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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 골목 이야기 2 위: 메이 이모네 동생

상이 있을 것이고, 땅에는 대기가 있을 것이다. 루촌은 산꼭대기에 위치해 있고, 마을 앞은 내리막이고, 마을 뒤는 내리막길에 위치하며, 가는 석두 들이 많다. 그래서 여러 세대 동안 노촌은 박전 농사를 지킨 생활일 뿐이다.

이것은 우리 할아버지가 말한 것이다. 그는 고서를 읽고 반평생을 미쳤다.

할아버지는 노촌의 일생을 총결하여 노촌인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그가 말하길 거지 갱단에는 도우미가 있고, 얇은 땅에는 옥토가 있다. 노촌 풍조는 비록 나쁘지만, 궁령에는 잠룡이 있다.

마을 사람들은 웃으며 할아버지 잠룡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할아버지는 골목길이 구불구불하고 뒤에는 후원자가 있고 앞에는 연못이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물을 용처럼 마시는 것으로, 풍수이다.

마을 사람들은 할아버지의 말을 듣고 모두 할아버지를 비웃는 것은 가짜 점쟁이다.

할아버지는 믿거 나 말거나, 이 골목에는 조만간 개인 그림자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을 사람들은 웃으며 할아버지에게 물었다: 이 인물은 얼마나 큰가?

할아버지는 입을 벌리고 웃으며 말했다. 어차피 마을의 용봉이 너보다 크다고!

할아버지 입 속의 골목이 바로 노촌 가운데 있는 골목이다. 골목길이 구불구불하여, 크고 작은 가구는 18 가구이다. 집집마다 번창하여 사람이 많고 세력이 많다. 골목길은 매일 큰 연극을 부르는 것처럼 시끄럽다. 네가 부르면 나는 무대에 오른다. 아니면 주인이 히스기야와 싸우든지 끝이 없다. 골목 첫 모퉁이에 있는 이미의 집만 항상 햇빛이 잘 드는 곳이다.

메이 이모 집에는 세 아들이 있는데, 큰아들은 하얗고 부드럽고 독서에 진취적이다. 둘째는 늙어서 점잖고, 말과 일은 모두 어른과 같다. 셋째 아이는 똑똑해 보여서 사람을 보면 웃는다.

마을 사람들은 세 형제가 용모가 출중하고, 함께 들락날락하며, 열정적으로 담소를 나누며, 매우 도시적인 정취를 가지고 있다. 나는 할아버지가 말한 골목의 인물이 이 세 형제 출신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미의 풍수를 보면 문을 열자마자 마을의 연못을 볼 수 있다. 용처럼 물을 마신다는 뜻이다. 할아버지한테 누구냐고 물어보세요. 할아버지는 풍수만 보고 점쟁이는 안 한다고 하셨다.

할아버지께서 말씀하신 것은 진실이다. 마을 사람들은 할아버지가 할 말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미네 사형이 태어났을 때 마을 사람들은 갑자기 할아버지 말의 의미를 알게 된 것 같다.

사형은 만물이 탄생하는 봄에 태어났다. 메이 이모가 네 형을 임신했을 때 여자였으면 좋겠다. 네 형은 분명 이미의 아들이다. 이미가 마음에 들지 않게 해도 그만이다. 네 형은 들쭉날쭉하게 태어났다. 메이 이모는 세 아이를 낳았다. 그녀는 네 번째 동생을 낳을 때 순산이어야 한다. 암탉이 알을 낳는 것처럼. 사형은 강제로 이미를 하루 밤 차지하게 했고, 하마터면 이미를 죽일 뻔했다. 메이 아주머니가 사형을 낳았을 때의 울부짖는 소리가 골목 전체의 마음을 꿰뚫어 루촌의 온 마을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마을 사람들은 면전에서 축하하며, 뒤에서 이 네 명의 분노한 큰형에 대해 의논하였다. 메이 이모는 사동생을 낳기 전날 밤에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그녀는 잔디밭에 누워 아나콘다로 둘러싸여 있었다. 그녀는 좋은 꿈이라고 생각했지만, 구사일생이 지난 후, 마음속에 먹구름이 잔뜩 끼어, 사형이 빗자루 별이라고 느꼈고, 가족들은 더 이상 예전처럼 그렇게 태평하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형은 흑백을 뒤바꾸어 백일 동안 잠을 자다가 밤새 울었다. 메이 이모는 모든 것을 시도해 보았다. 네 형은 여전히 백 일 동안 울었다. 울음소리가 골목 전체를 놀라게 하여 온 마을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이미의 집 문이 골목을 마주하고 있다고 입을 바꾸었다. 메이 이모에게 문에 팔발거울을 그려 달라고 부탁하다. 메이 이모는 할아버지에게 물어보러 갔다. 할아버지는 눈을 감고 수염을 비틀며 말을 하지 않으셨다. 이미는 할아버지의 묵인을 받아 문에 여덟 개의 거울을 걸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건곤을 되돌릴 수 없고 돌아갈 수도 없다.

네 형은 커질수록 번거로워진다. 매일 우는 아이나 분노한 어른이 불평한다. 이미는 하루 종일 사형이 야기한 번거로움을 가라앉히느라 바빴고, 그녀도 다른 아이들을 징계할 의향이 없었다. 그녀는 할아버지께서 말씀하신 골목 속 인물까지 잊고 아내에게 조용한 나날을 보내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다.

이미는 한 광주리씩 고자질한 아이와 어른들의 토론을 마칠 때마다 화가 나서 문 뒤의 빗자루를 집어 들고 골목으로 달려가 히스테리로 울부짖었다.

\ "네 형제, 당신은 천 칼 에 의해 살해, 노화 된 어머니가 전생에 당신에게 어떤 빚을 빚 을 빚, 그래서 당신은 오늘 우리 집에 다시 태어난 별을 죽일 수 있습니까? 내가 너를 낳았을 때 너는 하마터면 나를 죽일 뻔했다. 지금 걸을 수 있으면 달릴 수 있고, 온종일 소란을 피워 가족들을 안절부절못하게 한다. 만약 네가 빨리 여기를 떠나지 않는다면, 다시는 우리 엄마를 부르지 말고, 다시는 집에 가지 마라. 나는 너를 아들로 취급하지 않을 것이다 ... "

어두운 곳에 숨어 있는 사형은 이미의 울음소리를 듣고 순순히 뛰쳐나와 머리를 안고 이미 곁으로 가서 등을 구부리고 이미를 향해, 이미를 즐겁게 놀게 하고 원망을 털어놓는다. 대부분의 마을 사람들은 사형에게 화가 났고, 그들은 사형에게 이 수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보기만 하면 못 본 척하고 당기지도 않고 우회했다.

이 장면은 사형이 중학교에 다니는 그 해까지 상연되었다. 이미가 골목에 서서 울었을 때, 그녀는 갑자기 기절했다. 사형은 어두운 곳에서 뛰쳐나와 이미가 땅에 쓰러져 있는 것을 보고 이미의 사람을 꼬집으며 울면서 다시는 이미를 화나게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네 형은 정말 말을 듣고 더 이상 소란을 피우지 않는다. 하지만 네 형은 태어날 때부터 불안했다.

어느 여름 방학에 네 형은 노점상을 따라 10 여 일 동안 걸었다. 이미는 인근 마을을 두루 돌아다녔지만 찾지 못했다. 그녀는 돌아와서 할아버지께 물었다. 할아버지는 말했다: 그것은 당신 것입니다, 당신은 갈 수 없습니다; 네가 아니었다면 떠나도 아깝지 않다.

또 겨울 방학인데, 사형은 죽판을 따라 재물신을 보냈다. 메이 이모는 이번에 찾지 않을 것이다. 설을 쇠려고 할 때, 네 형이 스스로 돌아왔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았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의 눈에는 네 형도 옳은 사람이다. 메이 아줌마도 이 맹마가 천천히 길들여진 줄 알았다. 어느 날 네 형이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사형은 중학교 3 년째 되는 해에 이미네 장남이 결혼한다. 결혼 며칠 전 민병 훈련에 갔을 때 나는 다른 여자를 좋아하게 되었다. 이 여자의 가족이 이 사실을 알게 되자, 그들은 많은 사람들을 데리고 이미의 집에서 소란을 피웠다. 사형은 휴가를 다녀와서 이미가 이 사람들에 의해 방에 막혀 있는 것을 보고, 먹거나 마시거나 잠을 자지 못하게 하고, 이미에게 아들을 넘겨주도록 강요했다. 네 형은 큰형을 찾아 벽돌로 그의 머리를 두드렸다.

네 형이 도망쳤다. 그가 어디로 갔는지 아무도 모른다. 메이 이모는 눈물을 흘리며 할아버지에게 물었다. 할아버지는 화복이 서로 의존한다고 말씀하셨다. 이것은 그 자신의 천성에 달려 있어 말하기 어렵다. 네가 할 수 있는 것은 기다리는 것이다. 앞으로 그가 돌아오면 나는 더 이상 없을 것이다. 그를 내 무덤 앞에서 분향하게 하다.

(이에 특별히 이 글의 풍수는 순전히 개인이 날조한 것으로, 본문에만 서비스한다는 것을 선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