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 도시의 한 명소는 고대에' 나호' 로 명명되었다. 송철종소성 4 년 (1097) 5 월, 대문호 수시는 휘주에서 하이난주 () 로 강등하여 동생 소철 (거뢰주) 과 호수에 살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좋아하며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임뢰는 성인이자 나호가' 서호' 가 되었을 때 있었던 것이다. 관광지에는 송대 명신 코준, 리강, 후장, 진관, 수시, 소철, 이광, 임, 왕 등이 연이어 비하하거나 레이주를 경유해 선진 중원 문화를 가져온 10 선묘가 내장되어 있다. 옛사람들은 보편적으로' 배우고 우측시' 를 배웠고, 농민 자제는 리프트, 진사에 합격하고서야 벼슬길에 올랐다. 그러나 역대 황제 주변에는 소인들이 자주 이기심을 비방하기 때문에 정직하고 식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국경으로 강등되었다. 레이주는 도성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토지는 척박하며, 늘 유배지로 쓰인다. 당시의 교통 조건 하에서, 수시 등은 개봉에서 해남으로 강등되었다. 고대인들은 이렇게 멀리 걸을 수 있었다. (비록 매우 꺼려했지만) 현대의 많은 농민들은 분명히 큰 산에서 나가지 않았고 현성에서 나가지 않았을 것이다.
교외에는 레이조묘가 하나 있는데,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당대의 정관년에 세워진 것은 당대의 레이주 제 1 도사 진문옥 (레이조) 을 기념하는 사당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1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민간 전설 진문옥은 신기한 색채로 가득 찬 반신 반인영웅이다. 진태감 시절, 고하주 서남 오리백원촌에는 진홍이라는 마을 사람이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에서 구귀개 한 마리를 키웠는데, 사냥을 갈 때마다 귀가 울리고, 사냥하는 것은 모두 귀의 동작에 해당한다. 어느 날, 아홉 귀가 함께 움직였습니다. 첸이 대답했습니다. "오늘 저는 많은 것을 수확할 겁니다! \ "그런 다음 그의 이웃 10 명 이상 을 초청, 함께 북국 우룬 산 에 올랐다. 산에 가시덤불이 빽빽해서 개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쉬지 않고 짖으며 야수 한 마리도 나오지 않았다. 사냥꾼은 개가 땅에서 큰 계란을 파내는 것을 보고 놀랐다. 첸은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집에 가져 왔습니다. 다음날 아침,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천둥과 번개가 쳤다. 진은 매우 무서워서 계란을 법정에 놓았다. 갑자기 계란이 벼락에 맞아 열리자 한 소년이 튀어나와 손에 글자를 들고 왼쪽에' 레이' 라고 쓰여 있고 오른쪽에는' 주' 라고 쓰여 있었다. 진은 이 소년의 일을 주 정부에 보고하고, 주 정부는 달걀 껍질을 수집하여 도서관에 보냈다. 남자아이는 첸이 길러서 이름을 지었다. 우웬은 총명하고 근면하다. 어른이 되면 솜씨가 둘도 없고, 무공이 개세하고, 문무쌍전이다. 그는 여러 차례 추천을 받았다. 그러나, 우웬이 벼슬을 거절하는 이유는 그의 부모가 이미 나이가 들었기 때문이다. 그는 일찍이 자신에게 이렇게 말했다. "군자는 친해져서는 안 된다. "그는 질문을 하고 부모님과 행복하게 여생을 보내고 싶어한다." 첸 부부는 십중팔구 죽고 당정관에서 2 년 동안 죽었다. 우웬이 무덤을 지킨 지 벌써 3 년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레이주 경내에는 리, 야오, 장장, 차, 동, 모종 등 소수민족이 있었는데, 그들은 종종 서로 소란을 피워 혼란을 일으켰다. 변방을 안정시키기 위해 당나라는 본토의 진문옥을 주도사로 임명했다. 진문옥 임내, 인사 관리를 철저히 조사하고, 영토를 순찰하며, 백성의 질고를 없애고, 정교가 공존하며, 인민이 안거낙업하고, 백성들이 부유하고, 풍속이 크게 변했다. 덕정을 실시하는 것 외에 우웬 () 은 사직 () 이 남국의 중지 () 이며, 사해 () 에 일이 있어 병사들이 반드시 쟁탈하는 곳이라고 깊이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수를 평화롭게 하기 위해 그는 이 도시를 철저히 개조했다. 공금이 부족해서 그는 자신의 월급을 기부하고, 돈을 쓰지 않고, 고대 하천주를 레이주로 개명했다. 레이주의 이름은 당대의 정관 8 년 (기원 634 년) 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사용되었다. 당나라 정관 12 년 정월 15 일, 그냥 도시 작업이 끝났을 때, 문무백관은 즐겁게 도시를 순회할 때 문옥이 날개를 달고 낮에 승천했다. 관원들은 보고 모두 무릎을 꿇었다. 우웬은 68 세입니다. 이 지방관을 기념하기 위해, 현민이 저우성 남서쪽 5 리에 있는 응방산립사는 바로 오늘의' 레이조묘' 이다. 이진전은 절의 주체 건물로 본전과 동서전으로 나뉜다. 본전 앞에는 경정이 하나 있는데, 전체 건물은' 볼록' 자형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진문옥 (중), 이태위 (한대 이광, 왼쪽), 영산석신 (오른쪽) 을 차례로 모시고, 속칭' 레이사 삼당' 이라고 부른다. 레이조사에 관한 신화 전설이 많은데, 그중에는 천년석인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5 대 개평 4 년, 강도부 등은 세금과 식량 납부를 거부하고 교란을 주장하며 민족 분쟁을 선동하여 레이주를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흠차대신들은 모두 사마진남을 알고 있는데, 그는 12 함을 이끌고 포위했다. 당시 푸 등은 선생님의 절에 주둔했다. 법원 장병들이 상황에 익숙하지 않아, 전쟁에서 이길 수 없다. 나중에 진진은 레이조를 위해 기도하고 절 앞에 신병 명단을 붙였다. 다음 날, 전쟁이 회복되었을 때, 천시앙 () 는 조조 진문옥 () 과 한태위 이광 () 이 윤병 () 과 협조하여 도와주는 것을 보았다. 전투가 승리했지만 도둑은 결국 붙잡혔다. 밤에, 천시앙 () 는 레이즈 () 가 바라보는 눈을 꿈꿨다. "도둑이 와서 나를 내려왔고, 나는 집 앞에 갇혀 석두 사람이 되었다." 날이 밝자 절에 네 개의 석상이 무릎을 꿇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중 하나가 죽임을 당했다. 태평 이후 Leizhou, 천시앙 및 기타 의식 leizu, 법원 에서 이 일을 배웠다. 개평 2 년은 감원으로 바뀌었고, 법원은 이 현을 명령하여 레이조묘를 재건하고, 레이조묘 서쪽에 이태위묘를 짓고, 입태위상을 세우고 영산석신과 함께' 레이자 삼당' 으로 나란히 열거했다.
성외에 또 삼원탑 공원이 하나 있는데, 성급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파토가 기초를 열었을 때 뱀알 세 개가 발견되었다고 하는데, 삼원조화의 상징이라 해서 삼원기수탑이라고 합니다. 공원에는 박물관, 석개관, 이공묘가 있다. 레이주 사람들은 개를' 상서로운 영' 으로 여긴다. 성문 앞, 마을 어귀, 옛 길, 골목길, 문, 물입구, 고분 앞에서 현무암석으로 조각한 돌개 한 마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돌사자 문지기처럼 숭배를 받아 레이주 특유의 민속문화가 되었다. 고대의 레이주는 수백 개의 민족이 모이는 곳이었고, 각 민족과 부족들은 모두 자신의 토템 숭배를 가지고 있었다. 낙후된 생산성과 유치한 사고 때문이다. 자연의 여러 가지 현상에 직면하여 그들은 제복과 해석을 받을 수 없었고, 그들은 이것이 하늘의 추세라고 생각하여 만물의 모양에 의지하여 토템으로 평화를 보호했다. 리, 리아, 물람족은 모두 농경과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기 때문에 농작물을 보호하고 사냥을 돌볼 수 있는 동물을 토템으로 삼는다. 그래서 고대에는 그들 부족의 이름에' 개' 라는 단어가 붙었는데, 이것은 그들의 미개종에 대한 모욕이 아니라 토템 숭배의 상징이었다. 황하 중하류에서 남하하는 리, 요요, 요, 동 등 소수민족은 레이주에 거주하는 초기 선민이다. 물람족은 고양이를 토템으로, 리족은 너구리를 토템으로, 요족은 개를 토템으로 한다. 나중에 그들은 개를 길들여서 생산에 종사하면서 개를 토템으로 삼았다. 구뢰주는 연기가 자욱하여 인가가 드물다. 사람들은 개가 너의 아들에게 좋은 소식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따라서 돌개는 거대한 생식기를 조각하여 남성의 강건함을 보여 주며, 사람들이 번식과 발전을 추구하는 숭배의 대상이다. 돌개는 한쪽의' 수호신' 으로서 사람들이 자주 드나드는 필수지에 놓여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험상궂고 위엄 있는 얼굴은 늘 사람을 불친절하게 한다. 그래서 예교를 숭상하는 레이주 선민은 예술적으로 석개의 이미지를 재창조해 이를 벌리고 웃는 모습으로 조각해 선량함을 과시했다. 예를 들면 사의가 손님을 맞이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부터 돌개는' 사제' 라고 불린다. 레이주의 석개는' 토템' 에서' 상서로운 영',' 수호신',' 사계' 에 이르기까지 레이주 선조들이 자연을 인식하고 자연을 개조하는 진보를 보여준다. 석개는 현무암 (속칭 청석)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산 분출과 마그마 용해로 형성된 암석이다.
당 5 대 이후 중원과 민남의 한인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광산을 대량으로 옮겼다. 그들의 문명과 종교는 레이주 백월속민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그들에게 받아들여졌다. 대부분 리아 통인들은 내부 귀속을 갈망하며 한족에 가입했다. 그들 중 일부는 레이주에 계속 살고 있고, 다른 사람들은 하이난으로 이주하여 오늘날의 여족이 되었다. 또 광시, 운남으로 이주하여 오늘의 장족이 되었다. 레이주 역사에는 많은 학자들이 나타났다. 그중 이공묘의 진창공은 조정 학사 학위를 취득하여 많은 책을 편찬했다. 그 중에서도 진창공의 가훈은 좋지만, 지금까지도 참고의 의미가 있다. 가족이 부지런하면 누워도 육친을 기다리지 말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친지들은 모두 가난으로 인해 끊어지고, 돈이 없는 골육은 모두 한가한 사람들이다. 아무리 늦더라도 일찍 일어나야 한다고 말해 줄게. 현모양처와 가난한 집, 효자는 조상의 밭을 필요로 한다. 미래의 재물운은 우세할 것이다. 그러나 네가 지켜줄 것이다. 항상 운이 늦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나는 50 개의 부귀를 샀는데, 태공은 이전에 어부였다. 만약 네가 부유하고 야심이 있게 되고 싶다면, 금욕에 돈을 쓰는 것 외에 도박을 하지 마라. (존 F. 케네디, 돈명언) 도박은 모두 물이 깊기 때문에, 반취를 마시면 옹졸하다. 간통한 처녀가 되면 즐거워하고, 앞으로는 간통한 사람이 될 생각은 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