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윤광 대사는 우리에게 자신의 삶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생명과 마음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4 가지 간단한 자료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마음도 좋고, 목숨도 좋고, 부귀도 늙는다" 는 것이다. " 너의 생활은 좋고, 너의 마음도 좋고, 사업이고, 사상이다. 우리가 잘 생각한다면, 우리의 행동과 언어는 좋아질 것이고, 생활은 좋아질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늙을 때까지 부유해질 수 있다.
두 번째 문장은 "마음선명악, 화일이 복으로 변한다" 는 것이다 마음씨가 착하고 생활이 어렵다면 그의 재앙은 축복이 될 것이다.
보고. 옛사람들은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을 알 수 있겠는가" 고 말했다. 일부 사람들은 가난에 시달려 많은 재난을 겪었지만 맹자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하늘이 스리랑카인에게 내려질 것이니,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수고하며, 기백에 굶주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가죽, 빈 몸, 행보가 그 행보를 불기 때문에 인내해서 할 수 없는 것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하늘과 땅 사이, 인생에는 곳곳에 시련이 있고, 곳곳에서 자신을 끌어올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의 마음이 연약하다면, 우리는 스스로를 향상시킬 수 없습니다.
너 자신을 경험할 수 있다면 인생은 삶이다. 。
선의의 사람은 한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 바로 견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선법을 고치는 것은 견지하는 것이다. 평신도는 채식주의자이지만 떡은 먹지 않는다. 빵에 계란이 들어 있어 겉으로는 고집스러워 보이기 때문이다. 완고한 사람이 하나 있다
한 가지 좋은 점-쉽게 견지할 수 있고, 좋은 일을 하면 끝까지 견지할 수 있지만, 또 한 가지 나쁜 점은 변화하기 어렵고, 황소처럼 질질 끌 수 없다는 것이다. 선의로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은 견지할 힘이 없다면 할 것이다.
너무 힘들어요. 선행을 하지 않으면, 너의 생활은 쉬워진다. 좋은 일을 하고 싶다면 등산을 하는 것과 같다. 오르기가 어렵다. 그래서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평생 자신의 힘을 가질 것이다.
매우 강하다.
점쟁이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사람에게 점을 치지 않는다. 첫 번째는 수행인, 특히 스님이다. 만약 우리가 길가에 서 있는 점쟁이를 찾아가서 우리에게 점쟁이를 해 달라고 하면, 거의 아무도 감히 계산하지 못한다. 그는 그의 가족의 운명을 이야기했다.
허용되지 않습니다. 왜 정확하지 않습니까? 스님의 인생관과 가족의 인생관은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는 매일 같은 밥을 먹고, 같은 집에 살고, 같은 길을 걷고, 같은 고전을 배운다. 전체 개념은 다릅니다.
견본.
간단한 예를 들어, 만약 거사가 정월 초에 낡은 신발을 신고 나간다면, 우리는 이 사람이 가난하고, 너무 재수가 없고, 너무 창피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스님이 낡고 찢어진 옷을 입는다면,
신발에 "아미타불, 아미타불 ..." 이라고 적혀 있는데, 그곳에서는 사람들이 이것이 오래된 방법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 자신은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내가 입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 나는 연습하고 있다. 나는 나의 복보를 소중히 여기고 있다." 집에서 누가 "나는 옷이 남루하다.
나는 나의 축복을 소중히 여깁니까? " 아주 적은, 다른 생각.
한 가족이 평생 한 방에 갇혀 3 년 동안 밥을 보내라는 요청을 받는다면, 감옥이 아니면 다른 곳에 있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스님이 3 년 동안 투옥된다면, 그는 음식으로 보내져 병원에 살게 될 것이다.
매일 안심하고 일을 하면, 나오자마자 모두들 "이 스승은 문을 닫았습니다!" 라고 말할 것이다. "봐라, 출가와 가정을 이루는 전체 개념은 다르다. 관념이 다르고 운명이 다르기 때문에 관념이 바뀔 수 있다.
운명.
요즘 스님들은 중생을 영합하기 위해, 혹은 중생을 오락하기 위해 대중의 경모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대부분 옷차림이 단정하여 매우 소탈해 보인다. 사실 옛사람들이 말하길, "만약 천을 입을 수 있다면,
옷, 그럼 얼마나 많은 축복을 아끼는지 모르겠어요. 왜 부처님을 경배하십니까? 3 단계 4 대 명산을 숭배하는 것은' 내가 느리다' 는 것을 설득하기 위해서이다. 허름하게 입고 다른 사람에게 업신여김을 받는 것도' 내가 느리다' 는 것을 설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나는 느리다" 가 설득된다면, 나의 운명은 즉시 변한다. 만약' 내가 느리다' 가 불복한다면, 운명은 바꾸기 어렵다! 우리가 출가하고, 대승 불교를 수행하고, 심신이 안정되고, 표정이 숙연하면 거사를 즐겁게 할 것이다.
마음, 동시에 안심하고 일을 할 수 있어 유혹을 견디지 못한다. 이것은 이기적인 이타적인 방법이다. 그래서 우리 스님이나 불교도는 더 잘하고 장엄해야 한다. 이는 중생에게 본보기가 되어 우리가 어떻게 뿌렸는지 보여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유로워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외적을 탐닉한다면, 우리는 운명에 의해 거절당할 것이다.
두 번째는 군인으로 생활이 정확하지 않다. 왜요 군인이 되려면 강한 의지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좋은 병사는 반드시 매우 강한 의지력을 가져야 하며, 그는 다양한 훈련을 거쳐야 한다. 그래서 그가 나쁜 일을 당했을 때, 모두 자신을 단련하면, 그의 인생은 스스로 바뀔 것이다.
세 번째는 무술을 익히는 사람이다. 그들의 의지력도 강하고 인생은 변덕스럽다.
그래서 생활이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당신이 착한 마음과 나쁜 삶을 살고 있다면, 재난은 축복이 될 것입니다." 반대로, 우리가 재난을 당할 때, 우리는 교훈을 얻고 생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이다.
스리아건의 세 번째 말은 "당신의 삶이 좋다면, 당신의 행운은 나쁜 징조가 될 것입니다." 입니다. 만약 너의 심장이 좋지 않다면, 너의 생활은 좋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은 지위가 높고 돈이 많지만 선함과 동정심이 전혀 없어 매일 다른 사람을 홀랑거리려고 한다.
그는 돈이 많을수록 나쁜 일을 하기 쉽다. 그는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자신의 부와 권력 때문에 자신의 인생을 해친다. 어떤 사람들은 결국 감옥에 들어갔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의 권력을 잘 이용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연이 좋다.
사람, 마음이 좋지 않으면 이것이 가장 위험하다.
네 번째 문장은 "나쁜 마음과 삶, 고통과 빈곤" 입니다 네 목숨이 좋지 않고, 마음이 좋지 않으면, 너는 고생하고, 가난할 뿐만 아니라, 단명할 수도 있다.
윤광 대사가 우리에게 알려준 운명을 이해하는 방식이다. 더 많은 문장, 인광 대사의 지폐와 인광 대사의 추천서, 예를 들면' 판사드',' 수강보물',' 안서' 등을 읽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