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연극이든 미성숙에서 성숙까지 발전하는 과정이 있다. 월극 공연 예술의 발전 궤적과 공연 스타일의 형성은 크게 세 가지 중요한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1940 년대 개혁 이전의 한 단계이다. 어떤 사람들은 한 연극 무대의 상황을 아기의 굶주림에 비하면서 "태어나기 전에 선천적으로 부족하고, 태어나면 젖이 모자란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전면적인 설법으로 상당히 형상적이다. 구세대의 추억과 기록에 따르면, 1930 년대 말 40 년대 초에는 역사, 조서화, 왕, 쇼단계를 대표하는 1 세대 월극 여배우들이 예술에서 많은 탐구와 개선을 하여 그들의 공연이 남자반보다 크게 향상되고 발전했다. 그러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이유와 역사적 조건의 제한으로 당시 상하이 무대의 여자 월극은 기본적으로 대본도 없고 정확한 단어도 없는' 막극' 과' 로연' 이었다. 배우는 대사의 간단한 스토리텔링에 근거하여 줄거리를 알면 무대에서 즉흥적으로 발휘하고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 노래를 많이 부르고 연기를 많이 하고, 무대 뒤에서 "구부리기" 라고 말한다. 노래를 적게 부르고 연기를 적게 하고, 무대 뒤에서' 말레이' 를 외치다. 연극은 길고 짧을 수 있고, 일은 오르내릴 수 있고, 리듬은 팽팽하고 느슨할 수 있다. 배우는 무대에서 매우 캐주얼하다.' 좌창' 시대의 정교한 생활습관은 여전히 짙다. 무대 동작은 매우 간단하고 연기자는 거칠고 개념화된다. 울 때 소매는 눈에서 3 인치 떨어져 있고, 울기만 하고, 감정은 움직이지 않는다. 한 번 울거나 반쯤 불렀을 때 배우는 검사원의 손에서 찻주전자를 들고 물을 마시며 목을 축이고 침을 뱉으며 목소리를 가다듬고 귓속말을 속삭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공연 과정에서 경극 프로그램을 간단히 적용하거나 자연주의, 형식주의로 생활 동작을 그대로 옮겨 가사로 설명할 수 있다. 그래서 눈물을 흘릴 때 눈가에 비누를 바르고 필요할 때 닦으면 된다. 연기 가난한 학생들은 단순히 신발을 신고 무대에 올랐다. 거지를 연기할 때, 그는 눈가에 눈 결함을 그리고 코 밑에서 코를 골았다. 임산부의 허리에 큰 가방을 메고 있는 등 초기의 피할 수 없는 거친 무대 공연 외에도' 좀비 배월',' 음양강' 과 같은 썩은 연극에서도 노란색, 공포, 건강하지 못한 표현이 많다.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는' 외딴 섬' 상해에서 월극 무대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나쁜 습관에 직면하여, 이 젊은 극종이 어떻게 살아남고 어떻게 성장하느냐는 문제는 역사적으로 진지하게 생각하는 월극 종사자 앞에 놓여 있다. 월극 자매 원설핀은 사회와 사업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품고 낡은 예술계를 뛰쳐나오기로 결심했다. Yuan Xuefen 이 처음으로 큰 소리로 "내가 변하지 않는 한, 나는 공연하고 싶다" 는 방법을 제안했을 때, 그녀는 먼저 이렇게 말했다. 개혁을 위해 원설펜은 신월극 공연 개혁에 대한 후원을 자진적으로 삭감했다. 개혁을 위해 그녀와 월극의 자매들은 사장의 건달 행위와 반동 통치의 파괴와 박해를 방비하고, 집안의 구습악세력에 타협하고 고개를 숙이는 것을 반대한다. 개혁을 위해, 그들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굶주리고 목마르게 자매 예술과 형제 연극을 공부했다. 그들은 한 손으로 경극으로 뻗었다. 곤곡 등 고대 희곡 연극, 영화 등 신문예와 접촉하여 널리 받아들여지고 녹아내려 흡수되고 천천히 자양분을 키워 부족한 것을 보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영화명언) 희곡과 곤곡이 월극에서' 양부모' 또는' 양할머니' 라고 불리는 유행설이 바로 이런 이유다. 이 단계는 월극권이 흔히 말하는 40 년대 개혁 단계다.
물론, 이 자발적인 단계가 어떻게 바뀌는지에 대한 개혁은 처음부터 매우 명확할 수 없다. 따라서 예술적 표현에 반영된 기계적인 패러디, 기계적 복사가 많을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곤곡의 동작이 부적절하게 움직여서 한때 동작과 가창곡을 조화시키기 어려웠다. 연극을 배우기 위해 그들은 예쁜 소매를 취소하고 짧고 넓은 소매로 바꿔 자신의 연극 특유의 춤미에 영향을 끼쳤다. 그들은 피아노를 밴드로 옮겨 일부 배우들이 무대에 오를 때 거의 한 발짝도 움직이지 못하게 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를 걸었든, 얼마가 지났든 간에 월극 혁신의 선구자들은 낡은 월극을 시대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월극으로 개조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극, 월극, 월극, 월극, 월극, 월극, 월극) 그들은 낡은 월극에서 불량한 것을 도태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신월극이 엄숙하고, 정파적이고, 아름답고, 건강한 예술이 되어 사회와 국민에게' 고대교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 속셈은 양고하고, 정신은 귀중하다. 그래서 개혁에서, 그들은 배우면서 흡수하고, 고치면서 올리는 것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혁신을 주장하는 원설핀은 그녀의 연기에서 매우 계몽되어 쿤곡이라는 오래되고 우아한 연극에서 아름다운 춤과 프로그램 기교를 배워 대만의 월극 공연의 미감을 증강시켰다. 동시에, 그녀는 진보극과 우수한 영화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그들의 현실주의 표현 수법을 배우는 데 특히 신경을 쓴다. 그녀는 문천상고결한 민족기절을 찬양하는 몇 편의 연극을 보았다. 그녀는' 퀴리 부인' 과' 다화녀' 와 같은 많은 진보적인 영화를 보고 연구했다. 그녀의 정직하고 완강한 성격과 독특한 예술적 견해로 그녀는 일찌감치 번거롭고 허위적인 그래픽 동작과 거칠고 저속한 인공연기를 포기했다. 그녀가 지칠 줄 모르고 추구하는 것은 단순하고, 고귀하며, 애처로운 현실주의와 깊고, 함축적이고, 아름답고, 우아한 예술미이다. 예를 들어, 원설핀은 애국시인 육유사랑 이야기' 부서진 마음' 을 공연할 때 이성부인을 남편의 죽음을 듣고 내심 충격과 비통한 멈춤을 당혜현에게 교묘하게 적용했다. 고모가 육유와의 사랑을 끊었다고 비난하며 결단력 있게 끝났을 때, 원설펜은 먼저 안타까운 침묵으로 당혜현을 거센 번개에 맞은 듯한 극도의 경악과 고통을 표현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숨을 죽이고, 자신의 슬픔을 억누르며, 서글프게 고양이 걸음을 옮기고, 반 바퀴를 걸었다. 그러다가 갑자기 그녀는 기도대 위의 목어를 보았는데, 갑자기 그녀는 참지 못하고 기도대로 달려들며 떨며 그녀의 인생 귀착지가 될 목어를 들어 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선, 그녀는 슬픔과 인내로 그것을 바라보았고, 그 후 그녀는 울음을 조수처럼 설레게 했다. 이런 심금을 울리는 멈춤은 서예의 역필처럼 강력한 기세를 담고 있다. 그림 속의 공백처럼, 웅대한 경지를 남기다. 이 참신하고 독창적인 현실주의 공연은 낡은 것을 살리고 싶어 인물의 복잡한 감정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폭발의 기세로 관객이 애타게 기대하는 심금을 묶어 극중 사람들의 감정과 밀접하게 결합시켜 매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이렇게 전례 없는 혁신적인 공연은 당시 확실히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했다. 어쩐지 늙은 배우 노관중이 아직도 추앙하고 있다. Yuan Xuefen 의 혁신적인 데모는 새로운 공연 경로를 탐구하려고 노력하는 이웃들을 더욱 촉진했습니다. 월극' 10 자매' 의 다른 멤버들, 그리고 수많은 독립 기둥들, 그리고 연이어 편집 체계를 세우고, 레퍼토리를 쇄신하며, 개혁 속에서 점차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진실된 연기의 길을 걷고 있다. 혁신 정신은 이 젊은 연극에 새로운 피를 주입하고, 이 젊은 연극에 새로운 길을 열어 결국 공연 예술에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이를 위해 전한 동지는 일찍이 1946 년에 월극이' 평화극 (경극-작가) 과 연극 3 부로 나눌 것' 이라고 자신있게 예언했다. 이것은 선견지명이 있다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월극 공연 예술이 편성, 지도, 소리, 미융과 진정으로 하나가 된 것은 신중국이 설립된 이후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당의' 백화일제, 진출' 의 문예 방침이 월극의 전진길을 환히 밝혀 자발적인 개혁이 자각적인 개혁에 들어갔다. 착실한' 교체, 드라마 변경, 체제 변경' 노력에서 한 무리의 희곡이 업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미국에서 편집, 녹음, 작가를 한 무리의 작가 예술가들이 팀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양산백과 축영대' 의 새 편곡부터 우수한 전통극, 사극, 새 사극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무대에 올랐다. 이에 따라 1950 년대 화동 오페라 콘서트와 전국 오페라 콘서트 이후 월극은 점차 영향력을 넓혀 더 많은 관객을 확보하고 한 지방 오페라에서 전국적인 오페라로 발전했다. KLOC-0/955 년 독일 민주공화국과 소련을 방문한 이후 월극은 중국 무대에서 세계 무대로 향했다. 따라서 이 젊은 연극은 끊임없는 예술 실천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수준을 높이고, 자신의 전문성을 더욱 발전시키고, 결국 자신의 독특한 연기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