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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천점술 _ 설명리학

이경, 팔괘, 오행, 매화는 모두 잘 세어져 있다.

이 글은 내가 초학 매화 이수에 대한 조잡한 이해이다. 실수가 있으면 공식 건의를 읽어 주세요.

공자는' 논어' 에서 "내가 며칠 쉬거나 5 년, 혹은 10 년 동안 <역경> 연구에 전념한다면 내 인생은 큰 굽이를 걷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성인의 눈에는 이경이 인생에 지도적 역할을 하는 것이지 점쟁이의 학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곳의 이경도 이 글에서 언급해야 할 이경이다. 사실 <역경> () 는 모든 경전의 우두머리로서 연산 귀장 주역 () 의 통칭이다. 하지만 처음 두 가지가 거의 전해지지 않아 <역경> (WHO) 가 오늘 널리 퍼지고 있다.

쉬운 뜻은 변화이다. 주역' 은 괘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과 변화의 법칙을 표현하는 방법을 말한다. 그래서 먼저 점괘부터 시작한다.

점괘와 은 사물의 본질적 특징과 상태를 나타내는 <역경> 속의 기호 시스템이다.

옛사람들은 음양을 사용하여 천지 대립, 흥망, 액운 등을 표현하는데, 이진중의 0 과 1 에 해당한다. 기이하면 양지, 간혹 음이다. 그래서 한 폭의 그림 중'-'는 양요를 의미하고, 두 그림 중'-'는 은요를 가리킨다.

이 두 가지 상태는 소양, (태양), 소음, 노음 (음력) 의 네 단계로 세분화되어 사물이 흥성하기 시작한 다음 성쇠에서 쇠퇴하여 결국 쇠퇴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렇게 표현된 상태는 2 개에서 4 개로 풍부하다. 일은 우수하거나 극도로 나쁘다는 것보다 조금 더 좋거나 조금 나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후 사상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선천적인 가십을 얻었다: 건읍, 환전, 이삼, 진사, 우우 찾기, 류신, 건칠, 쿤바 (중천팔괘와 후천팔괘의 순서가 다름), 각각 음양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건곤을 제외하고 두 점괘는 순양 순음, 참, 칸, 건곤은 일양 양음이다. 그림 수는 5 이고 홀수는 양괘이다. 오른쪽, 리, 훈련은 두 개의 양반과 한 개의 음낭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 수는 4 이고 짝수는 음괘이다.

가십은 사물이나 현상의 8 가지 범주나 8 가지 상태를 가리킨다. 가장 기본적인 8 대 자연 참고물은 마른 하늘, 곤이 땅이고, 진동이 천둥이고, 근심이 바람이고, 등골이 물이고, 불이 나고, 뿌리가 산이며, 택으로 바뀐다.

가십의 특성에 근거하여, 세상 만물은 모두 그것에 속한다. 열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위: 감남, 쿤북, 동, 칸시, 더미 동남, 진북, 서남, 고운 서북.

가족: 양부, 곤모, 진창남, 여자, 충남, 이혼녀, 고건소년, 무더기녀.

그래서 가십은 만능 분류기가 되고, 분류의 경험은 고대인의 총결산, 현대인의 풍부함과 개인의 이해에서 비롯된다.

이경설 구괘전' 은 괘상 간의 대응 관계를 설명하는데, 이것도 선천적인 가십 순위의 기초이기도 하다.

천지 위치, 산천 환기, 뇌풍이 희박하여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다. 가십은 틀렸다. 과거의 숫자는 매끄럽다. 아는 사람은 쉽게 셀 수 있다.

건곤은 천지를 대표하고, 남북으로 나누어 위아래로 마주하고 있다.

부르고뉴는 산이고, 북서쪽에 살고, 부르고뉴는 택이고, 남동쪽에 산다. 이것은 또한 우리나라의 지리적 배치와 일치합니다.

지진은 천둥이고, 동북에 거주하며, 바람을 위해 서남에 근거한다. 마른 사람은 서로 핍박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떠나는 것은 불, 태양을 대표하는 것, 동쪽에 사는 것, 척추는 물, 달을 대표하는 것, 서쪽에 사는 것이다. 이 두 점괘도 치료의 주체가 되었다.

그림에서 곤바에 이르는 선은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S 자 모양 (태극을 상상함) 을 역행이라고 한다. 반대로 쿤바에서 건읍까지, 아래에서 위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순행이라고 합니다.

팔괘도를 기초로 두 점을 위아래로 배열하여 잘 알려진 64 괘를 얻었다.

가십은 사물의 특성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고, 64 괘는 상하괘의 조합으로 사물의 상태를 나타낸다. <역경> 속의 모든 점괘는 그 뜻을 설명하기 위해 점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이 점괘는 "하늘의 날" 이라고 불리는데, 그 의미는 "하늘의 날", "하늘의 날" 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구아 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이. 어려서부터 크게, 기항하다.

어려서부터 크게, 어려서부터 크게, 행운과 번영을 예고하는 점술이다.

최초의 점괘 외에도 상사와 해사에도 해석이 있다. 예를 들면

"코끼리" 는 말했다: 하늘과 땅이 맞닿아, 태도. 그 후, 부는 천지의 길이 되어 천지를 보조하는 것이 백성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또한 동서고금의 모든 사람들도 자신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Shao yongjiao: 활발 한, 개발 동기 부여; 시작이 좋고 끝이 좋으니, 지나친 강함을 경계하라. 이 점쟁이를 얻고, 의기양양하고, 자강불식하고, 명리를 겸비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여자의 점술은 너무 직설적이다.

이경은 평화의 전환을 중시하기 때문에 또 다른 점괘는 태국에 해당하며, 천지는 대응하지 않는다.

육망성은: 아니요. 아니, 강도. 이것은 신사의 정조에 좋지 않다. 큰 곳에 착안하고 작은 곳에 착안하다.

이 두 점괘는 이미지든 의미든 상대적, 성어가 인기가 많은지에 따라 함께 대응한다.

이미지 분석은 깊은 학문이다. 상하괘의 관계를 고려하고, 각 괘의 변화에 대응하고, 경험과 결합하여 자신의 감정과 인식을 끊임없이 조정해야 한다.

육십사괘는 각각 여섯 개의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향에서 상등순으로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각 구아 는 자신의 수사학, 예를 들어, 가장 유명한 구아 가 있습니다:

아홉 번째 날. 은룡을 쓰지 마라.

구십이. 밭의 용을 보고 어른을 보다.

93 군자는 하루 종일 일하는데, 만약 늦으면; 셜리, 너를 탓하지 마.

구사. 깊은 곳으로 뛰어가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구오비룡이 하늘에 있으니 어른을 보면 된다.

오래 전에 강룡이 후회했다.

따라서, 64 구아 각 구괘에는 여섯 개의 구괘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구괘는 구괘의 다른 단계를 표현했다. 만물은 모두 발전 변화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변화의 정수이다.

이 변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은 역학입니다. 육십사괘는 현재의 상태를 나타낸다. 만약 각 괘의 6 이 변하면 음양에서 양으로 변하거나 양에서 음음으로 변하면, 또 다른 점괘상이 되어 오늘부터 미래로의 전환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른바 변심이다.

동적 구괘로 인한 심성 변화를 나타내는 것 외에도 2, 3, 4 괘를 하괘로 하고, 3, 4, 5 괘를 상괘로 구성된 상호 구괘로 사물 발전의 중간 결과를 나타낸다.

말하자면, 우리는 <역경> 구괘로 구성된 부호를 통해 사물의 상태를 나타내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이미지 사이의 전환 법칙을 통해 사물의 변화를 표현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람들은 점술 이미지의 의미를 지속적으로 요약하고 풍부하게하며, 다양한 점술 해석 방법을 시도하고, 다른 점술 예측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점술에 대해서는 오행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고대인들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오행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가십과 마찬가지로 세상을 요약하는 추상적인 방법이기도 했다. 점술에서 오행은 가십의 보충과 보완이다. 또한 한약에서 중요한 이론적 근거이기도합니다.

오행의 본질은 오행 사이의 관계인데, 이른바:

목화, 불생토, 자연금, 금생수, 수생목.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가십과 마찬가지로 오행은 또 다른 각도의 양사이다. 사람들은 사물을 오행 중 하나로 분류한 다음 상호 관계를 분석합니다.

오행과 가십 사이에는 직접적인 매핑 관계도 있다.

건조, 금 변경, 불에서 멀리, 나무로 진동하고, 칸은 물이고, 건곤은 흙이다.

이렇게 하면 점괘의 상하괘, 점괘, 점괘 자체는 오행대로 서로 발전하고 서로 저항하는 관계가 있다. 따라서 오행은 종종 점괘사의 분석에 쓰인다.

매화 숫자의 변화는 가십과 오행을 결합한 점술 방법이다. 송대 이학자인 소옹이 지은 것으로 전해지고, 선천적인 가십을 수리로 삼다. 점술을 해석하는 방식이 제한되지 않고 전적으로 인간의 의지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결과의 정확성은 개인의 주관적인 경험에 의해 크게 결정된다. 이는' 지명' 중 이슈가 단순에서 번잡하게 들어와 창공의 경지에 도달한다는 것과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화변수의 구체적인 점술 방법에 대해서는 군더더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서 나는 유명한 관매전을 인용하여 그의 독특한 점술 방식을 설명한다.

2008 년 12 월 17 일, 선생은 가끔 매실을 보고 두 마리의 새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군자는 말했다: "마음대로 가져서는 안 되고, 일 때문에 가져서는 안 된다. 이상하게도 오늘 두 마리의 새가 나뭇가지를 다투다가 모두 땅에 떨어졌다. " 때문에: 해묵은 5 의 수, 12 월 12 의 수, 17 일 17 의 수, 총 34, 4, 8, 3, 12, 2 로 나누면 상복이다. 만약 네가 9 개의 숫자를 신청에 추가한다면, 너는 43 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8 을 40 으로 나누면 0 에서 세 개의 숫자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점술을 할 수 있다. 위아래로 43 개의 숫자가 있는데, 6, 6, 7, 42, 1 은 10 이다. 화피를 위해, 처음에는 짜게 되고, 만나서 건근심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락의 말: 이 점괘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내일 밤, 한 여자가 꽃을 꺾고 정원사는 모르는 사이에 꽃을 내쫓았고, 여자는 놀라서 땅에 넘어져 자신의 주식을 다쳤다. 오른쪽 금 몸, 불 에서, 서로 나무, 세 번 불을 떠난 후, 점치는 몸 전체 가스. 한 여자에게 여자가 다친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나무에서 서로 때리면 금을 바꿀 때 다칠 수 있다. 순은 주식이기 때문에 주식을 다치게 할 것이다. 다행히 뿌리흙으로 변해 금을 거스르며 태어났다. 모두 알다시피, 여성은 상처를 입었지만 결코 사납고 위험하지는 않다.

이 예는 선생에 관한 것입니다, 소옹, 누가 메이를 방문한 날입니다. 그는 참새 두 마리가 나뭇가지에서 싸우고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점술을 했다. 점술의 구체적인 과정은 점 (년, 월, 일) 이다. 년, 월, 일은 상괘, 년 (5)+ 12 월 (12)+ 17 일 (17)= 34, 8 과 2 를 제외한 선천적인 구아 순서에 해당한다 또한 시간은 다음 점술로 34+ 신시 (9)= 43 으로 8+3 을 제외하고는 점술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상환과 하환으로 얻은 점괘가 바로 택화 점괘다.

이에 따라 왕선생은 점괘를 깨뜨렸다. 점괘를 몸 (주체) 으로 하여 소녀, 금속을 대표한다. 점술은 (외부의 영향), 점술에서 벗어나는 것은 불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실험 대상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상호 구아, 둘, 셋, 넷은 상괘, 셋, 넷, 다섯은 하괘이다. 상호 점괘에는 점괘가 있는데, 나무띠이다. 주점점의 몸 (교환) 과 사용 (분리) 의 관계는 금 (교환) 은 나무를 만들고,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주점술에서는 주체가 불에서 더 잘 빠져나가는 것을 억제하는 것이 주체 (소녀) 에게 불리하다. 동시에 서까래는 허벅지를 대표하고, 주체는 금크목이며, 단단하고 부서지는 것을 나타낸다. 그래서 여자가 와서 꽃을 꺾고 허벅지를 다치게 하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 다음, 나머지 여섯 을 년, 월, 일, 시간 의 총 수 (43) 로 나누어, 주 야오 의 초기 야오 양 에서 음 으로, 따라서 제산 구아 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 는 바꿀 수 없고, 아래 () 는 뿌리 () 로 되어 있고, 흙 () 에 속한다. 토호금이 주체에게 유리하기 때문에, 여자가 다쳤지만 문제는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전설과 마찬가지로, 다음날 한 여자가 꽃을 꺾어 정원사에게 쫓기고 허벅지를 다쳤다. 왕 선생이 측정한 바와 같이. 원문에 나오는' 내일 밤' 과' 정원사가 쫓고 있다' 라는 단어가 어디서 나왔는지 묻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사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구아 에 반영 될 수 있으며, 설명 할 문장 도 있습니다.

이로부터 매화 이수는 종종 복잡하고 복잡한 현상에서 교묘한 수단을 통해 본질과 단서를 찾은 다음 각종 세부 사항과 경험, 감정에 따라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형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유분방해 보이지만, 사실 장기적인 사고와 축적이 필요하며, 재능과 영성도 보아야 한다.

우리 여기서 끝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