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해의 눈처럼 긴 바다는 은처럼 하얗고, 백만 도의 무지개 같은 빛은 진주를 낳는 굴이다.
하늘이 인공이 없으면 계수나무의 길이는 달을 깨뜨릴 것이다.
번역 및 주석
육안으로 보면 화이해는 은처럼 하얗고, 수많은 무지개 같은 불빛 아래 진주를 낳고 있다. 하늘의 달이 세계 칠보에 의해 복구되지 않으면 월계수 가지가 계속 자라며 우리가 가고 있는 동그란 달을 손상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보등루
계단을 오르다
작가: 두보
꽃은 고층 빌딩에서 매우 가깝고, 나의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나는 매우 괴로웠다. 이 나라 곳곳에 재난의 어려운 순간이 있어서, 나는 올라가서 보았다.
금강의 봄빛이 펑펑 쏟아지고, 산 위의 구름, 고대, 천자만태가 변화무쌍하다.
조정은 북극성처럼 결국 변하지 않을 것이고, 콜서산은 티베트를 침략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황혼 속에서, 나는 오랫동안 사라진 황제의 슬픔에 안타까움을 느꼈다. 나는 그의 총리가 산에서 아직 낯설지 않았을 때 부른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참고 사항:
1, 금강: 쓰촨 청두 남부에서는 민강의 한 지류로 김탁으로 이름을 지었고 두보 초당은 금강 근처에 있다.
2, 하늘과 땅에 오세요: 하늘과 땅과 함께 오세요.
3. 레이우: 산의 이름은 쓰촨 관현 서부에 있습니다.
4. 고대부터 현대로의 변화: 고대부터 현대로의 변화.
5. 북극구: 광덕원년 (763 년) 10 월, 토번함락장안, 입광무제 이성홍위제, 섬서성주 (현 허난성 섬서성현). 그 후 곽자의는 수도를 되찾아 위태로움을 안으로로 돌렸다. 이 말은 토번이 경성에 갇혀 있지만 조정은 북극처럼 움직인 적이 없다는 뜻이다. 북극: 북진.
6. 서산적: 토번을 가리킨다. 같은 해 12 월, 토번은 소나무, 위, 보 (모두 쓰촨) 와 운산 두 신도시에 빠졌고, 이후 건남서천 제주도 토번으로 들어갔다. 법원이 침입으로 인해 약간 변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 그래서 토번은 서로 침략해서는 안 된다.
7, "푸 리앙 음": Yuefu 질문.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제갈량은 은둔하여 "은둔" 이라고 한다. 그러나, 현존하는' 노래' 의 가사는 안영 쌍두가 세 사람을 죽이는 것에 관한 것으로, 이는 양은거할 때의 심경과 무관한 것 같다. 이에 학자들은' 푸량음' 이 고곡이라고 의심하고 있다. 또 가수는 두보 본인이라고 합니다. 출판사: 이백은' 푸량 서정시' 도 썼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은 두보도 이 노래를 선물로 쓰고 싶다는 것이다.
번역:
위층으로 올라가서 봄을 바라보며 꽃 나그네가 점점 슬퍼지는 것을 보았다.
만방이 걱정으로 가득 차기 어렵다. 나는 비행기에 탑승하러 왔다.
진강의 봄빛은 천지의 가장자리에서 나온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레이우의 구름은 예측할 수 없었다.
대당의 조정은 정말 북극성처럼 흔들릴 수 없다.
토번 이디모가 또 와서 헛된 침입을 괴롭혔다.
불행하게도, 리우 너무 바보 뿐만 아니라 리 사원 예배;
황혼 무렵, 나는 푸량 노래를 배우고 공명 채팅을 배우고 싶다.
감사:
이것은 시간감과 사물에 대한 배려가 있는 시이다. 작가는 위층으로 올라가 끝없는 봄빛을 보고, 천 명이 만날 수 없고, 풍운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그렇다면 법원은 북극 별자리처럼 흔들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Tubo 가 침입하더라도 사람들의 정통 개념을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갈량이 조정에 보좌하려는 야망을 드러내는 것은 세상을 맑게 하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시 현장 서정은 등층, 피치, 산천이 내려다보이는 인상을 쓰며 모두 공간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첫 번째 문장의 근어와 마지막 문장의 황혼어는 시 구상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 꽃은 고층 빌딩에서 가깝지만 진강, 레이우, 후간사는 모두 멀리 바라보고 있다. 시인은 황혼에 오랫동안 배회했다. 시공간을 겸비한 이런 수법은 시가 경지의 입체감을 증강시켜 시가 활달하고 호방한 경지를 넓혔다. 시는 줄곧 격법이 엄격하고, 대립이 단정하여 시인의 추앙을 받았다. 심덕잠은 천공이 아름다움을 만들고, 우주케이지가 두보시의 최고 경지라고 생각한다.
달을 바라보며 과거를 회상하다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긴 밤, 불면의 밤,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⑵ 나는 촛불을 불어 껐다. 날이 어두워지지 않았다. 나는 외투를 입었고, 하늘도 따뜻하지 않았다. 나는 그리움을 묘사할 때 정신이 황홀하여 실내에서 밖으로 나가고 싶지 않았다. 달을 사랑하고, 촛불을 끄고, 옷을 입고, 잠을 자지 않는다.
(2) 먼 밤: 긴 밤. 밤: 밤이 저녁입니다.
(3) 연민: 사랑. 아들: 건강해요.
(4) 손 가득: 손 가득.
의견 및 분석
이 시는 달을 동경하면서 동시에 서정을 쓰고, 정경이 어우러진 가작이다. 시인은 밝은 달을 보고 먼 곳의 친척을 떠올렸는데, 지금 그는 나와 함께 보고 있다. 옛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밤새워 그리워하고 밤새워 잠을 이루지 못할 수밖에 없다. 실내에 살고, 촛불을 끄고 달을 보고, 방을 치우고, 더욱 귀엽다. 옷을 입고 외출하면 이슬이 촉촉하고 달빛 연습을 하면 더욱 도취된다. 이 광경, 나는 문득 달빛이 아름답지만 멀리 있는 친척들에게 물려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실내로 돌아가서 즐거움을 기대할 수 있는 꿈이나 데이트를 찾는 것이 낫다.
시의 의경은 그윽하고 아름다우며, 감정이 진실하다. 층층이 투철하고 질서 정연하며, 언어가 명쾌하고 낭랑하며, 섬세하게 음미하며, 예를 들면 올리브처럼 달콤하고 무궁하다. "명월이 텅 비어 있고, 천애공시" 는 영원의 어구로 대담하고 개방적인 의경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제목은' 망월사 먼 곳' 이다. 시 전체는' 희망' 과' 임신' 을 중심으로' 월' 과' 원거리' 를 서정 대상으로 한다. 그래서 시는 곳곳에 달이 있고, 모든 말은 품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달은 그렇게 부드럽고, 감정은 그렇게 평온하고, 시의 정은 그렇게 감상적이지 않다. 언어는 자연히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 이런 스타일은 이후의 맹호연, 왕위 등 시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풍경을 묘사하면 문장은 풍경에서 감정까지 이르는 것이다. 시인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한 폭의 그림을 묘사했다. 동중국 해 건너편에서 밝은 달이 천천히 떠오르면서 한폭의 광활하고 장엄하며 감동적인 광경을 보여 주었다. 명월이 이렇게 현묘하고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자연히 시 속의 끝없는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천애에 멀리 있는 사람이 이때에도 달을 그리워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에서 사람들은 보름달에 상대방을 그리워한다고 말하지 않고 보름달에 자신을 그리워하는 것을 상상한다. 구상이 교묘하고 의미심장하여 이 시의 깊은 기탁을 생동감 있게 구현하였다. 이' 성' 이라는 글자가 있는 시는 장의 시' 해상명월' 의' 성' 글자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이때 천애 * * *' 라는 말은 사장의' 월부' 에서 유래한 것이다. 시인은 교묘하게 서경과 서정을 결합시켰다. 명월에 서로 * * * 를 쓰면서 향수도 담고 있다. 첫 번째 대련이 이 문제를 잡았고, 이후 문장이 생겨났다.
"헤어진 마음, 밤의 오랜 자상함"
많은 연인들이 이 긴 밤을 원망하고, 밝은 달을 그리워하며,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한다. 시인들이 상상에서 현실로 돌아와 망월에서 수면으로 옮겨가는 모순심리의 표현이다. 이곳에서는 많은 연인들이 먼 곳에서 고심까지, 고심에서 깊은 잠에 이르기까지, 깊은 잠에서 긴 밤을 원망하는 연쇄행동 과정까지 연인의 주관적 느낌을 담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원망의 긴 밤' 은 얼마나 깊은 감정을 담고 있는가!
"비록 내가 촛불을 꺼냈지만, 하늘은 어두워지지 않았다. 비록 내가 외투를 입었지만, 하늘은 따뜻해지지 않았다."
이 시를 쓴 사람은 멀리 생각하고 밤새도록 그리웠다. 촛불이 꺼지자 월화는 너무 귀여워서 옷을 입고 방에서 나와 혼자 달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겼다. 얼마나 지났는지, 이슬이 그의 옷을 적시고 나서야 그는 깨어났다. 이것은 아카시아의 고통에 시달리는 이미지이다. 이 대련은 달을 감상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깊은 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명월의 청휘는 가장 쉽게 그리움을 도입하는 방식이다. 시인은 사유상 약진하고, 판타지 달빛은 그가 그리워하는 사람의 화신이 될 수 있고, 몸은 그에 의지할 수 있다. 시인은 얼마나 이 환상을 실현시키려 하는가! 그래서, "촛불을 끄는 것" 은 달빛을 따르기 위한 것입니다. 옷 입기' 는 월화를 많이 동반하기 위한 것으로, 속 장면은' 이때 만나지 않고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장' 춘강 화월야') 와 비슷하다. 시는 달빛의 귀여움과 시인의 깊은 뜻을 썼다. 이런 연관은 가지런하고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문장 중' 아끼다' 와' 감' 이라는 동사가 잘 사용되어 시 속 먼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것은 달을 보고 달을 보는 정경으로, 어두운 달로 촛불 하나를 그려내고, 더 깊고, 계시성이 있다. 사람은 오로지 고생만 하고, 달이 멀리 가는 고요한 경지를 바라본다.
"그래서 나는 내 소식을 달에 남기고 내 침대로 돌아서서 꿈이 있기를 바란다."
먼 사람을 그리워하고 만날 수 없기 때문에, 먼 사람에게 달을 선물하는 생각을 금할 수 없다. 진나라 육기의 고시' 명월 하교교' 에는' 그 안에 여휘가 있어 잡기에 충분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문장, 시의 "그래서 나는 나의 메시지를 달에 남겼다" 는 것이 이렇게 바뀌었다. 그리고 꿈을 찾는 꿈이 왔다. 이것은 어쩔 수 없는 망상이다. 그러나 이는 시인이 먼 곳에서 그리워하는 사람에 대한 깊은 애정을 부각시켜 시를 더욱 구체적이고 의미 있게 만들었다. 시는 이 실망과 희망이 만나는 곳에서 뚝 그쳐 읽기에 특히 의미가 있다.
위층으로 올라가서 왕청을 만나다.
정자를 밟는 것과 숲을 오르는 것은 다르지만 초운은 바다에 대해 끝없이 생각하고 있다.
몇 집은 가을 산 아래에 있고, 한 현은 냉비 속에 있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작가의 친한 친구 왕경은 함께 숲을 기어오르고, 산을 오르고, 시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나중에 작가는 남북에서 모두 그를 매우 염려했다. 가을이 높고 상쾌한 어느 날 시인은 홀로 산에 올라 들판의 황량한 광경을 목격하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예전에 왕경과 높은 곳에 올라온 정경이 생각나서 이 칠절이를 적었다.
시 배달에 관한 처음 두 문장을 쓰다. "다른 파빌리온 denglin", "페달 파빌리온", 즉 파빌리온; "숲 등반" 은 숲을 오르고 산을 오르는 것이다. 정자가 산에 있을 때는 먼저 산을 오르고 정자를 올라가야 한다. 말투 때문에, 여기는 거꾸로 사용한다.
내가 가을을 여행할 때, 나는 많은 감정을 느꼈다. 지금 혼자 하숙하면서 하소연할 친구가 없어 더욱 답답함을 느끼고' 다른 것을 미워한다' 는 감탄을 자아냈다. 미움은 다르다' 는 좋은 친구 왕경과 함께 여행할 수 없는 증오다.
초운은 바다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이 있다.' 초운' 은 남쪽을 가리키고,' 바다' 는 북쪽을 가리킨다. 당시 작가는 강남을 여행했고, 병변 후 남북 친구와 헤어지고, 길은 멀고 감상적이었다. 생각할 수 없다' 라는 단어는 상처받고 친구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본 처량한 광경. \ "몇 개는 가을 산 아래, 한 현은 한우 속에 있다. 클릭합니다 가을 산 아래, 단지 몇 사람만이 빨래를 하고 있고, 백성은 망명하고, 나라는 공허하다. 차가운 비, 카운티 가시 로 덮여 있지만 기장 이 없습니다. 이 두 문장은 병변 후 주현 전체의 민생이 황량하고 농촌이 황폐한 광경을 보여준다.
시인은 주의 주지사이며, 그는 국민을 지지하고 보호하고 위로할 책임이 있다. 이 처량한 광경을 보고 그는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그는 \ "자본 의 혼란 형제 보내기 \", \ "위층 걱정 \" 과 \ "친구 리 단, 원희 \" 및 기타 시 에서 이 생각을 표현했다.
당대의 시가에서 유람시는 보통 먼저 경치를 보고, 뒤이어 서정적이다. 이 시는 정반대로 먼저 서정을 하고 나중에 경치를 쓴다. 그것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풍경으로 요약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끝없는 의견을 담고 있다.
웨이는 많은 산수시를 썼는데, 늘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데, 이는 맹호연, 왕위의 산수시와는 다르다. 그의 산수시에서 산수전원은 모두 조용하고 조용한 것은 아니지만, 노동자들의 괴로움은 수시로 볼 수 있다. 이 시에서 시인의 인민에 대한 질고에 대한 동정과 광덕낙양과 시작부터 군까지 그의 작품을 쉽게 볼 수 있다.
백거이' 구서 동원' 은 웨이의 시가' 재능이 넘치고 풍자에 가깝다' 고 말하는데, 바로 이런 작품을 겨냥한 것이다.
고시의 절문은 그렇게 고전적이고, 간결하며, 무한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더 많은 절문과 고시를 보고 싶습니까? 추석의 아름다운 단문을 감상하세요.