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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본은 소설이다. 예 아니오 ... 아니면 아닙니다.

아니, 그들은 다르다.

소설: 서사가 주요 표현 방법이다.

각본: 표현 수법은 주로 대화예요

표현 방식이 완전히 다르다. 이것은 소설과 텔레비전 문학 극본 글쓰기의 가장 큰 근본적인 차이다.

소설을 쓰는 것은 자연스럽게 인물을 묘사하고, 이야기를 하고, 인물의 초상과 심리를 묘사하고, 사회와 자연환경을 묘사하고, 관련 인물과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 서술에 기반한 표현 방법; 텔레비전 문학 극본을 쓰는 것도 인물을 묘사하고, 이야기를 하고, 인물의 심리를 분석해야 하지만, 표현 방법은 내레이션을 사용할 수 없고, 주로 인물 대화를 위주로 하는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소설들이 간접 인용문을 사용했다. 솔직히 말하면 인물 대화에는 콜론과 따옴표가 없다. 이런 문자의 효과는 대화를 약화시키고, 서사감을 높이고, 정체성을 강조하지만, 종종 독서에 약간의 장애를 초래하여 곤혹스러울 수 있다.

소설의 서사에 대해 라오서 씨는 일찍이 비슷한 말을 한 적이 있는데, 이것은 소설의 모든 표현 수법 중에서 가장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다. 많은 훈련과 궁리가 있어야 배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무미건조하고, 무미건조하며, 무슨 말인지 모를 것이다. 어떻게 서술을 진실하고 믿을 수 있게 할 수 있습니까? 라오서 선생은 우리에게 명확한 길을 가리켜 처방을 내렸다. 그는 서사에서 감정적 색채, 상식, 삶의 세부 사항을 더해야 한다고 말했다. 처방대로 약을 잡고, 고질병을 치료하고, 소설을 쓰며, 나는 많은 것을 배웠고, 이를 전문 뉴스 보도의 글쓰기에 적용했는데, 이곡 동료들의 묘미가 있어서, 여러 번 시도해도 좋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설은 서사문체로서 자연히 서사를 위주로 하지만, 고의로 추구하는 소설을 제외하고는 모든 소설을 포괄하지는 않는다. 임근란의' 취화' 처럼 통편은 서술이 없다. 처음부터 끝까지 술주정뱅이가 취한 말을 하고 있다. (한 사람의 말투를 빌려 형용해도 나무랄 데가 없다.) 이런 문체는 일반적으로 단편 소설로 제한된다. 중편소설이나 장편소설로서, 전체 이야기가 한 인물의 발언을 구조한다면 작가는 미쳐가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텔레비전 문학 극본을 쓰는 것은 소량의 내레이션을 제외하고는 소설 서사가 거의 쓸모가 없다. 소설을 텔레비전 문예 극본으로 각색해 촬영한다면, 서사를 통해 인물의 이야기와 심리활동을 대화로 바꾸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소설' 반월추락' 과 극본' 은택의 수수께끼' 를 결합해 한 번 보면 알 수 있다.

소설 서사:

수십 년 동안, 왕은 같은 꿈을 반복해서, 때로는 또렷하고, 때로는 흐릿하고, 내용은 대동소이하며, 거의 변하지 않고, 결말은 모두 금괴에 의해 깨어났다. 깨어날 때마다 그의 손바닥은 화끈한 통증을 느꼈다. 왕일두가 눈을 크게 뜨고 눈을 감은 점쟁이들을 많이 초대했지만, 그들은 그 꿈을 해석할 수 없었고, 왜 요 몇 년 동안 그들이 항상 같은 꿈을 꾸었는지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마만의 말에 동의할 수 밖에 없다. "너의 할아버지가 너에게 물통이라는 이름을 지어 준 것은 모두 너의 잘못이다. 너는 평생 가장 많은 음식 한 통을 가지고 있다. 미치면 꿈을 꾸고 돈을 번다. "

스크립트 캐릭터 대화:

왕은 큰 소리로 깨어났다: 아-

엄마 만돈: 또 돈 버는 꿈을 꿨어?

왕일두가 손을 내밀었다: 그 금괴는 방금 주조한 것처럼 보여서 내 손에 뜨거워졌다.

엄마 만턴: 같은 꿈, 수십 년이 지났는데 금괴를 깨우지 않았니? 만약 네가 감히 진짜 금괴를 되찾는다면, 설령 나를 눈중독으로 만들어도 ... 나는 간파했다. 너는 평생 식량 한 통에서 가난했다! 부자가 되고 싶어? 꿈을 꾸어라!

왕일두: 이 꿈을 얘기하면 정말 신기해요! 나는 이 마당에 산 지 이미 수십 년이 되었다. 왜 나는 항상 같은 꿈을 꾸는가? 매번 모양을 바꾸지 않고, 때로는 또렷하고, 때로는 흐릿하고, 때로는 꿈과 같고, 때로는 진실이다.

텔레비전 문예 극본의 표현은 주로 인물 대화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인물 대화가 생동감 있고 회화화될수록 좋다. 이에 대해' 입이 큰 장대민의 행복한 생활',' 천자' 등 드라마의 유명 작가이자 작가인 유항은 드라마 작가로서 그의 첫 능력은 구어를 회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복원은 절대 모사가 아니라 예술 가공, 정제, 승화를 거친다. 어떤 작가들은 서면 언어에서 벗어날 수 없는데, 근본 원인은 구어 회복 능력이 낮기 때문이다. 드라마 속 인물 대화의 구어화 여부는 작가의 가장 중요한 기본기이며, 작가를 검사하고, 작가를 측정하고, 작품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고, 작품의 액수를 결정하는 시금석이다!

어떻게 인물 대화를 생동감 있게 구어화하게 쓸 수 있습니까? 지름길은 오직 하나뿐이다: 생활, 사람, 책에서 열심히 공부한다. 입 속의 마늘 냄새처럼 들린다. 하지만 내 경험으로는 다른 방법이 없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글의 구어화는 일상생활의 백화문이 아니라, 세심하게 정련하고, 반복해서 숙고하고, 글자 하나하나, 고심해야 종이에 뛰어오를 수 있다는 것이다. 유항은 대본이 인물에 대한 대화 요구가 매우 엄격하여 대사에서 생동적이어야 하며, 대사로 인물을 묘사하고,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희 사방',' 유리공장 전설',' 오월 회화향',' 경성의 사랑' 등 드라마를 쓴 유명 작가인 조경의 표현은 대사를 잘 쓰는 것이 특히 중요하므로 대사를 매우 속되게 쓰지 말고 생활을 해야 한다. 대화의 생명은 무엇입니까? 나는 이해한다, 한 글자, 살아라! 대화를 살리려면 많은 노력과 기교가 필요하며, 장기적인 실천, 헌신적인 연구와 재능이 있어야 정과를 이룰 수 있다. 쓰다!

소설의 표현 형식은 주로 서술이고, TV 문학 극본의 표현 형식은 주로 인물 대화이며, 이는 두 가지 스타일에 의해 결정된다. 내 자신의 경험으로 볼 때, 두 가지 스타일에 직면했을 때 창작의 사고 상태와 미묘한 감정은 완전히 다르다. 소설을 쓸 때, 마치 자신의 마음과 소통하는 것 같고, 작가는 마치 당사자와 같다. 텔레비전 문예 극본을 쓸 때 극중 인물이 얼굴을 맞대고 말하는 것처럼 느껴져 작가는 방관자인 것 같다. 두 스타일 모두 연습한 친구들은 비슷한 미묘한 느낌을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소설: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인물을 형성할 수 있다.

극본: 대사와 동작만이 인물을 형상화할 수 있다.

전통 소설이든 텔레비전 문학 극본이든 인물을 만드는 것은 작가와 작가의 최우선 과제이다. 캐릭터를 형성하는 방법, 두 가지 풍격으로 소설을 쓰고, 인물을 형상화하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면 서사, 선 묘사, 대화, 동작, 심리 묘사, 초상화 묘사 등 모든 문학적 수단을 동원할 수 있다 대본을 쓰고, 인물을 형성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대사와 동작이라는 두 가지 기본적인 외부화 수단만 있을 뿐, 줄거리, 이야기, 심지어 구조를 추진하는 중책을 짊어져야 한다.

소설에서 형성된 인물의 이미지는 결국 독자의 마음속에 뿌리를 두고 있다. 100 명은 마음속에 100 개의 임대옥, 천 개의 자보옥이 있을 수 있다. 드라마가 다르다. 극본이 빚은 인물은 배우의 2 차 창작을 거쳐 결국 관객들의 눈앞에 생생히 나타났다. 백 명의 눈에는 왕왕 한 명의 임대옥, 천 명의 눈에는 왕왕 가보옥이 하나밖에 없다.

사용하는 수단이 매우 다르다.

편폭의 이유로, 나는 단지 어떻게 소설에서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데, 바로 너의 이야기를 멈추고 정지 초상을 묘사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정지 초상은 우리가 본 소설에서 비일비재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에 대해 라오스 씨는 이미 가르침을 받았다. 여자아이의 생김새를 쓰면서 "땋은 머리, 얕은 보조개 한 쌍, 긴 속눈썹 두 개" 를 급하게 소개하지 말고, 먼저 말하고, 먼저 행동하고, 그녀의 말과 행동을 통해 무의식적으로 독자에게 전달하고, 침투하고, 그녀의 초상화를 훈제하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그녀는 화가 나서 "땋은 머리를 다시 던져라." 그녀는 울었다. "눈물이 그녀의 긴 속눈썹을 적셨다." 그녀는 또 웃었다. "얕은 보조개 한 쌍이 드러났다." 이에 비추어 볼 때, 나는 서예가에게 초서' 너의 이야기를 흐르게 하라' 라는 초서 한 장을 서재에 걸어 자신을 격려했다.

소설은 언행에 있어서 초상화 묘사를 완성하고 인물을 묘사하는 역할을 하며, 텔레비전 문학 극본과 비슷하다. 추징 (Zou Jingzhi) 은 모든 캐릭터가 드라마에 나타나려면 물건을 가져와야한다고 말했다. 그에게 뭔가를 주어야한다. 그 사람이 갑자기 나왔다. 그의 얼굴 (성격) 도 나왔다. 극본 속 인물이' 땋은 머리를 묶고 얕은 보조개와 두 개의 긴 속눈썹을 가지고 있다' 는 것은 작가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작가는 좋은 강철을 칼날에 써야 한다. 이' 칼날' 은 캐릭터의 대사와 동작 (사건) 이다. 극중 인물이 무슨 대사를 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 결국 인물에 의해 결정된다.

한 사람의 경험, 인생 경험, 지식의 깊이, 마음가짐 좋고 나쁨, 직업, 건강 상태, 취미 습관, 가정 환경의 영향은 모두 인격의 형성, 행동 규범, 도덕적 취향을 결정한다. 한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성격은 극본의 스타일, 이야기의 흐름, 줄거리 충돌, 일관성, 융합성을 결정한다. 극본의 모든 것! 정지는 드라마 한 편을 쓸 때 내 마음은 반드시 대강과 다양성을 잘 하고 인물 (인물전기) 의 세심한 골자를 잘 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리지널 소설을 쓰거나 TV 문학 극본으로 개편할 계획이라면, 극 중 확정된 인물에 대한 간단한 전기를 먼저 써 보는 것이 좋다. 주요 인물은 1,2 천 자를 쓸 수 있고, 부차적인 인물은 7,800 자를 쓸 수 있다. 이것이 시간을 낭비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칼을 갈아도 나무꾼은 틀리지 않는다. 나중에 대본 창작에 들어갈 때, 심지어 글쓰기 과정 전반에 걸쳐 인물 전기를 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현기가 아니라 도심의 진실한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