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재미있는 일들이 자주 발생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20 17 년 8 월 3 일, 나는 섬서성 Xi 의' 친링 인상' 이라는 잡지에서 온라인 메일을 받았는데, 그들의 온라인 간행물은 내가 과거에 발표한 시리즈 산문 중 몇 장을 채택할 것이며, 나에게 최근 사진 한 장을 보내고 그들의 위챗 한 장을 추가하라고 요구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의 간행물의 업무 위챗 를 추가했고, 나도 순순히 사진 메일을 보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내가 왜 그들의 종이 잡지에 내 문장 를 발표하지 않고, 인터넷 출판, 온라인 잡지 는 작가 원고료 를 지불하지 않는가? 그래서 저는 편집장에게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편집자는 최근 그들이 당분간 작가 원고료를 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들이 인터넷에 게시하면 저자에게 60% 의 보수를 지급한다. 나는 나의 공헌이 너희 잡지의 종이 잡지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상을 준다면, 그만두어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헌명언) 현재 독자들이 인터넷에서 감상하는 신선함은 이미 지나갔고, 감상하기는 이미 매우 어렵다. 편집자가 나에게 편집한 문장 보내줬을 때, 나는 보내면 잊었다고 말했다. 그도 당시 동의했지만, 밤이 되자 8 월 14 일 밤, 그는 다른 두 편도 정리해서 나에게 링크를 보내며 참고해 준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는 편집자에 대해 항상 존중해 왔다. 편집자가 보낸 문장 샘플을 열어 보니 정말 애를 썼다. 그는 내 문장 중에 쓴 풍속에 관한 장을 중점적으로 고르고 자막을 추가했다. 나는 이 직법들을 보내면 그만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편집자는 내가 호남에 있지만 내가 묘사한 고향 산촌의 풍토와 인정은 그가 어렸을 때 친링 때 겪었던 것과 똑같다고 대답했다. 그가 말한 것은 내가 계속 그를 온라인으로 연재하겠다고 약속했다는 것이다. 나는 그들의 종이 잡지에 먼저 게재한 다음 인터넷에 올려 보충을 할 것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는 그들의 종이 잡지가 반년 동안 휴간되어 지금은 인터넷 잡지 형식으로만 존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에서 나를 알아보고 인터넷에서의 영향력을 살펴봐야 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나는 단지 적당한 종이 잡지를 찾아 출판하고 싶다. 만약 인터넷에서 끊는다면, 나는 벌써 끊었을 것이다. 나는 말했지만, 그는 내 고향의 풍속이 그가 어렸을 때의 친링 산촌과 그렇게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매우 큰 역사적 화제이다. 내 고향은 도대체 친링 산간 지역입니까? 그러나 나는 아버지의 말을 듣고, 나는 당성의 조상에서 산시주에 당국에 살고, 광서 취안저우 () 로 이사한 후, 후난성보현 모평진 토교 (), 금타촌 () 으로 이주하여 내가 태어난 산촌으로 이주했다고 들었다.
나는 그가 나에게 보낸 것을 보았을 때 충격을 받았다. 내 고향은 친링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나는 친링 후예입니까? 산시 () 에 대해 말하자면, 매우 친근한 느낌이 든다. 처음에 나는 문단에 발을 들여놓았다. 처음 발표된 몇 편의 문장 중 한 편은 산시 () Xi 연하 () 에 발표되었는데, 제목은' 나는 바로 이런 시인이다' 이다. 그 후 20 1 1, 나의' 홍루몽 80 년대 이후 조모르 고고학 회복: 8 1 부터 100' 과 내가 개척한' 거위모시 당시, 이 보고서는 Xi 안을 방문한 한 중요한 사람이 보고, 그것을 지켜보는 사람이 끊임없이 그것을 언급했다. 돌이켜 보면, 산시 () 는 정말 나와 관계가 가까워서 집 느낌이 든다. 지금 또 한 사람이 있는데, 친링 태어나서 자랐고, Xi 안에서 문화업무에 종사한 지 여러 해가 되었다. 갑자기 그는 나의 원고를 보고 그에게 자신의 과거를 보여 주었다. 아마도 나의 어린 시절과 그가 어릴 때 농촌에서의 경험은 의외로 시공간을 넘어 겹친 것 같다.
나는 호남의 한 산촌과 산시 친링 한 산촌이 뜻밖에도 같은 일을 했다는 것에 놀랐다. 한 걸음 물러서서 말하자면, 우리는 동족이다. 산촌의 은둔으로 이 모든 것이 고스란히 전승되었다. 이 급변하는 시대에는 모든 것이 곧 사라질 것이다. 매년 설날에 아버지와 지난 일을 이야기할 때 아버지도 기억하기 어려운 일이 많다. 나는 한 번 이상 나의 오래된 생활 풍습이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질 것을 두려워해서, 나는 서둘러 나의 과거의 기억을 이용했다. 그래서 나는 20 14 에서 후세 사람들에게 남기기 시작했다. 그들에게 그의 아버지가 어떤 옛 풍습에서 자랐는지, 어떻게 인생에서 성적과 성취를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순식간에 변화하는 시대에 한 걸음 한 걸음 도시에 올 수 있는지를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비록 내가 시간의 무형의 낫에 의해 베어져 풀처럼 서서히 베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다행히도 나는 이미 작가, 시인, 학자식 문화인이 되어 글로 기록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 그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사용하는 것은 인생의 큰 즐거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상 친링' 의 편집자에게 감사드리며, 그가 나에게 이 문장 쓰기의 충동을 주었다. 나는 그의 원문을 첨부하여 친링 나그네와 고향을 떠나 이런 낡은 사람을 찾아 읽음으로써' 남의 울타리 아래' 의 고통을 해소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시에 풍속사 고증에 집중하는 역사학자들을 위해 그 배후의 진상을 찾을 수 있다.
첨부:
당의 일련의 시골 민속:
밤두부
어린 시절 농촌에서 여름과 가을이 풍작한 후, 어른들은 틈만 나면 산에 올라가 우리의 서예를 거두기 시작했다. 은표범? 기계적으로 가상 벚꽃을 부어 주시겠습니까? 발목 프린트에 대해 논평하세요! -응? 너는 어떻게 돈을 인쇄할 수 있니? 비스듬한 과두? 가방을 들고 긴장을 풀까요? 운이 좋으세요? 무슨 일이야? 프린트 뇌에 벚꽃을 박았나요? 작은 벽? 얇은 여섯 통으로 우유를 알아보는 게 어때? 싱 후안? 구아니딘 거짓말? 길이가 약10mm 인 긴 못. 만약 우리가 제거한다면? 얇은 보험? 갑자기 술을 마셔요? 막대기 하나를 꽂을 수 있는 작은 구멍이 하나 있다. 우리는 보통 이 작은 구멍에서 막대기를 삽입하여 평평한 바닥이나 석판에 놓고 두 손가락으로 그것을 잡고 회전하는 것을 좋아한다. 인쇄된 책이 우스운가요? 한가한가? 파리처럼 돌다. 우리 아이들은 자주 모여서 우리 자신을 잣는다. " 음과 beiren 임신 사람? 복사? 인살? 가장 길게 돌다. 어른들은 등에 흰색 리넨으로 바느질한 자루를 들고 있거나 바닥에서 고르고 있습니다. "? 너는 왜 거기에 누워 있니? 밥인가요? 실례합니다, 수? 이봐? 인도 베이킹?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어리석은 복제, 그렇지? 쓰라린 요정 테리어? 레몬? 뭐? 무슨 뜻이에요? 인상이 어떻습니까? 너 무서워? 댐은요? 뇌의 잔재는 종별로 자주 복제되고, 접히고, 전시한다. 나 왜 그래? 정자가 미안해? 가혹한가? 어리석은 모금? 너 왜 그래? --징 개인 사진 선정, 출판사 하인, 조 준비? 황통 속의 물이 하룻밤 사이에 청소된 후, 나는 황통 바닥에 두꺼운 가루가 있는 것을 보았다. 어른들은 황통 바닥의 물을 가루에서 0.5 센티미터 높이의 구멍에서 흐르게 하고 나머지는 여전히 젖었다. 인도는요? 얀 연? 복사? 너 왜 그래? 무슨 일이야? 모든 배는 어떻게 된 거야? 해안 더러움을 흉내내요? 미안 해요, 하지만 미안 해요. 먼지? 너 왜 그래, O? 보증? ∵ 애교가 부드럽고 노랗니? 노란색? 모드? 벤젠 냄새가 너무 고약하지 않나요? 이봐? 썩은 감옥이 번쩍이는 거야? 심랑의 용서를 받아요? /p >
고사리 뿌리 가루
너 해냈어? 이중 오염? 엄지손가락은요? 중국 광동 장쑤 * * * 반환? 중독되어 그들은 무리를 지어 산에 가서 고사리 뿌리를 팠다. 고사리 뿌리를 파낼 때, 그들은 황토가 있는 곳을 찾아야 했고, 황토에서 자란 고사리 뿌리는 고사리만 낳았다. 우리는 그것을 "고사리 놀이" 라고 부릅니다. 어른들은 묶은 고사리 뿌리를 주워 한 쌍의 죽통으로 한 구멍밖에 없는 돌통에 고사리 뿌리를 박고, 두 개의 굵은 대나무 자루의 1 미터 길이의 나무통 유봉으로 고사리 뿌리를 깨뜨리거나 2 미터 길이의 큰 나무 통으로 직접 지렁이를 만들었다. 고사리 뿌리를 씻은 후의 탁수는 대나무 통을 따라' 황통' 으로 들어갔고, 대나무 통은 대황통을 연결하는 구멍으로 통한다. 깨끗이 씻은 고사리 뿌리 찌꺼기는 더 이상 탁수를 씻을 수 없게 된 후, 물통으로 물을 끌어들인 죽간도 제거하고, 돌통과' 대황통' 을 연결하는 죽통도 꺼내 황통을 덮을 것이다. 하룻밤 후에 마개를 황통 바닥에서 0.5 인치 이상 옮겨 맑은 물을 방출한다. 황통의 바닥에는 수중 2 밀리미터 정도의 백고사리 가루가 남아 있다. 백고사리 가루를 꺼내 흰 실이 있는 쓰레받기에 넣고 햇볕에 말리면 판자 구조가 된다. 먹고 싶을 때 냄비에 한 조각을 넣고 기름과 소금을 넣는다. 흰색 가루가 즉시 어두운 색으로 변하면 고사리떡이 완성된다. 어른들은 보통 봄에 죽순을 따서 심산노동의 점심으로 먹는다. 그 찹쌀하고 부드러운 맛은 내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아 있어 마치 향토풍과도 같다.
떡을 치다
마을 사람들의 점심에는 고사리떡뿐만 아니라 츠바도 있다. 설을 쇠기 전에 찹쌀을 물에 며칠 담그고 찹쌀로 가득 찬 나무를 바닥에 흰 원사나 갈색 옷으로 낫 모양의 구멍을 묶고 난로에 물을 넣은 냄비에' 찌다', 뜨거운 냄비의 물을 재생해 찹쌀이 쪄졌다. 찐 찹쌀을 큰 나무로 파낸 타원형 구유에 넣으면, 우리 어른들은 그것을' 선반' 이라고 부른다. 바바 선반의 양쪽 끝은 양쪽 포크 모양과 같은 U 자형이다. 노는 어른은 붕틀의 양끝에 서 있고 발은 U 자 모양의 착지 쪽에 있고, 양끝은' 구슬나무' 로 큰 동그란 모양을 만들고, 중간은 양끝에서 점점 좁아지고, 무겁고 큰 동그란 모양의 나무 통으로 손에 쥐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그것을 바바 (Baba) 라고 부른다. 어른 두 명이 구유에서 찹쌀밥을 찧고, 내가 찧고, 네가 찧고, 내가 치고, 네가 때리고, 내가 때린다. 보통 두 어른이 먼저' 찹쌀' 을 식통의 양끝에 찹쌀을 찧고 중간에 빻아서 찹쌀이 가늘고 긴 흰 줄기가 될 때까지 한 나무 대야에 미지근한 물을 가득 채우고 죽통숟가락으로 물을 찍어' 바바' 의' 바바' 를 긁어낸다 식통에서 한 덩어리만 꺼내면 이미 흰 쌀가루를 뿌린 쓰레받기에 넣고 엄지와 검지 사이에 작은 덩어리를 끼우면 동그란 작은 바구니가 엄지와 검지의 틈에서 떨어져 하나씩 알을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리 아이들은 흰 쌀가루가 가득 덮일 때까지 이' 알바' 를 어른의 손가락에서 굴러 내려온 다음, 한 줄로 널빤지 위에 놓고, 널빤지로 채우고, 그 위에 널빤지를 깔고, 이렇게 왕복하고, 한 층 한 층 한 층 한 층 한 층 더 얹었다. 우리는 그것들을 판자에서 한 층씩 떼어서' 탑' 에 넣고 뚜껑을 덮었다. 바람이 새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는' 탑 덮개' 가장자리에 물을 넣어 농번한 달까지 봉할 수 있도록,' 탑 덮개' 를 다시 열 수 있다. 어른들은 주머니에' 바바' 를 넣고 산속에서 일을 하다가 배가 고프면 불 한 무더기를 재생해 바바를 만들었다.
돈 컨트리 민속 시리즈 ii:
이 길을 죽여라
길을 닦고 다리를 놓는 것은 마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수천 년 동안 후세를 위해 선행을 쌓은 좋은 일이다. 우리 마을은 매년 여름마다 도로 정비를 하는 전통이 있다. 음력 7 월 7 일, 마을 사람들은 모두 산 밖으로 통하는 길목에 모여 길의 울퉁불퉁한 곳을 메우고 길가까지 뻗어 있는 잡초를 잘라 길에서 막 자란 나뭇가지를 잘라냅니다. 이것은 사람을 파견하여 도로를 보수하는 시끌벅적한 광경이다. 우리 마을 사람들은 보통' 살길' 이라고 부른다. 매번' 살길' 이 끝날 때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해가 지고 마을로 돌아왔을 때, 길에서 다른 마을 사람들을 만났을 때, 다른 마을 사람들은 "너 또 길을 죽였어!" 라고 정면으로 인사를 했다. 모두가 웃었다. 바쁜 하루를 보낸 후 마을 사람들은 어느 집에 모여' 살로밥' 을 먹었다.
아버지가 나를 데리고 산속의 개울에 있는 외나무다리를 건너실 때마다. 만약 그가 나무다리 중 하나가 좀 썩은 것을 보았다면, 그의 아버지는 손에 든 도끼를 집어 들고 근처에서 삼나무 한 그루를 베어 평평하게 올려놓았다.
우리 마을에서는 개울이나 도랑 위에 세워진 나무다리가 보통 삼나무 세 그루로 만들어져 있는데, 우리 마을 사람들이 위를 걷는 것은 마치 땅을 밟는 것과 같다. 산촌 밖의 도시 주민들은 감히 떠나지 못할 것이다. 길을 걸을 때마다 다리에 작은 삼나무 한 그루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고, 다릿목에는 리본이 가득한 작은 대나무가 꽂혀 있다. 아버지는 사람들이 안전과 건강을 위해 지은 화교라고 나에게 말했다.
돼지와 개
만약 우리 마을의 어른들이 무엇을 하도록 선택한다면, 그들은 보통 돼지가 되기로 선택한다. 우리 마을의 돼지는 먹고 자고, 자고, 먹었다. 우리 마을의 돼지는' 죽이다' 를 당하기 전에 세상의 모든 것을 다 맛보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죽이다' 면 긴' 앤' 소리를 내는데, 아무런 고통도 느끼지 않는 것 같아 기쁘다. 성인이 가장 하고 싶지 않은 일은 개 한 마리를 만드는 것이다. 마을의' 개' 는 모두 똥을 먹고 자랐으니 주인을 따라 사냥을 해야 한다. 때때로 개는 뼈까지 먹을 수 없다. 네가 먹는 뼈는 네가 한 사람의 입에서 뱉지 않는 한.
돼지는 돈을 가지고 돌아와야 하고 파파라치는 돈을 원하지 않는다. 우리 마을의 어른들이 말했다. "저는 전생에 개를 팔았는데, 평생 아이가 없어요." 돼지가 돼지우리에 갇힌 날부터 우리 아이들은 대나무 광주리를 들고 돼지풀을 때려야 한다. 돼지풀에는 5 면 8 문이 있다. 겨울이 되자마자 부추잎 같은 풀이 막 땅에서 자라서 논이 수면 위에 떠서' 떠있다' 고 한다. "부동" 은 우리 어른들이 "부동" 이라고 부르는 파란색과 빨간색의 생물입니다. 정원에는 배추잎, 겨울에 죽은 고구마 덩굴, 논두렁에 두툼한 잎이 달린' 돼지 입', 잎사귀, 심지어 햇빛을 반사하는 꽃,' 막대기 잎' 이라는 새로운 장작, 그리고 바나나 잎이 있다. 여름에는 심산노림에서 자란' 백모엽' 이 어른이' 택근' 이라고 부르는 어비린내가,' 냉고사리 가시',' 붉은 등나무',' 들곤약',' 들팔산' 은 모두 깊은 산속에서 자란 돼지들이 먹는다. 매번 냄비를 볶을 때마다 한약 냄새가 난다. 겨울에는 돼지가 죽기 전에 고구마, 무, 양배추, 정원의 모든 것을 먹을 수 있다. 산 밖의 돼지보다 우리 집 돼지가 그렇게 비싸요. 그러나 어른들은 이 점을 결코 의식하지 못했고, 밖에서 팔린 적도 없다. 그들은 단지' 돼지' 를 설을 맞아 죽였을 뿐, 그들의 집은 천천히 먹었다. 일 년에 한 마리만 기르면 돼, 1 년 동안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는 기름을 제공할 수 있어.
우리 집에서 첫 돼지를 죽였을 때, 하늘에서 큰 눈이 내리고, 눈이 우리 집 밖에서 바람에 날리던 기억이 납니다. 돼지를 죽이고 나면 설을 쇨다. 첫해에 나는 온돌에 베이컨 한 덩어리를 많이 걸었는데, 어른들은 늘 먹기를 꺼려하며 항상 손님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나와 여동생은 벽난로 옆에 앉자마자 매일 베이컨 몇 개가 있는지 올려다보았다. 한번은 우리 엄마가 우리가 밥을 먹어야 한다는 마음이 아팠을 때 손님이 없을 때 한 그릇을 볶았다. 우리는 산해진미를 먹는 것처럼 그릇에 담아 혀로 핥고 밥 한 모금을 먹으며 한 입 물어뜯는 것을 아쉬워했다. 우리 엄마는 우리가 고대의 지주처럼 백김치 한 입에 말을 더듬는다고 하셨다. 아버지께서 밖에서 돌아오셔서 우리가 베이컨을 볶아 먹는 것을 보았다. 그를 죽이려면, 그는 먼저 그의 어머니의 뺨을 한 대 때리고 나서 그를 꾸짖었다. "방탕아, 이 방탕아, 길을 기억해." 길의 혀를 기억하라' 는 말은 죽기 전 밥을 먹었다는 뜻이다. 나는 당연히 우리 아버지의 현재 심정을 이해한다.
우리는 그때 모두 베이컨을 키웠는데, 어느 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세어보니 베이컨 세 조각이 빠진 것을 발견했다. 베이컨 세 개는 적어도 20 킬로그램은 나간다. 우리가 말하자 어른들은 온돌을 보고 정말 적다는 것을 알았다. 그들은 아궁이 창밖에 놓여 있는 장작 한 묶음이 뒤집혀 도둑이 창문으로 기어들어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 마을에는 좀도둑 방지 의식이 한 번도 없다. 그 창문은 스케이트보드가 하나밖에 없고 유리도 없다. 우리 집 고기가 떨어지자 아버지는 마을 안에 누가 있는지 의심하기 시작했다. 병이 났다는 뜻이니 빨리 병원에 가라. 결국 단서를 찾을 수 없다. 어느 날 밤, 우리 언니는 훔친 베이컨이 우리 마을의 지하실에 숨어 있는 꿈을 꾸었다. 우리 마을의 지하실, 어른들은 일반적으로 황토 부근에 구멍을 뚫기로 하는데, 이곳은 여름과 겨울이 따뜻해서 고구마를 넣기에 좋은 곳이다. 우리 언니는 꿈에서 깨어나 바구니를 들고 나를 끌어당겨 그녀의 꿈의 지하실로 갔다. 우리가 들어간 후, 추운 쥐를 피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애석하게도 우리 집 개는 어른들에게 맞아 빙빙 돌며 그날 밤 죽었다고 해도 짖지 않았지만 보통 밤에는 즐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개 때문에 슬프다. 우리 집에 강아지 한 마리가 온 이후로 나는 밥 한 끼를 먹어본 적이 없다. 나와 언니는 보고 불쌍했다. 똥을 싸고 싶을 때, 우리는 집 뒤에 가서 바지를 벗고 강아지가 똥을 싸면서 먹게 했다. 강아지는 동그란 배를 먹고 우리와 함께 질주하며 귀여운 꼬리를 흔들며 우리 다리를 꼭 안았다. 때론 아기를 낳고 땅바닥에 앉아 햇볕을 쬐는 여자들이 막 태양 밑으로 가서 똥 냄새를 맡고, 아이가 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아이의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오줌을 벗고 젖지 않고 큰 소리로 외쳤다. "생각났어, 생각났어." 마을의 큰 개 강아지는 모두 달려와 혀를 내밀어 아이의 똥이 묻은 엉덩이를 핥았다. 누군가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자신의 개성을 잃으면, 어른들은 다른 사람을 욕하여 남의 엉덩이를 핥는다. XXX 가 XX 의 엉덩이를 깨끗이 핥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어른들은 개를 싫어한다. 우리가 개를 안고 놀면 어른들은 "놓지 마, 똥을 먹고 자란 개 한 마리, 무슨 안아줄 게 있어?" 라고 욕한다.
블랙
우리 아버지는 사냥꾼, 나의 강아지, 아마도 우리 여동생일 것이다. 매일 부모님을 등에 업고 사심없이 똥을 싼다. 그것은 길고 건장하게 생겼고, 때로는 산토끼를 데리고 돌아와서 우리 앞에서 놀았다. 나는 토끼를 들고 집에 갔다. 어른들은 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보세요, 개는 돌봐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부양할 수 있다. " 나는 어른이 정말 개에게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에 게 음식을 제공 하지, 또한 그들을 보고, 사냥, 그들의 먹이를 박탈 하자. 우리는 나에게 깊은 감정을 가진 개를' 검은 색'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털이 없을 정도로 검기 때문이다. 한번은 어른과 사냥을 갔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생각해 보면, 나는 동물이 우리보다 더 선견지명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른 아침, 아버지가 그를 데리고 사냥을 할 때 창밖의 스카이라이트가 막 나왔는데, 그는 "와" 하는 소리와 함께 문을 여는 소리만 들었다. 작은 검은' 이' 응' 소리를 내며 내가 자는 침대 옆으로 와서 발로 나를 꿈에서 침대로 핥았다. 그는 계속 내 얼굴을 핥았고, 눈에는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결국 나는 아버지의 울음소리 속에서 어쩔 수 없이 떠났다. 저녁에 나는 아버지가 돌아오시는 것을 보았고,' 검은 색' 은 돌아오지 않았다. 나는 아버지에게 물었다. "검은 색은 어디에 있습니까?" " 아버지는 불더미 옆에 앉아 총을 내려놓지도 않고 한숨을 내쉬며 "작은 검은 빛이 뱀에게 물렸고, 나는 숲 깊숙한 곳에 묻혔다" 고 말했다. 나는 이 말을 듣자마자 울었다. 엄마도 눈물을 흘리며 나를 품에 안고 말했다. "울지 마, 아들아, 이따가 내가 너에게 작은 검은 색을 잡을게." 나는 다른 개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나는 단지' 검은 색' 만 원한다. 나는 마음속으로 아버지를 몹시 미워했고, 아버지에게 소리쳤다. "너는 왜 그를 데리고 사냥을 가니? 그는 아직 강아지라서 아직 한 살도 안 되었다. " 우리 아버지는 과거에 분명히 나를 때릴 것이지만, 이번에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는 단지 사자처럼 거칠고 잔인한 눈을 부릅뜨고 벽난로에서 활활 타오르는 불꽃을 바라보았다. 아버지와 사냥을 간 어른들은 "울지 마세요. 이때 우리는 작은 검은 빛이 갑자기 비명을 지르며 달려오는 것을 들었다. 우리는 그가 땅바닥에 누워 움직일 수 없는 것을 보았다. 애석하게도 그는 좋은 사냥개 한 마리를 잃어버렸다. "
그날 밤 심하게 울어서 밥을 먹을 수가 없었다. 꿈속에서 나는 작은 흑인이 돌아와서 나의 작은 얼굴을 핥는 것을 보았다. 그 이후로, 나는 더 이상 개에게 접근한 적도 없고, 개고기를 먹어본 적도 없다. 나는 마을에서 처량하고 처량한 개 짖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나는 누가 밧줄로 늙은 개 한 마리를 계단에 매달아 개고기를 먹고 배웅해 주었는지 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보통 이런 방식으로 개를 배웅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확실히 늙었기 때문이다. 보통 그들은 개고기를 먹기 때문에 개를 목매어 죽이지 않는다.
우리 부모님은 이미 60 대인데, 아직도 마을에서 개를 키우신다. 우리 엄마는 개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작은 검은색을 언급하셨는데, 그 당시의 작은 검은색은 사자처럼 대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나는 그것이 전혀 평범한 토박이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부모님이 아주 먼 곳에서 그것을 마을로 가지고 오셨던 것을 기억한다.
돈 시골 민속 시리즈 3;
간아버지를 인정하다
농촌에서는 어떤 집 아이가 태어난 후 건강이 좋지 않으면 어른이 아이를 위해 장수하기 위해 화교입법비를 세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반적으로 비석에 앞길이 새겨져 마을이나 한 곳으로 통한다. 일반적으로 갈림길에 서 있다. 일부는 길가에 토지공보살 패위를 세웠다. 토지보살의 패위는 서너 개의 석두, 석판 하나가 두 개의 수직 하늘의 석판 위에 가로놓여 있다. 안에는' 하나님의 땅'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석두 한 조각이 서 있었다. 거의 매년 아이가 아플 때 석판으로 만든 네모난 상자에 종이돈을 태운 촛불과 종이재가 가득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막내아들을 위해 오래 살면서 길가에 있는 늙은 나무나 큰 돌을 간모와 아버지로 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마을은' 이름 보내기' 라고 합니다. 아이는 나무 한 그루를 양부모로, 석두 한 그루를 양부모로 인정하여 자기 아들 딸이라고 부른다. "이름" 을 보낼 때, 나무돌 앞에서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는 것, 특히 마을 입구의 고목석은 "이름" 이다. 어떤 사람들은 갓 태어난 아이를 위해 밤새 울지 않는다. 그들은 붉은 종이로' 하늘이 창성하고 집에 울랑이 있다' 는 말을 적어 나무에 붙였다. 그래서 그 당시 우리 마을 길가에는 많은 고목과 석두 들이 있었는데, 아무도 감히 그들을 건드리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마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그들을 재난에서 구해낼 수 있는 신이 되었기 때문이다. 유감스럽게도 마을의 많은 아이들은 늘 병으로 죽었다. 그들은 또한 돈을 절약하기 위해 큰 나무와 큰 돌을 선택하여' 그들의 이름을 보내라' 고 했다. 왜냐하면 현실적으로 대모를 인식하는 데는 많은 돈이 들기 때문이다. 음식 한 차뿐만 아니라 천 신발 네 켤레, 옷 두 벌의 원단도 있습니다. 평소에도 동반하여 신년 생일을 꿰맸다. 그래서 부모들은 아이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이런 편리하고 신비로운 방법을 선택했다.
환자의 영혼을 되찾다
농촌의 아이가 감기에 걸리면 아버지는 언제 베끼는지 모르는 고서를 한 권 뒤적거릴 것이다. 내가 그날 저지른 병에 따르면, 어떤 귀신을 만나 신전 앞에서 우리가 만난 신에게 말했다. "모씨, 만약 당신이 내 아들의 국운이 성공하고 장수를 보우한다면, 나는 당신에게 두 개의" 충경 "과" 돈 "을 주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을에서는 이런 행위를' 도박' 신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하나님 께 3 일 동안 돈을 "내기" 한다면, 우리의 감기는 괜찮을 것이고, 우리 아버지는 하나님이 가야 할 방향으로 하나님을 보내실 것입니다. 신을 보낼 때는 분향지뿐만 아니라 물집으로 밥 한 그릇을 써야 한다. 종이가 타 오르면' 괘' 를 치고 밥에 먼지를 뿌리면 끝이다. 만약 우리가 종이돈을 하나님 몸에 걸어도 감기를 치료할 수 없다면, 우리 부모님은 오동유가 있는 삼촌으로부터 오동유를 빌려 쇠바가지로 불에 태워 "너희들 이 귀신들이 다시 오면 내가 오동유로 너희를 폭파하겠다" 고 말씀하셨다. 숟가락으로 오동유를 조금 떠내다. 부모님의 외침 속에서 우리는 어려서부터 세상에 귀신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우리는 귀신이 정말 폭파된 비명을 들은 것 같다. 밤에 부모님이 곁에 없다면, 우리는 귀신을 두려워하고, 늘 이불 속에 머리를 숨기고 귀신이 어떤 모습인지 상상한다. 오동으로 귀신을 튀길 수 없고, 여러 가지 흙방법을 사용해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신선' 을 불러' 혼혼' 을 시켜라.
우리 집은 여태껏' 신선' 을 초대한 적이 없다. 우리 아버지는 풍수 씨입니다. 만약 우리가 너무 날씬하다면, 만약 우리가 아프거나 죽을 것 같다면, 우리 엄마는 우리가 "유산했다" 고 말할 것이고, 우리가 다시 태어났는지 의심스럽다. 어머니는 가위로 우리 머리 위에 있는 머리카락 한 다발, 손가락 열 개 손톱, 발가락 열 개 손톱을 잘라서 빨간 종이로 싸서 점토처럼 부드러운 노란 진흙 속에 빨간 종이를 넣고 노란 진흙을 주먹만큼 큰 공으로 구겨서 불 구덩이에 넣어 밝은 불로 덮으셨습니다. 불구덩이에 넣어둔 지 7 일 만에 딱딱한 노란 진흙 공을 버렸다. 내 기억 속에서 어떤 신기한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다. 때때로, 내가 죽으면, 나는 또 활력이 넘친다. 때때로, 우리 부모님이 우리가 신경질적이거나 병이 나는 것을 보면, 그들은 무엇이 우리를 혼비백산하게 하는지 생각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는 조만간 우리를 부르실 것이다. 지금도 영혼의 함성은 여전히 내 기억 깊은 산촌에서 메아리치고 있다. 우리 엄마는 보통 내 팬티에 밥 한 잔을 싸서 지붕에 올려놓고, 집은 태양을 향해 소리쳤다. "곽명, 돌아와!" " 나는 방에서 그녀의 목소리를 따라 말했다. "엄마, 돌아왔어요." 우리 엄마는 소리를 지르며 방에서 내 앞으로 다가와서 내 머리를 두드리며 내 어깨와 등을 두드리며 말했다. "얘야, 겁내지 마, 너의 칠혼육혼이 돌아왔어. "그 다음 나는 신사로 끌려가 절을 했다. 절을 한 후에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선조님, 제 아들 탕이 오래 사시면 가정을 이루기 쉽습니다. "그리고 종이를 태우고 향을 피우면 우리 엄마는 냄비에 기름과 소금을 넣고 술잔' 영혼밥' 을 끓여 주신다. 보통 어떤 사람은' 삼아침 3 박' 을 외치고, 어떤 사람은 심지어' 칠아침 7 박' 을 외치고, 어떤 사람은 심지어' 15 시 15 박' 을 외치기도 한다. 아이의 건강 상태가 비명을 지르자마자 나날이 좋아지면, 부모는 아이가 병이 완쾌될 때까지 계속 소리를 질렀다.
사후에 부활하다
만약 혼이 작용하지 않는다면,' 신선' 이나' 도사' 라고 불러' 혼을 유인하라' 고 해야 한다. 마을의' 신선' 은 보통 한 여자인데, 갑자기 며칠 동안 먹거나 마시지 않고' 신선' 에 빙의되어 노래를 부를 수 없다고 한다. 갑자기 그녀는 민요를 부르는 형식으로 집안의' 재난' 이 곧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부모가 묘사한 "재앙" 은 보이지 않는 땅에서 한 줄기 빛이 날아오는 것이며, 사라진 사람은 재앙을 당한다. "재앙" 은 "저주" 를 의미합니다.
신선' 으로 가장한 사람이 먼저 주옥의 침대에 누워 있다. 그녀와 함께 온 사람은 주옥신당 앞과 당외천지에서 종이 돈을 불태운 후, 당에 가서 탁자를 하나 놓고, 책상 위에 대나무 통으로 쌀 한 리터를 담아 세 개의 불타는 향을 꽂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향이 나는 쌀통 아래에는 뜨는' 칼머리' 고기 한 그릇과 찹쌀가루로 만든 백떡이 놓여 있다. 마을 사람들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남녀노소 모두 로비에서 방금 주문한' 종이돈' 한 대야를 둘러싸고, 종이를 태우지 않은 돈이 떠 있는 맑은 물을 뿌리고, 서로' 신선이 빨리 내려오고, 모든 먼지가 중생을 구할 수 있다' 와 같은' 신선가' 를 부르고 있다. 잠시 노래를 불렀는데, 선녀로 분장한 그 여자가 정방에서 나와 향주를 사서 밥을 사는 탁자 옆에 있는 나무벽의 걸상에 앉아 손발이 놀라서 떨리고, 마법에 걸린 선녀처럼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악회가 끝난 후 주인은 주인에게 물었고, 히스기야는 서방에 물었다. 그리고 주인은 신선수를 원하고, 서방은 신선수를 원한다. 신선수는 선녀로 분장한 여인이 향을 태운 승컵 꼭대기에서 노래를 부르며 잠시 맴도는 신선수로 신기한' 신선수' 가 되었다. 이 게임을 마치면, 나는 가족을 위해' 신을 선물하다' 혹은' 영혼을 유인하다' 혹은' 화교를 타겠다' 고 할 것이다. 신을 보내는 길은 우리 아버지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언제나' 영혼을 잡는' 고리가 있을 뿐이다. 보통' 선녀' 는 구석에서 거미 한 마리를 잡는다. 넋을 잃은' 영혼' 을 잡더라도. 우리 아이들은 항상 우리가' Bos' 라고 부르는 거미를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영혼으로 여긴다. 차이점은, 아버지는' 독서' 이고,' 성선' 은 노래일 뿐이다. 선녀' 는 보통' 칠선녀' 의 역할을 한다. 영혼을 유혹한다' 는 것은 영혼을 잃은 것으로 여겨지는 사람들이 자주 입는 팬티를 들고 있는 것이다. 선인' 은 실령자의 속옷으로 쌀 한 잔을 덮고, 끊임없이 불타는 향으로 동그라미를 긋고, 노래를 부르고, 이 쌀을 주인집에 선물하며, 이 쌀을 삶아 먹으면 영혼이 원래의 몸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 회혼밥' 을 먹고 우리는 화교를 하나 걸었다. 화교는 납작한 삼나무에' 모모씨의 장수를 축복하고 수리하기 좋다' 라는 글자를 적는 것을 의미한다. 작은 대나무는 리본으로 덮여 있었고, 선인은 리본으로 가득 찬 대나무를 가지고 걸으면서 노래를 부르며 주택 근처의 다리로 걸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옥과 마을 사람들은 쓴 교목을 들고 따라 다릿목에 분향 화장지를 놓는 의식을 펼쳤다. 선인은 그의 주인에게 나무틀에 작은 다리를 올려놓으라고 했고, 선인은 다리 위를 밟아 노래를 불렀는데, 모두 "이제부터는 너의 아들이 쉽게 성인이 될 것이다" 라는 말을 불렀다. 이것은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을 축복할 수 있도록 위로하는 활동이다. 노인과 성인의 경우, 어떤 사람들은 "죽은 사람을 위해 평생" 해야 한다. 우리 아버지와 마을 사람들은 흔히' 생대사' 라고 부른다.
나는 아버지가 이렇게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만약 그가' 부' 에게 어떤 노인이 어느 한 해를 슬퍼할 것이라고 말한다면, 그는 다른 사람을 도와' 죽음으로 대생' 하고' 죽음으로 대생' 하는 행위는 초인을 묶고 노인의 썩은 옷을 입고 종이돈으로 태우는 것이다. 물론 신에게 점술을 구하는 의식도 있다. 나의 어린 마음 속에 신비한 인상을 남겼다. 생대사' 의 의식은 신령에게 이 사람이 죽고 다시 태어났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모씨의 죽음의 재난은 이미 지나갔고, 여전히 생명을 이어가야 한다.
우리 마을 사람들은 자신과 친척을 위해 생사를 탐구하느라 바빴던 것 같다. 비록 그들이 매우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그들은 항상 생활에 대한 욕심이 충만하고, 너무 일찍 죽는 것을 두려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들은 일년 내내 도로를 보수하여 다리를 놓는 사람이 거의 없다. 만약 어떤 사람이 무리를 해치는 말, 사회와 마을의 안녕을 해치는 사람, 회색을 타고 말을 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은 그의 집 목등이 너무 많다" 고 욕한다. 이런 식으로 마을 사람들은 현실에서 복을 구하고, 재물을 구하고, 아들을 구하고, 손자를 구하는 것은 물론, 해마다 도로를 보수하고 다리를 놓는 일을 반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신에게 제사' 의식을 통해 그들이 상상하는 또 다른 세계의 길을 소통하고 있다. 현실의 길과 상상의 길이 만나는 가운데, 그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가문과 한 민족의 향불을 이어가고 있다.
20 17 8 월 15 는 유엘 산 아래에 적혀 있다
●
작성자 정보:
당, 남, 한족, 현재 창사, 호남성 작가협회 회원, 거위모 시인. 작품을 발표한 이후' 시' 잡지',' 중산',' 베이징문학',' 스타시' 잡지 등 국내외 간행물에 수백만 자를 발표했다. 20 16 년 국제일보 중국어판이 미국과 페루에서 잇따라 출판되었다. 반복 독서를 통해' 정고본' 이후 40 회 동안 묻힌 조설근의 문필을 발굴해 고고학적 방식으로' 홍루몽' 저작' 홍루몽 80 회 이후 조모르 고고학 복원: 8 1 65438+' 을 부활시켰다. 그의 추몽사적은 호남위성 TV, 저장위성 TV, 베이징위성 TV, 구이저우위성 TV, 랴오닝위성 TV, 호북위성 TV, 그리고' 신주간지',' 중국일보',' 중국문화보',' 광저우 일간지',' 샤오샹조보',' 삼향도시보' 에 의해 이뤄졌다 20 17 년 세계 수학 문제' 고드바흐 추측 1+ 1' 과 세계 수학 문제' 3x+ 1' 이 잇따라 공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