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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도시의 무거운 기억 수필

첫째, 이름이 거꾸로 된 유골함.

동북이 땅의 사람들은 봉건사회 말기의 함락으로 시작되는 매우 고통스러운 기억을 가지고 있다. 특히 철도에서 우레와 같은 폭발음.

9. 18' 은 이 땅에서 사람들이 잊을 수 없는 숫자 세트입니다. 장춘인으로서, 나는 현지인들이 이 숫자의 독특한 의미에 대해 느끼는 것을 안다. 특히 어려운시기를 경험 한 사람들.

나의 아버지는 나의 어린 시절에 자주 가사를 두 마디 부르셨다. 노래에서' 구일팔구 일팔'' 우리 집은 송화강에 있다' 를 불렀다. 두 단어는 같은 노래에서 나왔다.

당시 나는 노래의 뜻을 잘 알지 못했지만, 송화강에 있는 사람들이 침략과 억압을 당했고, 우리는 송화강에 살고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화강, 송화강, 송화강, 송화강, 송화강) 나의 고향은 송화강과 매우 가깝고, 4 ~ 5 리 길이 있고, 강 건너편은 바로 우리의 친척이다.

어린 시절은 가사가 노래의 무겁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결국 송화강은 양안인민을 육성하고, 수미어비료를 재배했다. 어렸을 때 송화강의 재미만 보았고 아름다운 풍경 뒤에 어떤 이야기가 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다만 나이가 들면서 한 사람이 점차 생각을 갖게 되었다. 사상이 있으면 노인들이 아직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이곳이 이미 짓밟히고 파괴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이것은 종종 침략과 전쟁과 관련이 있다.

우리 할아버지의 아버지는 일본 침략자들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서 철도변에서 돌아가셨다. 당시 그는 괜찮았지만 위장병에 걸려 이미 노동 임무를 완수하고 귀국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할아버지의 아버지는 병을 끌고 막 집으로 돌아가는 기차에 올랐지만 불행하게도 일본군에 의해 가로막혔다. 일본인은 총을 들고 그를 기차역 옆에 있는 개우리에 던졌다.

그 후에 일어난 일은 상상할 수 있다. 환자가 일본군의 개우리에 던져진 것은 죽을 수 없다. 그래서 우리 할아버지는 집에서 전보를 받고 노동현장으로 달려가 일본인들이 노동자를 위해 거행하는 집단 추모식에 참석하셨다. 아버지의 유골함과 100 여 원을 받았다. 다만 이 돈들은 정말 한 푼의 가치도 없고, 유골함 위의 이름도 거꾸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할아버지 일가는 왜 일본인들이 죽은 노동자의 유골함 이름을 거꾸로 썼는지 줄곧 이상했다. 이 일은 우리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여러 해가 지나서야 깨달았다.

일본인이 죽은 노동자의 이름을 유골함에 거꾸로 쓴 이유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들은 일본인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서 집에 갈 수 있는 사람은 두 가지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나는 살아 있고, 하나는 죽은 것이다. 살아 있는 사람도 반드시 자신의 정신이 충만함을 보장해야 한다. 이 보장의 전제는 살 수 있는 밥 한 그릇을 먹는 것이다. 일본 노동자들에게 밥을 주는 것도 정량이며, 식사당 한 그릇만 준다. 할아버지의 아버지는 겨울에 그 밥을 적게 먹어서 위병에 걸려 집에 갈 기회를 놓쳤다.

더 놀라운 것은, 죽은 사람이 반드시 정말로 집에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할아버지의 가족은 의혹을 가지고 이름을 거꾸로 쓴 유골함을 묻었다. 그리고 일본인들이 그렇게 많은 죽은 사람들을 마주하고 있는데, 어떻게 누구의 시체가 개우리에 있는 개에게 물렸는지 알 수 있을까? 그 노동자들은 모두 서로 아는 것은 아니다. 이 수수께끼는 결국 방랑하는 점쟁이에 의해 풀렸다. 그는 화장은 진짜여야 하고, 유골도 진짜여야 한다고 말했지만, 도대체 누구의 유골인지는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화장명언) 일본인은 노동자를 고용하여 쉬지 않고 일한다. 아직도 사람을 찾아 고인의 시신과 이름을 일일이 확인할 시간이 있습니까? 그 선의가 있으면, 우리는 침략을 하지 않을 것이고, 환자를 개우리에 던져 죽이지도 않을 것이다!

점쟁이는 입을 벌리고 웃었다. 그는 공사장에서 매일 많은 노동자들이 죽고 화장이 함께 진행된다고 말했다. 할아버지의 가족은 모든 것을 알고 결국 조상의 무덤에서 가져온 유골함을 차마 파낼 수가 없었다.

외할아버지의 이야기는 동북함락에 대한 나의 첫인상이다. 그때 나는 아직도 장춘하에 오현을 관할하는 고향집에 있었다. 우리 할아버지의 가족도 그곳에 살고 있다. 저처럼 장춘호적입니다.

둘째, 어리석은 마지막 황제

나는 마침내 농촌에서 장춘에 왔는데, 역사가 매우 짧은 도시이다.

고등학교 선생님은 장춘이라는 도시의 역사가 200 여 년밖에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유일한 200 년은 슬픈 이야기가 있다. 이 점은 모두가 공감하는 것 같다.

세균전을 모르는 사람도 없고, 세계 대전을 싫어하지 않는 사람도 없다. 하지만 누가 이 모든 것이 그의 곁에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장춘 제 1 차 자동차 공장의 황무지에도 일본군이 세균전을 연구하고 사용하는 생화학 부대의 유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문화광장은 일본군이 실제로 중국 땅을 침범하고 정식으로 수도를 건설하려는 곳이다.

원래 부의황제는 너무 상심했다. 일본인은 단지 잘못된 곳에서 그에게 집을 만들어 주고, 그를 황제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해서 꼭두각시가 되었다. 그 해에 남겨진 흔적을 보세요. 문화 광장의 계획은 세심하게 설계되었지만, 부의의 위궁은 움푹 패인 곳에 세워졌다. 모두가 일본의 미신을 알고 있다. 부의의 가짜 궁은 풍수에서는 확실히 불길한 거처이다. 그해 그 자리에 무덤을 짓는 것은 아마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일본 침략자의 의도는 단지 점령과 통제에 유리한 모든 목적을 위한 것이다. 이로 인해 부의는 그를 위해 지은 새 궁전을 기대하고 있었지만, 그는 축복을 받지 못했다. 그는 위만황궁이 구덩이를 마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10 여 년을 살았지만, 일본인들은 그의 새로운 위만황궁의 기초를 잘 다지겠다고 약속했고, 모든 것이 끝나기 시작했다.

당시 일본인들은 문화광장을 좌표로 신민가를 따라 점령된 지역 수도를 건설하는 계획을 세우고 각 중앙부처가 필요로 하는 건물, 즉 신민가 양쪽에 남겨진 옛터를 설계했다. 다행히 8 년 항전으로 중화대지에 승리의 환호성이 메아리쳤다. 모든 추악함과 무지는 즉시 끝날 것이다. 지금까지도 노인들은 여전히 햇빛 아래서 추억과 깨달음을 하며 그 해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항일전쟁에 참가한 사람들은 대부분 나이가 들어서 상처를 받은 사람이 거의 없다. 하지만 그들의 아이들은 여전히 그 감정적 이야기를 기억합니다.

내 소년의 기억 속에는 일본인들이 장춘에서 길가를 빌려 개발해야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 것 같다. 일반인의 귀에 들리는 소문은 직접적으로 분노와 항의로 변했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자신의 토지는 신성불가침이며,' 일본' 이라는 단어도 매우 민감하다. 그들은 마지막 황제만큼 어리석지 않고, 아무리 큰 약속도 집을 바꿀 수 없다.

셋째, 도시의 목소리

중국의 전쟁 영화가 안 본다고 생각하지 마라. 이것은 새로운 청년의 미성숙한 의식일 뿐이다. 그들이 자라서 심미 현실에 직면하면 전쟁 영화가 이렇게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한때 나는 전쟁영화를 보지 않았으나, 지금은 항상 그곳의 남자가 남자다움을 가지고 있고, 그곳의 여자는 진짜 이상화된 여자와 더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특히 전투의 줄거리. 너도 알다시피, 그것은 이 땅에서 연역된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는 이 도시에서 매우 무거운 것 같다. 여기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본 생화학 부대에 의해' 생화학',' 변이',' 파괴' 되었는지 모르겠다

한 도시의 가을에는 등불이 휘황찬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해 장춘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 충칭로 서쪽 끝에 탁전 백화점이 있던 무도장이 있었다. 바깥생활은 전혀 생기가 없지만 매일 밤 로맨틱한 모임이 있다. 일본 장교가 노는 곳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많은 중국 여성들이 그곳에서 피해를 입었는지 상상해보세요. 노인들이 항일전쟁의 장면을 보면서 늘 증오의 소리를 내는 것도 당연하다. 그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침략군의 득의양양한 얼굴이고, 가장 좋아하는 것은' 또 왜놈을 죽였다' 는 것이다.

매년 9 월 18 은 동북인민의 애도일이다. 장춘시 상공도 이날 9 시 18 에 방공 경보를 울릴 예정이다. 사람들은 그 순간에 엄숙하게 듣고 서로 침범당한 이야기와 감정을 이야기할 것이다. 그들은 그 가을의 기억을 잊을 수 없다. 그 슬픈 역사는 일찌감치 그들의 후손을 포함한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기록되어 있다.

장춘에서 9 월 18 방공 경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한 사람이 9 월 18 9 시에 방공경보를 듣고 있다고 하는데 바쁠 때는 이미 9 시 반이라고 합니다. 그러자 그 사람이 화를 내며 말했다. "왜 방공경보를 못 들었어?" 왜 빌어먹을 소리가 안 나지! "그래서 다른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왜냐하면 모두가 들었기 때문이다. 다만 그곳은 비교적 외진 곳이고, 거리는 경보음을 많이 약하게 하고, 그 사람은 아직 해야 할 일이 있어서 눈치채지 못했다. 이런 일은 나도 만났지만, 나는 그보다 문명적이다. 나는 당시 "공개적으로 시장 전화로 불만을 제기했다! "물론, 결국 나는 불평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옆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들었기 때문이다. 방공경보의 소리가 너무 낮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것은 아마도 합리적인 요구일 것이다.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한다고합니다. 9. 18' 은 동북인들에게 민감한 상징이며 사람들은 기억의 소리를 듣고 싶어한다. 당신이 듣는 것은 추억과 이야기뿐만 아니라 무겁고 장엄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람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궐기' 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