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지식의 사물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
무은은 사물에 대한 일종의 내적 반응이다.
화성은 일종의 내심 반응에 근거한 행동이다.
행동 중 토양 분석
봄은 나무가 되어 공기가 사방으로 퍼지는 운동 방식을 대표한다. 봄에는 꽃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나무의 가지가 사방으로 퍼지고, 영양소가 가지에 수송되어 봄은 나무이다.
여름은 불인데, 공기가 위로 움직이는 것을 나타낸다. 불의 특징은 상향이다. 여름에는 각종 식물이 위로 자라고 성장이 빠르기 때문에 여름은 불에 속한다.
가을 금속은 공기가 안쪽으로 수축하는 것을 나타낸다. 금의 특징은 안정, 가을 수확, 사람들이 식량을 보존하고 겨울을 준비하고 나뭇잎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을은 금에 속한다.
겨울은 물에 속하며, 공기가 아래로 움직이는 것을 나타낸다. 물은 아래로 흐르고, 겨울에는 만물이 잠을 자고, 봄을 위해 양분을 축적하기 때문에 겨울은 물에 속한다.
사계절이 있기 때문에 네 줄이 있지만 여름과 가을 사이에 전환이 있어 흙이 있어 가스의 운행이 원활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나무의 특징: 일출 동양, 나무와 유사. 고대인들은 그것을 "나무가 곧다" 고 불렀다. "직선" 은 사실 나무의 성장 형태를 가리키며, 곧은 나뭇가지로, 위쪽으로 사방으로 뻗어 있다. 따라서 성장, 상승, 매끄러운 기능이나 특성을 가진 것은 목재에 속한다.
불의 특징: 남쪽은 뜨겁고 불과 비슷합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불에 기름을 붓는다" 고 불렀다. 상연' 은 불이 따뜻하고 상승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래서 따뜻한 것은 불에 속한다.
토양 특성: 중원은 비옥하고 토양과 비슷하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흙과 농작물'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토양이 농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생화학적이고 견딜 수 있는 것은 모두 흙에 속한다. 그래서' 토재 4 행',' 흙은 만물의 어머니' 라는 말이 있다.
금의 특성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금빛과 비슷하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김옥외, 패서 중" 이라고 불렀다. "가죽에서" 는 "변화" 를 의미합니다. 결벽증, 우울증, 수렴작용이 있는 것은 모두 금에 속한다.
물의 특성: 북쪽은 춥고 물과 비슷합니다. 고대인들은 "물이 촉촉하다" 고 말했다. 물이 습하고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의미한다. 차갑고 습하며 아래로 흐르는 것은 모두 물에 속한다.
금목에서 말하는 불, 물, 흙은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금, 나무, 물, 불, 흙. 그것들은 우주의 5 대 행성을 대표한다. 금은 백성, 나무는 노성, 물은 샛별, 불은 형광성이다.
지구는 진성이다. 이 다섯 별은 태양, 달과 함께 칠부라고 불린다. 일월은 경도성, 오행성은 위도성.
이 행성의 방사선 에너지는 지구에 영향을 미치고, 지구는 당연히 에너지를 방출하고 있으며, 다른 행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행의 의미와 역할
나무는 머리카락 성장과 인간 간 기능을 나타냅니다.
금은 파괴적이고 튼튼한 몸과 인체의 폐를 대표한다.
물은 얼림을 나타내고, 인체에서는 신장, 대장, 소장을 대표한다.
불은 인체의 휘발과 심장의 기능을 나타낸다.
흙은 중화의 성질을 대표하며, 금목물과 불을 중화하는 기능이 있어 인체의 비위를 대표한다.
종합점술 원리에 따르면, 어떤 것이든 상대성이 있고, 좋은 것은 모두 결점이 있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해하면 반드시 그 이득이 있다.
국수. 오행 자체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오행은 상생상극이고, 상생상크의 순서는 다음과 같다.
금 → 물 → 나무 → 불 → 흙 → 금.
오행상생, 세대는 다음과 같다.
금 → 나무 → 흙 → 물 → 불 → 금
가십의 경우 김-서, 나무-동, 물-북, 불-남, 흙-중.
사실, 쓰촨 및 * * * 금이 풍부합니다; 동방이 무성하게 자라다. 북방은 춥고, 얼어붙은 시간은 길다. 남방은 기온이 더 높다.
중국 고전 철학은' 오행' 이 우주의 다섯 가지 기본 원소라고 생각한다. 대표의 범위가 매우 넓다.
1, 방향 표시: 동양 목재 산업; 남화 서부 금 북방 물 중앙 토양.
계절 (축제) 을 나타냅니다: 봄 나무; 더위 가을 금 겨울 물 매 시즌이 끝날 때.
대표 색상: 아오키; 번화하다 백금 흑수 황토.
4, 5 개의 내부 장기의 대표: 간 나무; 심화 폐금 신장수 비장 토양.
5, 감정을 나타냅니다: angmu; 불을 좋아하다 슬픈 금 거칠고 사나운 파도; 토양을 생각하다.
천간 대표: 지아 어머니; 아크릴에 불이 붙다 금; 비 도데 실 물; 자기 흙을 바르다.
7. 대표 지점: 흑단; 오화 쉔; 해자 물 진욱의 추함은 토양에 없다.
8, 가십을 대신하여: 놀라운 나무; 불에서 멀리 현금화 칸수 곤근토.
오행의 생, 제, 통제, 화화의 모순 통일, 균형 불균형을 통해 천지 만물을 만들어 길흉화복을 만들어 낼 수 있다
。 만약 네가 깊이 파고든다면, 너는 그것의 신비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게임에 대응하면, 나는 게임에 있는 몇몇 괴물들이 서로 다른 속성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 자신의 속성에 이 이상한 속성이 부족하다면, 이것은
비난은 너를 더 다치게 할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은 나무 속성이 없고, 식물괴를 때릴 때 다칠 확률이 더 높다. (존 F. 케네디, 나무명언)
금목의 오행 중의 불, 물, 흙은 무슨 뜻이거나 무슨 뜻입니까? 오행설은 우주의 만물이 모두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대량의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는 데 독특한 한의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음양오행
음양은 세상 만물 중 두 가지 대립과 상호 연결된 힘을 가리킨다. 앞의 설명에서 이미 이해할 수 있듯이, 음양은 본래 가스에 포함되어 있다. 한숨, 무극, 태극, 태극의 운동은 음양을 낳고, 음양은 오히려 세계와 만물의 운동과 변화를 촉진한다. 오행은 세계의 몇 가지 기본 요소를 요약하는 데 사용되는 범주입니다. 그들은 나무, 불, 흙, 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지만, 단지 이러한 구체적인 것들 자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기본 틀로 삼거나, 그것들을 사고 모델로 삼아 모든 현상을 다섯 가지 기본 범주로 나눈다. 오행은 세계의 기본 요소이다.
음양학설은 하조에서 기원한 것으로 중국 고대 철학의 기원과 기초이다. 오늘날 유물변증법의 대립통일 관점은 음양학설과 일치한다. 음양 이론은 사회 생활의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사용한다.
음양은 오행을 포함하고 오행은 음양을 포함한다. 우주 만물은 속성에 따라 음양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양" 은 왕성하고, 위로 올라가고, 싹트고, 보이고, 외향적이고, 뻗고, 밝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다. "음" 은 약하고, 아래로, 수렴하고, 숨기고, 내성적이고, 움츠리고, 절약하고, 수동적이고, 조용하다. 나는 어떤 구체적인 일에도 음양 이중성이 있다. 즉,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다.
어떤 거대한 것도 음양의 범주를 벗어날 수 없다. 어떤 작은 것도 음양의 두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음과 서로 전환될 수 있고, 양극이 만나는 현상은 음양 전환의 한 표현이다.
우주 만물은 그 특성에 따라 금, 나무, 물, 불, 흙의 5 대 범주로 체계적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물건을 통칭하여 오행이라고 한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다섯 가지 구체적인 단일 사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 만물의 다섯 가지 다른 속성에 대한 추상적인 요약으로, 오행의 진실한 내포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오행 사이에는 관계가 있고, 그램의 발생은 두 가지 모순의 방면, 즉 음양이다. 상호 저항은 사물의 보편적인 법칙이며, 사물 내에서 분할할 수 없는 두 방면이다. 출신은 상대적이다. 태어나지 않으면 태어나지 않는다. 그램 없이는 생명이 없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사물은 끊임없이 발전하여 극단으로 나아가고, 극단을 일으키고, 좋은 것에서 나쁜 것으로 변할 것이다. 생명이 없다면, 사물은 너무 많이 억압되어 약화되어 쇠락할 것이다.
대립과 통일의 갈등 속에서 과잉이든 과도하든, 상대의 균형이나 통일은 대립으로 인해 깨지고 사물은 한쪽으로 기울어진다. 상대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명과 그램이 서로 포함되어야 한다. 그들이 서로 견제할 수 없을 때, 균형은 깨지고, 그러면 일은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이다.
오행은 서로 생성되고 서로 제약된다.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물은 불을 깨뜨릴 수 있고, 불은 금을 깨뜨릴 수 있고,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천간지지와 음양
천간: 갑, 을, c, 정, e, 자신, 헵경, 신, 임, 귀환.
흐린 날씨 건조: b, d, b, b, b, d, d, d, d, d, d, D.
양 tiangan: a, c, e, g, ren
지지: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후, 위, 신, 유유, 술, 하이.
양토지: 아들, 음, 첸, 오후, 신, 술.
음지: 추함, 털, 사, 위, 유유, 바다.
음양오행
오행: 금목불, 물, 흙
오행중주: 동방은 나무이고, 남방은 불, 서양금속은, 북방은 물, 중심은 흙이다.
오성코승
오행상생: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토금.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오행은 자제하고 피해야 한다.
김: 먼저 불이 난 다음에 컨테이너가 되었어요.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강금이 물을 얻으면 반드시 그 공격수를 물리칠 것이다.
진 코무, 나무 진 튜더 가야;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벌목한다.
흙에는 생금이 있고, 흙에는 더 많은 금이 묻혀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더 많은 금은 흙에 따라 변한다.
불: 불이 활활 타오르고, 물이 상제할 수 있다.
불은 토양을 생산할 수 있다. > >;
금목의 불, 물, 흙은 오행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공식적인 해석과 분석에서 다섯 명의 복아의 오행이 더욱 명확해졌다.
어수와 수상 운동의 고수인 베이비어는 물을 대표해 잘 어울리고, 색깔이 파랑, 바닷물이다.
크리스탈 팬더, 숲에서, 로터스 헤드 모양, 나무를 대표, 블랙 색상, 물 함유 나무입니다.
환환 성화, 올림픽 성화, 머리 불꽃, 대표 불, 색깔은 붉은색, 음양의 불이다.
티베트 고원에서 온 티베트 영양을 영영영하는 것은 서남에 위치해 있으며, 곤괘에 속하며, 대지를 대표하며, 색깔은 노란색이다.
토지가 미덕을 바꾸다.
니니니암은 연경과 사암에서 왔고 연은 녹색이다. 이 푸와는 원래 봄이 나무에 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오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우리는 그녀가 황금에 속하도록 해야 했다. 금목의 혼합물로 춘추 양철, 파종, 수확을 대표한다.
니네베의 다섯 포와는 분명히 여성 중 한 명으로 전체 음양의 균형을 이루고 있다.
니니는 오행 중 음의 에너지를 대표할 수도 있는데, 이것은 끝이자 새로운 시작이다. 금만이 새로운 창조를 실을 수 있다.
금목의 불, 물, 흙은 오행에서 무엇을 나타냅니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오행은 추상적인 개념이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들은 방위, 물질, 오장, 계절 등 여러 분야에서 서로 다른 의미를 나타낸다.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다. 철학, 한의학, 점술에 많이 쓰인다.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오행설은 우주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오행과 음양에는 두 가지 본질이 있다. 1 행과 5 행은 음양의 서로 다른 조합이다. 이원소와 오행은 음양 상호 작용 운동의 여러 단계이다. <역경> 중에는 가십, 즉 건조, 곤, 고건, 오른쪽, 거리, 제비, 견권, 진동이 있다. <역경> 설명에 따르면, 가십은 모두 자신의 오행이 있다. 뇌진의 성질은 나무로 동방에 위치하고 있다. 교환택의 성질은 서양에 위치한 금이다. 불의 본질은 불이고, 불은 남쪽에 있다. 물의 본질은 북쪽에 위치한 물입니다. 웨이 쿤 토지의 본질은 남서부에 위치한 토양이다. 뿌리 와이산은 본질적으로 흙으로 동북에 위치해 있다. 바람 찾는 것은 남동쪽에 있는 나무성이다. 하늘을 위해 일하는 성질은 금으로 북서쪽에 위치해 있다.
오행의 성질
나무, 불, 흙, 금, 물 오행의 속성은 다음과 같다: 나무가 화려하고 성격이 우아하다. 나무는 인을 대표하는데, 사랑과 선행을 의미한다. 조급함과 자존심. 불의 대표식은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존중해야지,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흙-부드럽고 성실한 기질, 하지만 자신감 한 통의 편지는 정직, 부드러움, 성실을 의미한다. 김-의지가 강하고 자존감이 강하다. 김 대표의 의미, 즉 숭선이 악을 버리는 것은 모든 것이 합리적이다. 물사람이 총명하여 일을 짐작할 수 있다. 수성 대표 지혜, 즉 사물의 세심한 관찰, 어떤 일에 대한 전조 예측, 경영 전술에 능하다. 인의례지신 오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의사 오행상도
오장: 목간 불은 마음이다. 흙은 비장이다. 금은 폐입니다. 물은 신장이다. 오색: 나무는 청록색을 나타냅니다. 불은 빨간색을 나타냅니다. 흙은 노란색을 나타냅니다. 금색은 흰색을 나타냅니다. 물은 검은색을 나타냅니다. 다섯 가지 측면: 나무는 동쪽으로, 불은 남쪽으로, 금은 서쪽으로, 물은 북쪽으로, 흙은 중간이다.
오행상생상그램 원리
오행은' 오행상생' 과' 오행상생' 이다. 오행상생' 은 공영을 의미하고, 공영은 세대와 교육,' 오행상항, 상투, 상균형' 을 가리킨다. 우주 자기장에 따르면 이곳은 원래 넓은 바다 (물) 였다. 바다에서 식물 (목재) 이 탄생한 다음 태양 (불) 의 조사 아래 천천히 육지 (토양) 를 형성했다. 육지에서 철광물 (금) 을 발견한 다음 철광석에서 철을 추출하여 물을 담는 항아리를 만들었다. 이것은 자연 수생목 → 목화 → 화생토 → 자연금 → 금생수이다. 벌거숭이에는 반드시 나무를 심어야 하고, 큰비가 와도 토양이 손실되지 않는다. 폭우가 홍수를 일으킬 때, 흙으로 담을 쌓아서 집 (물) 을 지켜야 한다. 고대에는 집 앞에 큰 물통을 놓아 비가 올 때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을 준비해야 했다. 집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불을 피워 요리를 하려면 칼, 총, 도끼가 필요하므로 고집이 센 철 (금) 을 추출해야 한다. 천지 만물이 창조된 후에는 반드시 견제와 균형이 있을 것이다. 비록 상호 영향이 있지만. 예를 들어 물은 나무를 자라게 하고, 토양은 유실되고, 나무는' 목투과' 원리에 따라 토양을 파괴한다. 이것이 바로 자연순환 상태이다.
금목의 불, 물, 흙은 무슨 뜻입니까? 첫째, 다섯 요소: 금은 서쪽입니다. 나무가 동쪽으로 되다. 수북 불은 남방이다. 흙이 중심이다.
둘째,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셋째, 오행상생: 김수, 수생목, 목불, 불토, 원생금.
넷째, 수학 5 행: 금 7, 나무 8, 물 6, 불 9, 흙 5.
5. 고대 노동인민들은 장기간의 접촉과 관찰을 통해 오행마다 각기 다른 표현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1,' 나무가 곧다' 는 것은 나무가 성장하고 상승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2.' 불에 태우다' 는 것은 불에 열이 나고 올라가는 특징을 의미한다.
3.' 토양-흙벽' 은 토양이 농작물과 생화학물을 재배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4.' 김열이 가죽에 따르다' 는 금은 살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5. "물" 은 물이 촉촉하고 하향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고대인들은 우주의 각종 사물을 오행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개념적으로 그 자체는 나무, 불, 흙, 금, 물이 아니라 비교 가능한 특징을 가진 사물과 현상에 공통된 추상적인 속성이다.
금목물과 불은 각각 무슨 뜻입니까? 오행은 동부 A, B, 나무, 남C, 정, 불, 서G, 신, 금, 북N, 계서, 물, 화중 등 다섯 가지 방향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