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첸 jialuo 첸 jialuo 점쟁이

김용 소설을 읽은 후, 3000 자는 3000 자이다.

김용의 작품에서 사랑의 비극

김 씨의 사랑에 대한 묘사는 칼빛 검영 강호에 대한 그의 묘사보다 한 수 앞선 것 같다. "비설은 흰 사슴의 하늘을 찍고, 웃으며 동화를 보고, 정원에 기대고 있다." 모든 소설은 불멸의 사랑을 읽을 수 있다. 연애를 해서는 안 되는 늙은 개구쟁이조차도' 네 대의 기계, 원앙이 엮어 함께 날고, 불쌍한 노인이 먼저 하얗게.' 를 가지고 있다. 이야기 속 남녀 주인공의 해피엔딩은 당연히 귀중할 수 없지만, 희극의 결말을 제외하고는 그 비장한 사랑 이야기도 똑같이 감동적이다.

가장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는 십악무도한 사람들의 사랑이어야 한다. 홍기안 리는 절대 좋은 사람이 아니지만, 그는 좋은 남편이다. 보세로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포용에 반영되었다. 그는 진국에서 가장 재능 있는 육황자이다. 그는 20 년 동안 다른 여자와 결혼한 여자를 항상 사랑할 수 있다. 그는 연적의 아들을 자신의 아들로 삼을 수 있다. 그는 심지어 바우히요가 우가촌에 사는 오두막과 똑같은 오두막을 지어서 전남편 양철심을 그리워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이미 사랑에 대해 가장 큰 양보를 했다. 그는 진심으로 약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시종 그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다. 슬프게도, 보세약과 양철심이 죽었을 때, 눈에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없었고, 오래간만에 다시 만나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 순간 baoxiruo, 내 마음 에 아직 Hongyan honglie 가 있다면, baoxiruo 마음 에 결코 머물지 않았다 Hongyan honglie 를 말해야한다. 많은 병사들 앞에서 공주와 한 남자가 껴안았다. 보쉬가 그를 사랑하지 않더라도, 결국 양철심과 함께 죽도록 선택하더라도, 그는 결코 보세로를 사랑하는 것을 멈추지 않고, 여전히 양강을 자신의 아들로 여기고, 이전보다 이 부자관계를 더욱 소중히 여긴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양철심보다 보슬로에 대한 그의 감정이 더 나쁘다. 양철심은 보세로를 위해 기꺼이 죽지만 홍기러기-열렬의 애인에 대한 무한한 관용은 더욱 감탄할 만하다. 일에 정통한 왕자가 감정 앞에서 이렇게 유치하고 고집이 세서 더 이상 그를 미워하기 어렵다.

만약 사조각 영웅 팩스가 영웅에 관한 것이라면. 그렇다면' 신조협사' 는 완전히 중국판' 푸른 사랑' 이다. 이것은 양과와 처녀의 생사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장렬한 집단 생사의 사랑이다. 이야기 속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생사의 고비에 처해 있기 때문이다. 김륜법왕, 코진악, 전진칠자 외에도 중국 신통 왕중양이 전진교를 창설한 것도' 사랑' 이라는 글자를 피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나는 평생 임조영의 살아있는 죽은 무덤 옆에 있을 것이다. 그래서, "세상이 어떤지 물어보고, 생사만 가르치라." 라고 말하는 첫 단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사방팔방에서 날아다니고, 늙은 날개는 더위와 더위, 가는 즐거움, 걷는 고생이다. 술에는 더 많은 미친 아이들이 있다. 당신은 한 마디, 만리운, 천산저녁 눈, 친구가 누구에게 ... "

이모는 이 노래를 부르며 불바다처럼 뛰어오르고 있다. 그녀의 목소리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모는 매우 간단한 사람이다. 그녀의 애정관은 "나는 그를 매우 좋아하는데, 그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는가?"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짝사랑일 뿐이라는 것을 몰랐다. 그녀는 육전시원이 그녀를 저버렸다고 생각한다. 첫사랑 실패 후 그녀의 미친 행동도 단순한 표현이다. 아마도 그녀는 잔인할수록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녀는 끊임없이 사람을 죽여 감정적 공허함을 메웠지만, 그녀가 캄파의 절반을 보았을 때, 그녀는 결국 육무쌍을 죽일 수 없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도처에서 살인을 하는 악마가 소남을 볼 때 그 작은 생명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그리고 당시 그녀는 이것이 용녀와 양이 낳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녀는 용녀에게 매우 불만스러워서 선인의 성격으로 빨리 죽여야 한다. 그러나 황용이 향아를 죽이고 경각심을 늦추고 향을 가지고 돌아가는 척했을 때, 자신의 사활에도 불구하고 황용에게 이 여아를 놓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아마도 그녀의 진실한 본성의 표현이지, 결코 악마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그녀의 삶에서 그녀는 다른 사람의 증오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고분에 살면서 세상 물정을 모르는 한 소녀가 처음 이 세상에 왔을 때,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지만 상대방의 사랑을 받지 못했다. 사랑과 증오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청춘과 행복을 파괴하고, 자신을 진정한 소인으로 분장했다. 소남과의 짧은 미묘한 관계 외에는 아무런 호감도 얻지 못했다. 처천 피트와 공손지가 함께 절벽에서 떨어지면 과거의 원한을 지울 수 있다. 이모근심은 혼자 불바다로 뛰어들어 평생 굳게 믿었던 그 말을 불렀다. "세상에 무엇이 있는지 묻고, 오직 사람만을 가르치는데."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응우옌의 두 딸은 모두 불행했다. 그녀는 눈에 띄는 감정 분쟁에 빠졌고, 그녀는 모용복의 위협을 받고 그녀의 연적과 함께 찔려 죽었다. 그러나 그녀는 수라칼, 종아기, 왕부인, 단락 공주가 그녀의 운명과 같은 운명에 비해 결코 출중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결코 목숨을 잃지 않았다. 그러나 그녀의 두 딸인 아주와 아자는 무와 왕어추보다 훨씬 슬펐다. 이것은 아주, 아자, 그리고 특히 네 사람의 감정을 포함한다. 아주는 네 사람 중에서 가장 행복하다. 그녀는 중상을 입지도 않았고, 풍효와 함께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것에 지치지도 않았지만, 결국 그들은 행복하게 함께 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심지어 마지막까지, 모르는 아버지를 보호하기 위해, 풍효의 부모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그는 풍효의 손에 죽고, 기꺼이 죽었다. 그는 마음속에 아무런 고통도 느끼지 않고 풍효만 상심했다. 풍효도 그에게 그가 영원히 결혼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증했다. Azi 와 당신에 관해서는, 나는 무엇을 말해야 하는가? 너는 아자를 미워할 수 있지만, 네가 그녀가 풍효를 안고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것을 볼 때, 너는 그녀를 용서해야 한다. 자유형은요? 그는 네 명이거나' 용팔지' 전체에서 가장 고생스럽다. 너는' 유람단' 이라는 네 글자를 생각해야만 회상할 수 있지만, 장국선 () 에 대해 말하자면 너는 매우 익숙하다. 아자색은 그를 사랑하지 않고, 심지어 한 번 그를 해치고, 그를 이용한다. 그러나 그는 아자씨를 몇 번이고 구해냈고, 아자이에게 빙잠에게 먹이를 주려 했다. 아자색이 망가지고, 눈이 도려져 아자씨를 치료한 후, 아자이에게 쫓겨났다. 그는 이미 우마보다 못한 지경에 이르렀고, 더 이상 아자와 함께 있고 싶지 않다. 그는 자신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다. 이 모든 노력은 아자색의 혐오감으로 바뀌었다. 애절한 것은 아자가 죽기 전에 자신의 두 눈으로 수영을 바꾸었고, 심한 통증을 참으며 눈먼 사람에게 눈을 돌려 수영을 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풍효의 시체를 안고 절벽에서 뛰어내리다. 특히 아자색의 고통스러운 울음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심심한 통증을 느꼈다. 그는 절망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전심전력으로 지불하고, 상대방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단지 본능적인 반응일 뿐, 아자색을 걱정한다. 그는 아자가 벼랑에서 뛰어내린 후 계속 아자의 이름을 외치며 비틀거리며 벼랑 끝까지 걸어가는 것을 알고, 생각조차 하지 않고 떨어졌다.

매초풍은 성정 중의 사람이다. 만약 그녀가 진현풍과 함께 연습해서 마법에 빠지지 않았다면, 그녀는 좋은 사람이었을 것이다. 그녀와 진현풍은 깊은 감정을 가지고 강호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여 싸우며 생사를 함께 했다. 불행히도, 이 감정은 구처기가 곽하천에게 준 비수에 의해 잘렸다. 검은 바람이 두 번 죽으면 한 번 다치다. 이때 매초풍은 의심할 여지없이 절망적이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선생님에 대해 매우 감사하여 결국 황색을 위해 구양봉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런 중정중의인 사람은 죽을 때 욕설을 퍼붓고, 후회와 후회가 교차하며, 불쌍한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후필의 사랑은 우여곡절이다. 여주인공은 첸도 아니다. 그녀는 큰 원을 살려 미아오 란로 돌아왔다. 유감스럽지만 진이는 일종의 죄책감이지만 묘와의 결합도 코미디 결말이다. 진가로의 사랑을 다시 보는 것이 비극인가? 아니, 아니야. 그는 나약한 면이 있어 쉽게 움츠러든다. 이환자의 출현은 그와 호청동 사이의 감정을 쉽게 와해시킬 수 있다. 그는 단지 향향 공주와 사랑에 빠졌을 뿐, 그가 사랑에 불충실하다는 것을 설명했기 때문에 문태래의 아내 로빙이 그에게 의견을 가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마지막으로, 민족대의를 위해 진가로는 향향 공주를 건륭에게 양보했는데, 이것은 이기적이고 인위적인 것이다. 그의 실패는 완전히 그의 개인적인 성격으로 인한 것이며, 단지 개인의 비극일 뿐이다. 사랑의 비극을 말하기 위해서, 그는 그렇게 위대하지 않다. 김용의 작품에서 사랑의 비극

이단

김 씨의 사랑에 대한 묘사는 칼빛 검영 강호에 대한 그의 묘사보다 한 수 앞선 것 같다. "비설은 흰 사슴의 하늘을 찍고, 웃으며 동화를 보고, 정원에 기대고 있다." 모든 소설은 불멸의 사랑을 읽을 수 있다. 연애를 해서는 안 되는 늙은 개구쟁이조차도' 네 대의 기계, 원앙이 엮어 함께 날고, 불쌍한 노인이 먼저 하얗게.' 를 가지고 있다. 이야기 속 남녀 주인공의 해피엔딩은 당연히 귀중할 수 없지만, 희극의 결말을 제외하고는 그 비장한 사랑 이야기도 똑같이 감동적이다.

가장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는 십악무도한 사람들의 사랑이어야 한다. 홍기안 리는 절대 좋은 사람이 아니지만, 그는 좋은 남편이다. 보세로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포용에 반영되었다. 그는 진국에서 가장 재능 있는 육황자이다. 그는 20 년 동안 다른 여자와 결혼한 여자를 항상 사랑할 수 있다. 그는 연적의 아들을 자신의 아들로 삼을 수 있다. 그는 심지어 바우히요가 우가촌에 사는 오두막과 똑같은 오두막을 지어서 전남편 양철심을 그리워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이미 사랑에 대해 가장 큰 양보를 했다. 그는 진심으로 약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시종 그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다. 슬프게도, 보세약과 양철심이 죽었을 때, 눈에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없었고, 오래간만에 다시 만나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 순간 baoxiruo, 내 마음 에 아직 Hongyan honglie 가 있다면, baoxiruo 마음 에 결코 머물지 않았다 Hongyan honglie 를 말해야한다. 많은 병사들 앞에서 공주와 한 남자가 껴안았다. 보쉬가 그를 사랑하지 않더라도, 결국 양철심과 함께 죽도록 선택하더라도, 그는 결코 보세로를 사랑하는 것을 멈추지 않고, 여전히 양강을 자신의 아들로 여기고, 이전보다 이 부자관계를 더욱 소중히 여긴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양철심보다 보슬로에 대한 그의 감정이 더 나쁘다. 양 철심은 보세로를 위해 기꺼이 죽지만, 홍기러기는 애인에 대한 무한한 관용을 더욱 탄복하게 한다. 일에 정통한 왕자가 감정 앞에서 이렇게 유치하고 고집이 세서 더 이상 그를 미워하기 어렵다.

만약 사조각 영웅 팩스가 영웅에 관한 것이라면. 그렇다면' 신조협사' 는 완전히 중국판' 푸른 사랑' 이다. 이것은 양과와 처녀의 생사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장렬한 집단 생사의 사랑이다. 이야기 속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생사의 고비에 처해 있기 때문이다. 김륜법왕, 코진악, 전진칠자 외에도 중국 신통 왕중양이 전진교를 창설한 것도' 사랑' 이라는 글자를 피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나는 평생 임조영의 살아있는 죽은 무덤 옆에 있을 것이다. 그래서, "세상이 어떤지 물어보고, 생사만 가르치라." 라고 말하는 첫 단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사방팔방에서 날아다니고, 늙은 날개는 더위와 더위, 가는 즐거움, 걷는 고생이다. 술에는 더 많은 미친 아이들이 있다. 당신은 한 마디, 만리운, 천산저녁 눈, 친구가 누구에게 ... "

이모는 이 노래를 부르며 불바다처럼 뛰어오르고 있다. 그녀의 목소리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모는 매우 간단한 사람이다. 그녀의 애정관은 "나는 그를 매우 좋아하는데, 그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는가?"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짝사랑일 뿐이라는 것을 몰랐다. 그녀는 육전시원이 그녀를 저버렸다고 생각한다. 첫사랑 실패 후 그녀의 미친 행동도 단순한 표현이다. 아마도 그녀는 잔인할수록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녀는 끊임없이 사람을 죽여 감정적 공허함을 메웠지만, 그녀가 캄파의 절반을 보았을 때, 그녀는 결국 육무쌍을 죽일 수 없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도처에서 살인을 하는 악마가 소남을 볼 때 그 작은 생명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그리고 당시 그녀는 이것이 용녀와 양이 낳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녀는 용녀에게 매우 불만스러워서, 선인의 성격으로 빨리 죽여야 한다. 그러나 황용이 향아를 죽이고 경각심을 늦추고 향을 가지고 돌아가는 척했을 때, 자신의 사활에도 불구하고 황용에게 이 여아를 놓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아마도 그녀의 진실한 본성의 표현이지, 결코 악마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그녀의 삶에서 그녀는 다른 사람의 증오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고분에 살면서 세상 물정을 모르는 한 소녀가 처음 이 세상에 왔을 때,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지만 상대방의 사랑을 받지 못했다. 사랑과 증오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청춘과 행복을 파괴하고, 자신을 진정한 소인으로 분장했다. 소남과의 짧은 미묘한 관계 외에는 아무런 호감도 얻지 못했다. 처천 피트와 공손지가 함께 절벽에서 떨어지면 과거의 원한을 지울 수 있다. 이모근심은 혼자 불바다로 뛰어들어 평생 굳게 믿었던 그 말을 불렀다. "세상에 무엇이 있는지 묻고, 오직 사람만을 가르치는데."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응우옌의 두 딸은 모두 불행했다. 그녀는 눈에 띄는 감정 분쟁에 빠졌고, 그녀는 모용복의 위협을 받고 그녀의 연적과 함께 찔려 죽었다. 그러나 그녀는 수라칼, 종아기, 왕부인, 단락 공주가 그녀의 운명과 같은 운명에 비해 결코 출중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결코 목숨을 잃지 않았다. 그러나 그녀의 두 딸인 아주와 아자는 무와 왕어추보다 훨씬 슬펐다. 이것은 아주, 아자, 그리고 특히 네 사람의 감정을 포함한다. 아주는 네 사람 중에서 가장 행복하다. 그녀는 중상을 입지도 않았고, 풍효와 함께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것에 지치지도 않았지만, 결국 그들은 행복하게 함께 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심지어 마지막까지, 모르는 아버지를 보호하기 위해, 풍효의 부모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그는 풍효의 손에 죽고, 기꺼이 죽었다. 그는 마음속에 아무런 고통도 느끼지 않고 풍효만 상심했다. 풍효도 그에게 그가 영원히 결혼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증했다. Azi 와 당신에 관해서는, 나는 무엇을 말해야 하는가? 너는 아자를 미워할 수 있지만, 네가 그녀가 풍효를 안고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것을 볼 때, 너는 그녀를 용서해야 한다. 자유형은요? 그는 네 명이거나' 용팔지' 전체에서 가장 고생스럽다. 너는' 유람단' 이라는 네 글자를 생각해야만 회상할 수 있지만, 장국선 () 에 대해 말하자면 너는 매우 익숙하다. 아자색은 그를 사랑하지 않고, 심지어 한 번에 한 번씩 그를 해치고, 그를 이용한다. 그러나 그는 아자씨를 몇 번이고 구해냈고, 아자이에게 빙잠에게 먹이를 주려 했다. 아자색이 망가지고, 눈이 도려져 아자씨를 치료한 후, 아자이에게 쫓겨났다. 그는 이미 우마보다 못한 지경에 이르렀고, 더 이상 아자와 함께 있고 싶지 않다. 그는 자신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다. 이 모든 노력은 아자색의 혐오감으로 바뀌었다. 애절한 것은 아자가 죽기 전에 자신의 두 눈으로 수영을 바꾸었고, 심한 통증을 참으며 눈먼 사람에게 눈을 돌려 수영을 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풍효의 시체를 안고 절벽에서 뛰어내리다. 특히 아자색의 고통스러운 울음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심심한 통증을 느꼈다. 그는 절망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전심전력으로 지불하고, 상대방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단지 본능적인 반응일 뿐, 아자색을 걱정한다. 그는 아자가 벼랑에서 뛰어내린 후 계속 아자의 이름을 외치며 비틀거리며 벼랑 끝까지 걸어가는 것을 알고, 생각조차 하지 않고 떨어졌다.

매초풍은 성정 중의 사람이다. 만약 그녀가 진현풍과 함께 연습해서 마법에 빠지지 않았다면, 그녀는 좋은 사람이었을 것이다. 그녀와 진현풍은 두터운 감정을 가지고 강호에서 나란히 싸워 생사를 함께 했다. 불행히도, 이 감정은 구처기가 곽하천에게 준 비수에 의해 잘렸다. 검은 바람이 두 번 죽으면 한 번 다치다. 이때 매초풍은 의심할 여지없이 절망적이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선생님에 대해 매우 감사하여 결국 황색을 위해 구양봉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런 중정중의인 사람은 죽을 때 욕설을 퍼붓고, 후회와 후회가 교차하며, 불쌍한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후필의 사랑은 우여곡절이다. 여주인공은 첸도 아니다. 그녀는 큰 원을 살려 미아오 란로 돌아왔다. 유감스럽지만 진이는 일종의 죄책감이지만 묘와의 결합도 코미디 결말이다. 진가로의 사랑을 다시 보는 것이 비극인가? 아니, 아니야. 그는 나약한 면이 있어 쉽게 움츠러든다. 이환자의 출현은 그와 호청동 사이의 감정을 쉽게 와해시킬 수 있다. 그는 단지 향향 공주와 사랑에 빠졌을 뿐, 그가 사랑에 불충실하다는 것을 설명했기 때문에 문태래의 아내 로빙이 그에게 의견을 가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마지막으로, 민족대의를 위해 진가로는 향향 공주를 건륭에게 양보했는데, 이것은 이기적이고 인위적인 것이다. 그의 실패는 완전히 그의 개인적인 성격으로 인한 것이며, 단지 개인의 비극일 뿐이다. 사랑의 비극을 말하기 위해서, 그는 그렇게 위대하지 않다. 유일무이한 우여곡절이 없고, 장거리도 나약하고 무책임한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김용 소설에서 나는 이 두 사람을 가장 싫어한다. 이에 비해 웨이샤오바오와 석중옥은 더욱 몰입했다.

이런 관점에서 모든 영웅의 사랑 이야기가 칭찬할 만한 것도 아니고, 모든 악당이 냉혹하고 무정한 것도 아니다. 소설 속 악당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를 제쳐두고 만염홍열, 이모수 등 인재가 가장 진실한 사람이고, 장거리도 가식적이고 무책임한 사람이라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김용 소설에서 나는 이 두 사람을 가장 싫어한다. 이에 비해 웨이샤오바오와 석중옥은 더욱 몰입했다.

이런 관점에서 모든 영웅의 사랑 이야기가 칭찬할 만한 것도 아니고, 모든 악당이 냉혹하고 무정한 것도 아니다. 소설 속 부정적인 인물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를 버리고 만염홍열, 이모수 같은 인재가 가장 진실한 사람이라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