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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아이의 기초편을 키울 것인가

최근 한 독자로부터 아이의 교육이 골치 아프지만 게임에 집착하는 아이는 어쩔 수 없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나는 제인 우군이 어떻게 아이를 교육하는지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육아, 행동심리학, 경제학 방면의 책을 전문적으로 사서 내 성장 경력과 결합해 몇 가지 건의를 해 보았다. 투입에서 산출에 이르기까지 거의 반달 동안 양조되어 내용이 많다. 나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 여러분과 나누는데, 각각 기초 부분, 핵심 부분, 그리고 어떻게 아이를 키우는 실용적인 부분입니다. 모든 아이들에게 반드시 유용한 것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쓰십시오!

하나

어른은 노인의 말을 듣지 않으면 손해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가 말했다: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똑같다!

확실히, 아무리 많은 이치가 받아들여지면, 아이도 때때로 실수를 범하기도 하고, 많은 이치를 직접 겪어야 이해할 수 있고, 깊이 있어야 더 긴 기억을 가질 수 있다!

그렇다면,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통해 사회의 규칙을 탐구하게 하는 것인가, 아니면 부모가 직접 그들에게 사회의 규칙을 가르쳐 줄 것인가?

아이가 도대체 실수를 한 적이 있습니까? -응?

아이가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 도움이 되었습니까, 아니면 도와주지 않았습니까? -응?

이 문제를 가지고, 우리는 잠시 경제학 분야로 눈을 돌려 그곳의 상황을 살펴보자.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경제학 분야에는 두 개의 학파가 있는데, 하나는 아담 스미스 학파와 케인스 학파이다.

아담 스미스는 정부가 폭력, 절도, 사기를 방지하고 계약 이행 및 공공사업 제공을 보호하는' 야간 경찰' 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경제의 경우,' 보이지 않는 손' 은 인간의 이기심과 이익을 이용하여 결국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할 것이다. -응? 케인스는 시장을 스스로 조절하는 대가는 빈부 격차, 대량 실업, 사회 불안정이라고 생각한다. 그' 보이지 않는 손' 은 매우 위험하다. 이' 보이는 손' 에 대한 통제에는 국가의 규제가 필요하다. 그래야 경제 동향이 탈선하지 않고' 경제 위기' 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몇 년 전, 중국 경제학계에서 유명한 논쟁이 있었다. 마찬가지로 베이징대에서 태어난 장방공과의 맞대결은 수많은 사람들의 구경거리를 불러일으켰다.

스승은 케인스, 장 사단은 아담 스미스, 장은 정부가 시장에 개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원래 경제학 분야에도 같은 고민이 있었는데 도대체 개입할까 말까?

장과의 논쟁에 대해 제인은 케인스 학파의, 즉 개입을 하는 경향이 있다. 왜요

이유:

1. 듣기는 밝고 듣기는 어둡다. 케인즈의 이론은 더욱 포용적이다. 아담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 이 시장에서 하는 역할을 부인하지 않고 두 가지 다른 목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다. 그러나 장의 관점은 시장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했다.

사실, 모든 국가들이 정부 개입을 했다. 정부가 시장을 관리하든 말든, 전반적으로 볼 때, 경제 발전의 관점과 사회 안정의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 만약 그 발전을 내버려 둔다면, 금융위기의 만연은 전체 사회와 국가의 안정에 큰 손해를 끼칠 것이다. 사실, 정부가 세계 각 나라의 경제에 개입하는 것은 사실이다. 이 증거들 앞에서, 린이프는 실제로 이 논쟁에서 이겼다!

글쎄, 우리는 이미 처음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을 가지고있다! 아이의 성장과 교육에 관하여 학부모도 관리해야 하고, 방법이 있어야 한다!

사진은 약서 앱에서 나온 것이다.

둘;이;2

아이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고, 얼마를 관리해야 합니까?

28' 법칙에 따르면 20% 는 다른 80% 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어 본질이라고 할 수 있다. 초기에 그 20% 를 잘 관리하기만 하면, 나머지 아이들은 당연히 어떻게 잘 처리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다음으로 1 1 1 관리 방법에 대한 주제로 넘어가겠습니다. 이 20% 는 무엇입니까!

기초편 1 1 1 올바른 3 관 육성

많은 부모들이 지금까지' 삼관' 이라는 개념에 대해 여전히 모호하다고 추정된다. 그렇다면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이란 무엇일까요? 책에는 많은 학술 해석이 있어서, 나는 여러 번 읽었지만 여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이것은 큰 철학적 주제이기 때문에, 표준 답은 전혀 없고, 모든 사람은 모든 사람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제인 소군은 자신의 성장 경력을 결합하여 접지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삼관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이야기한다!

세계관:

"세상은 물질적이고, 물질은 운동하고, 운동은 규칙적이고, 법칙은 알 수 있다."

이 네 마디 말은 세계관의 범주에 속하며 세계에 대한 근본적인 견해에 대답했다. 즉,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세상은 물질적입니다. 물질은요? 물질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운동은 어때요? 운동은 규칙적이다. 법은 무엇입니까? 법은 인정받을 수 있다.

보시다시피, 이것은 사실 세계의 모든 것이 주관적인 존재가 아니라 객관적인 존재라는 것을 강조한다.

유물주의는 이 관점을 인정한다.

철학적으로는 유물주의와 유심주의 양대 진영이 있어 세계관에 따라 구별된다.

유심주의는 세상이 하나님과 신이 지배하고, 유심주의자들이 하나님과 신에 더 의존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주관적인 판단이다!

더 나아가 세계관을 확장한다면, 하나는 신론 (주관적) 이고, 하나는 무신론 (객관적) 이다.

* * * 회원은 무신론자, 유물주의자여야 하며, * * * 회원의 선진성, 최소한의 요구는 유물주의자여야 하며, 유심주의자라면 본질적으로 * * * 회원이 되기에 적합하지 않다.

최근 반부패극' 인민의 이름' 이 매우 인기가 있다. 연극에는 다양한 부패, 횡령 뇌물 수수, 권력 임대료 추구, 권세 거래 등이 포함된다. 그러나 부패의 또 다른 징후는 신에게 부처님을 숭배하고 봉건 미신에 종사하는 것이다. 당내 교육의 이완으로 많은 간부들이 유신론자가 되었고, 부패한 간부들은 마르크스-레닌 불교를 믿지 않았다. 집에서 보살을 위해 대불사를 세우고 대련을 붙이다. 첫 번째 부분은 보살이 나를 대관으로 보증하고, 두 번째 부분은 내가 보살을 위해 대관으로 일한다는 것이다. 이런 세계관이 자신의 정치적 운명과 보살을 완전히 연결시킨다는 것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당국은' 쌍규' 를 당한 후에도 자신의 잘못을 인식하지 못했다. 그가 뭐라고 했나요? 그가 말하길, "보살, 내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너에게 모든 것을 주었는데, 너는 아직 나를 축복하지 않았다." 。 그는 모든 것을 보살에게 주었고, 죄를 지어도 검토하지 않았다. 오히려 보살이 더 이상 버티지 않고, 자신이 극도로 썩어, * * * 와, 그야말로 천양지차이다.

보세요, 이것이 세계관의 문제입니다!

세계관은 아이들에게 너무 중요하다. 절대 공허한 개념이 아니라, 실제 개념은 아이의 생각을 인도하고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것은 나의 어린 시절에 대한 이야기이다. 초등학교에 다닐 때 학교가 끝나고 집에 갈 때마다 다리를 지나가는 것을 기억한다. 다리 입구와 출구에는 점쟁이로 살아가는 팔자군자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선글라스를 쓰고, 어떤 사람들은 긴 수염을 기르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매우 특별합니다. 그 앞에는 새장이 들어 있는 긴 카드 (약 20 장) 가 놓여 있는 탁자가 있었다.

어느 날 학교가 일찍 끝나고 지나가다가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는 것을 보고 호기심에 나도 동참하게 되었다. 나는 새가 새장에서 나와 카드 더미로 가는 것을 보았다. 그는 입으로 카드 한 장을 물고 있다. 바자 씨는 수염을 쓰다듬으며 카드를 열고 지원자에게 말했다. "이 카드는 좋은 징조입니다. 당신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귀인이 도와주면 영광과 부귀를 누릴 수 있다. " 지원자는 반가운 말을 듣고 주머니에서 5 위안을 꺼내 바자씨에게 깊이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미소를 지으며 떠났다.

집에 돌아와서 내가 본 것을 할아버지께 알렸고, 호기심에 물었다. 그 새는 어떻게 한 것이냐? 정말 신기해요!

할아버지도 궁금해서 물었다: 정말 이렇게 신기한가요? 어느 날 같이 보러 가자!

주말에 우리는 함께 이 노점에 왔다. 할아버지는 나를 데리고 30 분 동안 묵묵히 쳐다보며 지원자 몇 명을 왔다갔다 하며 작은 새가 카드를 뺏는 것을 자세히 보았다.

군중들이 흩어져서 사방에 사람이 없었고, 할아버지는 앉아서 5 위안을 꺼내 "정확합니까? 계산해 주시겠어요? "

바자: "돈 말고 뭐야? 클릭합니다

할아버지: "내 재물운이라고 해!"

바자 씨는 새장에서 새를 꺼내려고 하자 즉시 그를 끊었다. "이번에 내가 카드를 뒤섞어 줄게, 내가 서 있을게!" "

팔공은 갑자기 당황하여 재빨리 말했다. "그건 안 돼! 네가 씻고 서 있으면 허용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좋아, 그럼, 네가 와! 클릭합니다

점쟁이가 카드를 잘 씻고 펼쳤을 때, 새가 나오자 할아버지는 "나는 운이 좋지 않아, 내 관재를 계산한다!" 라고 말했다. ""

이때 임시로 카드를 뒤섞기에는 이미 늦었다. 새가 들고 있는 카드를 열어라, 역시 행운의 카드다!

할아버지는 그의 계략을 폭로하지 않으셨다. 그는 집에 돌아온 후 나에게 모든 카드가 표시된다고 말했다. 그는 작은 새가 카드를 들고 있으면 카드를 좀 들어 올리라고 하는데, 구경하는 사람들이 자세히 보지 않으면 모를 것이다. 그리고 나에게 이런 수법은 모두 거짓말이고, 운명은 자신의 손에 달려 있으며, 부처와 신은 모두 너를 도울 수 없다고 말했다.

농촌에서는 구세대의 사람들이 모두 미신을 조금 믿지만, 나의 인상에서 할아버지는 여태껏 부처님께 신을 숭배하거나 봉건 미신과 관련된 사상을 이야기한 적이 없다.

나는 이것이 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교훈이라고 생각한다!

인생관:

나의 삼촌은 줄곧 내가 공부하는 모범이다. 그해, 그는 대학입시를 하지 않고 직접 샹탄 대학으로 보송되었다. 그때 나는 막 초등학교 2 학년에 입학했다. 우리 삼촌은 졸업 후 샹탄 제철소에 배정되었다. 그 해 나는 막 중학교에 입학했다. 설을 쇠고 돌아오자 그는 나에게 책 한 권을 가져왔다.' 강철은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그때 제 첫 반응은 아저씨가 제강을 가르쳐 주실 건가요?

나는 당시 이 책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지금 생각해 봐. 사실, 삼촌은 삶에 대한 전망이 무엇인지 말해주고 싶어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은 오스트로프스키가 한 말이다. "생명은 가장 소중한 것이다. 생명은 모든 사람에게 단 한 번뿐이다. 한 사람이 이렇게 일생을 보내야 합니까? 과거를 회상할 때, 그는 시간을 낭비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가 임종할 때, 그는' 내 모든 생명과 모든 정력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업인 인류의 해방을 위해 싸웠다' 고 말할 수 있었다. ""

이것은 인생관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이며 무산계급 혁명가의 인생관이다.

위대한 공산주의 전사 레이펑의 인생관을 보세요. 그는 사람의 생명은 한계가 있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업은 무한하다고 말했다. 나는 한정된 생명을 무한히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업에 바칠 것이다.

물론, 공산주의와 이타주의와 완전히 반대되는 인생관, 예를 들면 개인주의, 이기주의도 있다.

예를 들어, "인생은 짧고 먹고 마시는 것" 이라는 인생관이 있다.

또한 극단적으로 이기주의적인 인생관이 있는데, 이를' 사람은 자기를 위해 하지 않고, 천벌지멸한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이기주의)

또 다른 인생관은' 사람은 재물로 죽고, 새는 식량으로 죽는다' 고 하는데, 사람이 사는 것은 부를 위한 것이다.

가치:

돈에 대한 태도는 한 사람의 인생관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가치관도 반영한다.

그러나 가치관은 돈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어떤 것의 가치는 돈에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가치명언) 대조만 있으면 가치를 창출하고 가치관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헝가리의 유명한 애국시인 배도피는 생명이 소중하고 사랑 가격이 더 높다는 널리 전해지는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그는 생명, 사랑, 자유를 비교해서 자유가 가장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자유를 위해 생명과 사랑은 모두 버릴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가치관이고, 그가 대답한 것이 가장 가치 있는 것이다. 이것은 배도피의 가치관이다.

혁명 열사 하가 형장에 올랐을 때 의연하게 "목을 베어도 괜찮다, 교리가 진실이라면" 이라고 외쳤다. 사람들의 눈에는 주의, 즉 우리의 신앙이 우리 자신의 생명보다 더 소중하고,' 주의' 는 최고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어렸을 때, 할아버지는 늘 나에게 몇 마디 하셨다.

한 문장은 "모든 것이 좋지 않지만 독서는 높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독서의 가치 판단이다. 할아버지의 눈에는 무엇을 해도 독서만큼 가치가 없다.

또 다른 문장은 "돈은 똥과 같고, 의중천금이다." 이것은 돈과 인자함의 대조이다. 인자에 비하면 돈은 똥과 같다!

이곳을 보면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이 모호한 진리가 아니라 허황된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생의 진실한 것을 동반한다고 생각합니까?

요컨대,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세우는 것은 어린이 교육의 근본이며, 기초편은 여기에 쓰여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