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골목 문화에 관한 동명 문장 한 편

골목 문화에 관한 동명 문장 한 편

저자: 왕 Zengqi

북경은 마치 큰 두부 한 조각과 같고 정사각형이 바르다. 도시에는 거리와 골목이 있다. 거리와 골목은 정남 정북 정동 정서이다. 북경인은 방향감이 매우 강하다. 과거에는 노란 밴이 종종 "동쪽! 클릭합니다 구석구석. "서쪽으로 가!" 행인과 부딪히지 않도록 말이죠. 노부부가 잠을 자고 있을 때 노부인은 노인이 그녀를 짜고 있는 줄 알고 "남쪽으로 좀 가라" 고 말했다. 이것은 다른 곳에서는 드물다. 거리가 기울어진 경우, 특히 연경사거리, 양매죽경사거리와 같은 경사거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거리와 골목이 베이징을 정사각형으로 잘랐다. 이런 창업자는 북경인의 생활에도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사상에도 영향을 미쳤다.

골목은 원래 몽골어였는데 원래 우물이었다고는 하지만 진위는 알 수 없다. 골목의 이름에는 여러 가지 출처가 있다. 계산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동단 3 개, 동단 40 개입니다. 황실이 물건을 보관하는 곳도 있었다. 예를 들면 피쿠골목, 서진사 골목 (장작과 숯을 보관하는 곳), 어떤 유명한 인물이 살던 골목 (예: 오곡 어른 골목, 석노화 골목) 이 있었다. 큰 이빨가방 골목은 원래 벙어리 골목으로 알려졌는데, 아마 벙어리가 골목에 살고 있는 것 같다. 골목은 왕이라는 가죽 장인이 있기 때문이다. 골목은 본명 왕과부 골목이다. 일부는 일부 산업이 집중되는 곳이다. 손수건 골목은 아마 손수건을 파는 것 같다. 양고기 골목은 처음에는 양고기를 파는 것이 틀림없다. 어떤 골목은 그 모양과 같다. 고 1 박골목 본명은 구차위 골목이다. 양고기 이빈 골목은 원래 위골목으로 알려져 있다. 아마도 이 두 골목이 양 꼬리와 개 꼬리처럼 생겼기 때문일 것이다. 어떤 골목들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예를 들면 대록사모 골목.

어떤 골목들은 매우 넓다, 예를 들면 동총포골목, 철십자골목. 이 골목들은 대부분 양쪽이 모두' 집 입구' 인데, 집은 그런대로 깔끔한 편이다. 어떤 골목들은 매우 작다, 예를 들면 귓구멍 골목과 같다. 북경에는 몇 개의 골목이 있습니까? 베이징 사람들은 유명한 골목은 3600 개, 이름 없는 골목은 무수히 많다고 말했다. 보통' 골목' 을 언급하는데, 대부분 작은 골목을 가리킨다.

골목은 거리를 관통하는 네트워크이다. 시내에서 가까워요. 간장과 계란 2 근 정도 만드는 게 편한데 먼 것 같아요. 여기는 차가 없어서 항상 조용하다. 간혹 머리에 부하가 달린' 울음 머리' (큰 족집게, 철봉이 통과할 때 소리가 나는 것), 가위 칼을 갈고 있는' 진규방' (십여 개의 쇠조각이 함께 묶여 흔들려 소리를 내는 것), 맹인점쟁이가 피콜로를 부는 소리 (지금은 일찍 없어졌다) 가 있다. 이 소리들은 골목에서 시끄럽지 않고 오히려 더 조용해 보인다.

골목과 사합원이 하나가 되다. 골목의 양쪽에는 많은 사합원이 연결되어 있다. 골목과 사합원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니라면.

골목 문화는 폐쇄적인 문화이다. 골목에 사는 주민 대부분이 다른 곳으로 이사해 이사를 꺼리고 있다. 어떤 사람은 한 골목에서 수십 년을 살았고, 어떤 사람은 심지어 몇 평생을 살았다. 골목 안의 집은 대부분 낡았지만,' 지근' 의 집은 별로 좋지 않다. 오래된 집은 중도리이고 벽돌벽은 부서진 것이다. 비가 올 때, 늘 야외에서 큰비가 내리고, 실내에는 작은 비가 온다. 큰비가 올 때 항상 집이 무너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그것은 골목에 있는 집이다. 하지만 그들은 "보금자리를 옮기는 것"-"부서진 집은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사합원은 하나의 상자이다. 북경인의 이상적인 집은' 독문독원' 이다. 베이징 사람들도' 이웃 사랑' 을 중시한다. 먼 친척이 가까운 이웃보다 낫다. "이웃에서 길을 알다" 는 사람들은 가족,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결혼 그렇지 않으면 "예의" 가 아닙니다. 그러나 평상시에는 일부 이웃이 바둑 친구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한 판을 죽였고, 그리 많은 과거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어떤 사람은 술꾼이고,' 큰 술단' (과거에는 산서인이 개업한 술집에는 탁자가 없었고, 술단에 둥근 두꺼운 판을 놓아서 술상 대신), 두 개의' 하나' (큰 술단은' 하나' 라고 함) 를 마신다. 또는 새 친구들은 모두 자신의 새장을 휘두르며 천단, 성근, 옥연담의' 새 잡는 것' 으로 갔다. (새 잡는 것은 새장을 한 곳에 걸어 새가 서로 부르고 서로 경쟁하는 법을 배우게 하는 것이다.) 또한 "각자 자기 집 앞의 눈을 쓸어 다른 사람의 집 타일 서리를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베이징 사람들은 쉽게 만족할 수 있고, 생활에 대한 물질적 요구는 높지 않다. 만약 네가 만터우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만족할 것이다. 대절임무는 괜찮다. 작은 절인 무, 또 무슨 할 말이 있니? 취두부에 참기름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너는 이모와 함께 있을 수 있다. 새우 껍질 배추 삶아, 아이고! 나는 국자감관에서 벼슬을 하는 노인을 알고, 육윤우, 왕일 등 술을 따랐다. 그는 "베이징과 비교할만한 것은 없다. 북경의 삶은 배추도 다른 곳보다 맛있어요. 오미도 모두 북경에 있어요. " 오미신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여전히 테스트할 수 없다. 하지만 베이징 사람들의 배추 문화는 이해할 수 있다. 북경인들이 평생 먹는 배추는 북해의 백탑만큼 키가 크다.

북경 사람들은 구경을 좋아하지만,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일에 관여하지 않고 냉담하게 방관한다. 북경은 민주 운동의 요람이다. 민국 이래 학생 운동이 자주 있었다. 베이징 사람들은 학운을' 교란생' 이라고 부른다. 학생 시위는' 지나가는 학생' 이라고 불린다. 그들과 무관하다.

베이징 골목 문화의 정수는' 참다',' 만족',' 하늘의 운명을 따르는 것' 이다. 라오스의' 찻집' 에 나오는 왕리발은 "나는 평생 순민을 했다" 고 말했다. 이것이 대부분의 베이징 시민들의 마음가짐이다.

제 소설' 8 월의 태양' 에서 저는' 문화대혁명' 이라고 썼습니다.

\ "구성 이 있습니까? 나는 평생 좋은 시민이었고 법을 준수한 적이 없다. 현재, 모든 것이 엉망진창이다. 내 눈앞에서' 황토 아래' 처럼. 동서남북을 전혀 분간할 수 없다. "

\ "당신은 이 빌어 먹을 몫 을 유휴. 곡물가게에서도 방망이면을 파나요? "

"판매!"

\ "또는. 국수를 붙이다. ...... "

우리 건물에 한 젊은이가 무슨 일로 엘리베이터를 운전하는 소녀의 입을 쳤다. 우리 모두 화가 났는데, 어떻게 여자를 때릴 수 있겠어! 나는 두 연로한 베이징인 (그들은 원래 골목에 살던' 철거민') 에게 정의를 주재하여 총각이 대중 앞에서 소녀에게 사과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두 동지가 말했다: "그에게 사과하라고? 설마! 참으세요! -'가난, 부자, 잠을 잘 수 없다'! 클릭합니다 "잠을 잘 수 없다" 는 것은 정말 멋지다! 잠을 잘 수가 없어, 초조해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고, 눈을 가늘게 뜨고, 북경인, 너에게 좋다!

북경의 골목이 쇠락하고 있다. 소수의' 집 문' 이 아직 그곳에 우뚝 솟아 있는 것 외에도, 민가에 있는 대부분의 집들은 이미 매우 파손되어 있고, 어떤 기초 기둥은 이미 함몰되어 있고, 절반만이 여전히 지면에 노출되어 있다. 일부 사합원 밖에서는 아직도 잃어버린 마못과 마석이 남아 있어 지나간 영광을 기록하고 있다. 물을 칠 수 없는 우물 구멍이 있고, 모서리가 둥글고 둥근 돌 바둑판이 있어 사람들이 기댈 수 있다. 서풍은 여전하고, 풀은 떨어지고, 온통 황량하고 생기가 없다.

이 골목의 사진을 보면 향수나 슬픈 느낌이 들게 한다. 그러나 이것은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상품경제가 휩쓸리는 대파 속에서 골목과 골목 문화는 언젠가는 사라질 것이다. 아마도, Xi' an 개구리 무덤, 난징 51 레인, 하나 또는 두 개의 이름을 유지 하는 것 처럼, 실망 스럽다.

안녕, 골목.

1993 년 3 월 15 일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