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그가 광저우 대암 재활캠프 멘토 팀의 일원이라는 것은 알 수 없다.
병원, 암 말기 환자, 호스피스, 심리학은 심재대학에서 일하는 키워드다.
2022 년 6 월 5438+2 월 65438+2 월 09 일 광저우에서' 도시 중국의 탐구와 실천-생활과 대화' 가 열렸다. 대화에서 심 교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심장병은 여전히 심장전문의가 필요한데, 아마도 심장내과일 것이다.
나 없이도 최선을 다할 수 있다.
많은 것들이 심리학이나 중국의 심리학과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심리학회는 192 1 에 설립되었다. 성립 후 1922 는 양계초 씨를 회의에서 기조 연설을 하도록 초청했는데, 그가 가져온 강연은' 심리과학개론' 이었다. 그는 심리학에 대한 도움에 대해 이야기할 때 두 글자를 사용했다: 나 없음.
지난 주에 우리는 레이찰의 아들 (복단대 심리지원전문가 팀 구성원과 자원봉사자) 을 보러 갔는데, 그는 지구에서 조난을 당했다. 지금은 이미 12 살인데, 아이가 태어났을 때 그를 보지 못했다.
방금 현재의 전염병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특별한 맥락에서, 우리 함께 생활 보살핌이나 생활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나는 몇 년 동안 요의 대학에서 암 환자에 대한 치료와 호스피스에 참여했다. 우리는 정신분석, 꿈의 일, 표현예술과 샌드보드 게임을 사용한다. 아마도 서메이 원장의 전체 의학회가 뭔가를 한 것 같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나는 요요의 대학에서 암 호스피스 강의를 했다. 강의가 끝난 후, 한 환자가 나에게 그의 꿈 중 하나를 분석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림프종 환자로 수술을 받았다. 그의 꿈은 일곱 아이가 마당에서 놀다가 갑자기 큰 아나콘다 한 마리가 나타난 것이다. 여섯 아이가 나갔고 일곱 번째 아이는 아나콘다에게 삼켰다. 꿈을 꾸는 사람은 땅에 칼이 있는 것을 보고 주워 뱀의 목을 베었다. 이 뱀은 참수되어 죽었다. 그의 뱀의 배가 아이를 구하려고 하자, 아이는 놓아주자마자 늑대로 변했다. 그것은 여름이었고, 환자는 뱀이었고, 목에 림프종이 남긴 흉터가 있었다.
이 꿈에 대해 우리는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 꿈에 힘쓰고 있다. () 이 꿈의 긴장과 두려움, 꿈의 삶과 죽음.
옥수 () 는 암 말기 환자에 대한 지원과 원조를 포함해 정신분석팀과 자원봉사자 팀을 이끌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우리의 생활과 학습은 불가사의하다! 예를 들어, 꿈은 우리에게 영감을 줍니다. 한 사람의 말을 빌리다: 인민을 구하는 것은 좋고, 고통을 받는 것은 위대하다.
삶과 죽음에 대한 우리의 인식 또는 영감은 우리가하는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삶과 죽음은 바뀔 수 있다
오늘의 화제는 생사와 관련이 있다. 한자' 생' 은 성장과 씨앗이 나타나는 이미지를 대표한다. 씨앗의 원형은 심장과 관련이 있다.
유가인의례지는 마음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 커널은 커널이자 씨앗입니다. 이 경우 서 원장이 방금 말한' 원' 도 이 씨앗이다. 사람은 반횡이고, 사람은 반횡이고, 시계는 반횡이다.
이런 의미에서 인생은 봄처럼, 죽음은 겨울과 같다. 겨울에는 갑골문이 매우 간결하다. 겨울은 끝과 관련이 있고, 군자의 죽음은 끝이다. 그리고' 끝' 글자는 실크와 겨울이 있는데, 그것의 갑골문은 같다. 바로 실크계의 양끝이다. 이 두 결말의 도덕은 현묘하고 신비롭다. 속담에도 있듯이, 신비는 신비, 모든 기적의 문입니다.
한자' 죽음' 은' 화' 라는 이미지가 안에 있다. 죽음, 한자의 해석은 육체와 정신이 분리된 죽음, 한 글자 삼분수이다. 실제로 변환을 포함합니다. 우리가 방금 정파에서' 생사' 라고 말한 것처럼, 우리는' 생사 일박' 이라는 말을 했다.
사생은 죽음을 잊고, 요지는 방금 도를 말했는데, 그중에서' 독무경' 을 언급했다.
두무경' 의 일부는 융격 (스위스 심리학자, 융격 분석 심리학 이론의 창시자, 동양 심리학의 정수와 가치를 이해하고 감상하는 최초의 심리학자) 을 깨우쳤다.
융그는' 독무경' 을 받았을 때 자신이 보물처럼 느껴졌다고 말했다. 그는 그의 전체 분석 심리학에서 프로토 타입, 집단 무의식, 그의 집단 상상력, 무의식과 영적 대화를 사용하는 방법 등 몇 가지 중요한 발견들이' 독무경' 의 정도에 크게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의 호스피스와 심리지원에 대해 말하자면, 한 명은 특별히 한 학생을 오라고 했다. 그녀의 이름은 나소노을이다. 그녀의 호스피스는 나이팅게일상을 받았고, 나는 그녀에게 논문을 쓰도록 지도했다.
최근 인석은 나와 함께 박사 과정 학생을 지도했다. 예, 그녀는 그것을했습니다. 그녀의 박사 논문은 이미 완성되었고, 학습과 죽음에 직면하는 것은 상당히 놀랍다. 방금 오지다, 경보다, 인석이 모두 매우 중요한 발언을 했다.
그럼 우리 전공은 어떻게 하는 거죠?
예를 들어 샌드보드 게임은 우리가 크게 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아주 오래 전의 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지금도 볼 수 있을 것이다. 호스피스를 하려고 암 말기 환자 24 명을 뽑았다. 의사들은 그들의 평균 수명이 6 개월을 넘지 않는다고 진단했다. 샘플을 채취한 후, 나는 12 명을 골라서 샌드박스 게임과 심리학을 받아들였다. 결과는 믿을 수 없다. 1 년 후, 샌드보드 치료와 심리를 받지 못한 팀은 3 년밖에 살지 못했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1 년 안에 사망했다. 샌드테이블 치료와 심리치료를 받은 12 명 중 3 명 1 년 후 사망, 나머지 7 명은 3 년, 5 년, 10 년 생존했다. 이 실험 후에 그들은 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그렇다면, 사망 진단을 받은 사람들의 삶을 바꾼 요인은 무엇일까?
변화의 열쇠: 방어를 포기하고 통제를 선택하십시오.
나는 삶이 변화라고 생각한다. 생로병사는 일종의 전환이다. 이' 마지막' 의 전환은 춘하 가을과 겨울, 원헨리가 정말 춘하 가을과 겨울이다. 겨울에는 가을의 씨앗이 이미 떨어졌고, 봄의 생장에는 아직 기회가 있다.
우리 팀은 물리 치료든 심리 치료든 치유를 강조한다. 병을 치료하는 방법은 탁자 위에 물 세 방울을 더하는 것이고, 책상은 흙이기 때문에 흙으로 물을 덮는 것은 방어의 방법이다. 물은 음속에 속한다. 한의학에 따르면, 음기가 과성하면 너를 병들게 할 수 있다. 약을 쓰면 3 점이고, 칼을 움직이면 항상 흉터가 남는다.
하지만 "치유" 라는 단어는 훌륭합니다. 마음속에 여유가 하나 있다. 이 "유" 는 조선 과정이다. 배를 만드는 방법? 한자를 설명하는 데는 빈, 중간, 나무의 세 글자가 사용된다.
비어 있고, 오지다가 언급한 한계공은 경제학자들이 말하는 공허와 관련이 있다. 나무는 배를 만들기 위해 파내야 한다. 그러나' 중' 은 기묘하다. 중용, 중용, 유가 중용, 충실할 수 있다. 네가 중간에 있어야만 너는 균형을 잡을 수 있고, 배는 가라앉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나무입니다.
일단 당신의 마음속에 배가 생기면, 치료의' 치료' 를 하면 간곤은 8 조각을 크게 해체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치료법인 수동적 방어가 아니다.
나의 고향은 산둥 하택이다. 황하는 내가 어렸을 때의 건물보다 키가 크다. 황하는 일단 제방이 터지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부정적인 방어 요법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하지만 일단 치유와 배의 이미지가 생기면 오행 중 나무와 물의 관계가 달라진다. 이것은 수동적인 방어가 아니라 통제이다.
이런 주행중간에 배 없이는 수영할 수 없고, 큰물 없이는 큰 배를 헤엄칠 수 없다. 삶과 죽음 사이에 변화가 있는데, 이 변화의 중간에 우리 전체 정신분석팀이 일을 하는 이론이 있다.
심장병은 여전히 심장전문의가 필요한데, 아마도 심장내과일 것이다.
혈관 이론에는 마음, 마음이 있습니다. 여기 "예" (고대)
허' 의 표기법), 지난날, 다음 오른쪽, 나는 이' 정' 이 신앙의 원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나도 줄곧 그것을 나의 심리분석의 좌우명으로 삼았다.
마지막으로, 화려한 지혜를 결론으로 사용하십시오: 전심으로.
2022 년 뱀띠 사람이 죽을지 아닌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심리학의 공유에 관한 것입니다. 2022 년 부자가 된 조디악을보고,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