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그가 한 살 때, 강서용호산이라고 주장하는 도사가 있었는데, 가족들은 그에게 집에 가서 점쟁이를 청했다. 도사는 보고 말했다. "이 아들은 젊은이고, 다음에 좋은 벼슬이다." 。 가족들은 그에게 앞으로 얼굴을 망가뜨릴 것인지, 다른 결함이 있는지 물었다. 도사는 말할 수 없다.
왜 그의 집은 특별히 도사를 청해서 그를 대신해서 점을 치는가? 원래 왕 qinruo 세 왕조 고정 시간 에서 태어났다. 고대에는 시계가 없었고, 밤에 태어나는 것이 가장 힘든 시기였고, 그는 밤에 태어났기 때문에, 그는 점쟁이 몇 명을 청해서 그가 태어난 시간을 정했다. 시간이 정해졌을 때, 점쟁이들 중 한 명은 태극노인이라고 자칭했고, 대중이 그에게 타이밍을 추천했을 뿐만 아니라 그를 비난했다. 그는 사실 이 아들이 나이가 어려서 객가에 들어갔고, 중년은 벼슬에 지쳤고, 천하가 가득하고, 얼굴이 청초해서 몰래를 당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키가 작고 똑똑해야 한다. 지능은 비범하지만, 아깝게도 길은 괴상하다. 나는 평생 성실하지 않아서 관리가 되어도 잘 모르겠다. 운명, 아름다움 부족! 천하의 대세, 성현이 운명을 인정하다. 태극노인이 인정한 후 한숨을 쉬며 떠났다.
당시 왕진로 일가는 당초 비준된 젊은이와 도살을 하러 간 피곤한 관리들을 보고 크게 기뻐했다. 그러나 나중에 비준된 사람은 좀 걱정이 되었다. 왕 qinruo 그냥 평범한 가족 이기 때문에, 만큼 아 이들이 미래에 총리 가 될 만큼, 모든 경험은 만족 될 것이며, 결국 큰 위로를 받을 것입니다. 태극노인이 떠나자 가족들은 다른 점쟁이들에게 모든 것이 잘 되냐고 물었다. 성인들이 에리트레아를 받아들이는 설명은 무엇입니까? 모두들 비판하는 것은 문제없다고 말한다. 이른바 성인은 손해를 보고, 아마도 그가 승상이 되었을 때, 성인이 그에게 해를 입었다는 뜻이다.
가족은 이른바 가난이란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점쟁이는 팔자 속에서 미래가 반드시 망가지는 것을 볼 수 있을 뿐, 어떻게 망가질지는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며칠 후, 가족들은 또 선생님께 의사를 만나자고 초청했다. 하지만 당시 점쟁이는 아기의 높은 코로만 볼 수 있었다. 장래가 반드시 비싼 사람일 수밖에 없었다. 다른 사람들은 아기의 점쟁이 상황이 미정이라고 말할 수 없었다. 적어도 한 살 이후에야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족은 또 용호산의 도사를 초청해 그가 한 살 때 도교를 배운 적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태극노인의 비준어에는 기괴한 글자가 들어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시 가족들은 도사가 점쟁이처럼 정면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것을 보고 상면에 쓰는 시간이 점쟁이보다 못하다고 생각했다.
사실, 이것은 둘 사이에 기교상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 아니다. 점쟁이는 성인이 되면 비교적 믿음직해야 하며, 임시운세와 이주는 색깔면에서 점쟁이보다 정확할 것이다.
왕진이 나중에 과연 젊었을 때 진사갑과로 진급되어 빈 문 밑에서 조수로 일했을 때 그도 피곤했다. 희년과 인종 천성년에 그는 송신종에 갔는데, 정말 키가 작고 못생겼다. 얼굴은 좀 잘생겼지만 목에 사마귀가 생겨서 당시의 사람들에 의해 종양상이라고 놀려 열매가 망가졌다. 그의 다른 일에 관하여,' 송사' 는 모두 기록되어 있다. 왕진로는 용모가 왜소하고 목에 사마귀가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지혜는 모든 조정에서 진보하고, 모두 타협하여 중국 황제를 수용하였다. 그는 천성이 영리하여, 감히 생일을 고치고, 더러운 뇌물을 모집한다. 신슈 봉태산, 숭분음, 천하쟁쟁 푸예, 모두 정위 송조가 추앙하고 제창한 것이다.
원래 왕 qinruo 교활한, 좋은 아첨 황제; 두 번 친구로 맺히고, 거름과 뇌물 수수, 도교, 푸예 숭상, 송조 간신 정위, 린트, 진펑년, 유건작 등과 함께 당시 사람들에게 오귀라고 불렸다. 이것은 또한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보여줍니다. 태극노인이 벼슬꾼이 천하를 비웃는 것을 비난하는 것은 이 일을 가리켜야 한다. 당시 충신 범중엄, 구양수의 강등에 관해서는 손해를 본 것은 소위 성현이었다.
태극노인이 인정한 왕칭로의 운명에 관해서는 팔자를 보는 것이 점쟁이를 보는 것보다 더 믿을 만하고 더 구체적인 방법이 있는 것 같다. 확실히 어떤 곳에서는 점쟁이가 그의 특기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왕 qinruo 외관 에 대한 그의 비판 은, 문자 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용모가 망가진 명리학을 연구한 적이 있어, 진상이 발견되기는 어렵지 않다. 팔자에는 이른바 합격자 (예: 인수각, 연상각, 윤하각 등) 가 있다. 합격한 인물은 모두 좋은 인물, 좋은 인연이다. 그러나 소위 예외도 있는데, 바로 이상이 되고, 5 행은 그것에 적합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외명언) 비정상인 팔자는 나쁜 팔자가 아니고 운명은 좋지 않지만 합격은 훨씬 나쁘다.
이상하게도, 어떤 비정상적인 별자리라도 얼굴에 외관이 망가질 수밖에 없다. 큰 기형은 큰 외관, 작은 기형은 작은 외관 이다. 따라서 눈먼 점쟁이가 별자리 이상을 만났을 때, 첫 번째 말은' 아아, 이 사람은 용모를 망칠 운명이다! 그것은 즉시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그들의 신뢰를 얻었다. 사실 이것도 신비롭지 않다. 점쟁이도 팔자에서 사람의 기질과 신체 질환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외관 보기와 같다. 어렵지 않고, 운의 좋고 나쁨을 보는 것보다 쉽다. 점쟁이의 난점은 팔자 중 오행과 계절의 조화, 누가 주인인지, 그리고 그 속의 변화를 판단하는 데 있다. 점쟁이나 점쟁이는 둘 다 배우기 어렵고, 오행의 변화를 판단하기가 더 어렵다.
점쟁이의 어려움은 이목구비의 조화에 있다. 더 어려운 것은 색깔에 대한 분별이다. 이런 운명의 깊은 곳. 생활본과 사진본은 모두 몇 가지 원리만을 말하고, 자세히 말할 수 없고, 개인의 재능과 경험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천부적인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경험이 많은 사람은 판단이 확고하다.
일반적으로 점쟁이는 점쟁이보다 낫다. 그러나 특별한 경우에는 점쟁이가 점쟁이보다 낫다. 두 가지 예를 들자: 청대 재자 김성탄은 생전에 점쟁이, 점쟁이 친구들이 많았다. 어느 날, 그는 점쟁이인 네 명의 친구에게 목숨을 끊으라고 했다. 두 점쟁이와 다른 두 점쟁이는 그의 연수를 똑같이 보고, 죽어도 죽지 않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점쟁이는 그가 병으로 죽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점쟁이는 치명적인 사고로 죽었다고 하고, 다른 한 명은 죽을 때 몸이 좋지 않다고 한다. 나중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김성탄은 곡식 사건을 울며 청초에 참수했다.
194 1 년 홍콩 일본군의 총구 아래 죽은 시인 임경백의 경우를 가정해 봅시다. 원림은 유명한 점쟁이이다. 그는 계산해 보았는데, 그해 그는 큰 사고를 당했기 때문에 항전 초기에 상해에서 대륙으로 갔다. 명리를 잘하기 때문에, 당연히 자신이 사고로 죽는 것을 걱정해야 한다. 입법위원이기 때문에 그는 충칭에서 한동안 살았다. 나중에 적기가 충칭을 자주 공격하여 그는 충칭을 떠났다. 재작년에 그는 충칭에서 그의 친구 도반매, 유명한 아마추어 점쟁이를 만났다. 그들은 서로 안다. 어느 날 그는 타오에게 내년에 큰 재난을 피할 수 있는지 물었다. 그때 그의 명작' 슈밍 임검' 은 이미 유명하다. 흰색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다. 그는 48 세 때 매우 흉악했다고 설명했다. 도반매는 당연히 사양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또한 1 년 일찍 그 나라에 가서 사는 것을 피하고 최선을 다하라고 제안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에리트레아에서 도망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도반매에게 그가 사고로 죽는 것을 볼 수 있는지 물었다.
타오는 말했다: 몸은 필연적으로 피를 흘릴 것이다. 그래서 나는 너에게 전쟁이 없는 곳에서 1 년을 살 것을 권한다. 관문을 벗어나지 못하더라도 피를 흘리지 않아도 좋다.
당시 임경백은 타오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러고 보니 너의 점쟁이가 우리의 점쟁이보다 더 정확한 것 같다. 점쟁이는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자연적으로 죽든지 아니면 부자연스럽게 죽든지, 그러나 우리는 우리 몸이 피를 흘릴 것이라고 확신할 수 없다.
타오 는 또한 초기 청 왕조 진 shengtan 죽은 신체 장애, 점쟁이가 실제로 이 영리한 장소 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 그에게 말했다.
죽음은 겉모습에서 볼 수 있는 물, 불, 죽음과 같은 독특한 것을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