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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의 편집자는 누구입니까?

논어' 는 유교 경전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제자가 공동으로 편찬한다. 이것은 매우 전통적인 표현이다, 잘못이 없다. 사실입니다.

기원전 479 년, 목요일 10 년, 15 년 4 월 11 일, 즉 하력 2 월 21 일 공자가 세상을 떠났다. 여성 (이 곡부) 북사에 묻히다. 루애공은 이렇게 말했다. "만약 우리가 하늘을 부축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노년을 가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너를 왕좌에 홀로 두고 여기에 오래 머무를 수 있을 것이다. 아아! 아버지! 자율이 없다. " 공자가 죽은 후, 많은 제자들이 3 년 동안 무덤을 지키고, 외아들이 공자 앞에 무덤을 짓고, 6 년 동안 무덤을 지켰다. 제자들은 스승을 위해 묘를 지키는 동안 스승의 죽음에 대해 매우 괴로웠던 것 같다. 그들은 모두 스승을 대신하여 제자들이 규칙을 지키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자의 많은 제자들 중에서 공자처럼 생긴다면 학문과 인품은 모두 같은 학교에서 공인한 것으로, 이른바' 아들이 있는 말은 공자와 같다' 고 한다. ("사기 중니 제자 열전" 자유) 그래서 "제자는 스승이고, 스승은 스승과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제자들이 자공 주록 묘를 포함한 묘의 외곽으로 집을 옮기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공, 주록, 자공, 주록, 주록, 주록, 주록) 그러나 한 세대의 거성의 운락은 공자 제자를 핵심을 잃게 할 수밖에 없다. 살아있는 모든 제자 앞에 현실적인 문제가 놓여 있다.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는 공자가 일찍이' 서른 명'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안다. 실제 상황도 마찬가지다. 사서에 따르면 공자는 30 세에 서민교육을 창설하고 강의하기 시작했다. 공자의 첫 학생은 진상 (기원전 547 년 ~? ), 얼굴 파렴치한 (546 ~? ), 쩡시 (기원전 546 ~? ), 염강 (기원전 544 년), 종추 (기원전 542 ~ 480 년), 척조카이 (기원전 540 년 ~? 이 제자들 중에서 그들의 나이를 보면 그들은 기본적으로 공자와 동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종원원을 예로 들었다. 그는 공자보다 아홉 살 어리다. 봄과 가을 기간, 산둥 sishui 카운티 bianqiao 에서 태어났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루즈는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이다.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성격이 솔직하고 담력과 재능이 있어 공자를 감히 비판한다. 공자는 그를 잘 알고 그에 대한 평가가 높다. 그는 "천배의 나라, 다스릴 수 있다" 며 "악담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루즈의 용기, 듣고 기뻐하다" 고 말했다. 나중에 불행하게도 그는 공무 박사 가족을 도살할 때 내분으로 살해되었다. 바로 공자의 교육 성과 때문에 루즈가 좋다. 루즈는 공자를 만나기 전에 기본적으로 우리의 오늘의 불량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역사 기록 중닐전기" 에 따르면, "루즈는 비열하고, 용무가 정직하며, 수탉을 달고, 쥐돌고래를 걸치고, 공자를 맹렬히 공격했다. 공자는 예물을 세워 루즈를 유인하고, 루즈는 후유 () 를 증표로 삼았는데, 왜냐하면 선비 () 가 그것을 제자로 삼았기 때문이다. " 배잠의' 사기집' 은 "머리에 수탉을 쓰고 돌고래를 동반한다" 고 말했다. 둘 다 용, 루즈의 용, 그래서 왕관. 클릭합니다 왕충은' 균형과 제멋대로다' 에서 "듣고, 닭을 떨고, 돌고래를 흔들고, 입맞춤을 하고, 빗을 쓰고, 현자의 귀를 듣고, 극악했다" 고 말했다. 이 모든 것은 루즈가 공자의 계몽을 받기 전에 매우 무모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그는 여러 차례 공자를 괴롭히고 싶었고, 공자는 선물로 그를 유혹했고, 그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많이 이야기해 주고 나서야 공자를 스승으로 삼았다. 공자를 스승으로 모시더라도 루즈는 그의 태산 본성을 거의 바꾸지 않았다. 예를 들어 공자의 제자 중 공자를 직접 비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물론 루즈의 공자에 대한 무모함은 공자에 대한 불경이 아니다. 공자의 일생에서 루즈는 최고의 경호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줄곧 공자의 생명보장을 담당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공자를 반박했지만 공자는 줄곧 그를 지기로 여겼다. 공자는 루즈를 높이 칭찬했다. 예를 들어, "만약 한 단락의 발언이 감옥에 들어갈 수 있다면, 무슨 이유인가?" " 논어 안연' 은 "안 돼, 포크를 타고 바다에 떠 있다" 고 말했다. 나로서는 어떤 이유인가? " 논어 공야장. 공자도 이렇게 말했다. "나에게는 내 도리가 있고, 악담은 듣지 않는다."

물론, 전반적으로 루즈는 여전히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충성스럽고 신용을 지키는 것 외에, 그는 여전히 위대한 효자이다. 중국 고대인들이 편찬한 24 대 효자 중 3 명은 공자의 제자로 루즈를 포함한다.

나는 루즈에 대해 이렇게 많은 것을 말했는데, 단지 공자의 초기 제자들 중에서 우리가 그들을 제자나 친구라고 부를 수 있는 한 가지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제자들이나 친구들은 선천적인 지식 우세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우선, 그들은 모두 빈한한 출신이기 때문에, 다른 초기 제자들도 일찍이 몰락한 귀족이었다면, 단지 수십 묘의 땅에 의지해 살아갈 수밖에 없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진상의 아버지 진진과 공자의 아버지 양서도 용기로 유명한 친구이다. 염강 출신은 빈한하다. 이런 제자, 게다가 공자와의 친구 관계, 그리고 그의 원래 가족 상황까지 제자라고 부를 수는 있지만, 공부하는 과정에서 진지할 수는 없다. 바로 우리가 오늘 말한 것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7 조각 케이의 견해를 제외하고는 모두 규칙적으로 행동하거나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논어" 는 이 사람들이 편찬한 것이니 불가능할 것 같다.

사실도 불가능하다. 루즈는 공자보다 2 년 일찍 죽고, 다른 초기 제자들의 생졸년은 기본적으로 불완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공자의 나이로 볼 때 당시 사회는 장수에 속한다. 그 사람들이 공자의 나이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공자의 나이에 살고 있어야 하며, 이때 공자어록을 편찬했다는 자료도 없다.

물론 공자와 밀접한 관계인 이 제자들은' 논어' 를 편찬하지 않았다. 비교적 젊은 제자가 논어를 편찬한 적이 있습니까? 물론, 내가 여기서 주로 말하는 것은 공자가 살아 있을 때이다. 이런 말이 있다. 청나라의 리아 얀 (기원 1644- 1705) 은 "'논어' 가 과거 공자의 제자가 쓴 것으로 확실한 증거가 없다. 나는 그것을 대성서 () 라고 부른다. 다른 사람이 나를 도와 쓴 것이 가능한가? "즉, 문장 속의 성현들은 모두 공자가 베는 글자이다. 혹은 한 무리의 제자들이 할 말이 있으면 부정적이다. 우리는 공자를 바르게 해야 한다. " 27 송당집, 두루마리 칠잡저. 이영 (1659 ~ 1733) 은 "논어의 맛은 성인에 의해 결정된다" 고 말했다. 고전을 다 배우면 따로 읽을 수 있지만,' 논어' 는 외우게 하는 것이 듣기 좋다. " 평읍의 고문. 황칸 (488 ~ 545) 은' 의미소론' 에서 "이 책은 제자의 말이거나 때로는 속언이다. 공자가 알지 못했지만 당시 공자가 인쇄했다" 고 말했다. 필요한 도장은 미리 녹음할 수 있다. "

이 학자들의 관점은 단지 그들 자신의 상상력에 근거한 것이다. 그들은' 논어' 에서 공자를 인용한 말이 그렇게 많다고 생각하는데, 공자 자신이 적어도 그의 주재하에 편찬한 것이 틀림없다. 공자에 의해 봉인되거나 통치되는 것이다. 우리는 몽둥이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데, 이런 판단이 가능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우리는 공자와 비슷한 나이의 제자들이 이런 조건을 갖추지 못하고, 더 젊은 제자 (물론 너무 젊지 않다), 예를 들면 민자마 (기원전 536-487 년), 공자보다 15 살 어리다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는 바로 이런 추측을 부정할 수 있다.' 논어' 에 언급된 많은 일들이 공자가 사망한 지 오래다. 공자의 논어가 공자에 의해 봉인되거나 통치된다면 공자가 죽은 후에 부활할 것인가? 그래서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공자는 살아 있을 때' 논어' 를 본 적이 없다.

공자가 새길 수 없고, 인쇄할 수 없고,' 논어' 를 다스릴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논어' 를 완전히 부정하는 것이 공자의 제자가 쓴 것이 아니다. 왜요 공자의 제자 중 몇 세대 제자가 총명하고 문채가 있어 공자보다 훨씬 젊기 때문이다. 안회 (기원전 52 1 ~ 기원전 48 1) 는 불가능하다. 공자보다 30 살 어리지만 공자가 살아있을 때 죽었기 때문이다. "영원한 밤" 기록: 애 공 질문: "제자 누가 배우고 싶어? 클릭합니다 공자는 일본에 이렇게 말했다. "얼굴이 있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화를 내지 않고, 두 마음도 없을 것이다. 아쉽게도 곧 죽었다. 오늘도 죽었고, 좋은 선비도 듣지 못했다. " 안환이 기원전 48 1 년, 즉 공자 7 1 세 때 그는 겨우 4 1 세였다. 이때 공자는 "이봐! 낮이 이미 지나갔다! 하늘을 잃어버렸어요! " ("논어 선진"). 이는' 논어' 에서 안회라는 책을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공자가 안회를 정말 좋아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지만, 안회가' 논어' 편찬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것은 확실하다. 몇 세대 사단 형제를 보세요. 염영 (기원전 522 년 ~? 공자, 29 세), 염구 (기원전 522 년 ~? , 어린 공자 29 세), 자공 (기원전 520 년 ~? , 공자 3 1 년), 자유 (기원전 506 년 ~? , 작은 공자 45 세), 여름 보라색 (기원전 507 ~? , 어린 공자 44 세), 장자 (기원전 503 ~? , 어린 공자 48 세), 특히 (기원전 5 18 ~? , 어린 공자 33 세), 가오 차이 (기원전 52 1 ~? 공자, 30 세), 팬 지연 (기원전 505 ~? , 어린 공자 46 세), 재위 (기원전 522 ~ 458 년, 어린 공자 29 세), 궁희지 (509 ~? , 어린 공자 42 세), 증삼, (기원전 505 ~ 432 년, 어린 공자 46 세), 공손룡 (498 ~? 어린 공자는 53 세). 조사할 만한 공자의 가장 어린 제자다. 논어' 를 본 사람은 이렇게 많은 제자들이' 논어' 에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평범한 심리학으로 추측한다면, 왜 그들의 이름이' 논어' (이전 선배 제외) 에 나타날 수 있을까?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사람들은 논어를 편찬했습니다.

송향풍 (1779 ~ 1860) 은' 논어' 가 중궁, 자투어, 하자삼인이 쓴 것이라고 말했다.

푸현 (2 17 ~ 278): "

육구연 (1139-1193) 은' 향산어록' 에서' 정강성 ()' 이라고 말했다. 쉐어' 의 두 번째 회에는' 만약' 장이 실려 있고,' 증자' 장이 다운로드되어 있는데, 모두' 자' 라고 불리며 무명, 개샤대의 귀로 불린다. "

하오 (? ~ 1788) 여름과 자투어 외에 장자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말하길, "성문문학을 골라서 너와 샤트를 말한다. 공자가' 춘추' 를 편찬한 것은 여행과 여름을 표현하기 위해서였다. 자유와 하자색은 사전에' 논어' 를 미리 썼고, 미용 ('논어' 에 대한 작에 대한 추앙을 의미함) 은 적절하고 순리적이었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육상산은 아들을 존중하는 것을 기초로 한다. 맹자가 말하기를, 물건을 존중하고 아이를 낳으려는 자는 장이 있고 있다. 여름에도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논어 제 19 조에는 선현의 명언이 많다. 가장 많은 것은,, 자투어, 장등이 1 위다. 증자는' 아들' 이라고 불리지만, 그는 세 번째 아들이다. 주인의 선생님에 대한 존중과도 같다. 그리고' 장자서신' 은 언어를 똑똑히 본다. 그러면 당신과 여름 외는 장자에 속해야 합니다. 첫 유가는 장자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그들은 중궁에 대해 이야기했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 "시험 4 권의 책과 통고 시험

절친한 친구 강유위 (1858 ~ 1927) 는' 논어서' 에서' 논어' 20 편은 공자 동생의 언행을 기록했지만 증자는 후학으로 정현이 썼다고 말했다 시험을 보기 쉬운 책은 제자나 글자나 이름이지만, 증자는' 아들' 이라고 불렀는데, 그는 증자가 손발을 벌리는 것을 전문적으로 서술했는데, 증자 제자가 후학하여 편찬한 것이다. 푸중공, 수영, 여름의 나이는 모두 나이가 많고, 수명이 가장 길어서 90 세가 넘는다. 앤은 이미 종공, 특히, 여름에 편성되었지만,' 아들' 의 증자일 뿐, 그의 형제 자매를 기억할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가? "

육구연은' 논어' 에서 호칭하여 이름을 얻었다. 그는 이 책이 증자, 자유, 샤자지가 쓴 책이라고 말했고, 강유웨이도 이 추론에서 나온 결론이라고 말했다.

구 () 는' 논어 ()' 에서 "공자 (), 민자 (), 염자 () 는 모두 루인 () 이다. 공자가 죽은 후 루 () 에 세워졌다. 바로' 제론'' 노론' 이라는 책입니다. 이 전기 는 \ "루 이론 \" 이라고 하지만, 그의 제자, 민자, 염자가 가르친다. 그의 제자들은 그의 선생님을 매우 존경했다. 그가 선생님을 만났을 때, 그는' 자' 로 이름을 바꿔 그의 제자를 가르쳤기 때문에 아들, 증자, 민자, 염자가 있다고 한다. 유자, 유자, 간혹 염자와 민자마도 있는데, 유자와 제자가 많고 민자와 염자의 제자가 적다고 해명한다. 제자가 많으면 전파면이 넓어 통일하기 쉽다. 제자 수가 적으면 편파적이고 실수도 많아진다. 그래서 민 () 의 제자는 매우 적다. 민 () 의 이름도 글자인지' 자 ()' 인지 확실하지 않다. " ("논어 의심")

맹자 () 와 순자 () 는 모두' 자 ()' 라고 불리며, 거지 () 는' 성문 () 이 서로 의지하기 때문에' 라고 부른다. 더구나 맹자는 증자의 제자이자 손자이다.

유종원은 "논어" 가 "증자의 죽음을 기억하기 때문에 공자까지 멀리 갔다" 고 말했다. 류종원의' 하동문선' 의 논어 분석. 이에 대한 해석은' 논어',' 지론',' 루론',' 책' 으로, 구구절절, 후세 사람들이 가르치는 사람들이 많이 맛본다' 는 것이다. 증자의' 논형' 에서의 죽음은 증자 추종자의 도움을 받지 못했다. 그렇지 않으면, 공자 제자 많은 현량 이후, 글을 쓸 줄 모르는 다음 둘째 제자가 멀어진 후, 다시 그들의 글씨를 올릴 수 있을까? "("논어 의심 ")

첨부된 것이라면, 돌보는 말은 합리적이다.

이 자료들의 분석에 따르면' 논어' 는 확실히 공자의 제자들이 선양하는 공자의 말이다. 그리고 제자들은 그것에 대해 더 많은 이해를 붙였다.

논어' 를 말하는 편집자는 공자의 제자로, 이치에 맞는 것 같지만, 역사에는 고정적인 인식이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계속 상상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논어' 가 공자가 편찬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곳의 스승은 사실 우리가 통상 이해하는 제자이다.

한은 예술역사와 문학을 수여했다.' 논어' 에 관해서는 공자가 그의 제자에게 응답했을 때, 사람들은 제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공자의 말을 들었다. 당시의 제자들은 모두 자신의 노트를 가지고 있었다. 고수는 바둑이고 고수는 컴파일 방면에서 컴파일한다. 그러므로' 논어' 라고 부른다. " 이런 견해는 확실히 근거가 있다.' 논어' 에서는 대부분 공자와 제자 사이의 대화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는 어디서나 "마스터" 라는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 입인' 에 한 마디가 있다면 공자는 "참가하라! 내 길은 일관적이다. " 쩡 닫아 말했다: "웨이. 클릭합니다 아이가 나오자 주인이 물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스승의 길, 충성과 용서" 라고 말했다. 이곳의 대가는 증자의 제자를 가리킨다. 테버에서, "증자가 병이 났기 때문에, 그는 그의 동생을 불러' 나에게 충분하다! "손 열어!" "이곳의 주인도 증자의 제자이다. 자한 () 에는 "루즈 (Rouze) 가 그의 주인을 부장으로 임명한 것은 그가 아팠기 때문이다" 는 말이 있다. "병실은 말했다:' 일은 이미 오래되었지만 또 바람을 피운다! 부장은 없고 부장만 있습니다. 누가 나를 괴롭히고 있습니까? 하늘을 업신여기다? 대신 장관 의 손 으로 사망, 왜 2 ~ 3 명의 아들 의 손 으로 죽지? 그런 다음 큰 매장을 주거나 길에서 죽었습니까? "이곳의 주인은 루즈의 제자이다. "고급" 에는 "안연이 죽었다. 주인이 그를 묻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공자가 말했다: "아니요." 대사는 그에게 무거운 장례식을 주었다. 아들은 말했다: "내가 돌아 오면, 나는 아버지를 대하고, 아들을 기다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내가 아니라 남편의 둘째 아들과 셋째 아들이다. "이곳의 제자는 안회이의 제자이다. 이것은 공자가 살아 있을 때 제자뿐만 아니라 제자도 가르치고, 큰 제자도 가르치며, 작은 제자도 가르친다는 매우 중요한 사실을 보여준다. 그래서 세대 간 전달 현상이 형성되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사람마다 공자의 말에 대한 기억과 이해가 다르다. 그리고 전파 과정에서 각 사단마다 일이 생겨 공자나 그 제자, 심지어 그 제자가 공자가 죽은 후 꽤 오랜 기간 동안 어록이나 문답이 통일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답, 문답, 문답, 문답, 문답, 문답) 유종원은 "혹은 묻는다" 고 말했고, 유가는 "논어" 라고 불렀고, 공자의 제자는 적었다. 믿으세요? 일이 일어나기 전에. 공자의 제자는 가장 적고 공자는 마흔여섯 살이다. 증자는 늙어서 죽었다. 신하의 증자의 죽음, 공자의 길은 길다. 증자의 죽음은 공자의 제자 몇 명만 남겼는데, 나는 증자의 제자가 해냈다고 생각한다. 뭐? 이것은 제자들이 반드시 글을 사용해야 하는 책이지만, 증자만이 글을 가지고 있다. 소위, 제자의 수도 ... 오늘, 나는 증자가 죽었다는 것만 알고, 게락은 춘자와 자사의 제자이다. 또는:' 공자의 제자는 그의 말에 잡주를 썼지만, 그의 책에서 죽은 사람도 옛 제자였다. ("유종원 하동 논어")

청대는 "공자는 공자보다 46 살 어리다" 고 말했다. 신하의 증자의 죽음이었다면 공자에게 가는 것은 아주 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증자가 죽은 후 공자의 제자는 몇 명밖에 남지 않았는데, 나는 증자의 제자가 한 짓이라고 생각한다. 책' 논어' 를 훔치는 것은 증자 제자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 ("11 경 질문 오른쪽" 권 1)

나는 일찍이 참가했거나 그 제자가' 논어' 편찬에 참여한 것은 큰 의문이 없다고 생각한다. 앞서 언급한 공자 제자 중 가장 적은 참삼을 제외하고는 기원전 505 년에 태어나 기원전 432 년에 죽었다. 어린 공자는 46 세이다. 즉, 공자가 죽은 후 40 년을 더 살았고, 공자가 살아있을 때 이미 제자가 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면' 자식' 이라고 불리는 것은 많은 조건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나이가 어리고, 학문이 이르다. 더 중요한 것은 증자는 높은 도덕 수준을 가지고 있어 제자들의 사랑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자처럼 제자들에게' 자식' 이라고 불린다. 또한 공자의 손자자사는 증자의 제자이다. 자사가 태어났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이미 69 세의 노인이었다. 그는 방금 방랑천애의 생활을 마치고 시 저술, 정례악,' 춘추' 편찬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그의 손자를 근거로 한 것은 아니지만, 그가 죽은 후 그의 손자는 겨우 네 살이었다 (자사는 기원전 483 년에 태어나 기원전 402 년에 죽었다. 자스도 선생님으로부터 할아버지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고, 증자의 품성과 학식은 할아버지와 같다. 그래서 저는 할아버지를 숭배하고 집과 까마귀를 사랑합니다. 할아버지' 아들' 이라고 불러 선생님께 연락합니다. 이전의 다른 제자들도 모두 "아들" 이라고 존칭했다. 만약 우리가 공자에 관한 유교 저작이나 서적을 많이 본다면, 거의 항상 아들이라고 불린다. "효경" 과 같은 가장 전형적인 책은 증자를 언급한다. 대화가 있다면, 그것은 공자와 증자 사이의 대화일 뿐이다. 이에 따라 많은 역사학자들은 효경이 증자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이것도 증자의 제자가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자는' 자식' 이라고 부를 수 있지만 본인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선생님에 대한 그의 존중에 근거해서, 그는 감히 선생님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없다.

"자식" 이라고 불리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배우기를 배우는 것 외에 또 하나의 나이 문제가 있다. 만약 당신이 기원전 5 18 년에 태어났다면, 졸년은 알려지지 않았고, 어린 공자는 33 세입니다. 그를' 아들' 이라고 부르는 것은 반드시 그가 어리기 때문이 아니라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20 공자가 죽은 후 공자의 제자는 일종의 심리적 기탁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공자처럼 보이면 모든 제자가 당신을 스승으로 존경합니다. 마천은' 사기 중니 제자전' 에서 "공자는 둘 다 없지만 그의 제자들은 모두 그를 동경한다. 그는 공자처럼 생겼다" 고 말했다. 제자는 스승과 같고 스승은 스승과 같다. "

유약과 일찍이' 자' 라고 불린 현상을 분석해' 논어' 가 편찬한 더 많은 참가자들이 반드시 이 두 사람의 제자이거나 재제자여야 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민자대와 염구에 관해서는, 그들은 때때로' 자' 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들의 존중, 나이, 제자의 참여 때문이다. 다만 이 두 사람의 상태는 아직 절정에 이르지 못했다. 《논어》에 언급된 공자제자 20 여 명을 살펴보면 생전에 자주 칭찬을 받는 것 외에 대부분 공자보다 훨씬 젊다. 즉, 바로 이 2 세대 제자나 2 세대 제자의 제자가 선생님과 자신의 선생님 (즉 공자 제자) 을 정리하는 대화에 참여해 책으로 편집한 것이다. 본명에 관해서는 사료가 부족하여 고증할 수 없다.

종합적으로 볼 때 사료와 합리적인 추측에 따르면' 논어' 의 편찬자는 1, 공자 본인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자의 제자가 공자를 이렇게 존경하기 때문에 직접 그의 이름을 부를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논어' 에는 몇 개의' 산 꼭대기' 가 있다. (아들이 말했다: "좌추명은 그 교묘한 말, 좋은 의식, 충분한 경의를 수치로 하고, 언덕도 이를 수치로 삼는다. 좌추명은 이를 수치로, 가을은 이를 수치로 삼는다. 이 같은 말은 공자가 말한 것뿐만 아니라 공자가 제자에 의해 기록된 후 읽은 것임을 보여준다. 그것은 아마도 오늘과 비슷한 팜플렛으로 편성되었을 것이다. 2. 공자를 잘 아는 사람. 우리는' 논어' 에서 모든 대화 부분이 공자, 공자, 공자, 악으로 표현된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는 또한 많은 곳에서 공자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공자의 제자나 제자가 공자를 직접 부를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은 공자의 일부 친구나 노국관원 등이 자신의 기록을' 논어' 편찬에 편입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 3. 공자 제자. 이 사람들은 공자 주변 사람들이기 때문에 너무 의심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공자의 많은 발언을 직접 듣고 가장 발언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제자를 재전하다. 이들 제자 중 일부는 공자의 강의를 보거나 들은 적이 있거나, 그의 선생님의 말을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선현은 사상을 퍼뜨리기 위해 항상 공자의 어록을 더 많이 수집해 후세에 주고 싶어 하기 때문에' 논어' 의 글자 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난다. 5, 젊은 세대의 유생. 공자가 사망한 지 2 ~ 3 세기 동안 공자의 발언은 끊임없이 수집되고 정리되었다. 많은 후배들이 공자의 제자는 아니지만 공자사상에 대한 인정은 일치하기 때문에 공자어록 정리에도 참여했다. 6. 많은 제후국을 배제하지 않는 통치자들도 공자의 발언을 가공하고 해석하여 공자의 사상으로 인민을 통치하고 통치하고 있다.

이상은' 논어' 의 형성 과정이다. 하지만 공자와 그 제자에 대한 어록이 있을 수 있지만, 공자와 그 제자의 발언은 공자가 죽은 후 오랜 기간 동안 계속 전해지고 있지만' 논어' 라는 명칭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