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점쟁이 _ 점쟁이 징조를 열거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점쟁이 _ 점쟁이 징조를 열거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공자가 점쟁이를 할 줄 아세요?

공자는 점술과 점쟁이도 할 줄 안다.

공자가 말했다: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의 안전이 무엇인지 보아라. 어떻게 사람을 난처하게 할 수 있습니까? 사람은 어때요?

이것이 바로 공자가 사람을 관찰하는 도리이다.

관찰자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모두는 지금 점쟁이가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두 가지 물건은 중국, 즉 세계 각국에서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이른바 이탈리아 상법, 일본 상법 등이 있다. 이것은 어떤 민족이든 매우 환영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인의 관상을 보는 역사는 매우 이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전반적으로 중국인들은 현재 시중에서 유행하는 마복, 류장, 철관도, 심지어 현대이탈리아인, 일본인이 개발한 손상과 손금 등 점술방법을 가지고 있다. 많은 새로운 것을 추가해도 중국 점쟁이의 범주에서 벗어날 수 없다. 중국인은' 상면술' 이나' 심상술' 이라는 또 다른 점술방법을 가지고 있는데,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신" 은 "형식" 이 아니라 "표현" 을 기반으로 합니다. 또 다른' 심상' 은 중국 문화의 기본 입장에 근거하여 절대 유심주의 (비서구 유심주의 철학) 이다. 그래서 몇 가지 명언이 있다. "마음속에 상이 없고, 서로 마음이 변한다. 무심코 마음대로 돌다. " 한 사람의 사상이 변하면 그의 형태가 변한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화를 내야 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외모로 볼 때, 그는 성질을 잃고 긴장하게 되고, 외모도 달라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점쟁이는 학문이다. 탕인의 좁은 사람은 반드시 삼둘레가 작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탕인 (두 눈썹 사이의 거리) 의 폭은 삼둘레가 크다는 의미도 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연히, 어떤 사람들은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을 당할 때 태어날 때 눈살을 찌푸리고, 점점 당인의 근육도 팽팽해졌다. 또 앞니를 드러낸 사람은 단명하다고 한다. 이를 드러내기 때문에 잠을 잘 때 입이 닫히지 않고 숨을 쉴 때 더러운 것이 몸에 들어온다. 물론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런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모두 이렇다. 하지만 옛사람들은 점쟁이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다 알고 있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그런지 묻자 그는 "책에 있어요." 라고 말했다. 사실 이런 것들은 모두 경험에서 나온 것이다. 청조 중흥 명신 증국번 () 은 13 세트의 학문을 가지고 있으며, 전해 내려오는 것은 오직 한 세트밖에 없다. 증국번 가서 () 는 다른 것은 모두 없어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사실, 두 가지 세트가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Zeng Guofan 의 독서 점쟁이 지식-책 얼음 가이드 입니다. 점쟁이 이론을 담고 있어 다른 점쟁이들과는 다르다. 그는 "명성은 의지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기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번거롭다. 이것은 우리를 중국의 철학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이것은 문학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가스" 는 어떻게 설명합니까? 그냥 뭔가. "우" 는 천체를 나타낸다. 당신이 말하는' 정신' 은 무슨 뜻입니까? 천체 구조의 형태다. 나는 거의 이렇게 설명할 수 없다. 중국의 일은 이렇게 싫다. 중국인들이 말했듯이, "이 사람은 나쁘지 않은 예의이다." 부는 것은' 바람' 이고' 도' 가 얼마나 넓은지 측정한다. 한 사람의' 매너' 는 추상적인 형용사이지만 과학적이다. 예를 들어 공공장소에서는 한 가지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매너, 매너, 매너, 매너, 매너, 매너, 매너, 매너) 이 사람은 반드시 예쁘지도 않고, 겉으로는 별다른 것이 없지만, 그는 사람을 남들과 다르게 느끼게 한다. 이를 "매너" 라고 합니다.

공명은 의지에 달려 있다. 즉, 이 사람이 공명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그의 매너에 달려 있다. 사업은 정신에 의존한다. 물론, 만약 한 사람이 정신이 나쁘면, 한 가지 일을 하면 매우 피곤한데, 어떤 직업의 전도가 있을 것인가? "가난한 사람이 못을 본다", 한 사람이 못을 볼 미래가 있는지, 못은 사람의 미래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이것은 절대적으로 관련이 있다. 생리학에 따르면 손톱은 주로 칼슘으로 이루어져 있다. 칼슘이 부족하면 체력이 떨어지는 것이다. 체력이 부족하면 정신적인 대결이 없다. 어떤 사람들의 손톱은 기와가 아니라 납작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사람이 매우 허약하고 병적이라는 것을 안다. "인생은 발꿈치에 있다", 인생은 길지 않다, 그가 걸을 때의 발꿈치를 봐라. 나는 한 학생이 있었는데, 걸을 수가 없었다. 그는 정말 단명하다. 이런 사람은 단명 1 위, 총명하고 2 위다. 그래서 그는 일은 빠르지만 착실하지 않다. "질서를 보고 싶으면 말 속에만 있다", 한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그가 말하는 것이 질서가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 관점은 매우 과학적이다. 중국의 학문, 일명' 형명의 학문' 은 위진에서 유행한다. 《인물지》라는 책이 있으니, 너는 많이 읽어도 무방하다. 유용 할 것입니다. 이 시는 위류사우가 지은 것으로 북위 유민이 주석을 달았다. 그것은 사람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즉,' 사람' 을 연구하는 과학이다. 최근 인사관리와 직업분류의 코프는 외국에서 왔다. 하지만 우리의' 인물지' 가 더 좋다. 진정한' 인사 관리' 와' 직업 분류' 로 누가 어떤 부류에 속하는지 지적한다. 어떤 사람들은 사업형이고, 어떤 사람들은 확실히 사업형이 아니다. 실수하지 마라. 어떤 사람들은 학문이 있지만 반드시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재능이 있지만 반드시 도덕적인 것은 아니다. 학문이 있고, 재능이 있고, 도덕이 있는 사람은 모두 일류인데, 이런 인재는 많지 않다.

옛날에 어떤 오랜 친구가 책을 많이 읽지 못했는데, 생활 경험에서 몇 마디 재미있는 말을 얻었다. 그는 "군자는 능력이 있고 성질이 없다. 중산층 사람들은 능력과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사람은 능력이 없고 성질이 크다. " 이것은 명언이자 그의 식견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은 세상에 있습니다. 어떤 학식있는 사람들은 종종 성질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를 포용하고, 그의 장점을 이용해야 합니다. 지식, 그의 약점에 상관없이-성질. 그의 성질은 너에게 악의가 없다. 그 자신의 잘못이다. 이것이 그의 결점이다. 너와 무슨 상관이야? 너는 효도를 말해야 한다, 너는 군주의 방식으로 그를 사랑하고 그를 존중해야 한다. 나의 몇몇 학생들은 때때로 노발대발해서, 나는 그를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나중에 그가 나를 찾아와서 사과를 하자, 나는 그에게 제목이 무엇인지 물었다. 먼저 화를 내지 말고 요점을 직접 말해라, 끝나면 화를 내라. 그는 단지 웃는다.

두 번째로 배워야 할 책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황석공이 장량 께 건네준 평범한 책입니다. 이 책이 정말 위조책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중국 문화의 결정체이기도 하다. 그는 사람이 되는 방법, 사람을 아는 방법에 대해 깊은 철학적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점쟁이에 관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눈썹이 얼마나 길고 코가 얼마나 길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이런 수법은 없지만, 그것은 진정한 점쟁이이다. 눈썹과 코 눈을 보지 않으면, 아마 그 사람의 태도와 조직을 보는 것 같다. 맹자도 관상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목록에 없다. 그는 사람들의 눈에 주의를 기울였다. 공명정대한 사람은 반드시 정확한 안목을 가져야 한다. 우러러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틀림없이 거만할 것이다.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을 움직인다. 실눈을 좋아하는 사람은 적어도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다. 이것이 바로 점쟁이의 눈빛, 맹자 점쟁이의 학문이자 점쟁이의' 안과학' 이다!

공자는 사람을 관찰하고 원칙을 말한다. "우연히"-그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세요."-그의 출처와 동기를 알고 있습니다. 법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의도를 보는 것입니다. 형법에서, 어떤 사건은 고의적인 상황에서만 범죄로 간주된다. 예전에 중국 사람들은 소송을 하지 않았고, 소송을 좋아하는 사람은 소송 변호사라고 불렀다. 칼을 들고 살인하고, 유죄이며, 목숨을 갚아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소송이 있었는데 피고는 1200 냥의 은을 요구했고, 가방은 무죄였다. 피고는 목숨을 지키기 위해 속아도 이 1200 냥의 은을 지불해야 한다. 소송인이 돈을 받은 후 보낸 공문을 되찾고' 칼로 죽이다' 에' 쓰다' 라는 글자를 넣어' 차다' 라는 글자로 바꾼 뒤' 칼을 뿌리다' 는 살인을 무심코 무죄로 만들었다.

청나라에서는 제사 공자식에 참석한 사람은 의식 중에 사방을 둘러보거나 돌아서서 이야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존중하지 않는다', 가벼우면 참수하고, 중은 감옥에 갇히고, 중중은 적어도 면직되어 채용하지 않는다. 한번은 총독이 부하 한 명을 이끌고 공자에게 제사를 지냈는데, 부하 중의 동료들 사이에 간격이 생겼다. 한 사람이 황제를 만나러 가서 예식에서 말대꾸를 하게 하자 황제는 총독에게 이 일을 알아보라고 명령했다. 총독이 법령을 받았을 때 그는 깜짝 놀랐다. 결국 그는 부하 직원들로부터 가장 싫어하는 소송 변호사를 찾았다. 그는 팔천 냥의 은을 두드렸고, 천 냥은 한 글자를 샀다. 소송 변호사도 한 글자를 공짜로 보냈다고 말했다. 9 자: "나는 상위권에 올라 감히 외울 수가 없다." " 이 대답은 잘못이 없을 뿐만 아니라 원고도 감히 올라가지 못했다. 만약 당신이 고개를 돌리지 않는다면, 피고가 고개를 돌렸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유죄야! 모두가 유죄야! 이렇게 대관머리를 함께 죽인 대사건은 소송 변호사에게 아홉 글자로 가볍게 가라앉았다.

이릉은 소무서에서 소위' 칼필의 장교' 라고 부르는 것에 응답하여 그들의 필묵을 만들었다. 정치를 하는 사람들은 이 점을 이해해야 한다. 그들은 장사한 지 오래되어 정치에 종사한 지 오래되어 법에 익숙하다. 그들은 전문적으로 필을 쓰고, 사람을 죽이고, 칼보다 더 심하다. 그래서 말하자면, 그의 동기와 목적을 보기 위해' 그냥 내버려 둬야 한다' 고 말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세요." 그의 출처와 행동의 전 과정을 보세요. "그의 안전을 검사해라." 그리고 그가 한 사람으로서 일반적으로 만족하는 것을 봐라. 당신은 현실에 만족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정착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백발이 가득한 70 대 친구가 학식이 해박한 학자이다. 막 퇴직을 하고 아내가 돌아가셔서, 나는 평생 카드놀이에 흥미가 없었다. 나의 서예는 매우 좋지만, 나는 글쓰기에 흥미가 없다. 독서인은 원래 책을 읽을 수 있었지만 책을 받으면 잠을 자고 싶어 누우면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이 점에 있어서, 나는 젊은 친구들에게 노인들이 불쌍하다는 것을 주의하라고 청했다. 몇 가지가 반대였다. 앉아서 자고 싶었지만 누워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울지 않고 울었지만, 나는 웃으며 눈물을 흘렸다.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면전에서 잊고, 어린 시절의 지난 일도 모두 기억한다. 나는 내가 그에게 무슨 좋은 말을 하는 것을 들을 수 없지만, 나는 즉시 내가 그를 욕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노인의 고민이다. 그는 너무 지루하고, 너무 외롭고, 아무것도 관심이 없고, 여자친구를 사귀려고 하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결혼하지 말라고 권했다. 그의 이 현상은 바로 노인들이 안정감이 없어 안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노인이지만 젊은이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심리적 문제입니다. 만약 한 사람이 가정을 꾸릴 곳이 없다면 큰 문제가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직업이 있으면 정신이 좋다. 일이 없을 때 안심할 수 없다는 것은 안심의 어려움을 보여준다.

공자는 이 세 가지 점에서 사람을 관찰하여 이렇게 말했다. "정말 수치스럽다! 사람은 모두 어색하다! " 이 노인은 도망칠 작정이다.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안전한지 보세요." 이 세 가지 점으로 사람을 관찰하면 도망갈 것이 없다. 어떤 사람이 한 사람으로서의 행동을 관찰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그는 무엇을 하는 사람입니까? 전자는 사상 방면에 속하고 후자는 행동 방면에 속한다. 또한, 그의 평소 수양을 보면, 그는 무엇에 안주하는가? 쾌락에 안주하는 사람도 있고, 가난에 안주하는 사람도 있고, 밋밋한 것도 있다. 공부가 가장 어려운 것은, 밋밋하고, 잔잔한 사람에게 안주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그가 사업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어떻게 말합니까? 밋밋한 남자, 오늘 부자가 될 거야, 돈이 많으면 잠을 잘 수가 없어. 만약 그가 가난하다면, 그는 가난하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고, 금전의 위협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안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어렵다. 이 세 가지 점에서 사람을 보는 것은' 정치를 위한' 장에 두는 것이 사람을 알고 동기를 부여하는 관건이다.

다음 문장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

공자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본문에서 설명하자면, 모두들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알기 때문에 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표면적인 설명에 따르면, 바로 이렇다. 사실 우리는 더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과거 수정"-중국의 역사와 같은 과거를 알기 위해 5 천년, 25 개의 위대한 이야기를 포괄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역사를 배우는 목적이 학위를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면, 그것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기 위해 과거를 알게 되면 미래를 알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과거는 너의 선생님이었다. \ "전일은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도 잊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온고로 새로운 의미를 아는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전의 성공과 실패, 개인이든 국가든, 그들이 어떻게 성공했고, 어떻게 실패했는지에 대한 역사는 이미 우리에게 많은 것을 분명히 알려 주었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방금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나는 이 세대의 젊은이들이 배우기 어렵다고 언급했다. 그들은 중국 문화 전통의 근본 원인,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 사회의 새로운 지식도 알아야 한다. 국내뿐만 아니라 외교적인 일도 알고 있기 때문에 정치를 하는 사람들은 이 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그래서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그래야만 진정으로 과거의 역사에서 교훈을 얻고 미래의 새로운 사물의 발전을 판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