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 전체 토양 속성의 이름 ... 나는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속성이 아닌 속성은 무엇입니까? 당신 딸을 해리 포터로 키우고 싶습니까?
바이두에서 아는 바에 의하면, 갓 아이를 둔 많은 부모들이 물었다. "우리 아이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나는 이것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평생 단 한 번밖에 아이에게 이름을 지을 기회가 없을 수도 있고, 기존의 독생자녀 정책 하에서는 부모가 아이에게 이름을 지을 기회가 한 번밖에 없을 수도 있다. 아이가 스스로 태어났기 때문에, 부모가 아이에게 이름을 짓는 것은 독특한 권리이다.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왜 그렇게 많은 부모들이 스스로 이 권리를 누리기를 원하지 않고, 오히려 이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주려고 하는가 하는 것이다. 심지어 돈을 써서 점쟁이에게 아이의 이름을 지어 달라고 부탁하기까지 합니까? 학부모가 자기가 아이에게 좋은 이름을 지을 수 있을지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인가?
물론, 나는 좋은 이름이 확실히 개인의 발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렇다면 어떤 이름이 좋은 이름일까?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한 사람을 고용하고, birthdates 오행팔괘로 아이의 생년월일을 추산하고, 아이의 오행속성을 추산하고, 오행이 부족하면 이름을 보충할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유명해질 것 같아요.
문제는 생일은 한 사람이 태어난 날짜까지만 반영할 수 있고 기록 시간도 지나치지 않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생일로 점을 치는데, 매우 믿을 수 없다. 한 사람의 운명은 많은 조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날씨 외에 그가 자란 지역과 군중의 제한도 있다. 게다가 기회의 차이까지 더하면 생년월일의 영향이 얼마나 될까요? 더구나' 오행 속성' 에 대해서는 더욱 허무맹랑하다. 오행 속성은 고대인의 물질관에 불과하며, 세상 만물은 모두' 금목의 불, 물, 흙' 이라는 다섯 가지 기본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물질관은 현대과학의 관점에서 보면 분명 잘못된 것이기 때문에 오행과 한 사람의 이름은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그리고 오행은 항상 가십, 이경과 연결되어 있는데, 그렇다면 가십, 이경은 무엇일까?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역경> 들은 2000 여 년 전 공자가 편찬한 버전이어야 한다. 사실, <역경> 공자가 팔괘에 대한 주석이어야 한다. 여기에는 많은 고대 철학사상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현재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역경> 는 팔괘와 점쟁이와 무관하다. 마르크스의 철학사상과 한 사람의 이름과는 무관하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유럽인들은 오행팔괘를 중시하지 않고, 이름을 지을 때도 이 문제를 고려하지 않는다. 한 사람의 사회적 생존과 발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다. 만약 가십 오행에 따라 그에게 이름을 지어준다면, 오바마가 오바마나 빌 게이츠라고 부르지 말아야 할 것 같다. ...
그럼, 한 사람의 이름이 오행팔괘와 실제 관계가 없다면, 한 사람의 이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리는 다른 각도에서 이 문제를 볼 수 있다.
첫째로, 사람은 사회화된 집단이며, 사람은 반드시 집단 안에 있어야 생존과 발전을 추구할 수 있다. 이름은 특정 그룹에 있는 사람의 코드입니다. 만약 당신이 집단을 떠나 완전히 혼자 산다면, 이 개인이 이름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개인 지식, 가족 배경, 외모, 개인 수양, 성장 환경, 특정 기회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개인의 발전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름은 이러한 요인들 중 어느 정도 영향을 주지만, 결코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현재 유명한 사회자' 왕' 이 만약 그녀가 유명하지 않다면, 그녀의 이름은 매우 평범하고 단순한 이름일 수도 있고, 심지어 약간의 흙일 수도 있다. 또 다른 예로 유명한 농구 스타' 야오밍' 가 있다. 이름은 중국에서 온 두 글자로, 그 뒤에' 명' 이라는 글자가 붙은 사람은 이미 바다에 내려갔을 것이다. 예를 들면' 이명',' 여명',' 왕명',' 장명' 등이 있다. 성씨라면 뒤에' 명' 이라는 글자를 붙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인명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유명한 사람이 많아요. 이름만 보면 다 평범할 것 같아요. 또한, 중국 중복 이름 현상이 심각하여,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이 좋은 발전을 할 수 있을지, 그의 이름과는 큰 관계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사람이 사회화된 집단이기 때문에, 집단의 발전은 반드시 사람들 사이의 교제에 달려 있다. 부모가 아이를 키우는 것은 교제이고, 아이가 학교에서 수업을 하고, 학교와 선생님의 교육을 받는 것도 교제이다. 사회에 진출하고, 동료, 리더와의 관계도 교제이다. 한 사람의 이름은 사람과 사람의 교제에서 일종의 코드명 역할을 한다. 만약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이 누구인지 안다면, 그가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다른 사람의 이름이다. 한 사람의 이름이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된다면, 그는 당연히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의 이름이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우거나 특색이 있어서 듣기만 하면 깊은 인상을 받을 수 있다면, 그 사람의 이름은 좋은 이름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A 와 B 는 동창이고, A 의 이름은 기억하기 쉽고, B 의 이름은 기억하기 어렵고, 복잡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동등한 조건 하에서 선생님과 학우들은 A 를 더 쉽게 기억하고 B 를 무시하기 쉬우므로, 인간관계와 교사의 관심을 받는 방면에서 A 는 B 보다 유리할 것이다. 모두 출근했습니다. 같은 조건 하에서 A 는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B 보다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요컨대, 이런 조건 하에서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이 복잡하고 기억하기 어려운 이름보다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 장점이 있어 개인에게 좋은 이름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은 당연히 좋은 이름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부모가 아이의 이름을 짓는 것을 고려할 때, 아마도 어떻게 아이에게 기억하기 쉬운 이름을 지어야 할지, 허무맹랑한 가십생첸 오행보다는 아이들에게 더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만약 오행팔괘와 사주팔자의 법칙에 따라 쉽게 기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간단한 이름이라면 당연히 사용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하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평생 아이에게 이름을 한 번 지어줄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 가치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