 잃고, 그의 아내와 결혼했다. 54 회, 그는 병이 났고, 청루미녀는 점을 쳤다. 27 년 전, 그녀는 한 매춘부 집에 시를 보냈다. 이 부부는 반목하여 원수가 되었다. 오형제는 제 55 회 회기에 모여 네 명의 게스트를 추가해 생각에 대해 속마음을 털어놓고 고산유수 한 곡을 연주했다. 제 28 회, 소양주의 사위, 샤오의 사위, 제 56 회, 황제가 기념 상서를 맡았다.
4. 문어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1 층 쓸데없는 소리, 허허 ~ 문어문 고전, LZ 는 소설을 원하죠? 다음 소설:' 수색희신',' 세설신어',' 태평광기',' 당송전설',' 요재지차이',' 악비초당 노트',' 삼국연의' 도 다음과 같은 통속적인 문언의 역사전기로 볼 수 있다.' 사기'
다음 선편:' 소명문선',' 당송팔인문집',' 고문관정지'. 구매하려면 보통 전문어판과 백화판이 있습니다. 인민문학출판사, 상해고서출판사, 산서고적출판사, 중화서국에서 사면 다 좋다. 문어판이냐 문백판이냐, 네 취향을 봐라.
일반적으로 책은 당망이나 우우에서 판매되거나 현지 서점에서 구입한다. 그들은 희소한 책이 아니다.
문어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1 층에서 함부로 지껄이네요, ㅋㅋㅋㅋㅋㅋ ~
문어문판 대작, LZ 가 원하는 건 소설이죠?
다음 소설:
신령을 찾다
《세설 신어》
태평 광제
당송전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왕위 웨이 코티지 노트
삼국연의' 도 통속적인 문어문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은 역사 전기입니다.
기록
삼국사
자치통감
월절서' 와' 오월 춘추' 는 모두 역사전기이지만 모두 참신하다. 잠을 자는 이야기를 한다.
다음 중에서 선택합니다.
조명 작품 선정
당송 8 인문집
고문관
구매하려면 보통 전문어판과 백화판이 있습니다. 인민문학출판사, 상해고적출판사, 산서고적출판사, 중화서국이 모두 좋다. 문어판이냐 문백판이냐, 네 취향을 봐라. 일반적으로 책은 당망이나 우우에서 판매되거나 현지 서점에서 구입한다. 그들은 희소한 책이 아니다.
6.' 유림외사' 는 문어소설에 속합니까? 오와 그의 문인.
오 (17 10~ 1754), 글자문목, 전고추 (현재 안후이) 사람,' 유림외사',, 오씨는 명문족의 후손이지만 어려서부터 유가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경제적 지위의 급격한 변화로 그는 노동자들과 접촉하여 사회의 어둠과 과거제도의 죄악을 보았다. 그의 진보사상과 현실을 묘사하는 풍자 기교에 대한 그의 숙달로 그는 만년에' 유림외사' 를 쓸 수 있게 되었고, 매우 걸출한 장편 풍자소설을 쓸 수 있었다.
유림외사' 는 봉건 사회의 거울이다. 봉건 문인, 관료신사, 길거리 건달 등 인물의 행위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를 통해 붕괴될 봉건제도의 부패를 깊이 폭로하고 죄악의 과거제도를 강력하게 비판하며 정치제도, 윤리도덕, 사회 풍조 등을 포함한다. , 객관적으로 전체 봉건 제도를 부정했다. 과거제도를 부정하고 채찍질하고 관료집단을 비난하며 봉건예교를 폭로하고 인민을 동정하는 내용으로' 유림외사' 를 진보민주주의 사상의 대표작이 되었다. 과거 제도에 의해 정신착란, 심리적 변태를 당한 김범; 그는 원래 가난한 청년이었지만 암흑사회의 영향으로 점차 변질되어 아내를 버리고 배은망덕한 소인이 되었다. 남의 땅을 약탈하고, 과부의 재물을 강탈하고, 배불리 먹는 제비를 속이는 것은 중국 풍자문학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예술 모델이다. 유림외사' 는 하층 인민들을 묘사하며 저자에 대한 깊은 동정과 사랑을 표현하며 정의롭고 순박한 고상한 품성과 비범한 재능을 칭찬했다. 공명을 경멸하는 왕관, 성실하고 선량한 배우 가방, 소박한 농촌 소생산자인 바바, 바바 소가 바로 이런 인물의 대표다. 유림외사' 는 중국 풍자문학의 걸작이다. 작가는 전형적인 줄거리를 잘 이용하여 사회적 갈등을 깊이 폭로하는 데 능하다. 언어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풍자적인 효과가 있다. 유림외사' 는 많은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원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이런 특수한 긴 구조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유림외사' 는 중국 고전 풍자소설의 최고봉이다.
7.' 유림외사' 는 중국 소설사에서 몇 안 되는 우수한 대표작 중 하나이며, 유일하게 진정한 의미의 풍자소설이다.
소설은 56 배에 달하며, 책 전체를 관통하는 이야기는 하나도 없고, 상대적으로 독립된 일련의 이야기가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저자가 이 책을 쓴 생각은 명리를 대하는 태도와 문학작품의 본원을 중심으로 문인 중의 가짜 유생 가명을 비하하고 비판하며 진유생, 진명사를 표절하며 뚜렷한 대비를 이루는 것이다.
그는 과거제도에 의해 폐허가 된 말 등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장상지, 지형산, 유 박사 등 진정한 유교 성현들의 자존감, 예악 숭상, 심성의 이미지를 열정적으로 묘사했다. 동시에, 그는 또한 무지하고, 도덕적으로 부패하고, 허세 부리고, 허세 부리는 소위 유명인을 많이 썼는데, 예를 들면 건물의 아들 양치중, 권력을 사용할 수 없는 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대조적으로, 오 () 는 오히려 고금 희귀한 기인 두 () 를 형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전형적인 유명인으로서 그는 자신의 인격을 존중하고 돈과 의리를 경시하며 제멋대로 자유로운 생활을 추구한다. 작가의 이상을 진정으로 표현한 것은 첫 번째 소설에서 형성된 왕관이라는 인물이다. 그는 조용하고 명리를 멀리하며 천성적으로 효도하고 재능이 넘친다. 그는 진유자이자 진정한 유명인의 이상인물로 작가의 가장 열렬한 찬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