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2 년 9 월, 95 세의 국학 거장 남서 사망. 남쪽은 유교, 해석, 도문화를 보급하고 전승하는 과정에서 이가와 도가 사상을 바탕으로 한 양생이론을 총결하였다. 그 중 우주천지 인간관, 자연운행 법칙, 천인의 조화에 대한 양생관은 한의학 이론 체계와 일치한다. 남인지 속에서 생명에도 풍수 눈이 있다.
음식 속의' 도덕경': 감정은 음식의 좋고 나쁨을 결정한다.
남쪽은 유명한 국학의 대가이자 선종의 대가이다. 책과 교수를 출판하는 것 외에도 그는 자선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바쁜 업무에서 충분한 정력을 유지할 수 있다. 그가 95 세까지 산 것은 그가 양생에 매우 신경을 썼기 때문에, 대사도 음식에 있어서' 미익담함' 을 최대한 해 왔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초라함' 이다. 남회근은 아주 적게 먹고,' 오불식' 에 신경을 쓰며, 종종 점심에 땅콩 몇 알만 먹는다. 저녁 식사는 죽 한 그릇이고, 가장 흔한 죽이 좁쌀 고구마죽입니다. 가을이 오면 나는 찹쌀죽을 즐겨 마신다.
누군가 물었다: "배고프면 먹을까, 아니면 정시 정량으로 먹을까?" 남회근이 대답했다. "보통 사람들이 배고플 때, 사실 배고프지 않다. 배 속에는 물건이 있다. 보통 사람들은 배를 너무 꽉 채우는 습관이 있어서 배가 좀 비었을 때 배가 고프다. 먹는 법은 네 글자' 적게 먹고 많이 먹어라' 를 기억하는 것이다. 배고프면 조금 먹고, 양은 적어야 한다. "
다음은 "빛" 입니다. 남회근은 음식에 불교의 영향을 받아 채식을 위주로 한다. 저녁의 죽에는 때때로 반찬과 소량의 주식이 곁들인다. 남회근은 저장인이지만 그는 북방 분식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항상 만두, 찐빵, 화롤, 팬케이크와 같은 분식을 먹는다. 물론 남회근이 완전히 채식주의자는 아니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경계에는 열기, 덮개, 보유, 범법 등이 있다. 내가 직접 반지를 잡는 것도 엄격하지 않다. 고객과 함께 밥을 자주 먹고, 가끔 고기도 먹고 술도 마십니다. 채식주의란 채식주의, 채식, 고기를 먹지 않는 것, 반찬 먹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채식, 채식, 채식, 채식, 채식, 채식) 만약 네가 두부를 좋아하고 옥수수를 싫어한다면, 너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
남회근도 맛있게 먹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후대하기를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심지어 가전제품을 수리하고 물을 배달하러 왔다. 그가 밥 먹는 곳에 도착하면, 그를 식사에 남겨 둘 것이다. 석간에서 그는 수시로 사람들에게 음식과 밥을 더하라고 인사했지만, 단지 몇 가지만 골라 고구마와 쌀죽을 사용했다.
수면과 우주의 법칙: 좋은 시대의 좋은 풍수
수면에 대해 말하자면 남회근은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한의사와 나의 경험에 따르면 한 사람이 진정으로 잠을 자는 시간은 최대 2 시간, 나머지는 시간 낭비로 베개에 누워 꿈을 꾼다" 고 생각한다. 특히 명상과 쿵푸를 하는 사람들은 눈을 감고 점심에 정말 3 분만 자면 두 시간 자는 것과 같지만 점심에는 좋은 시간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저녁에는 정오에 잠을 자야 하고, 5 분은 6 시간과 같다. "
남측은 "이때 지식이 크게 늘어난 것은 우주의 법칙, 지구의 법칙, 이경의 음양 원리와 관련이 있다" 고 설명했다. 게다가, 복부의 힘과 융합되는 힘이 마음속에서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갑자기 소위' 물과 불의 기제' 란 네가 잠을 충분히 자고 정력이 왕성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불면증이나 밤에 정말 밤을 새고 싶은 사람은 꼭 적당한 때에 20 분이라도 자고, 잠을 못 자도록 훈련시켜 잠을 자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12: 30 쯤 잠을 자고 싶지 않아요. 더욱이, 아침 5, 6 시에 너는 졸려서 자고 싶다. 만약 네가 이 시간에 잠을 자면, 너는 온종일 졸릴 것이다. 그래서 밤늦게 일하는 사람은 큰 일이 있어도 내려놓고 30 분 동안 자야 한다. 그날의 정신은 충분하다. "
게다가, 남쪽은 도가 담박하고 사심이 없는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한 학생이 남회근에게 어떻게 건강을 유지하느냐고 묻자 그는 "나는 건강을 유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몸을 잊고, 자신을 잊고, 생명의 길이도 잊고, 시간과 공간도 잊는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건강에 대한 보호이고, 보건은 덜 화난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도덕은 건강을 결정합니다: 감정으로 내장을 관리하십시오.
남백가쟁명 문화를 천명하는 과정에서 유석도 문화의 전고와 성리가 타인의 인격을 보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의사와 도가 양생이론, 양생방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남쪽은 유, 해석, 도삼교의 전승에서 자신의 독특하고 참신하며 과학적인 양생관을 형성하였다.
남회근은 금식, 교인과, 오공성을 증명하는 과정에서 "도생 태극, 태극생 오행, 오행생 오장, 오장생 오덕" 이라고 요약했다. 건강 이념 태극권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데뷔는 우주 천지 만물의 실체이며 도는 자연의 운행 법칙과 운동 법칙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남쪽은 중생 만물에 모두 인과가 있다는 것을 거듭 강조하는데, 도는 오덕, 가십, 삼재, 사상, 음양 오행의 본체이다. 그의 생각에 따르면, 6 도 수행과 팔덕을 생명의 기본 원칙으로 고수하기만 하면 우리의 내장은 더 부드럽고 깨끗하며 건강해질 것이다.
"오장은 오덕에 해당하고, 오덕은 오장을 키운다. 김덕은 충하고, 목덕은 인자하고, 수덕은 성실하고, 화덕은 절이고, 토덕은 용감하다. 한의학의 모든 기관과 질병은 하나의 장기의 질병이 아니라 상호 보완적인 것이다. 폭력적으로 간을 다치게 하는 것은 간 속의 나무로, 목덕인을 지키지 않는 탓이다. " 남회근은 인체의 내부 장기가 금목의 불, 물, 흙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각 원소마다 하나의 기관을 통제한다고 설명했다. 우리가 오행의 자연 법칙에 순응하고 사계절의 변화에 순응하고 음양의 균형에 순응한다면, 우리 몸은 계속 건강하고 선순환에 들어갈 것이다.
양매/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